정월 초 오경 () 을 보내는데, 일명 가난재 (), 가난을 보내며, 파오절 () 이라고도 하며, 역사가 유구한 한족 전통 명절 중 하나이며, 한족 민속은 이전에 많은 금기가 이 날을 지나서 깨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 P > 이 날은 너무 많은 사람들의 희망과 동경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고대 이 날의 금기는 특히 많다. 이날은 만두를 먹어야 하고, 생쌀로 밥을 해서는 안 되며, 여성의 나들이를 허락하지 않는 등.
' 연경 세시기' 는 초오일' 파오',' 파오' 내에서는 생쌀을 취사로 해서는 안 되고, 여성은 외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6 일 초까지 왕비 귀주와 환관 등 관사 왕래, 서로 축하한다.
신혼녀도 이날 귀녕했고, 여러 업체들도 점차 무역을 시작했다. "청비류 지폐" 도 실려 있다. "정월 초 5 일은 파오, 여자는 외출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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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월 초 5 개 이상 배달에 관한 전설:
전설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미륵불에게 인간의 의식주를 관리하도록 했다. 미륵불은 마음씨가 착하고 관대하여 세상에 온 첫 번째 일은 사람들에게 통쾌한 해를 보내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미륵불의 뜻에 따라 집까지 가서 설맞이를 준비했다.
미륵불은 구체적으로 24, 집 청소 스물다섯, 두부를 갈아라. 스물 여섯, 찐빵 찜; 스물 일곱, 닭을 죽일 수 있습니다; 스물 여덟, 돼지를 죽여라. 스물 아홉, 쌀 와인 을 연주; 서른 저녁에 만두를 먹고 잔치를 베풀다.
< P > 초하루, 즉 새해 첫날, 집집마다 오경을 일으켜 폭죽을 터뜨리고 옷을 단정하게 차려입고 서로 축하해야 한다. 동시에, 그는 또 한 가지 요구 사항이 있다: 섣달 그믐날 30 에 조상을 제사할 때는 반드시 공손하게 각 길의 신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렇게 정월 초오까지 미륵불이 인간 설의 축제 분위기를 기쁨으로 감상하던 중 누더기 차림의 똥냄새가 가득한 뚱뚱한 여자가 들이닥쳤다.
미륵불은 강태공의 아내로 밝혀졌다. 초가집, 배설물을 전문으로 하는 더러운 신이다. 더러운 신이 대전에 들어서자 미륵불의 처사를 원망하며 그녀를 안중에 두지 않았다.
원래 섣달 그믐날, 인간이 신을 모시고 있을 때, 그녀가 더러운 신이기 때문에 피하기에는 아직 늦었는데, 누가 그녀를 모시겠습니까. 처음에 더러운 신은 사람들이 일시적인 소홀에 불과하다고 생각하여 그녀를 잊어버린 후에 반드시 생각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녀는 초오까지 기다렸다가 여전히 아무도 물어보지 않아 미륵불을 찾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미륵불은 얼굴 가득 웃으며 말했다. "그러세요. 오늘은 설날입니다. 민간에 한 번만 돈을 쓰게 하겠습니다. 만두를 한 번 만들어 드릴게요. 포를 몇 개 잘 넣으세요." 더러운 신이 듣고 나서야 만족스럽게 떠났다.
또 다른 전설은 강태공의 아내 마코프가 가난하고 부자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강태공이 가난한 날, 마코프는 그와 이혼하고 가난한 생활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강태공은 봉신할 때 그녀를 가난한 신으로 봉하여 "깨면 곧 돌아온다" 고 했다. 가난한 신은 다섯 가지 가난을 띠고 있다. "지혜가 가난하고, 공부가 가난하고, 문궁하고, 목숨이 가난하고, 가난을 사귄다."
< P > 이 가난한 신이 천하의 가난을 하나로 모은다. 백성들은 당연히 그녀를 좋아하지 않지만, 30 저녁에 신을 맞이할 때, 그녀는 여전히 신들과 함께 백성들의 집에 들어갔다.
< P > 백성들은 후덕하여 설 때 그녀 때문에 신들을 화나게 하고 싶지 않아 참으며, 초오까지 참으며 참을 수가 없었다. 바로 이 날' 오궁을 보내라' 며 빗자루를 들고 쓰레기까지 함께 쓸어 나갔다. 사람들은 가난한 신을 피하기 위해 이날을' 파오'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