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쟁입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대중문학과 문학 명작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쁩니다.
문학이란 무엇입니까? 현대한어사전' 의 정의는' 언어와 문자를 도구로 객관적인 현실을 시각적으로 반영하는 예술' 이다. 그 내용은 연극, 시, 소설, 산문 등 국가, 사회, 인문, 정치, 이데올로기 등 여러 측면을 포괄할 수 있다. 문학은 시대의 거울로 시대의 생활을 반영하고 시대의 핵심 동태를 기록하고 있다.
대중문학이란 무엇입니까? 대중문학은 백성들과 공존하며, 많은 인민 대중에게 큰 기쁨을 주고, 인민 대중 속에서 강한 생명력과 영향력을 지닌 문학이다. 예로부터 대중문학은 많은 정통 문인들이 소박한' 하리바인' 으로 여겨져 소위 정통 문인과 엘리트 문화에 의해 차별을 받았다. 하지만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은' 하리바인' 이' 양춘백설' 보다 더 생명력과 영향력이 있다는 것이다. 풀뿌리 계층에서 왔기 때문에 사회 최대 비율의 지지와 지지를 가지고 있다. 지금은 이미 문학 명작의' 삼국연의',' 수호전' 이 되었는데, 출판 초기에는 모두' 하리바인', 즉 대중문학이었다.
문학 명작이란 무엇입니까? 대작' 은 1 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작가는 유명인이다. 일반인이 쓴 작품은 걸작이라고 부를 수 없다. 2. 작품은 오랜 시간, 몇 세대, 심지어 수십 세대의 검사를 거쳤다. 오랫동안 시들지 않고 여러 해 동안 독특한 매력을 발산해 온 문학 작품은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뜻은 서로 보완하여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대중문학은 우리 곁에 있고, 우리 생활에 가장 가깝고, 대중의 입맛에 가장 잘 맞고, 일반인의 희로애락을 가장 잘 반영하고, 사람들의 심미를 가장 잘 표현하고, 한 민족의 인문정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모든 통속문학이 반드시 명작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명작은 탄생 초기에 통속문학이었다. 이런 의미에서 명작은 대중문학 피라미드의 첨단으로 독자들이 선함보다 경외심을 가질 수 있게 한다.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은 결국 소수이고, 문학 명작을 읽을 수 있는 사람도 소수다. 문학 명작에는 그 특정 독서 집단과 전문가 집단이 있지만 대중문학은 없다. 모든 계층에 적용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문학 명작을 한 권도 읽지 못했지만, 대중문학 작품을 많이 읽었을 것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한가할 때 차 한 잔을 담그고 책 한 권을 들고 한가롭게 읽는 것을 자주 본다. 무슨 책을 읽고 있어요? 무협, 로맨스, 탐정, 공상 과학, 심지어 만화까지.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읽은 것이다.
또 다른 현상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문학 명작의 영향력은 종종 작품 자체가 아니라 다른 예술 형식의 명작에 대한 통속적인 해독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삼국연의',' 수호전',' 홍루몽',' 서유기' 등 고전 문학 명작을 천가구에 들여와 일반인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평서, 곡예, 연극 등 대중화된 예술 형식이다. 대부분의 이야기, 민간 예술, 연극도 대중문학의 일부이다.
대중화는 문학의 생명력이며 문학 발전의 필연적인 방향이다. 대중문학은 문학 명작보다 영향력이 더 크다. 이는 양자의 방향이 다른 필연이자 역사와 현실이 증명한 명백한 사실이다.
첨부:
반대 1: 신사 숙녀 여러분, 다른 변론자: 안녕하세요!
이 기회가 누가 문학 명작과 대중문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할 수 있어서 기쁘다. 우리의 견해는 문학 명작의 영향력이 대중문학보다 크다는 것이다.
우선, 우리는 문학 명작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문학 명작이란' 고전의 대사, 불후의 대사' 이기도 하다. 세월의 변천을 거쳐, 여전히 빛나고, 비바람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매력적이고, 해묵은 술처럼, 점점 더 진월순하다. 또 다른 예컨대 에메랄드 진주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문학 명작은 우리가 과거와 역사를 이해하는 거울이다. 그것은 과거의 지혜와 구년의 패션을 응결시켰다. 역사를 조각한 연륜, 세월의 상처. 전세의 화석처럼, 우리에게 그 속에 숨어 있는 먼 옛날의 비밀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학 명작은 고대 그리스 문명과 르네상스, 춘추전국국의 백가쟁명 시대와 영국의 휘황찬란한 빅토리아 시대와 같은 시대의 위대함과 휘황찬란함을 창조했다. 문학 명작은 시공간을 초월한 충격력으로 우리 인류의 수천 년 문명에 영향을 미쳤다.
둘째, 문학 명작의 영향은'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는 것이다. " 인류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문학 명작은 이미 깊은 문화 환경에 스며들었다. 문학 명작은 우리가 처한 문화 분위기와 공기를 건설하고 영향을 미치며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의 힘은 무형이지만, 무수한 개울과 도랑처럼 인류 문명의 강에 끝없는 샘물을 제공한다. 유교 고전인 논어처럼, 현재 많은 사람들이 직접 읽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사상은 오히려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 논어' 의 사상 내용은 이미 우리 민족의 피에 녹아들어 우리 생활에 잠기고 우리 민족의 성격에 주조되었다. 이런 두터운 문화 분위기 속에서, 우리는 우리 마음 속에 흐르는 것이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문화의 장강이라고 느꼈다.
둘째, 오늘 우리가 강조하는 것은 명작이 역사, 사회, 인류에 미치는 깊은 영향이며, 깊이, 폭, 지속 기간 모두 대중문학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여기서, 오늘날 조급하고 떠들썩한 문화공업 시대에, 우리는 긍정적인 가치취향을 제창한다. 우리는 천지를 뒤덮은 소비문화에서 길을 잃어서는 안 되며, 한때 존경했던 인도주의적 책임감과 사명감을 포기해서도 안 된다. 그러나 문학 명작이 탄생한 날부터 충격적인 시대를 보기 어려울 것이다. 또는 시대의 진동을 일으켜 문단을 휩쓸고, 결국 고전적인 작품을 만들 수도 있다. 그것은 항상 우리의 내면의 순수함과 고귀함을 가져다 주며, 사회에 대한 우리의 궁극적인 관심과 인생에 대한 깊은 경험을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것이 전달하는 문화적 힘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미래에 우리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해도, 우리는 여전히 인간 문명의 빛과 우리의 아름다운 추억과 순결한 꿈을 빼놓을 수 없다.
문학 명작은 고금의 중서의 문학 정수를 흡수하고, 천지의 일월 에센스를 흡수한다! 우리는 고전에 감사하고, 고전을 부르고, 경전을 숭상하고, 고전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문학 명작이 역사, 사회, 인류에게 깊은 영향을 미친다고 확신한다. 명작의 가치는 모범언어의 훈도, 영혼의 자양, 인간 정신에 대한 궁극적인 배려에 있다. 문학 명작의 영향력은 통속문학보다 더 크다!
멋진 연설에 감사드립니다. 두 번째 토론을 환영합시다.
정격: 신사 숙녀 여러분, 반대 토론자, 사회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와 상대방 이전의 변론에서, 우리는 이미 한 가지 관점을 제시했다. 강연에서 우리는 상대방의 입이 허술하고 시적이 풍부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지만, 내용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텅 비어 있고, 일방적이고, 교조적이다. 우리측은 문학, 통속문학, 명작의 정의를 상세히 제시했지만, 상대방은 단지 명작이 무엇인지 설명했을 뿐, 완전하지 않다. 가장 과장된 것은 상대방이 명작을 무한히 확대하는 작용이 더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명작이 없으면 사회는 발전하지 않을 것이고, 인류는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터무니없는 논단으로, 사물 발전의 일반적인 법칙에 부합되지 않는다. 우리는 문학이 아직 태어나지 않은 시대에 사회가 발전하지 않을 것이고, 인류는 계속 정체되지 않을 것인가?
우리는 문학 명작이 우리 각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결코 부인하지 않지만, 이런 영향은 우리의 사회 발전과 인류 진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 않는다. 문학 분야 전체조차도 햇빛, 공기, 물, 음식을 대신할 수 없다. 문학은 우리의 정신 영역에만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사상을 풍요롭게 하며, 우리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우리의 생활을 더욱 다채롭게 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정신 분야에서는 통속문학인가, 명작의 영향력이 더 클 것인가?
물론 대중문학입니다!
문학 범주 전체가 피라미드와 같다. 대중문학은 아래에 무거운 초석으로 주체를 차지하고 피라미드를 지탱하며 명작은 피라미드의 첨단이다. 무수한 대중문학의 축적이 없다면, 어디에서 문학 명작이 있을 수 있겠는가? 대중문학의 영향은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고 할 수 있다.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객관적인 사물 발전의 일반적인 법칙이다. 명작 작가, 대작가조차도' 만권서 읽기' 다음에' 붓을 신처럼 쓰는 것' 인가?
우리의 일반 독자에게 이 피라미드의 주체이지 첨탑이 아니다. 결국 탑의 끝이 너무 높아서 보통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명작을 읽는 사람은 많지만, 정말 읽을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셰익스피어 전집 한 권 갖다 주세요. 당신은 그것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이것이 당신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습니까?
요약하자면, 먼저 대중문학이 있고, 그 다음에 문학 명작이 있다. 대중문학은 광대한 우주이고, 명작은 우주의 별이다. 대중문학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보편적이고 광범위하며, 명작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고 향상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대중문학의 영향력이 문학 명작보다 크다고 생각한다!
멋진 연설에 감사드립니다. 상대 선수를 초청하여 발언합시다.
반대 2: 여러분, 상대방 토론자: 안녕하세요!
우리의 견해는 문학 명작의 영향력이 대중문학보다 크다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대중문학의 역할을 부인하지 않고, 명작의 역할을 확대하지도 않고, 명작을 절대화하지도 않을 것이다. 우리는 단지 문학 명작의 영향력이 통속문학보다 크다고 말했을 뿐인데, 이 점은 다시 한 번 상대방에게 분명히 알려준다.
문학 명작은 모두 문화의 정수이며, 우여곡절의 시련을 겪었으며, 전 인류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나는 모두가 이것에 이의가 없어서 매우 기쁘다. 하지만' 일반인이 쓴 작품은 걸작이라고 부를 수 없다' 는 말은 완전히 틀렸다. 누구의 작품이라도 우수하면 좋은 작품이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집에 가면 이모를 탓할까 봐 금잔을 훔쳐 증거로 삼는다" 는 말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올 수 있다. 우리는 저자가 잔을 훔치는 보통 여자라는 것만 알고 있고, 시경' 바람' 부의 작품은 더 모른다.
또 다른 변론자는 통속문학이 한 민족의 인문정신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 우리는 동의할 수 없다. 대중 문학은 고아하기 어렵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한 민족의 인문정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고 말하는 것도 너무 억지스럽다. 정말 민족의 불행이다! 인류의 비애!
대중 문학의 특징을 묘사한 교안이 있다. 하나는 내용의 저속함, 두 번째는 형식의 단순성, 세 번째는 효과의 신속함이다.
상응하는 계층은 주로 중하층이다. 그것의 초기 표현 형식은 민가와 희곡, 그리고 상대방이 말한 무협 언정이다.
영향을 비교하기 위해서, 나는 그 영향이 시간과 공간에 미치는 길이와 크기를 비교하는 것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문학 명작은 역사의 정수이고, 그 문화적 내포는 세계가 공인한 것이다. 그들의 교육 기능은 봄바람과 빗물과 같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무원시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는 경구가' 논어' 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영향은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논어' 등 유가 경전은 이미 국경의 한계를 뛰어넘어 전 세계의 인정과 인정을 받았다. 게다가 명작은 역사의 축적으로, 그 생명력은 결코 수십 년, 수백 년, 심지어 영원하지 않고 지역, 민족, 조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러한 영향과 침투는 시간과 공간에서 무한할 수 있으며, 비통속 문학은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대중문학은 종종 지역과 시간의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강한 지역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한편' 속속' 의 특징으로 대중문학은 대부분 생명력이 약하며, 어떤 전파시간은 가을매미보다 짧지 않다. 물론, 시간과 지역에서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그 영향은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또 다른 변론자는 셰익스피어 전집의 예를 들어 명작의 영향을 부정했다. 첫째, 이것은 결국 외국 작품이다. 중국인에 대한 연구는 결국 자국인만큼 투철하지 못하다. 둘째,' 홍루몽' 이 철저히 연구될 수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완전한 외국인의 작품 (독립작품이 아님) 은 말할 것도 없다. 너무 어색하지 않나요? 셋째, 명작에는 에센스가 있고, 대중문학에는 얼마나 많은 에센스가 있습니까? 상대방의 변론자가 주는 느낌은 태산이 정상에 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이름' 이라는 글자로 볼 때, 소위' 이름' 이란 충분히 유명하며, 영향이 심오하다. 그렇지 않으면 걸작이 아니다!
멋진 연설에 감사드립니다. 세 가지 긍정적인 논점을 환영합시다.
여러분 토론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나는 대중문학이 문학 명작보다 영향력이 더 큰 관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1. 대중문학은 대중문학이고, 대중화는 문학 발전의 유일한 길이다.
대중문학은 일반인의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반인의 희로애락을 표현하며 가장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유항필에서 혀를 놀리는 장대민의 행복한 생활을 예로 들어 보자. 작품은 속민, 속사, 속담을 통해 기층의 실제 생존 상태를 보여 각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우수한 대중문학 작품으로 강한 생명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보통 사람들은 이해할 수 있고, 보는 것을 좋아하고, * * * 소리가 난다. 이것은 좋은 문학 작품으로 영향력이 크다. 대중문학은 이 방면에서 천연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다.
푸시킨은 "속담은 과거 서면언어와 헤어져야 했지만, 나중에는 가까워져 사상을 표현할 수 있는 큰 힘을 주었다" 고 말했다. 언어와 글은 문학의 표현 도구이다. 그것의 대중화는 문학이 끊임없이 대중화되는 길을 걷고 있음을 예고한다. 통속은 문학의 생명이다. 대중문학이야말로 문학의 근본이다! 그 영향력은 명작보다 클 수밖에 없다.
둘째, 대부분의 명작 탄생 초기에는 대중문학이었다. 대중문학은 형식이 다양하고 수량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가장 중요한 문학 형식은 소설이다. 이 소설은 출범 초부터' 통속' 이라는 낙인이 찍혔다. 한서? 이 소설가언거리 담골목' 노신' 중국소설사략'' 송지평의 말' 원명연의' 는 출범 이후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그 책은 매우 밀접하지만 사서에는 기록이 없다. " 소설이 고대 신화 () 와 기서 () 에서 초구 () 규모로 발전했을 때 정통에 의해 경멸되었다. 대부분의 문학 명작이 탄생할 때는 모두 통속문학이었다.
명작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대다수는 소설, 시, 그리고 정론 문장 몇 개를 생각하며, 그 수는 손꼽힌다. 대중문학은 소설, 시, 연극, 곡예, 동화 우화, 가요, 민간 속담 등 거의 모든 문학 스타일을 포함한다. 수량면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영향력은 당연히 대작보다 크다.
셋째, 상대방의 관점에 대한 토론.
1.' 모든 문학 명작이 문화의 정수다' 라는 말에 대해 나는 여전히' 반대' 가 있다. "이름" 이 반드시 "정밀" 은 아닙니다. 나의 분투' 는 명성이 충분히 크지만 나치 정신 통치의 도구이며, 철두철미한 문화 쓰레기다!
2. 상대방이' 시경' 의' 바람' 부를 언급하게 되어 기쁩니다. 민요가 대중문학의 대표잖아요?
3. "대중문학은 고아하기 어렵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문학 작품의 영향력은 아속적인 기준으로 정의됩니까?
4. 상대방이 말하는' 논어' 는 공자 제자가 전 스승의 언행을 기록한 작품이다. 성인은' 신신신신희고' 라는 자백이 있지만,'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는 가르침도 있다. 성인은 변덕스러운 스승이라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내가 공부할 때 눈은 항상 아래로 내려간다. 대중문학이' 성인' 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
5. "대중문학은 그' 속속' 의 특성으로 대부분 생명력이 약하고, 어떤 것은 가을매미처럼 전파시간이 짧다." 많은 문학 명작들도 실전되었다! 전국책' 을 예로 들면 33 개, 북송 때 1 1 을 잃어버리고, 증공이 보충했다. 그리고 이 책은 대부분 후세 사람들이 위조한 것이다! 어떤 명작들은 그 이름만 알고 그 책은 모른다. 누가 삼묘 오경을 본 적이 있습니까?
우리는 명작이 역사 검증을 견디는 작품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지만, 마찬가지로 부인할 수 없는 것은
《논어》는 공자제자가 선인의 언행을 기록한 저작이다. 성인은' 신신신신희고' 라는 자백이 있지만,'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는 가르침도 있다. 성인은 변덕스러운 스승이라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내가 공부할 때 눈은 항상 아래로 내려간다. 대중문학이' 성인' 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
관점을 발표하다
친애하는 심사 위원, 급우들, 그리고 다른 토론자들,
안녕하세요 모두 들! 문학 명작과 대중문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여러분과 함께 토론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우리의 관점은 대중문학의 영향력이 문학 명작보다 크다는 것이다.
의미에서 시작하여 먼저 정의한다. 통속문학은 역사 민간 문학 이외의 현실 창작의 통속화와 대중화를 가리킨다. 생명력이 강하고 영향력이 넓은 문학 작품은 보통 독자의 일상적인 독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높은 상업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문학 명작은 예술적 가치가 높고, 제재가 길며, 일반적으로 높은 분별도를 요구하는 문학 작품을 가리킨다. 영향력이란 사람들의 생각이나 행동에 영향을 주어 건전하고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우리의 기준은: 환경 영향의 범위 내에서 어느 것이 더 광범위하고 주체가 받아들일 수 있는가? 어느 것이 대중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까? 어느 것이 시대의 발걸음에 더 잘 맞을까요? 다음은 마르크스주의 철학, 관리학, 사회현실의 세 가지 방면에서 논술하겠습니다.
첫째, 마르크스주의 철학 갈등의 보편성과 특수성은 국민이 역사의 창조자이자 사회 변혁력의 주체라는 것을 말해준다. 대중에 대한 영향이 결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중문학은 그 통속화, 대중화의 특징으로 많은 대중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전파되고 있다. 문학 명작은 문학의 축적이지만, 그 심오하고 독특한 시대성은 대중 속의 전파와 많은 인민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을 제한한다. 둘째, 경영학은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열심히 할 수 있는지 여부는 그가 할 의향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따라서 사람들이 무언가를 감상하기를 원할 때, 그 내용은 반드시 그들의 사상에 강하게 충격을 주고, 강한 사상이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며 실천에 옮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광범위한 대중문학으로서, 왕왕 이런 유기적인 전달체로서, 보이지 않고 진실하게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셋째, 사회현실의 경우 대중문학은 우리 곁에 있고, 우리 생활에 가장 가깝고, 대중의 입맛에 가장 잘 맞고, 일반인의 희로애락을 가장 잘 반영하고, 유명한 민족의 인문정신을 가장 잘 반영한다. 우리 모두는 대부분의 문학 명작이 탄생할 때 모두 대중문학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문학 명작은 대중문학 피라미드의 첨단으로 독자들의 경외심을 친절보다 더 많이 경외하게 한다.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은 결국 소수이고, 진정으로 문학 명작을 읽을 수 있는 사람도 소수이다. 문학 명작에는 그 특정 독서 집단과 전문가 집단이 있지만 대중문학은 없다. 모든 계층에 적용됩니다. 대중문학은 문학의 생명력이며 문학 발전의 필연적인 방향이다. 대중문학은 문학 명작보다 영향력이 더 크다. 이는 양자의 방향이 다른 필연이자 역사와 현실이 증명하는 명백한 사실이다!
그래서 우리는 대중문학이 문학 명작보다 영향력이 더 크다고 굳게 믿는다.
친애하는 심사 위원, 의장, 친애하는 동창들
안녕하세요 모두 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관중 중 첫 번째 강연자가 되어 영광입니다. 나는 오늘 밤 논쟁의 정의를 설명해야 한다.
영향: 타인의 생각이나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것은 통속적으로 이해하고 인정하는 것이다.
당대 사회: 우리 세대 사회를 가리키며 고대 사회와 다르고 미래도 다르다. 이것이 우리의 논쟁의 배경이다. 대중문학이란 역사상의 민간문학뿐만 아니라 현실창작의 통속화 대중화를 모두 포함하고, 높은 상업적 가치를 가지고 일반 독자 오락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문학 작품을 말한다. 문학 명작은 언어와 문자를 도구로 객관적인 현실을 생동감 있게 반영하는 예술이다. 그것은 높은 예술적 가치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영원한 주제를 담고 있으며, 시간의 시험을 견디어 널리 퍼지고 있다. 비교 토론으로서, 우리는 영향력을 판단하는 기준이 다방면으로 상담한 후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행동에 더 깊이, 더 광범위하게 작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기준에 근거하여, 나는 다음 세 가지 방면에서 우리의 견해를 이야기할 것이다.
1. 대중문학은 수량이 많고, 영향이 광범위하며, 범위가 넓고, 전파면이 넓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는 당대 사회의 모든 수준의 독자를 포괄하였다. 그러나 문학 명작은 예술적 가치가 높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지식 기반을 가진 사람이 이해하고 체득해야 한다. 이것은 대중 문학이 문학 명작의 독자보다 더 광범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당대 사회는 당대의 의의가 있어야 한다. 이른바 세 명의 구두장이가 한 명의 제갈량보다 낫다. 문학 명작이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제갈량이라면, 우리의 대중문학은 바로 그 세 명의 악취장이다. 한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왕왕 문학 명작에서 공허하고 무미건조한 도리가 아니라 대중문학에서 조금씩 조금씩 떨어지는 것이다. 현장에 있는 학우와 심사위원 모두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그해 유비는 사랑을 위해 하마터면 죽을 뻔했고, 루가 진관시를 죽이고 억울하게 죽고, 당대 사회에서는 정말 어리석었다. 이것은 대중 문학이 문학 명작보다 더 실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 밤 우리는 대중문학과 문학 명작을 이야기했다. 전파 경로를 보면 작품은 창의적인 문장. 따라서 문학 명작은 언어와 글로 널리 퍼지기 때문에 서면으로만 전파될 수밖에 없다. 대중문학의 형식은 다양하다. 소설, 산문시 등 서면 형식 외에도 영화극, 민가 등 음악 형식으로 민간에 널리 퍼지고 있다. 한 사람이 책을 자주 읽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TV, 컴퓨터 등을 통해 대중문학을 수동적으로 접할 수도 있다. 이것은 대중문학이 문학 명작보다 사람을 알 수 있는 더 좋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모든 통속문학이 반드시 명작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명작은 탄생 초기에 통속문학이었다. 문학 명작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래서 대중 문학이든 문학 명작이든, 우리는 모두 그 찌꺼기를 버리고, 그 정수를 취하여, 그것으로 나에게 유익하다. 요약하면, 대중 문학은 문학 명작보다 더 광범위한 독자군, 더 높은 실현가능성, 더 좋은 기회가 사람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현대 사회의 대중 문학이 문학 명작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