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색 프라이머 선택 및 코디
비교가 필요한 샘플을 얻으려면 먼저 동색기의 색상, 즉 멀리서 샘플을 볼 때 샘플에서 반사되는 색상을 결정해야 한다. 동색 배경 색상을 선택하면 다채로운 페인트의 최종 충실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인트 사용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동색 배경 색상도 컬러 분산상 입자의 주색을 병행해야 합니다. 대비가 너무 강해서는 안 되며, 최종 색상은 템플릿 자체에서 보이는 색상보다 약간 밝습니다.
2. 연속상 입자의 색상 구조
먼저 샘플색 입자의 색 농도에 따라 이산화 티탄 함량이 다른 원료를 선택하며 투명 반투명 베이스는 0% 이산화 티탄, 커버력이 좋은 단색은 4% 이산화 티탄, 중간색은 0% 이산화 티타늄과 4% 이산화 티타늄을 혼합해 합성할 수 있다.
둘째, 색풀의 선택이다. 보통 가능한 무기철계 색풀을 사용하고, 가능한 한 밝은 유기농 색풀을 적게 사용한다. 첫째, 대리석에는 밝은 색이 거의 없기 때문에 밝은 유기농 펄프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유기색제는 종종 토너 자체의 오일 흡수량이 높기 때문에 연마할 때 더 많은 표면활성제가 필요하다. 이러한 계면 활성제는 연속 상 입자의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 무기색 펄프는 내후성이 더 좋아 다채로운 페인트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연속상 입자가 음영처리될 때 색풀의 총량을 제어해야 하며, 색장 총량은 기본 페인트의 8% 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5% 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어두운 색이라면 색칠을 많이 해야 한다면, 색상을 조절한 후 로션을 좀 씻고, 유색 프라이머의 고체 함량을 희석한 다음 색상을 미세 조정하고 점도를 조정하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색깔명언) 물론, 음영 기재의 이산화 티타늄 함량을 마스킹하여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마지막으로, 연속상 입자 색상의 수를 조절하려고 합니다. 보통 5 ~ 7 개가 가장 좋고, 너무 적으면 대리석의 층감 효과가 없고, 작업량이 너무 많아지고, 2 차 보색의 색채 복원이 어려워집니다.
3 연속 위상 세분성 선택 및 구성
컬러 연속 상 입자의 과립에는 두 가지 주요 과정이 있다. 하나는 분산기로 직접 알갱이를 만들고, 특수한 턴테이블로 회전 속도를 조절하여 다양한 크기의 컬러 입자를 얻는 것이다. 하나는 진공 필터 입자로, 다양한 수의 필터 진공 필터를 통해 다양한 크기의 컬러 입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페인트에서 색상 입자의 크기와 분포는 주로 샘플의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일반적으로 10-20 개의 큰 입자 컬러 입자의 수를 결정한 다음 가는 어두운 "구덩이" 의 수와 수를 결정하고 나머지 비주색 입자는 약 40 개입니다. 색상을 조정한 후에는 배경 색상을 기준으로 색상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색상 입자가 반투명하고 배경 색상마다 다른 색조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독일 보물 무기 코팅" 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