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월 0 일 화요일, 한 젊은 예술가 루이스 벨로드가 파리 루브르에 와서 카레살롱의 유화를 완성했는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 다빈치의 모나리자' 가 이 방에 전시되어 있다. 그를 놀라게 한 것은 이 그림이 있어야 할 곳이 비었다는 것이다. 6 시에 박물관 당국은 이 그림이 도난당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음날, 전 세계의 헤드라인 뉴스가 이 절도 사건을 보도했다.
이날은 19 1 1 8 월 1 1 입니다. 화요일, 젊은 예술가 루이스 벨로드가 루브르 박물관의 케리살롱 갤러리에 와서 유화를 완성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유화' 모나리자' 가 이 갤러리에 전시되어 있다. 루이스를 놀라게 한 것은 유화가 걸어야 할 곳이 비어 있었다는 것이다. 정오 1 1, 박물관은 이 명화를 도둑맞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음날, 각 주요 신문의 헤드라인은 모나리자가 도난당했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사실, 사람들이 다빈치가 실종된 것을 알아차리기 전에, 그것은 이미 24 시간 이상 사라졌다. 박물관은 항상 월요일에 폐관하여 수리한다. 일요일에 폐관하기 바로 전에 세 사람이 박물관에 들어왔는데, 그들은 한 창고에 숨었다. 실제 절도는 빠르고 간단하다. 다음날 아침 일찍 페루자는 벽에서 이 그림을 떼어냈고, 다른 사람들은 옆에서 보고 있었다. 그리고 그들은 뒷문으로 나갔다.
사실, 다빈치의 그림이 도둑맞은 지 24 시간이 지나서야 누군가가 그것을 발견하였다. 루브르 박물관은 매주 월요일에 폐관하여 문화재의 일상적인 유지 관리를 한다. 일요일에 세 사람이 박물관에 들어가 창고에 숨었다. 그들의 절도는 빠르고 간단하다. 다음날 아침 아침, 세 도둑 중 한 명인 페루자는 모나리자를 벽에서 떼어냈고, 다른 두 명은 그를 감시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들은 뒷문에서 빠져나와 자취를 감추었다.
페루자가 50 만리라의 가격으로 이 그림을 한 상인에게 팔려고 했을 때, 2 년 동안 아무도 이 그림을 보거나 들어본 적이 없었다. N 월 13 일. 페루자는 그가 이 그림을 훔친 것은 애국주의에서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왜냐하면 그는 이 그림이 나폴레옹이 이탈리아 국가로부터 빼앗은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페루자는 7 개월 동안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세기의 범죄가 이미 해결되었다는 것을 보았다.
모나리자' 가 도난 당한 지 2 년이 지났는데, 어느 날 페루자가 50 만 리의 가격으로 문화재장수에게 팔릴 때까지 사람들은 그것을 다시 보지 못했다. 페루자는19131213 에서 체포됐다. 그는 모나리자를 훔치는 것은 전적으로 애국적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루브르 박물관의 이 그림은 나폴레옹이 이탈리아에서 빼앗은 것이라고 말했다. 페루자는 이에 따라 7 개월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보아하니 이번 세기의 수수께끼는 이미 풀린 것 같다.
그런데 있나요? 페루지아는 절도 사건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지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20 년이 지나서야 모든 일이 밝혀졌다. 사실, 페루자는 두 명의 주요 범죄자인 발필노와 쇼들론을 위해 일해 왔으며, 그들의 범죄는 처벌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갤러리에서 부정직한 리셀러나 부도덕한 개인 수집가를 위해 명화를 훔치기 위해 주도권을 잡을 것이다. 그런 다음 그들은 이 그림을 복제한 다음, 붐비는 갤러리 종업원의 도움으로 복제품을 원본 그림의 뒷면에 붙일 것이다. 그런 다음 리셀러가 갤러리로 끌려가 비밀을 만들라는 초대를 받을 것이다. 그림의 뒷면에 표시를 하지 마세요. 물론 리셀러는 실제로 복사본으로 표시됩니다. 발필노는 나중에 위조된 스크랩을 만들었다. 원본이 도난당했다고 선언한 후 비밀 마크가 있는 복사본을 제시하다. 만약 리셀러가 이 그림이 여전히 갤러리에 있는 것을 본다면, 그는 이것이 복사본이라고 주장할 것이며, 그는 진품이라고 여길 것이다.
정말 그래요? 페루자는 절도의 모든 책임을 자신에게 맡기려고 시도했다. 20 년이 지나서야 전체 사건의 진상이 세상에 드러났다. 사실, 페루자는 두 명의 범죄 두목인 발 프노와 쇼들론을 위해 일해 왔다. 이런 상황에서, 다른 두 사람은 줄곧 처벌을 받지 않고 있다. 발 퍼노 (Val Furneaux) 와 쇼들론 (Chauderon) 은 종종 갤러리에서 명화를 훔쳐 간사한 상인이나 불량한 개인 수집가에게 제공한다. 그들은 먼저 명화의 위조품을 만든 다음 박물관 직원에게 뇌물을 주고 박물관 직원의 도움으로 원작의 뒷면에 위조품을 붙이게 한 다음 문화재장수를 전시실로 데리고 가서 그가 사고 싶은 그림의 뒷면에 비밀 표시를 하게 했다. 물론, 사실 문화재상은 모조품 뒷면에 표시를 했을 뿐이다. 그 후, Val Furneaux 는 원본을 훔쳤다고 주장하는 스크랩을 위조한 다음 비밀 마크가 있는 위조품을 꺼냈다. 만약 리셀러가 그림이 아직 전시되고 있는 것을 본다면, 도둑은 그에게 전시된 그림이 위조품이라는 것을 믿게 하고, 그에게 파는 것이 진정한 진품이라고 믿게 할 것이다.
이후 쇼들론은 400 년 된 이탈리아 골동품 가구로 만든 널빤지로 모나리자 대신 6 점의 복제품을 그렸다. 위조품은 조심스럽게 보호되어 니스 (광택) 가 파열되어 더러워졌다. 발필노는 페루자에게 원작을 훔치고 발필노가 연락할 때까지 숨기라고 의뢰했다. 페루자는 파리의 작은 방에서 그림을 가지고 헛되이 기다렸지만, 그의 범죄 동료의 어떤 소식도 듣지 못했다. 그들은 이미 여섯 권이 있는 뉴욕에 갔다. 원작이 도난당하기 전에 그들은 이미 그것들을 그곳으로 보냈다. 그 당시 예술가들이 오래된 그림을 모사하는 것은 흔한 일이었는데, 이 그림들은 모조품으로 판매될 것이기 때문에 미국 세관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발필노는 이어 책 한 권당 300 OOO 의 가격으로 책 여섯 권을 모두 팔았다. Valfierno 는 19 14 에서 이 이야기를 기자에게 알렸다. 단, 그가 죽을 때까지 발표할 수 없다는 조건하에.
쇼들론은 한 점 이상 위조한 것이 아니라 모나리자 6 점을 위조했다. 그는 400 년 전 이탈리아의 낡은 가구로 유화판을 만들었는데, 모든 위조품은 세심한 노화 처리를 거쳐 유화 표면을 불결하게 보이게 했다. 발 프노는 페루자를 모나리자의 진적을 훔치도록 지명했고, 그와 연락할 때까지 그를 숨기게 했다. 페루자는 줄곧 파리의 작은 방에서 그림을 그렸지만, 시종 동료의 흔적을 보지 못했다. 발버노와 쇼들론은 이미 뉴욕에 갔는데, 거기에는 모나리자 6 점의 복제품이 보관되어 있었다. 진품이 도난당하기 전에 그들은 이미 위조품을 미국으로 운반했다. 당시 예술가들이 고인의 작품을 모사하는 것은 흔한 일이었으며, 복제품은 시장에서 합법적으로 거래될 수 있었기 때문에 복제품은 아무런 어려움 없이 미국 세관을 통과할 수 있었다. 미국에서는 Val Furneaux 가 한 장당 30 만 달러에 6 폭의 가짜 모나리자를 팔았다. 19 14 Val Furneaux 는 한 기자에게 사건의 진상을 폭로했다. 단, 그가 죽은 후에야 공개할 수 있다.
이야기는 여기서 끝났습니까? 수집가들은 페루자가 사본 한 부를 돌려주었다고 주장한다. 다빈치가 모나리자의 여러 버전을 그렸거나 다빈치의 학생이 모사했을 수도 있다. 450 년 된 그림에 대해 많은 논란과 논쟁이 있었지만, 결국 그것이 그녀가 웃는 이유일지도 모른다.
이야기는 이렇게 끝나나요? 소장전문가들은 페루자가 반환한 모나리자가 위조품일 수도 있다고 주장한다. 다빈치는 모나리자의 여러 가지 다른 버전을 만들었을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이 모나리자들은 다빈치 학생들이 만든 복제품일 것이다. 지금까지 약 450 년의 역사를 가진 이 명화에 대해서는 여전히 많은 논란이 있다. 아마도 이것이 모나리자가 웃는 이유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