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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오당 문화 소개

글/고가춘

1. 정무당·8자 목적

①하늘과 땅과 사람

사람, 성장 사이 하늘과 땅, 아래는 '땅'을 기준으로 하고, 위는 '하늘'을 모시고, '하늘과 땅' 사이에서 회복하고 회복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화합', 즉 적절한 때이며, 올바른 장소와 조화! 인간과 자연은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수천 개의 "기술"은 하나의 "도"만큼 좋지 않으며, 수천 개의 "기술"은 하나의 "성실, 정의, 정직, 용기, 겸손, 우애, 근면 등은 모두 가장 기본적인 '도'입니다. 오직 도를 고수하고 성실하고 하늘을 향해 열려 있어야만 세상과 땅이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② 하늘을 공경하고 인간을 사랑하라

'하늘을 공경한다'는 것은 인간이 살고 일하는 자연과 사회를 존중하고, 자연의 이치와 도리에 의식적으로 순종하는 것을 의미하며, 자연의 이치와 세상의 바른 길을 따르는 것.

? '연인'은 이타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회와 타인을 진심으로 돌보고 도움을 주며 행동하는 사람들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우리에게 '0으로의 회귀' 사고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볼 것을 요구합니다. 사물과 사람의 본성은 흔히 가장 단순하고 '무(無)로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도(道)'이다.

둘째, 정오당·20자 교훈

①천인합일

우선 천지주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 인간과 천국의 관계를 이해합니까? 대답은 네 단어입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어떻게 하늘과 사람이 하나가 될 수 있나요? 외국인들이 자주 묻는 질문이다. 그들은 “하늘이 이렇게 높은데 어떻게 사람이 하늘과 하나가 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그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 중국인들은 세상에는 보이는 부분과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고, 보이지 않는 부분이 보이는 부분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보이는 부분에서는 하늘과 사람이 결코 하나일 수 없으나, 생각과 의식, 영과 영역, 마음과 영혼, 하늘과 사람 등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는 인간은 우주의 일부일 뿐이다. 한편으로 인간과 자연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된 일체의 전체이다. 모양은 마음에서 나오고, 환경은 마음에서 바뀌며, 변화의 경지에 이르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 진리이다. .

②도는 자연을 따른다

?하늘과 땅은 서로의 주인이다. 둘째, 사람과 땅의 관계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그 대답은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라는 문장에 있습니다. 이 문장은 사람이 땅을 따르는 것으로 시작하여 도가 자연을 따르는 것으로 끝납니다. 인간과 땅 사이에? 대답은 네 단어입니다. 도는 자연을 따릅니다.

? '도'는 위대한 사상입니다. 소위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것은 도가 자연을 법칙으로 삼는다는 뜻입니다. 자연에는 양적인 변화와 일정한 질적인 변화의 도가 있고, 음양의 이원적인 도가 있고, 본연에서 벗어나지 않는 도가 있고, 불변의 극단이 있는 도가 있고, 주기적인 환생의 도가 있고, 원인과 결과의 순환, 오행의 상생과 억제의 방식!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우리가 이 땅에 사는 동안 온 우주의 법칙을 이해하게 해준다.

③호연정기

천지대사님, 사람과 나라의 관계를 어떻게 이해하십니까?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오란은 의롭습니다.

일명 호란의란 의, 세상의 의, 큰 의와 덕으로 창조된 의를 뜻한다. 사람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는 영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외부 세계의 온갖 엄청난 유혹과 위협에도 불구하고 침착하고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움직이지 않는" 상태, 즉 그는 부도덕할 수도 없고, 가난이나 겸손, 불굴의 숭고한 상태에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나라와 나는 나라에 대한 악비의 충성심이고, 문천향의 역사에 대한 충성심이며, 제갈량의 죽음에 대한 헌신이다. 내 마음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4 자신과 남을 존중하십시오

천지국과 가정 선생님, 그렇다면 사람과 친척, 친구의 관계를 어떻게 이해해야합니까? 대답은 여전히 ​​네 단어입니다. 자신을 다른 사람과 동일하게 대하십시오.

자공은 "평생 연습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라고 물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인생에서 평생 따라야 할 한 마디 말이 있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그게 용서라는 말이지? 스스로 하기 싫으면 남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

자신의 생각으로 다른 사람의 생각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척과 친구를 대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세요. 이런 일을 해 보셨나요?

⑤선생님을 존경하세요. 그리고 가르침을 공경하십시오.

천지의 스승님, 당신은 궁극적으로 사람과 스승의 관계(가르치고 배우는 것)를 어떻게 이해하십니까? 대답은 당연히 스승을 공경하고 도를 공경하는 것입니다.

흔히 “언젠가는 스승이 된다”는 말을 하는데 이는 유교든, 도교든, 불교든, 스승의 자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사상적으로 '도'는 최고의 지식, 우주의 법칙, 생명의 진리, 도덕의 최고 수준을 의미합니다. 선생님을 존경해야 합니다.

선생님과 나의 관계는 선생 관계뿐만 아니라 선생 관계, 선생님과 아버지의 관계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고, 의심을 가르치고 해결하는 것이 목적인데, 이래서 수많은 사부들이 등장한 것일까요?

3. 정무탕·16자 교령편

①애국심

? 애국심은 조국에 대한 사람들의 깊은 감정을 반영하고 조국에 대한 개인의 의존성을 반영하며 조국에 대한 소속감, 정체성, 존엄성 및 명예의 통일성을 의미합니다. 조국, 민족, 문화는 개인과 조국의 관계를 규정하는 도덕적 요구이자 정치적 원칙이며 법적 규범이며, 모든 사람이 의식적으로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하는 민족 정신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의무는 조국에 대한 보답이다.

몸을 튼튼하게 하고 건강을 유지하라. 몸이 강한 사람은 마음으로부터 활력이 넘치며, 육체적 에너지가 없는 사람은 영혼의 힘이 거의 없기 때문에 건강한 몸도 인생의 자산입니다. 운동은 모든 삶의 원천입니다. 건강한 신체가 없으면 어떤 일이나 직업을 하든 모든 것이 0입니다! ③도덕교육

? 도덕성, 즉 사상적 품성, 직업윤리, 무술윤리 등을 함양하는 것이다. 인간의 생존에는 물질과 도덕이 없으면 인간은 존재할 수 없다. 도덕이 없으면 인간의 존재는 마치 좀비와 같으며, 도덕은 감정과 결합하여 사상적, 도덕적 품성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으며, 군자는 큰 덕을 가지고 일을 수행하므로 좋은 사상과 도덕적 품성을 갖추며, 큰 덕을 쌓는다. 더 잘 살고, 일하고, 공부하기 위해서!

4성장

? 성장은 성장하거나 어른이 되는 것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사물이 성숙해지고 미숙함을 벗어나는 과정을 말합니다. , 는 사람이 성숙해지고 안정되는 변화의 과정이므로, 성장의 열쇠는 단순히 육체적인 성장이 아닌 다양한 능력과 도덕적인 성품의 성장에 있습니다.

? 자기 개선이란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격려하고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자기 계발은 귀중한 영적 재산입니다. 하늘은 건강하고 군자는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합니다.

⑥자신감

? 자신감은 자신의 힘에 대한 믿음,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많은 "나는 할 수 있다"는 경험은 자신감으로 귀결됩니다.

7자립

자립이란 남의 도움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일을 스스로 해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의존은 혼자 싸우고 사회와 분리되는 등의 의미가 아니라 협력의 독립, 집단의 자립, 세계를 다루는 자립 등에 관한 것입니다!

8자기

?자기란 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자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 훈련은 필수적인 성격의 힘입니다. 그것이 없으면 모든 훈련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진정한 자기 수양은 일종의 믿음, 일종의 자기 성찰, 일종의 자기 수양, 일종의 자질, 일종의 자기애, 일종의 자각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할 것입니다. 건강하고, 행복하고, 차분하고, 마음이 강하고, 항상 긍정적인 힘이 넘치세요.

별첨 1: 정오당·교습 방식, 공부 방식

1. 정오당 교습

부처는 마음, 도는 뼈, 유교는 표면을 관대하게 보세요.

손에 기술이 있고 몸에 에너지가 있고 마음에 생각이 있으면 인생을 차분하게 살 수 있습니다.

2. Zhengwutang 학습 스타일,

1. 규율 측면에서: 명령에 순종하고, 명령에 순종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엄격하게 훈련합니다.

2. 무술 윤리 측면에서: 교사를 존중하십시오. 정직하고 반 친구들을 단결시키십시오. 조국을 위해 봉사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⒊정신과 정신으로: 소나무처럼 서고, 종처럼 앉고, 바람처럼 걷고, 고난과 피곤을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견디고, 그리고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셋째, 의로운 무술의 풍조,

무술로 의로움을 실천하고, 덕을 세우며,

인생에는 24가지 덕이 있는데, 몇 가지 덕이 있는가? 1. 말의 덕, 2. 손바닥의 덕, 3의 체면의 덕, 4의 신뢰의 덕, 5의 편리함의 덕, 6의 예절의 덕, 7의 겸손의 덕, 8의 이해의 덕, 9의 존경의 덕이 있습니다. , 10가지 덕목, 11가지 성실함, 12가지 혜택, 13가지 겸손, 14가지 감사의 덕목, 15가지 감사의 덕목, 16가지 도움의 덕목, 17가지 열정의 덕목, 18가지 이미지의 덕목, 19가지 덕목. 사랑, 미소의 20가지 덕목, 관용의 21가지 덕목, 친절의 22가지 덕목, 경청의 23가지 덕목, 용서의 24가지 덕목이 있습니다.

별첨 2: 정오당·오과

?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보다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이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은 유명한 스승의 지도만큼 좋지 않다.

? "인생에는 다섯 가지 교훈이 있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수많은 사람을 만나고, 유명한 스승에게 길을 알려주고, 스스로 깨달음을 얻는다." "

첫째, 수천 권의 책을 읽어라

책 산에도 길이 있고, 노력이 길이며,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고, 힘들기도 하다. 일은 배다.

뱃속에는 시와 서예가 있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쓰세요.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를 열심히 하는 법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주저하고 용기 있는 사람들과 섹스를 하고, 말 없이 책을 읽는다.

둘, 천리길도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시작됩니다.

작은 발걸음이 없으면 천 리도 갈 수 없습니다.

말의 힘은 멀리서도 보이고, 때론 사람의 마음도 보인다.

길은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겠습니다.

종이에 적힌 내용은 결국 깨닫게 되지만, 이 문제는 반드시 실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될 것입니다.

셋째, 수많은 사람을 읽으세요

사람을 읽는 것은 책을 읽는 것과 같으며, 다른 사람을 읽을 때 자신을 읽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옳음은 코와 눈에 달려 있고, 명성은 기운에 달려 있으며, 사업은 정신에 달려 있습니다.

사람은 선과 악, 충성과 배신을 구별하는 법을 알기 어렵습니다.

사람을 관찰한다는 것은 단순히 그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말과 행동이 올바른지 관찰하는 것이기도 하다.

눈 깊은 곳에 직진성이 숨어 있고, 또렷한 눈매가 좋은 것 같다.

말 속에 숨겨진 호불호는 마음의 소리이므로 차분하고 조심스럽게 마음을 감사해야 한다.

넷, 유명한 선생님이 길을 보여줍니다

배움은 선생님만큼 소중하고 친구를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를 보면 키가 커지고, 드릴을 하면 더 강해진다.

학자는 스승을 찾아야 하며, 스승이 되기 전에 먼저 신중해야 한다.

선생님은 도준에게 엄격하고, 도준은 나중에 그 가르침을 알게 된다.

비오는 날씨에는 뿌리와 나무가 튼튼하고 도교의 폭은 운명을 정했습니다.

다섯째, 깨달음

모든 생명체는 고통을 겪고 있으며, 우리 자신만이 그것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혼란스러울 때는 주변에 마음이 사로잡히고, 깨달으면 마음이 주변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세상의 정서는 뿔뿔이 흩어졌고, 결국에는 운으로 승부하기 어려울 것이다.

깨달으면 사람이 남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이 남을 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당신의 마음 속에 복숭아꽃밭이 있다면 그것은 물과 구름 사이 어디에도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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