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도교의 자연양생술은 우선 병을 제거하고 몸을 강하게 하는 것을 중시하고, 그다음은 장수를 연장하고, 마지막은 장기적인 안목을 추구하는 것이다. 필자는 동해 노산에서 전파한 적이 있어 기업을 쌓는 쾌거였다. 사회의 각종 기공 유파로 학습자가 현란하여 어찌할 바를 몰랐다. 변심이나 실수, 법도를 모르거나, 심지어 빗나가기도 하고, 일발 걷잡을 수 없고, 헬스를 하고 병에 걸리고 싶어 하는 것은 나름대로 폐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중국 도교 기법을 포괄하고' 도법 자연' 에 따라 법에 따라 진행하다. 편차가 있어서는 안 되고, 다른 기공과 연결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자기 보수주의자가 아니기 때문에 도가호흡법과 호흡법의 실제 레시피를 공개하여 동료들에게 제공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공훈 문장
숨을 쉬다. 장자운: "허풍을 떨며 숨을 쉬고, 혁신하고 ... 장수를 위해서요." 더러운 가스를 뱉어 내고, 인체에 필요한 감정을 받아들이고, 인체 내부의 진정한 감정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 진정한 성격을 수련하고 장수하는 목적을 달성한다는 뜻이다.
중국 도교는 인체에 대한 "브러시" 의 역할을 믿고 중시한다. "모이면 태어나고, 망하면 죽는다" 고 생각하다 세상 만물은 모두 탄생해야 한다. 동진도사 갈홍은' 포박자' 에서 "약을 먹는 것은 장수의 근본이지만,
동시에 할 수 있다면 수익이 빠르다. 약을 받지 못하고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몇 백 살이 된다. "중국 도가의 호흡법은 일종의 수행으로, 간단하고 쉽고, 일년 내내 견지하며, 스스로 평생 이득을 볼 수 있다.
중국 도교는 생명이 시작될 때 자궁 안에서 사람이 친어머니와 탯줄을 접촉한다고 생각한다. 아기와 생모의 연결, 생모와 공간의 연결, 공간과 도, 조화의 연결. 당시에는 입과 코 호흡이 없었고, 임독이맥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었고, 간격이 없어' 태리' 라고 불렸다. 10 월 태아가 성숙할 때 뇌가 껍데기를 깨고 탯줄이 잘려 구멍이 닫혔다. 그것의 호흡은 입과 코에서 끊어지고, 꼬리에서 냄새를 맡으면 정상적인 호흡이 된다. 보통 사람의 호흡은 모두 목을 따라 폐로 돌아간다. 즉 장자가 말한' 사람의 숨결은 모두 목구멍에 있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 공기는 짙게 떠 있고, 긴 호흡과 짧은 호흡이 있다. 그 이후로 공간과 조화의 관계는 복부로 떨어질 수 없다. 복부에 저장된 선천적인 제비를 선천원이라고 부르며,' 나가다' (노자의 언어) 는 공간에서 자신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날씨 적자가 너무 많고, 신장맥이 약하고, 근본 원인이 굳지 않고, 만병생, 죽어가고 있다.
덮은 생명은 여름에 제한되어 있으니 요리하는 것이 생명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일반인은 장생술을 하지 말고 장수를 연장하는 법도 찾아야 한다. 중국 도교의 수련은 귀진되어 아기의 선천적인 상태로 돌아가 수명을 늘리는 것이다. 숨을 내쉬는 법은 뿌리에 숨을 뿌리고 선천적인 원을 보존한다. 발이 아프고, 만병을 치료할 수 있고, 인생의 기초가 정해질 수 있다면, 다시 고치자고 한다. 단결정이 말했다. "만약 네가 장광등을 비추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응원해야 한다."
성취 문장
공기가 맑은 곳, 산, 공원, 호수, 들판을 선택해야 합니다. 실내에는 창문을 열 수 있습니다. 시간은 정오, 정오, 일요일, 월요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시간은 보통 일이 적고 스스로 배정할 수 있다.
1 .. 자세
운동을 할 때는 타이트한 옷을 입지 않는 것이 좋다. 허리띠는 좀 느슨해져서 기혈의 유통에 도움이 된다. 자세는 제한이 없고, 갈 수 있고, 설 수 있고, 앉을 수 있고, 누울 수 있다. 걷기, 서기, 앉기, 눕기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 천천히, 조용히 걸을 수 있습니다.
서 있고, 자연스럽게 서 있고, 두 발은 어깨와 폭이 같고, 무릎은 약간 구부러져 있다. 양손은 자연스럽게 처지고, 몸쪽에 놓거나, 양손을 합친 후 배꼽 아래에 놓는다.
앉으세요. 접시에 앉아서 두 손을 합친 다음 배꼽에 놓거나 꼬집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걸상에 평평하게 앉아서 손으로 무릎을 만질 수도 있다.
평평하게 누워, 평평하게 누워, 손바닥을 위로, 옆으로 놓거나, 배꼽에 두 손을 얹을 수 있다. 또는 옆으로 눕는 것이 가장 좋다. 한 손은 머리 쪽이나 베개골에 얹고, 다른 한 손은 배꼽에 얹고, 두 발은 구부리고, 손과 마주 보는 것이 좋다. 먼저 머리를 돌려 척추를 곧게 펴고 일을 해라.
위의 네 가지 자세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을 따라가라. 자연스럽고 편안하여 사람들이 조용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운동할 때 눈은 약간 감긴다. 빛과 시각, 눈과 코, 코와 심장, 마음과 배를 포함한다. 논단을 보는 사람도 논단을 잘 안다. 따라서 약간 폐쇄된 사람은 열 때 잡념이 생기기 쉬우며, 완전히 폐쇄될 때는 쉽게 잠들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데 불리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눈꺼풀이 약간 닫혔을 때 자연스럽게 늘어져서 눈앞의 것을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분간할 수가 없다.
두 귀는 반드시 모든 외부의 간섭을 차단해야 한다. 예를 들면, 고요한 경지에 들어가 숨쉬는 것을 들어야 한다. Zhuangzi 는 말했다: "귀로 듣지 말고 신중하게 들어라. 마음으로 듣지 말고 마음으로 들어야 한다. " 이것이 바로' 장자 청각법' 이다. 두 귀에 귀를 기울여 그들의 숨결을 들락날락하도록 요구하다. 호흡은 침묵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듣는 사람들은 절대적인 이익의 원천을 찾고 있으며,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존 F. 케네디, 호흡명언)
운동할 때 혀끝이 윗턱, 즉 혀가 뒤로 말려 혀끝의 밑부분을 받쳐줄 것을 요구한다. 윗턱에는' 천지혈' 이라는 두 개의 보금자리가 있는데, 흙환에 연결되어 있어 물이 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운동을 할 때는 반드시 가려야 한다. 예를 들면 아기가 젖을 먹는 모양이다.
2. 정신적 방법
너는 일하기 전에 잡념을 배제해야 한다. 너는 자신의 생각을 통제할 수 없다.
"태상노군이 항상 조용하다고 한다": "아내가 이렇게 조용하고 불안하고 마음이 너무 조용해서 취하고 싶다. 나는 늘 나의 욕망과 마음을 진정시키고, 내 마음을 맑게 하고, 내 머리를 지울 수 있다. 당연히 나는 육욕이 생기지 않는다. " 중요한 사람은 항상 쿵푸로 생각을 멈추고, 생각이 생기면 생각을 멈추고, 이전 생각은 사라지고, 다음 생각은 태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시간이 지나면 그들의 마음은 자연히 조용하고 공허할 것이다. 노인이 말했듯이, "잃어버린 것은 잃어버린 것이다. 그래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 그래야 말과 행동으로 가르칠 수 있다.
생각을 멈추는 방법을 토론할 때 청화한 비밀 수필은 "그러나 평일에는 조용할 수 없는 사람을 생각하면, 이것은 귓속말, 조급한 마음, 오래되고 정밀하다" 고 말했다. 남편의 망상은 나의 감정보다 더 중요하다. 만약 내가 화가 나서 회상한다면, 나는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행복하다면, 나는 내가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나는 오랫동안 조용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조용히 하려면 먼저 눈을 다스리고, 눈은 배회하는 주인이고, 눈을 배회하는 것은 너의 마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니, 그것을 눈에서 억제하고 너의 마음을 돌려야 한다." 즉, 안을 들여다 보면 생각을 멈출 수 있습니다.
침묵에 들어가기 위한 노력은 주로 자기 실현에 기반을 두고 있다.
3. 이익법 (생활작업법, 무위로 복귀)
먼저 입을 벌리고 체내의 탁기를 천천히 토해 낸 다음 코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단전 (배꼽 1 인치 3 분, 크기가 같음) 을 삼키려고 한다. 호흡은 지치고 빨기는 포만할 것이다. 숨을 들이마실 때 아랫배가 둥글고, 숨을 내쉬면 아랫배가 회수하는 것을 앞 호흡이라고 한다. 초보자는 반드시 이렇게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어야 하기 때문에 숨을 들이마시고 세 번 내쉬어야 한다.
그런 다음 입을 오므리고 이를 악물고 혀를 윗턱에 올려놓고 관중의 말을 들었다. 코로 숨을 쉬고, 코로 숨을 쉬고,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면 단전이 드나든다. 반드시 마음으로 영을 유도하고, 영으로 마음을 따라가고, 숨을 들이마실 때 마음대로 압전단을 읽고, 숨을 내쉬면서 마음을 몸 밖으로 내보내야 한다. 이것이 이른바 마음과 마음의 의존이다.
처음에는 사람의 호흡이 복부에 직접 닿지 못했다. 사람의 심장에는 원래 폐에 묶여 복부에 붙어 있는 파이프가 하나 있었는데, 그것은 텅 비어 있었고, 아무 것도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원래 태어났을 때는 연결되어 있었지만, 태어나자마자 폐호흡이 되어 이 파이프는 점차 막혔다. 노인은 말했다: "하늘과 땅에 무슨 애매한 것이 있고, 공허하고 불굴인가? 클릭합니다 이것은 파이프입니다. 왜 일부 초보자는 흉민 흉통 할 수 있습니까? 부적절한 처리로 밀관을 쓸어버렸기 때문이다. 그래서 걸을 때 억지로 하거나 억지로 해서는 안 된다. 집착하지 마라, 아프지 않으면 억지로 하지 말고, 아래로 좀 내려가라, 귀찮으면 위로 올라가라. 시간이 오래되어 천천히 떠내려가면 감정이 생긴다.
심호흡에는' 긴 호흡 짧은 호흡' 이라는 중요한 공식이 있다. 숨을 들이마시고, 좀 모아서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세요. 역할은 공중에서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단전의 저축을 주입하고, 곤복의 선천적인 원원을 유출하지 못하게 하여 호흡의 진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인체는 작은 세계와 같고, 마음은 하늘이고, 신장은 땅이다. 걷는 동안, 심장은 점차 떨어지고 신장과 섹스를합니다. 라오 어 손자의 날: "하늘과 땅이 이슬을 만난다. 클릭합니다 달콤하고 시원한 체액은 입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이런 진액은 정련한 것으로 평일의 침보다 큰 보양 작용이 있다. 구강이 가득 차면 목구멍으로 보내 목을 삼키고 졸졸 소리를 내는 것도 조용함을 돕는다. 진액은 인체 건강의 진귀한 보물로 온몸을 자양시키고 촉촉하게 하는 데 쓸 수 있다. 정제액, 촉촉한 몸' 이라고 불리며 폐는 금 위주, 김능생수, 물은 신장, 정제로도 일종의 정제법이다. 연습이 진행됨에 따라 진액은 점점 달다. 진리를 고치는 사람이 아니라면 누가 알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주우는 이를' 장수주' 라고 부르며 "너 혼자 마실까 말까, 누가 알겠니?" 라고 말했다.
시간이 오래되면 자연스러워진다. 무심코 유인되더라도 숨결은 복부로 돌아간다. 마치 강렬하게 끌리는 것처럼 이미 지나갔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나는 복부에만 머물며 여전히 복부에서 숨을 쉬고 있다. 조심스러운 토구만, 끊임없이 받아들이는 것뿐이다. 만약 네가 남아서 죽는다면, 마치 네가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이것이 진정한 이익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때 유망법은 점차 무위로 돌아가고, 먼저 저축한 후 잊고, 알고 지키지 않는다. 단경운은 "진심과 마음의 교류는 끊이지 않고, 알면서도 지키지 않는 것은 쿵푸다" 고 말했다. 오랜 숙련되고, 의도하지 않게 되고, 의도하지 않게 되면, 마음이 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무념의 경지에 이르면, 마음은 반드시 무몽으로 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자' 일: "고대의 실물, 잠은 자고 꿈은 없고, 근심은 없다." 효능이 불가사의하다.
결국 신과 뜻이 하나가 되어 어느새 하나가 되고, 마음과 마음이 서로 침침하고, 서로 껴안고, 혼돈이 풀리지 않는다. 진액이 점점 짙어지면서 달콤하게 가득 찼다. 복부가 따뜻하고 온몸이 화목하며 호흡이 개폐되어 온몸에 털이 있다. 극단에 이르러서야 나는 은실처럼 모공을 관통하고, 공허하고 상쾌하며, 기묘함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코는 숨을 쉬지 않고 들락날락하며 배꼽은 빠는 기능이 있다. 아기가 자궁에 있는 것처럼 태아의 이익을 위해서다. "노자" 는 말했다: "특히 부드러운, 아기처럼. 클릭합니다 바로 여기서 우리는 신의 힘을 진정으로 체득할 수 있으며, 이때까지 불후의 길도 멀지 않다.
그러나 이런 경지에 이르려면, 모든 사람의 재능에 따라 일찍 늦는다. 끝까지 조심하고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태상노군 내관경" 은 "수로가 쉽고, 도가 어렵다. 길이 쉽고 길이 어렵다. 말을 얻기는 쉽고, 말을 유지하기는 어렵다. 길을 지키면 영원히 살 수 있다. "
양생용품
1. 출구가 막혀서 배고픔을 느낀다면 그 자리에서 조용히 숨을 쉴 수 있지만 배고픔은 느끼지 않는다. 이른바' 배불리 먹었다' 고 한다. 각종 효능, 자각의 명료함, 군더더기는 필요 없다.
2. 호흡 연습은 태극권 등의 연습과 결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커버 "움직이는 것은 반드시 정적이 있다." 움직임과 정적, 상호 이득. 무술을 익히는 자도 이것을 내공으로 삼을 수 있다. 그들은 서투른 힘으로만 알고 있지만 의도와 모양으로 몸을 인도하는 것은 모른다. 결국 뒤떨어져서 몸에 좋지 않다.
Lao Tzu 는 말했다: "상사는 듣고 부지런했다. 상사는 살아남는 것이 죽음이라고 들었다. 상병은 듣고 하하 웃었다. 클릭합니다 이 방법은 견지하고, 서 있고, 앉아 있고, 누워 있고, 언제든지 다단에서 숨을 쉴 수 있고, 시간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보통 인생에서 큰 병을 앓은 후, 왕왕 기공 요법을 찾는다. 일단 병세가 호전되면 그들은 아랑곳하지 않는다. 학자들은 이런 폐단을 피해야 한다.
4. 평일에는 조화에 주의하고, 적게 말하는 것이 적당하며, 말이 많으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노자 (노자):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중수를 지키는 것이 낫다." "마음을 비우고 배를 채우십시오." 소위 "똑똑하고 서투르며, 분별력이 기름처럼 크다." 겉치레와 낭비의 목적도 포함되어 있다. 더욱 주목해야 할 것은 수덕이다. 그는 현명하고 마음이 편하고 마음이 편안하다. 어느 수양이 높은 사람이 덕행이 없는지 봐라.
5. 육류와 매운 음식은 양식에 불리하니 적게 먹거나 먹지 말아야 한다. 특히 노인들은 더욱 그렇다. 고기 비린내 나는 것을 덮고, 성질이 탁하고, 먹는 것은 선천적인 무리를 제압하기 어렵게 한다. 매운 물건은 경박하여 먹으면 선천적인 분산이 모이는 것이 아니라 흩어지게 된다. 그래서 피해야 한다. 실제 객차를 높이기 위해 가벼운 식사를 해야 한다. 먹을 수 있으면 먹지 마라. 너무 배고프고 배부르면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 너무 배가 고프면 너를 해칠 수 있고, 너무 배부르면 너를 해칠 수 있다. 이런 식음료 방식은 분명 진실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다 알고 있을 것이다.
6. 이득을 보지 말고, 이익을 얻고, 온몸에 열이 나고, 모공이 열리면 바람이 보이지 않는다. 오랫동안 다리를 꼬고 앉으면 하체가 쑤시고 무감각하다. 갑자기 쓰러지지 마라, 이렇게 하면 근골이 가장 아프다. 먼저 다리를 펴고 양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좀 쉬세요. 빛을 느낄 때만 땅에 갈 수 있습니다.
7. 금연시에는 연기가 불 같고 불은 금 (폐) 을 비출 수 있기 때문에 연기가 많은 사람은 먼저 폐를 잃고 폐손실은 대머리다. 술꾼은 심경에 들어서자마자 말을 많이 한다. 폐경에 들어서자마자 소리를 지르고, 신장경에 들어오자마자 호색을 하고, 비장경에 들어가면 밥을 먹고 싶지 않고, 간경에 들어서자마자 화를 낸다. 각종 위험은 미혹성과 소모성을 가지고 있으니 피해야 한다.
8, 바로 이런 방법이 양생의 비결이 되었다. 그러나 중국 도교의 실천에서, 그것은 단지 기초를 세우기 위한 것이다. 학자는 정말 뛰어나다. 상류층 주문 기술을 원하는 사람도 사범대학에 가서 심학을 할 수 있다.
도가 정공 전술-정공 전술
독자들이 중국 도가의 구체적인 수련법과 도가공법을 수련하는 실질적 필요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중국 도가의 정공 레시피를 공개한다.
1 .. 경총은 집수련이 경경경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사실 쿵푸를 연습하는 모든 수준은 모두 조용한 쿵푸의 작용을 빼놓을 수 없다. 손, 손, 중간 과정, 각 단계의 각 단계, 같은 수준의 다른 측면은 모두 정공을 위주로 한다. 따라서 도가 수련의 중요성도 정련할 수 있다. 정공은 중국 도교수련공법 중 가장 기초적인 입문공법이다. 사회에서 유행하는 기공 중 최고급 공법에 속한다. 수련과 기공의 수준상의 차이는 여기서 볼 수 있다.
2. 정적 작업 방법
도가 수행은 신체 내부를 수련하는 정제, 술, 신, 외부의 자세, 동작은 중요하지 않다. 머리와 척추의 완전하고, 편안하고, 자연만을 추구하는 것이 가장 큰 원칙이다. 역, 앉기 (또는 앉기 또는 앉기), 눕기 (옆으로 눕는 것이 적당함) 모두 가능합니다. 요구 사항:
(1) 이중 실린더 커튼.
커튼은 곧 약간 닫힌다. 눈을 뜨면 잡념이 생기기 쉽고, 눈을 감으면 쉽게 잠들기 때문에 침묵에 불리하다. 이때 공식은' 3 관문 7 을 켜는 것' 이다. " 구체적인 관행은 이전에는 구두였으나, 여기에 공개된 것은 눈이 자연스럽게 처지고 눈앞의 것을 보면 분간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2 귀 청력.
네가 다시 들으면, 너는 다시 들어라. 모든 외부 간섭을 배제하고, 이를테면 모든 것이 적막할 때, 주의 깊게 경청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내청의 뜻은 듣지 않는다는 것이다. 귀운을 응집하고 뜻을 적어야 사람을 진정시킬 수 있다.
3 입은 반드시 요새화해야 한다.
그것이 입으로 바뀌었을 때 마개가 닫혔다. 입을 꼭 다물고 침묵을 지키라고 요구하다.
(4) 혀가 윗턱에 닿다.
즉, 혀가 뒤집히고, 혀끝이 입천장에 눌려 있다. 윗턱에는' 천지혈' 이라는 두 개의 작은 보금자리가 있기 때문에 흙환으로 연결되어 있어 가장 쉽게 새어 나올 수 있다. 그래서 혀로 뻗는 것은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것과 같다.
⑤ 자연 호흡.
정공 수준이 깊어지면서 코 호흡은 점점 깊고, 길고, 고르고, 가늘고, 미묘해야 한다. 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에는 점차' 듣기 재미' 의 쿵푸를 단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른바' 숨결 듣기' 란 자신의 숨결을 듣는 것이다. 처음에는 열심히 하고 귀로만 듣고 생각할 필요 없다. 그러나 귀를 감거나 숨쉬는 소리를 들을 필요는 없다. 단숨에 길을 걷는다면, 당신이 무엇을 듣고 있는지 천천히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바른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호흡의 속도, 두께, 깊이, 길이는 생각으로 강행할 수 없다. 듣고 나니 내 마음은 점점 상대방을 좋아하게 되고, 잡념은 어느새 사라지고, 숨쉬는 것조차 사라지는 듯 점차 적막한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정적 작업 수준
도가의 정적은 세 가지 수준이 있으니, 반드시 점진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1) 조용하다.
물체가 움직이지 않을 때 정지라고 한다. 정적 작업을 할 때는 타이트한 옷을 입지 말고 긴장된 감정은 언급하지 마세요. 심신을 늦추면 자연히 조용함에 이롭다. 당신이 제대로 할 때, 훈련 시간은 길지만, 마음은 짜증이 나지 않고, 신체적으로도 참을 수 없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훈련명언) 앉을 수 있고, 홀가분하게 하고, 편안함을 느끼며, 더 이상 움직이고 싶지 않다면, 몸이 이미 조용해진 것이다. 이를' 정적'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정적은 정공의 첫 관문이다.
2 안심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쓰지 않으면 침착하다. 조용해진 후, 마음속의 생각은 아직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다. 이때는 위에서 언급한 숨소리를 듣는 방법으로 마음으로 숨을 듣고, 마음과 숨결이 하나가 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마음에는 잡념이 없고, 인연은 내려놓고, 지난 일은 회상하지 않고, 지금의 일은 기억하지 않고, 앞으로의 일은 계획하지 않는다. 뇌와 신경은 완전히 허무상태에 처해 있어 내면 세계는 고요하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그것은 침착함이다. 안심은 정공의 중간층이다.
3 조용히 하세요.
내가 존재하는지 모르겠다. 이것은 침묵을 의미한다. 마음속에 생각이 없는 후에 또 하나의' 나' 가 있는데, 완전히 깨끗하지는 않다. 더욱이, 마음이 하나가 되어야 나를 잊고 혼돈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비어 있고 비어 있지 않고, 텅 비어 아무것도 없어, 그래서 혼란이라고 한다. 영원히 사심이 없는 것이 진정한 평온이다. 정적은 정공의 최고 경지이다.
기공 전문가는 정공을 말하는데, 몸은 움직이지 않으면 성공이다. 내면의 생각을 파악하기가 어렵고, 몸을 움직이지 않을 수밖에 없다. 그리고 관념이 마음의 평화를 얻기가 더 어렵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은 시작일 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공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장 많은 심경, 즉 마음이 평화로워 중간 수준까지만 도달할 수 있다. 진정한 도가는 정공을 배워야만 몸을 진정시킨 후에 더 안심할 수 있지만, 안심은 완전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정공의 진정한 경지를 볼 수 있도록 깊이 연습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중국 도가의 공법의 오묘함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도가는 이른바' 현과 현현' 이라고 부르는데, 정공을 1 급, 중급, 고급의 세 단계로 나누는 것 외에는 끝이 없다. 그리고 가장 높은 경지가 있어 깨달을 수 있다. 즉, 몸은 도를 얻었지만, 이것은' 도공' 의 한 측면에 속하며, 일반인의 이해 범위를 벗어나면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는다.
위에서 언급한 몸의 정적, 정신의 정적, 마음의 정적이라는 세 가지 레벨은 평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평범하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정적 일을 하는 것이 성일에 편향되어 있다고 잘못 생각하는데, 생활업무와는 무관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도가정의 비결은 진기를 수련하는 데 있다. 댄 서운은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마음을 단련하고, 마음을 움직이지 않으면 마음을 단련한다" 고 말했다 제경경의 3 단계, 제련기, 제련기의 기교가 융합되어 일종의 수행대법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련은 보정이고, 정련은 보정이고, 정련은 보신이다. 그래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기초를 다지면 신삼보의 손실을 메울 수 있다.' 가득 채우고, 가득 채우고, 잠을 잘 수 있다' 는 국면이 바로 단도가 수작업으로 기초를 다지는 진정한 목적이다.
정적 작업의 고유 공식
(1) 듣기 관심
정공의 목적은 고요에 들어가는 것이다. 침묵의 의미는 심신을 진정시키는 것이다. 조용한 요구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모든 잡념을 배제해야 한다. 이것이 조용법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하지만 인간의 사고방식, 뇌는 항상 문제를 생각하고 있다. 잠을 자도 꿈을 꾼다. 일단 멈추면 하기 어렵다. 고요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대 도사들은 휴식을 듣고, 앉아서 잊고, 한 번 지키고, 몇 번 쉬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창설했다. 비교하면 도가 장자가 말하는' 정청' 법이 가장 좋다.
이른바' 숨결 듣기' 란 자신의 숨결을 듣는 것이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정적 작업은 자연 호흡이 필요하다. 호흡을 듣는 방법은 두 귀로 듣는 것입니다. 즉, 모든 외부 간섭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것이 조용할 때 자신의 호흡을 듣는 것입니다. 처음에 나는 귀로만 들었을 뿐, 아무런 생각도 없었다.
주의:' 숨소리' 란 두 귀를 모두 들어야 하는 것이다. 마치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는 소리를 듣는 것 같다. 그러나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는 것은 원래 조용해야 한다. 숨을들이 쉬다' 는 뜻은 그가 내면의 음표에 집중하고 조용함을 유지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귀를 닫거나 숨쉬는 소리가 아니다. "듣다" 는 말은 집중을 의미합니다. 단숨에 가는 길을 따라가면,
천천히 네가 듣는 것을 하면 맞다. 호흡의 속도, 두께, 깊이, 길이는 자연스럽게 변해야지, 생각으로 강요하지 마라.
듣고 난 후, 내 마음은 상호 의존적이었고, 생각은 전혀 없었다. 숨쉬는 것조차 사라진 듯 점차' 정적' 경지에 이르렀다.
(2) 관광
관광법은 도교의 비밀 수련법이다. 예전에는 비밀이었지만 가르치지 않았고, 스승은 전승했다. 관광의 역할은 양성이다. 우리의 본성은 원래 허공 속의 한 줄기 빛이었고, 내세 이전의 우주에서 나왔다. 그래서 이것이 바로 정제성의 근본적인 방법, 즉 이른바 성작업이다. 어떤 사람들은 도가의' 성' 공이 진리이고, 쿵푸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네가 스승에게 성공을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성의 근원은 두 눈 중 하나에 있다. 이 지식들은 우리가 다음 생에 이르기 전에' 조상 지식' 이라고 불린다. 처음에는 조용히 잠시 앉아서 위에서 말한' 듣기' 방법을 사용한다. 심신이 진정되면 눈의 빛을 되찾을 수 있는데, 이는 마치 조상 앞에 멈춰 서 있는 보이지 않는 견해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조상 전 경험' 은 몸속에 있지 않고, 몸을 떠나지도 않고, 바로 너 앞에서 1 인치 반 정도이다.
참고: "조상을 보는" 방법은 자신의 메타성을 모으는 것입니다. 원성이 모이면 자연히 빛을 만난다. 그러나 이런 경지는 자연스러워서 결코 추구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추구한다면, 너도 빛을 만날 수 있지만, 그것은 환상이지 진리가 아니다. 기공을 연습하는 많은 사람들은 종종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이곳의 신기한 경지에 들어간다. 정말 잃어버린 팔인데, 천리 차이가 난다. "별일 없으면 봐야 할 것 같다" 는 뜻을 사용해야 한다. 무의식과 의도적 사이에, 너는 고의와 무의식이 될 수 없다. 당연히 맞습니다.
조상의 노하우에 마음을 조금만 두면 자신의 성광이 있을 수 있다. 처음에는 조금, 떠도는, 빛이 미약하다. 그를 내버려 두어라. 처음에는 외부에서 온 것 같았습니다. 그것이 나타난 후, 이때, 마음이 조금만 비춰지면, 그것은 고정되었다. 즉, 진정한 뜻이 하얀 빛 속에서 빛나고 있는 것이 바로 응집의 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점점에서 면으로 점차 뭉쳐서 한 덩어리씩, 외향에서 안쪽으로 천천히 모아진다. 그것으로부터, 함께 흩어져, 결정하기 어렵다; 만약 그렇다면, 결국 한 조각이 되어 파동이 없어 진상이 점점 모이고, 우리는 큰 평온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적인 표현만으로는 관광은 자성을 아는 집합이다. 가볍게 흩어지면 분산되고, 가볍게 모으면 모이고, 경량이면 결정되고, 가볍고 가득 차면 충실하며, 가볍고 둥글면 둥글다. 왕중양의 창시자는 그것의 완벽한 모양을 묘사하며 "원탈탈, 밝음" 이라고 말했다. 원은 불규칙한 모양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연소란 블랙홀이 없어' 성원만' 의 최고 경지에 이르면 생사가 독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큰 의사결정에 깊이 들어가지 않고 공덕이 높으면 실현할 수 없다.
관광 쿵푸는' 관찰' 방법을 사용하지만 실제로는 관찰하지 않고 모든 것이 자연스럽다. 이 기술을 개발하려면 작은 빛에서 큰 빛, 약한 빛에서 강한 빛, 파동에서 빛, 영화에서 영화까지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러 날 수행을 했는데, 눈앞이 캄캄하여 빛을 본 적이 없어 추구할 수가 없었다.
주: 위에서 설명한 대로 듣고 보는 방식입니다. 유망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무위이다. 아무 일도 하지 않다. 나는 비록 흥미를 들었지만, 사실은 듣지 않았다. 관광이라고 하지만 사실 경치는 별로 없다. 무이자 이자를 듣고, 아무것도 듣지 않는다. 관광에는 빛이 없고 빛은 아무것도 아니다. 무이자 이자는 진실이라고 합니다. 빛이 없는 빛을 본진이라고 부른다. 이것으로 너는 진상을 깨달을 수 있다.
정적 작업과 일상 생활
수련성취의 높낮이는 일상생활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어떻게 안배하고 수련의 효과를 보장하는 것은 주목할 만한 중요한 문제이다. 여기서 요점은 다음 10 가지 측면으로 요약됩니다.
1. 환경의 침묵
무릇 쿵푸를 연습하는 사람은 먼저 환경을 선택해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산해약충 사이고, 그다음은 교외의 황야이다. 번화가에 소음 오염이 있는 곳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람 소리, 차 소리, 소음, 판매 소리, 기계 음 소리, 축제 징과 북, 경적 소리, 희곡 노래, 어린이 울음소리 등은 모두 피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귀가 깨끗하고 청각신경이 자극을 받지 않는다.
2. 더러운 공기
일 주위의 공기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냄새가 더 좋아야 한다. 썩은 가스, 곰팡이 가스, 휘발유 가스, 주방 가스, 페인트 가스, 화학 액체 가스, 강한 화장품 가스, 농약 가스 등 모든 악취 냄새를 피하십시오. 이것들은 모두 해롭다. 집안의 가구는 간단할수록 좋다. 물건이 너무 많으면 악취가 나기 쉽다. 식물이 무성한 곳에서는 오염이 없고 공기가 사람에게 좋다. 이렇게 코뿌리가 조용해서 후각신경을 자극하지 않는다.
3. 라이트의 밝기입니다
실내 조명과 관련하여 고대 수행자는 음양의 조화를 강조하여 지나치게 밝거나 너무 어두워서는 안 된다. 일을 시작했는데, 조용함을 위해서 너무 밝고 너무 어두울까 봐 두렵다. 실내 페인트, 석고, 벽지, 커튼 등. 모두 옅은 색이어야지, 붉은 녹색이 아니다. 불빛이 너무 밝지 않도록 해라. 이렇게 눈뿌리가 조용하고, 시각신경이 자극을 받지 않는다.
4. 맛의 강도
음식 조미료는 너무 진하지 않아야 한다. 모든 맛은 평소보다 담백해야 한다. 맛있어서 안 어울려요. 흰 삶은 흰 찌는 것이 더 많아야 한다. 사오와 사오는 것이 적다. 금주, 연기 등은 혀뿌리를 조용하게 하고 미각신경은 자극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5. 기후가 춥고 따뜻하다
기후 조건은 일하는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날씨가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울 때, 혹은 곰팡이가 피는 날 날씨가 젖고 무거울 때, 직장에서 성과를 얻기가 어렵다. * * 번개가 칠 때는 일을 멈추고 원신이 흩어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방에 난로가 있다면. 문과 창문을 너무 꽉 닫지 말고 실외 공기가 들어오게 하지만, 동시에 찬 공기가 직접 몸에 불어오는 것을 막아야 한다.
6. 음식 영양
각종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은 몸에 좋지만 소화할 수 있는지 여부도 고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롭다. 다른 모든 영양소도 적절하게 배합해야 한다. 건강하지 않은 자질구레한 음식도 금지해야 한다. 일시적인 식욕을 탐내지 말고 건강을 해친다.
7. 외부 가장자리 격리
특수 작업 중에는 외부 가장자리를 차단해야 한다. 하지만 가정생활과 자신의 일에 대해서도 손발이 어지러워지지 않도록 미리 안배해야 한다. 일을 하는 동안 친척과 친구들은 적게 만나고, 가능한 외부와 연락을 유지하고, 전화를 적게 받고, 편지를 적게 쓰고, 텔레비전을 적게 봐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감정을 안정시킬 수 있고, 신경은 늘 조용한 상태에 있고, 쿵푸도 쉽게 효과가 있다.
8. 사상의 기탁
무미건조하거나 지루한 책들을 읽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알고리즘이 복잡하고 숫자가 많은 책은 눈에 잘 맞지 않는다. 독서를 소일거리로 삼는다면 선인들의 수양 저작, 산수여행기, 신선이야기, 필기소설 등을 볼 수 있다. , 또는 개인 여행 용품, 건강 서적 등. 일을 할 때, 마음은 모두 공법의 경험에 달려 있다. 산책을 나갈 때, 생각은 주변 풍경에 맡기고 있다. 밥을 먹을 때마다, 생각은 음식의 향기에 달려 있다. 태극권과 같은 운동을 할 때, 너의 주의력은 사지의 운동에 집중될 것이다.
9.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정오 (1 1 한밤중 1), 정오 (1 1 ~/kloc-) 다만 한 끼 배불리 먹을 때 소화가 되지 않았을 때 바로 앉아 있거나 거꾸로 자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너는 몸을 좀 움직여서 30 분 동안 공을 들여야 한다.
10. 신체 자세
일을 할 때는 어떤 자세든 머리와 척추를 곧게 펴서 오장을 억압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전신의 이완에 가능한 한 주의를 기울이면 완전히 조용한 상태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위의 10 가지 방면의 내용은 일을 하는 데 쓸 수 있고, 스스로 승진할 수 있다. 전문적으로 수련하지 않아도 견지할 수 있다면 병을 없애고 장수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정공과 기공
정공은' 정' 이라는 글자에 중점을 두고,' 기' 에 어떤 노력도 할 필요가 없다. 기공은' 기' 라는 글자에 중점을 두고 있어 반드시' 정적' 의 원칙에 부합되는 것은 아니다. 기공을 다시 보면 사회 곳곳에 유포되어 있다. 대부분의 기공 운동은 생각으로, 혹은 생각으로 동작을 지도하거나, 생각으로 가스를 지도하는 운동이나, 동작, 가스의 운동과 생각이 섞여 있다. 기공의 방법은 많지만, 늘 머리를 움직여야 하고, 게다가 기운 내는 동작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공, 기공, 기공, 기공, 기공) 정공은 완전히 정적이고, 공기 중에는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다. 너는 자신의 사상으로 자신의 동작을 통제하지 않았다. 만약 당신이 그것들을 움직이게 할 생각이 있다면, 당신은' 정적' 의 의미를 잃게 될 것이다. 반면 정공의 출발점은 기공보다 높다. 많은 기공은 모두 정공을 이 문파의 최고 쿵푸로 여긴다. 중국 도교수련공법에서 정공은 최초의 기초공일 뿐이다. 조용한 쿵푸와 기공은 수준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공과 기공의 우열도 다르다. 기공은 잘 훈련되어 병에 걸리거나 건강할 수 있다. 잘하지 못하면, 낡은 병은 치유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새로운 병을 추가할 수 있다. 정공이 합법적이라면 의학적으로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을 자연스럽게 치료할 수 있다. 불법적으로 하면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약간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한 걸음 물러서서 큰 역할이 없어도 새로운 문제를 증가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공은 장단점이 있고, 정적 운동은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부 기공은 명상 방법도 있지만. 그러나 본질적으로 기공의 선정 방법은 도가의 정도 원칙에 맞지 않는다. 기공 명상, 물리적 표상이 가만히 앉아 있지만, 그들의 사상은 체내에 적용돼 쉬지 않는 것이다. 명상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움직이는 방면에 속한다. 진정한 정적은 아니다.
각종 질병의 치료에 있어서 기공의 역할은 정공을 빼놓을 수 없고, 정공 기공이 없는 효과는 보장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위궤양병, 신경쇠약, 정공을 사용하지 않으면 기공만으로는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보장이 어렵다. 기공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공을 하면 완전히 회복할 수 있다. 이것은 실천 경험이며 많은 경험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치료 효과가 좋은 기공은 항상 정공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보이지 않게 중요한 역할을 하며 관계가 크다. 병을 앓고 난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공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는데, 경경이 잠재감화에서 건강을 회복하는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기공은 단지 보조작용일 뿐이다. 따라서 치료 방면에서 기공과 정적은 분리될 수 없다. 기공을 연습한 사람, 더 배우고 기초를 다지는 정적을 연습하는 사람, 몸의 건강과 장수, 정신경지에 대한 향상은 모두 새로운 계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