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Xianbei 야만인 범죄:
선비족은 당시 비교적 낙후된 부족에 속했기 때문에 많은 가증스러운 행동을 했다.
기원 304 년에는 여전히 "여덟 왕의 혼란" 이었습니다. 유주도사 왕준은 모용선비를 청두왕승에 대해 소개했다. 모용선비는 기회를 틈타 중원을 약탈하고, 무수한 부를 빼앗아 수만 명의 한족 소녀를 빼앗았다. 스승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들은 마구 강간하면서 이 한족 아가씨들을 식량으로 삼아 도살하여 밥을 지었다. 허베이 Yishui 에, 단지 8,000 명의 소녀 를 먹었다. 왕 6 월 알고 후, 이 팔천 소녀 를 떠나 Murong Xianbei 을 요구했다. 모용선비는 잠시 먹을 수 없었지만, 또 놓아주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팔천 소녀는 모두 이수에서 익사했다. 물살이 끊어지다.
염민이 조 정권을 멸망시킨 후 한때 20 만 명의 약탈당한 한족 여성을 해방시켰다. 이 한족 여성들은 처첩으로 포로가 된 것이 아니다. 그러나 "두 다리 양" 과 같은 가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강간을 당하다. 언제 어디서나 도살되어 삶아질 수도 있다. 5 만여 명의 소녀들이 이때 해방되었지만, 그들도 노숙자가 되었다. 염민이에게 거둬들였다. 나중에 염민은 모용선비에게 패했고, 현성은 점령되었다. 이 5 만 소녀는 모두 식인 악마 모용선비의 손에 빠졌다. 모용선비 간통 약탈, 방금 걸족의 손아귀에서 벗어난 이 5 만 명의 가난한 처녀를 식량으로 삼았다. 어느 겨울이면 깨끗이 먹었다. 오만성 밖에 있는 이 5 만 소녀의 부러진 뼈가 작은 산으로 쌓여 있다.
남북조 입관할 때, 탁발선비의 탁발타오가 30 만 대군을 동원하여 송국을 공격했지만, 약간의 곡식을 가져오지 않았다. 약탈한 식량이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그것은 단지' 사람을 약탈하고 먹는 것' 일 뿐이다. 사실, 그들은 해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비족은 중국 북부의 알타이 어족의 유목민족이다. 그 족원은 동호족으로 대흥안령에서 일어났다.
부족과 정권의 흥망: 선비는 우환과 동시에 부상하는 동호의 또 다른 지점이다. 동한 초년, 흥안동맹 호르친 우익기에서 활약한 선비, 역시 흉노의 하인이다. 북흉노의 쇠퇴와 함께 선비는 이듬해부터 군대를 파견하여 북흉노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서기 85 년, 선비와 남훈족, 서역, 서역이 북흉노를 협격하여 도망가게 했다. 서기 87 년에 선비는 다시 흉노를 물리치고 유우를 참살했다. 9 1 년, 동한 정부와 남흉노는 북흉노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혔고, 북흉노는 서쪽으로 이주했다. 선비승세는 모북 지역을 점령하고, 모북에 남아 있는 십여만 흉노는 선비의 손에 넘어갔다. 선비는 이때부터 강성했다.
기원 2 세기 중엽에 선비족 중에 용감하고 수완이 많은 지도자인 담 () 이 나타났다. 담담의 지도 아래 Xianbei, 세력이 크게 증가하여 Xianbei 각 부서를 통일하고, (오늘 내몽골 상도현 근처) 북쪽 300 여리의 산 (오늘 산시 양고현) 에서 한수 (오늘 동양강) 에 치안을 지었다. 그 후 담영병은 북쪽으로 정릉을 거부하고, 동격부여, 서공우손, 남요한계를 교란하고, 흉노의 고향을 최대한 활용하고, 강력한 군사동맹을 맺었다. 그러나 탁발선비세력이 날로 커짐에 따라 이 연맹은 담의 죽음에 따라 와해되었다.
선비민가는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목가, 향수가, 공가, 전가 등 다양한 장르가 있다. 가사로 볼 때, 그 풍격은 싱싱하고, 호방하며, 짙고 초원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북위가 몽골 고원을 통일한 후 태조는 모북에서 30 여만 장로르인 (중국어는 정릉이라고도 하고, 고차라고도 함) 으로 옮겼다. 5 세기 중엽에 이르러 음산에 사는 대부분의 고추는 이미 퇴화되었다. 유명한' 칙륵가' 는 북제 시절 교륵가인의 초원 목가였다. 그 노래는 선비어로 쓰이고, 이구동성으로 쓰이며,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칠레 강, 그늘산 아래, 하늘은 돔처럼, 사방을 뒤덮는다.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어서 소와 양을 만난다. "
선비인의 궁중 음악도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실물의 노래, 일명 북가는 선비어의 궁중 노래이다. 그 내용은' 선인들이 기업을 시작한 까닭에 군신의 발도' 이다. " 이 노래는 북위의 궁정에서 매일 아침저녁으로 부르고 대나무를 곁들인다.
[이 단락 편집] 인종 개요
중국 고대 동호족. 선비산 (이 대흥안령) 에 사는 것은 성씨이다. 선비족의 이름' 선비' 라는 단어는 진한문헌에' 석비',' Xi 벽' 등 다양한 음역 형태가 나왔다. 그러나 당시 선비는 중원에서 멀리 떨어져 남방의 우환과 떨어져 있었다. 그것의 문화적 영향은 대부분 간접적이기 때문에, 그것은 단지 후프 끈이나 갈고리를 가리키는 것일 뿐이다. 동한 이후 사가의 기록에서도 선비족의 이름이 자신이 거주하는 선비산 (오늘 대흥안령) 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산" 은 중국어입니다. 분명히' 선비산' 은 호인의 혼혈이다. 이것은 토론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수당 () 에 이르자 후세 사람들은 진한문헌 () 을 평론하고,' 코뿔소비 ()' 라는 단어를 언급했다. 장염은 "선비부족대, 서수의 이름도" 라고 말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여전히' 선비부족' 과' 서수' 를 결합하기가 어렵다.
흉노의 다른 부분의 우환, 선비,' 후한서 우환, 선비전' 은 모두 우환산, 선비산에 살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우환이 교묘한 이름인지, 선비는 스위스 벨트의 이름인지 산과는 무관하다. (황현범 등' 내몽골 진나라와 한 이후 중국의 영토다', 광서사범학원 학보, 198 1, 2 월 2 일) 주 1: 일본인백새창길 "호랑이" 의 중국어 번역은 길상동물의 뜻을 가지고 있다. 새환, 몽골어는 지혜의 뜻을 가지고 있다.
선비' 와' 우환' 은 모두 동호족에 속한다. 동호어는 알태어계에 속하며 몽골어와 다른 민족 언어의 조상이다. 따라서 알바니아의 다른 민족을 조사할 필요가 있다. 사실, 이 민족들은 어원이 일치할 뿐만 아니라 지리적 위치도 가깝다. 선비족은 흥안령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발음은 헤이룽장 유역 만어와 엘공 유역 몽골어 사이에 있어야 한다. 외국의 일부 학자들은 이에 대해 고증을 한 적이 있다. 선비에 해당하는 음절, 즉 만주어의' 부창족' 과 몽골어의' 스폴로크' 는 모두 고음선비로 번역될 수 있는데, 몽골어의 의미는' 길상, 길조, 아름다움' 이다. 물론 세부적으로는 선비어가 몽골어의 뜻에 더 가까워야 한다. 선비산' 이' 상서산' 이나' 신산' 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선비' 라는 단어는 선비 사람들이' 상서로운 아름다움' 을 바라는 의향을 표현했다.
선비인은 글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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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락 편집] Xianbei 사람들의 결혼, 가족 및 문화 관습
선비의 결혼 제도는 대체로 우환과 비슷하고, 여성을 약탈하고, 소와 양을 혼수로 삼고, 아내의 가족을 위해 봉사한다. 아버지와 형은 죽었고, 아내와 계모는 형수를 안고 있었다. 여성은 결혼하기 전에 어느 정도의 성적 자유가 있다. 역사적으로, "봄 축제와 달과의 만남, 마시고 협력합시다." 라고 말했다. 또는 "늘 계절춘월과 물놀이를 하고, 아내와 결혼하고, 잔치를 한다." 헝클어진 머리카락은 선비 헤어스타일의 큰 특징이다. 남자가 여자와 결혼할 때, 여자는 반드시 그녀의 머리를 흐트러야 한다. 주변의 머리카락이 다 깎였는지 남은 머리털은 대부분 뒤로 늘어져 있습니다. 탁발선비의 밧줄은 아마도 편발일 것이다. 현상적으로는 군혼, 부부 결혼, 자혼 등 다양한 형태를 포함하고 있지만, 원시적인 군혼은 풍습의 유적과 예의의 상징일 뿐이다. 그것은 이미 쌍혼에서 일부일처제로 이동했다. 가부장제가 확립됨에 따라 일부다처제가 등장했고 일부 씨족 제도의 흔적도 남아 있다. 그래서 가족은 씨족 가정의 동거 관계에서 벗어나 인구가 많은 개인 가정 생활에 들어갔다. 개인결혼제도에서 남성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재산의 상속으로 인해 여자측이 정조를 엄수할 것을 요구하며 선비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담의 아버지는 흉노 군대에 입대한 지 3 년 만에 아내가 집에서 아들을 낳았다. 사슴후가 돌아오면 그를 비난하고 그를 죽이려 한다. 그의 아내는 어쩔 수 없이 거짓말을 꾸며 말했다. "나는 낮에 뇌진의 맛을 맛보고 하늘을 올려다보고 그녀의 입을 전기했다. 내가 삼켰기 때문에 나는 임신했다. 10 월이 곧 태어날 텐데, 이 아이는 이상하고 길다. 클릭합니다 여후는 여전히 믿지 않아 아내는 아들을 친정으로 보내 입양할 수밖에 없었다. 종교 신앙, 선비, 우환은 똑같다. 초기에는 요술을 믿고 하늘, 땅, 일, 월, 별, 산천을 제사했다. 중원에 들어간 후, 서쪽은 관강서로 이주하여 점차 부처를 믿으며, 그 중 일부는 도교를 위해 봉사하였다. 곳곳에 많은 절과 석굴이 있다. 대동운강, 낙양용문석굴, 돈황천불동, 천수맥기야, 현석굴, 향당산석굴, 영정빙석굴로 유명하다. 조각과 회화 예술에서 그는 부처, 보살 금강, 범천왕, 천비 등 생동감 있는 이미지뿐 아니라 선비문화와 중원, 서역문화가 어우러진 찬란한 그림도 전시해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이해하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장례 풍습에서도 우환과 마찬가지로 시체를 관 속에 거두어 개 말 옷을 제물로 삼는다. 보통 흙 속에 묻혀있다. "송서" 에 기재된 탁발선비 장례 풍속은 "죽으면 묻히고, 무덤은 산등성이가 없다" 고 말했다. 매장의 경우, 모든 관과 축이 세워지고, 모든 말과 그릇은 당신이 살아있을 때 태워져 죽은 사람을 보낼 것이다. "
[이 단락 편집] Xianbei 무덤
울란차브 동맹차하르 우후직기 수목홍갈투 삼도만 고묘장, 1983 년 7 월 심각한 파괴로 면적이 6000m2 에 달하고, 도난 구덩이 300 여 곳, 시신 곳곳에 문화재 폐허가 있다. 관련 기관의 제때에 구조하고 청산한 결과, 도난당한 문화재는 이미 속속 회수되어 나머지 문헌을 수집하여 선비문물 400 여 점을 획득하여 우리나라 고대 북방 민족 역사를 연구하기 위한 새로운 실물 자료를 제공하였다.
내몽골 문화재대와 우몽문화재역은 22 개의 잔존묘지를 청소했다. 이 무덤에는 샤프트와 동굴이 있습니다. 무덤에는 면관 목관 등이 있다. 1 인, 2 인, 다인합장도 있고, 특별한 머리없는 머리없는 합장도 있습니다. 이것은 비교적 원시적인 시체 매장일 수 있으며, 선비족이 노예 사회에 진입하는 몇 가지 특징을 반영한 것일 수 있다. 초보적인 고증에 따르면 이곳의 고분은 고대 선비족 제도 시대의 집단 묘지 중 하나에 속한다.
수집하고 정리한 출토 유물 중에는 도자기, 금기, 구리, 철기, 골기, 진주 액세서리, 5 바트 돈, 자작나무 뚜껑이 있습니다. 가죽 실크와 칠기 파편도 있습니다. 그들은 자라노어 무덤의 제물과 매우 일치한다. 그 중에서도 낙타무늬 금장식, 겹마무늬 금장식, 사슴무늬 금장식, 통조각공장식은 중국 고대 북방 민족 문화를 연구하는 희귀한 보물과 귀중한 자료이다.
[이 단락 편집] 선비산
역사적으로, 선비인은' 산을 호로 삼는다' 고 한다. 즉, 선비인의 조상은 그들이 거주하는 선비산을 작위로 삼았지만 선비산의 위치는 오랫동안 고증을 받지 못했다.
"위서" 에 따르면, "위선거유성 (), 채석장 () 은 그 조상사 () 로, 후곽서북 () 에 있다." 서기 443 년에 북위 태조는 한머시랑 이창제를 파견하여 동굴 안에 비석을 새겼다.
1980 년 7 월 내몽골 고고학자들이 조사에서' 갈선동' 을 발견한 것은 내몽골 후룬벨맹 오로춘자치기 아리하진 서북밀림 속 절벽에 위치해 있다. 소량의 도기, 석기, 뼈를 제외하고 동굴 안에 남겨진 석각문자는 슈웨이가 기록한 것과 거의 일치하며, 선동이 역사에 기재된 선비석실임을 증명한다. 선동은 부지면적이 거의 3000m2 에 가깝고, 동굴 꼭대기가 20 여 미터이며, 구멍 안에도 작은 구멍이 있다.
선비인의 조상에 대한 기억에 따르면 선비인은 이미 하조부터 활동을 시작했지만, 2 천여 년 후의 북위, 선비인의 활동이 선비석실에 있는지 여부는 직접적인 증거가 없다. 현재로서는 선비산이 오늘 대흥안령의 북쪽 기슭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선비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