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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 자료 소개

이백 (701-762 년), 자태백, 호청련거사, 중국 당나라 시인, 자언본적 롱서성기 (오늘 간쑤성 천수시 진안현), 선세서량무소왕 이송 이후 이당 황실과 동종했다 유년 내 이동, 기적검남도 면주 (현재 쓰촨 성 강유 창륭현).

이백은' 시선',' 시협',' 주선',' 비방선인' 등의 호칭을 가지고 있어 성당에서 활동하며 걸출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두보와 함께' 이두' 라고 부른다. 축하 도장에 놀라' 하늘의 귀염둥이' 라고 불렀다.

이백은 당현종 천보 원년 (742 년) 에 한림을 모시던 적이 있다. 그러나 그의 불순한 성격 때문에 불과 2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장안을 떠났다.

그가 한' 청평조' 가 당시 총애관 후궁의 양귀비 (이백명' 기네스 탈화

천보 11 년 (752 년) 이백은 52 세, 북상하는 도중에 광평군 한단, 임보, 청장 등을 유람했다. 10 월, 유주에 도착하다. 처음에는 공을 세워 변경사상을 세우고, 변두리에서 승마 사격을 익히다. 루산 야망 발견 후, 금 무대에 올라 통곡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주에서 남하하였다.

이백은 만년에 강남 일대를 떠돌아다녔다. 그가 61 살 때, 치우 리 guangbi 군대 안사 반군 십자군 을 이끄는 것을 듣고, 그래서 그는 북쪽으로 리 guangbi 군대 를 따라 적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지만, 중도에 병 때문에 되돌아왔다. 이듬해 이백은 그의 족숙에게 투항했고, 당시 당투 (현재 안후이성 마안산) 에서 현령으로 근무한 이양빙이었다. 같은 해 11 월 이백병은 숙소에서 61 세의 나이로 도용산에 묻혔다.

확장 자료

이백시는 취재가 넓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호마이가 분방하며 당시면류관을 위한 것이다. 후대 시인은 송대의 수시, 육유, 신기아, 명대의 고계, 청대의 자진 등과 같이 모두 이백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이백은 일생 동안 대량의 시를 창작했는데, 절대다수가 이미 산실되어 현재까지 900 여 곡밖에 전해지지 않았다. 그의 시가 창작과 관련된 중국 고전시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며, 많은 제재에서 명작이 등장했으며, 상황에 따라 시기마다 시풍이 다르다.

이백은 모든 시 장르에서 천고의 절창을 가지고 있다. 이백종은 고체시로 칠언가행, 오언고시, 악부시, 오칠언절구, 오언율시에 능하다. 이백시풍은 낭만적으로 만상을 포괄하고, 천자앙이 제창한 시혁명을 계승하고, 남제 () 소량 () 이후의 형식주의를 반대하며, 남조 () 이래 연약하고 사치스러운 문풍을 일소하였다. 내용이나 형식에 관계없이 당시는 모두 창조적으로 발전하였다.

이백은 악부 민가의 언어를 잘 사용하며, 거의 조각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진솔하다. 악부 정신과 민가 언어의 운용은 극도로 성숙하고 해방되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조가 특이하며, 극도로 과장되고, 비유가 생동감 있고, 대량의 신화 전설을 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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