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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있는 곳에는 강호가 있다 ...
사람들은 흔히 무협이 성인의 동화라고 말한다. 많은 무협 작품에서 사람들은 출세를 위해서만 무공을 연습하는데, 그가 결국 강호의 본질을 발견하고 퇴의를 시작했을 때, 그 무술은 다시 전신으로 물러나는 도구가 되었다.
우리는 항상 알고 싶었다: 강호가 정말 그렇게 재미있을까?
피비린내 나는 피비, 살살, 정말 그렇게 울적하고 매혹적인가요? 과도하게 미화되고 신화된 피비린내 나는 폭력, 쾌감, 단순하고 난폭한 도덕관 외에 무엇이 남아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소위 행협의란, 비상수단의 껍데기를 벗긴 후, 또 현실적인 의의가 있는가?
< P > 많은 의문, 많은 반성,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무협을 재검토해야 한다. 이는 시대에 따라 변한 적이 없는 아문화 개념이다. 역시 무협 장르인 이 연극에서 우리는 폭력에서 벗어나 피비린내를 없애고 진실하고 믿을 만하지만 생기발랄한 강호를 만드는 관념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우리 강호에는 진정한 전사가 없다. 진정한 협의는 내면을 간직하고 있으며, 무공의 높낮이와 관계가 없다. 폭력과 횡포, 세상을 해결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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