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분이 막 지나자 서늘한 기운이 솟는 것을 느꼈다. 아침에 바닷가에 가서 산책을 했더니 푸른 바다가 예전보다 더 파랗게 느껴졌던 것 같다. 맙소사, 이전보다 좀 높아요.
고묵 산등성이를 돌아보니, 오, 가을빛이 더 짙어. 얼마나 귀여운 가을빛인가! 나는 구양수가' 추성송' 을 썼을 때 왜 가을을 그렇게 음산하고 어둡게 묘사했는지 정말 모르겠다. 내가 보기에 화초와 나무의 밝은 봄빛은 물론 귀엽지만, 과과 채소의 가을빛은 더욱 사람을 기쁘게 한다.
가을은 봄보다 더 번영한다.
가을은 봄보다 더 다채롭다.
봐라, 서쪽 산골에 있는 감나무가 빨갛고 예쁘다. 그것은 한 덩어리의 불, 눈부신 붉은 빛과도 같다. 고금의 많은 시인 화가들은 모두 단풍의 색깔을 찬양한다. 하지만 단풍은 감나무에 비해 별로 손색이 없다.
사과가 있고, 국내외의 유명한 붉은 바나나 사과도 그렇게 빨갛고, 그렇게 밝고, 그렇게 귀여워요. 대금 잘생긴 사과는 금빛이 반짝이며 노란빛을 반짝이고 있다. 호손 나무에는 붉은 마노 같은 붉은 열매가 걸려 있다. 반면에 포도의 색깔은 더욱 다채롭다. "수정" 이라고 불리는 그런 길고 푸르고 맑고 투명하여 정말 수정과 옥석으로 조각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정, 수정, 수정, 수정, 수정, 수정, 수정, 수정, 수정) 그리고 빨간 장미라고 불리는 보라색 속에 밝고 둥글고 사랑스러워 보라색 진주 한 송이처럼 귀여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
오! 얼마나 매혹적인 가을 풍경인가!
나는 이 현란한 가을색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성숙, 번영, 번영을 대표하고 행복, 기쁨, 번영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아, 얼마나 매혹적이고 찬란한 가을빛, 얼마나 신나고 번영하는 광경인가! 여기서 우리는 구양수가 묘사한' 그 빛깔이 쓸쓸하고, 밥 짓는 연기가 점점 짙어지는' 소슬한 경치를 전혀 볼 수 없다. 그 뜻은 침울하고, 산하는 적막하다.' 는' 용자단 자는 나무이고, 검은 자는 별이다' 는 슬픈 가을의 정취를 볼 수 없다.
내가 본 것은 각양각색의 풍작경치와 왕성한 번영 광경이다. 가을은 노화의 상징이 아니라 번영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여기까지 쓰니, 나는 갑자기 구양수가 왜 가을을 그렇게 슬프게 묘사하는지 깨달았다. 왜냐하면 그가 쓴 것은 계절의 가을뿐만 아니라 작가의 그 시대, 그 사회사상의 반영이기 때문이다. 만약 구양수생이 오늘 살아 있다면, 그의' 추성송' 은 반드시 또 다른 내용, 또 다른 색채가 될 것이라고 대담하게 말할 수 있다.
가을을 좋아해요.
나는 우리 시대의 가을을 사랑한다.
이 아름다운 가을 풍경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리치 꿀" 양삭
꽃과 새 초충은 세상에 그린 사람은 누구나 늘 사랑한다. 꿀벌은 화가의 애완동물이지만, 나는 그것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말하자면 매우 우습다. 어렸을 때 나무에 올라가 해당화를 따러 갔는데 벌에 쏘이고 싶지 않아 하마터면 넘어질 뻔했다. 어른들은 꿀벌이 사람을 쏘기 쉽지 않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들은 네가 그들을 다치게 할 것이라고 잘못 생각했을 것이다. 쏘자, 그 자신은 목숨을 다 써버리고 오래 살지 못했다. 나는 꿀벌에게 슬퍼서 용서했다. 하지만 그 이후로, 내가 꿀벌을 볼 때마다, 감정적으로: 요동, 항상 불편합니다.
올해 4 월에는 광동에 가서 화온천에 가서 며칠 놀았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품에 봄물을 안고 있는데, 짙은 녹색의 경치는 그야말로 녹색 산수화이다. 처음 갔던 그날 밤, 흐린 날이었고, 가끔 창문에 기대어 바라보곤 했다. 건물 앞에서 어떻게 이렇게 많은 검은 언덕이 튀어나왔는지, 무거운 무게와 기복이 끊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건물 앞이 비교적 평평한 정원이지 산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한다. 이것은 어떤 착각입니까? 날이 밝을 때 나는 참지 못하고 웃었다. 원래는 온 산에 가득한 리치나무였는데, 한 그루씩 한 그루씩 한 그루씩, 각 나무의 잎이 빽빽하게 빽빽하게 흩어져 있어서 밤에는 작은 산처럼 보였다.
리치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신선하고 아름다운 과일일 것이다. 소동파는 이런 시를 쓴 적이 있다. "하루 300 여치, 영남인이 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리치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다. 공교롭게도 내가 올 때가 아니다. 나무에 연한 노란색 꽃이 가득 피어 있어 눈에 띄지 않는다. 새로운 연잎은 약간 빨갛고 꽃보다 더 보기 좋다. 꽃이 피고 열매가 익는 데 약 3 개월이 걸린다. 화온천에 가서 신선한 리치를 먹고 싶은 것 같아요.
신선한 리치 꿀을 먹을 때가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희귀한 물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겠죠? 녹아든 리치나무는 왕양바다처럼 많다. 꽃이 필 무렵, 들판에는 사람 소리가 들끓고, 바빠서 벌들은 아침저녁으로 잊고, 때로는 달빛을 틈타 꽃꿀을 따기도 한다. 리치 꿀은 색깔이 순수하고 영양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온천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꿀을 먹고 그들의 정신을 자양한다. 열성적인 동지도 나에게 두 병을 만들어 주었다. 병을 열 때 그렇게 달다. 반 잔을 섞어서 마시면 단맛은 상쾌한 맛이 나고, 리치의 싱그러움이 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이렇게 좋은 꿀을 마시면 삶이 달콤하다고 느낄 수 있다.
나는 감동을 느끼지 않는다. 나는 내가 항상 좋아하지 않았던 꿀벌을 보고 싶다.
리치림 깊은 곳에는 온천공사의 양봉장이라는 흰 집 한 구석이 있지만, 그것은' 벌루' 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봄이 왔을 때 꽃이 활짝 피고 있었다. 당신이 "건물" 에 들어서자마자, 벌 떼가 들락날락하며 날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벌들도 앞다투어 새로운 삶을 짓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물명언)
양봉가 노량이가 나를 데리고' 건물' 으로 들어갔다. 그를 양형이라고 부르는데, 사실 동작이 매우 조심스러운 젊은이다. 아마도 노량이는 내가 꿀벌의 생활에 깊이 들어가길 원했을 것이다. 리틀 웨스트 (Xiaoxi) 는 나무 벌통을 새로 열었고, 그 사이에 널빤지 줄이 있었고, 각 널빤지에는 꿀벌이 가득 기어올랐다. 왕벌왕은 짙은 갈색으로 매우 날씬하다. 모든 꿀벌은 채취한 화정으로 먹이기를 원한다.
양씨는 한숨을 쉬며 부드럽게 말했다. "이 작은 물건들을 봐라, 말을 많이 들어라."
제가 물었죠. "이런 꿀벌 무리는 일 년에 얼마나 많은 꿀을 채취할 수 있나요?"
리앙 (Liang Liang) 은 "수십 근을 자를 수 있다. 꿀벌은 일을 좋아한다. 광둥 () 은 날씨가 좋고 꽃이 많아 꿀벌이 일 년 사계절 한가하지 않다. 양조한 꿀은 많지만 혼자 먹을 수밖에 없다. 꿀을 썰 때마다 설탕을 조금 남겨서 먹기에 충분하다. 그들은 결코 다투지도 않고, 어떤 일에도 관심이 없다. 그들은 여전히 일을 계속하고, 꿀을 만들고, 하루 종일, 한달 내내 고생한다. "
나는 또 물었다. "이렇게 달다. 뭐가 나쁜지 두렵지 않니?"
Laoliang 는 말했다: "왜 안 돼? 너는 기어들어오는 벌레나 범블비를 조심해야 한다. 좀도둑 범블비가 제일 처참해서 벌집 구멍에 자주 떨어진다. 나쁜 일만 한다. "
나는 웃을 수 없었다: "오! 자연계에 침입자가 있다. 범블비를 어떻게 다룰까요? "
올드 리앙 는 말했다: "빨리! 만약 네가 그것을 벗어날 수 없다면, 그것을 죽여라. 만약 당신이 거기에 머무르게 한다면, 그것은 꿀벌을 죽일 것이다. "
나는 한 가지 질문을 생각했다. "그런데 꿀벌은 얼마나 살 수 있을까?" "
늙은 양이 대답했다. "왕벌왕은 3 년을 살 수 있고, 일벌은 최대 6 개월까지 살 수 있다."
저는 말했습니다. "수명이 이렇게 짧습니다. 너는 항상 벌집 밖의 죽은 꿀벌을 청소해야 하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리앙 (Liang Liang) 은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결코. 꿀벌은 매우 철이 들었다. 그들이 한계에 이르면 밖에서 조용히 죽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
내 마음은 떨리기 시작했다: 얼마나 귀여운 작은 영혼인가, 남에게 바라는 것은 없지만, 좋은 운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꿀벌은 꿀과 생명을 양조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인류를 위한 가장 달콤한 삶을 만들어 준다. 꿀벌은 작습니다. 꿀벌이 얼마나 고귀한가!
리치림을 지나, 나는 생각에 잠겨 먼 들판을 바라보았는데, 그곳의 농민들은 논에 서서 부지런히 모내기를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노동으로 자신의 생활을 구축하고 있다. 그들은 실제로 꿀을 빚고 있다. 자신을 위해, 타인을 위해, 자손을 위해.
이날 밤, 나는 이상한 꿈을 꾸었는데, 내가 작은 벌이 되는 꿈을 꾸었다.
오렌지 램프의 빙심
이것은 10 여 년 전의 일이다.
설날 전날 오후, 나는 충칭 교외로 친구를 보러 갔다. 그녀는 마을 사무실 위층에 산다. 어두운 계단을 오르자, 나는 네모난 탁자, 대나무 의자 몇 개, 벽에 전화 한 통이 있는 방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나는 친구의 방으로 들어가 바깥과 커튼을 사이에 두고 있었다. 그녀는 집에 없었고, 창가의 책상 위에 그녀가 잠시 나가겠다고 쪽지가 있어서 내가 그녀를 기다리게 했다.
나는 그녀의 책상 옆에 앉아서 신문 한 부를 집어 보았다. 갑자기, 나는 바깥 집의 문이 삐걱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잠시 후, 나는 누군가가 대나무 의자를 옮기고 있는 것을 들었다. 커튼을 젖히자, 한 소녀가 겨우 8 ~ 9 살 정도밖에 안 되었는데, 얼굴이 창백하고 입술이 얼어서 파랗게 얼었고, 짧은 머리, 낡은 옷과 짚신을 신고 맨발로 대나무 걸상에 올라 벽의 청자를 받으려고 했다. 나를 보고 깜짝 놀란 것 같아, 나는 손을 다시 뽑았다.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전화하고 싶니? 클릭합니다 그녀는 대나무 의자를 오르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저는 XX 병원에 가서 후 의사를 찾고 싶습니다. 우리 엄마가 방금 피를 많이 토했어! " 나는' XX 병원 전화 아세요? 그녀는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전화국에 물어보려던 참이다." 나는 재빨리 기계 옆에 있는 전화번호부에서 병원 번호를 찾아 그녀에게 물었다. "만약 내가 의사를 찾았다면, 나는 그를 누구를 만나도록 초대해야 합니까?" " 그녀는 "왕춘림의 가족이 아프다고 하면 그녀가 올 것이다. "내가 전화를 걸었을 때, 그녀는 감사하게 나에게 감사했고, 나중에 떠났다. 나는 그녀를 움켜 잡고 물었다: "당신의 집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는 창밖을 가리키며 말했다. "산속의 그 큰 황과수 바로 아래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된다." 그는 뚜벅뚜벅, 뚜벅뚜벅,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나는 안방으로 돌아와 신문을 한 번 훑어보고' 당시 300 곡' 한 권을 집어 들었다. 반을 보니 날이 점점 어두워졌는데도 친구는 돌아오지 않았다. 지루한 나는 일어나 창밖의 안개가 자욱한 산경을 바라보며 황과수 아래의 오두막을 보고 갑자기 그 어린 소녀와 그녀의 아픈 어머니를 보러 가고 싶었다. 나는 아래층으로 내려가 입구에서 귤 몇 개를 사서 핸드백에 쑤셔 넣고 울퉁불퉁한 석판길을 따라 오두막 입구로 걸어갔다.
내가 널빤지 문을 두드렸는데, 방금 그 소녀가 나와서 문을 열었다. 고개를 들어 나를 보자, 나는 먼저 멍하니 있다가 웃으며 나를 들어가라고 표시했다. 방은 작고 어두워서 벽에 기대어 널빤지로 덮여 있다. 그녀의 어머니는 평평하게 누워 눈을 감았다. 그녀는 아마 잠이 들었을 것이다. 머리에 핏자국이 가득 묻어 얼굴이 거꾸로 뒤집혀 얼굴의 난발과 뒤통수의 큰 상투를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 옆에 작은 숯난로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작은 뚝배기가 놓여 있고, 약간 김이 나고 있다. 어린 소녀가 나를 아궁이 앞의 작은 의자에 앉게 했고, 그녀는 내 옆에 쭈그리고 앉아 나를 계속 바라보았다. 나는 부드럽게 물었다: "의사가 왔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가 말하길, "네, 어머니께 주사를 맞았는데 ... 그녀는 지금 아주 좋다." 그녀는 나를 위로하는 것 같다. "안심하세요, 의사가 내일 아침에 다시 오겠습니다." " 나는 물었다: "그녀는 먹었습니까? 이 솥 안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고구마 죽-우리의 설날 저녁 식사." 나는 내가 가지고 온 귤을 떠올려 침대 옆에 있는 작은 탁자 위에 올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귤, 귤, 귤, 귤, 귤, 귤)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손을 뻗어 그 가장 큰 귤을 들고, 작은 칼로 윗부분의 껍질을 깎고, 양손으로 아랫부분을 부드럽게 비볐다.
나는 낮은 목소리로 물었다. "당신 집에 또 누가 있습니까?" 그녀는 "이제 아무도 없어, 우리 아빠는 밖에 나갔어." 라고 말했다. "그녀는 말을 계속하지 않고 천천히 삽입물에서 오렌지색 꽃잎을 꺼내 엄마의 베개 옆에 놓았다. 난로불의 미광이 점점 어두워지면서 밖이 검은색으로 변했다. 나는 일어서서 가려고 하는데, 그녀는 내 손을 잡고 있다. 그녀는 재빨리 대마선의 큰 바늘을 들고 오렌지색의 작은 그릇을 상대적으로 둘러싸고 작은 광주리처럼 작은 대나무 꼬치로 골랐다. 그녀는 또한 창턱에서 짧은 왁스 머리를 들고 안에 불을 붙이고 나에게 건네며 말했다. "날이 어두워지고 길이 미끄럽다. 이 주황색 등불이 너를 따라 산에 올라간다!" " ""
나는 칭찬으로 받아서 그녀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녀는 나를 집밖으로 데려다 주었다.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녀는 나를 위로하는 것 같았다. "아빠는 곧 돌아오실 거야. 그때가 되면 우리 엄마는 괜찮을거야. " 그녀는 작은 손으로 몸 앞에 원을 그리고 마침내 내 손을 받았다. "우리 모두 잘 지내요!" " "분명히, 이" 모든 사람 "도 나를 포함한다.
나는 이 영리한 오렌지색 등불을 들고 어둡고 습한 산길을 천천히 걸었다. 이 흐릿한 오렌지 빛은 정말 멀리 비출 수 없지만, 어린 소녀의 냉정하고 용감하고 낙관적인 정신은 나를 고무시켰다. 나는 눈앞에 무한한 빛이 있는 것 같다.
친구가 이미 돌아왔는데, 내가 주황색의 작은 등불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물었다. 나는 말했다, "시작 ... 왕 chunlin 의 집에서." " 그녀는 놀라서 말했다. "목수 왕 춘림, 너는 그를 어떻게 알게 되었니?" 지난해 산하의과대학의 학생 몇 명이 프로듀서 모임으로 끌려갔고, 이후 왕춘림도 실종됐다. 그는 종종 그 학생들에게 편지를 배달한다고 한다 ... "
그날 밤, 나는 산촌을 떠났고, 더 이상 어린 소녀와 그녀의 어머니의 소식은 없었다.
하지만 그 후로 설날마다 나는 그 작은 귤등을 떠올렸다.
12 년이 지났는데, 어린 소녀의 아버지가 일찍 돌아왔나 봐요. 그녀는 엄마가 있으면 분명 좋겠지?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좋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뒷모습이 주가 맑다
나는 이미 2 년 넘게 아버지를 본 적이 없다. 내가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뒷모습이다. 그해 겨울, 외할머니가 돌아가셨고, 아버지의 심부름도 해체되었다. 이것은 화는 홀로 오지 않는 날이다. 나는 북경에서 서주로 가서 아버지와 함께 집에 갈 예정이다. 서주에 가서 아버지를 뵈었는데 마당에서 엉망진창인 것을 보고 할머니를 생각했다. 나는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래, 슬퍼하지 마, 하지만 하늘이 끝이 없는 길이야!" ""
집에 가서 전당포를 팔았는데, 아버지는 손해를 보았다. 또 돈을 빌려 장례를 치렀다. 요 며칠 집안의 상황은 매우 참담하고, 절반은 장례를 위한 것이고, 절반은 아버지의 여가를 위한 것이다. 장례식이 끝난 후, 아버지는 남경에 가서 일하시려고 하는데, 나는 북경으로 돌아가 공부할 것이다. 우리 같이 가자.
남경에 도착하자 한 친구가 관광하기로 약속하고 하루 묵었다. 다음날 아침 강을 건너 포구까지, 오후에 차를 타고 북쪽으로 가야 한다. 아버지는 비교적 바쁘셔서 보내지 않기로 결정하셨고, 호텔에서 익숙한 종업원을 찾아 함께 계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종업원에게 매우 조심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종업원의 부적절함을 걱정했다. 나는 잠시 망설였다. 사실 그 해에 나는 스무 살이었는데, 이미 북경을 두세 번이나 왕복했으니 상관없다. 그는 잠시 망설이다가 결국 직접 나를 데리고 가기로 결정했다. 나는 그에게 두세 번 가지 말라고 권했다. 그는 단지 말했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 그들은 잘 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강을 건너 역으로 들어갔다. 내가 표를 샀는데, 그는 짐을 돌보느라 바쁘다. 짐이 너무 많아서 너는 운반공에게 팁을 줘야 갈 수 있다. 그는 또 그들과 흥정하느라 바쁘다. 나는 당시 너무 똑똑해서, 늘 그가 말하는 것이 듣기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굳이 자신을 방해하려고 했다. 그러나 그는 결국 가격을 협상했다. 나를 데리고 차에 가다. 그는 나를 위해 문 근처의 의자를 골랐다. 나는 그가 나를 위해 만든 보라색 외투를 펼쳐 놓고 앉았다. 그는 나에게 길에서 조심해야 하고, 밤에는 조심해야 하며, 감기에 걸리지 말라고 말했다. 그리고 종업원에게 나를 잘 보살펴 달라고 했다. 나는 마음속으로 그의 진부함을 비웃었다. 그들은 돈만 알고, 그들이 아무것도 없다고 믿는다! 내 나이의 사람이 자신을 잘 돌볼 수 없습니까? 응, 지금 생각하면 그때는 정말 너무 똑똑해!
나는 말했다: "아빠, 당신은 간다. 클릭합니다 그는 차 밖을 내다보며 말했다. "귤 좀 사러 갈게요." 너 여기 있어, 여기저기 다니지 말고. "저기 플랫폼에 노점상들이 울타리 밖에서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쪽 플랫폼으로 가려면 철도를 가로질러 뛰어내려 다시 올라가야 한다. 아버지는 뚱뚱한 사람이라 걸어가는 것이 자연히 번거롭다. 내가 원래 가려고 했는데, 그가 거절하자,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를 가게 했다. 나는 그가 검은 모자를 쓰고 검은 큰 재킷과 짙은 남색 면포를 입고 절뚝거리며 철도 옆으로 걸어가 천천히 몸을 숙이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그가 철도를 건널 때 저쪽 플랫폼을 오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는 두 손으로 올라갔고, 두 발은 다시 움츠러들었다. 그의 뚱뚱한 몸은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져 열심히 일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나는 그의 뒷모습을 보았고, 나의 눈물은 곧 흘러내렸다. 나는 빨리 눈물을 닦아서, 그가 볼까 봐, 다른 사람이 볼까 봐 두려웠다. 내가 다시 밖을 보았을 때, 그는 이미 성홍색의 귤을 안고 돌아섰다. 철도를 건널 때, 그는 먼저 귤을 땅에 뿌리고, 스스로 천천히 기어 내려갔다가 주워서 떠났다. 내가 여기에 도착했을 때, 나는 급히 그를 도우러 갔다. 나와 그는 차 앞으로 걸어가서 귤을 내 가죽 외투 위에 놓았다. 그래서 나는 옷의 더러움에 뛰어들어 홀가분하게 느껴졌다. 잠시 후, 나는 말했다: "나는 떠났다; 저쪽에 써요! " 나는 그가 나가는 것을 보고 있다. 그는 몇 걸음 걷다가 나를 뒤돌아보며 말했다. "들어가라, 안에 아무도 없다. "그의 뒷모습이 오가는 사람들 속에 섞여 있을 때, 나는 더 이상 찾을 수 없었고, 들어와 앉았고, 눈물이 또 왔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아버지와 동분서주하면서 집안 사정이 갈수록 나빠졌다. 그는 십 대 때 나가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자업자득으로 많은 큰일을 했다. 낡은 세상을 아는 것은 모두 이렇게 억압적이다! 그는 슬퍼서 자신을 억제할 수 없었다. 중간에 우울증이 있다면, 당연히 보내야 한다. 가정의 자질구레한 일은 늘 그의 분노를 건드린다. 그는 나에게 달라졌다. 하지만 최근 2 년 동안 그는 마침내 나의 나쁜 점을 잊고 나와 내 아들만 생각했다. 내가 북방에 왔을 때, 그는 나에게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편지에는 "나는 몸이 좋지만 팔이 아프다. 펜을 들어 올리는 것도 불편하고, 내가 떠날 시간도 멀지 않았다. " 나는 이곳을 읽었다. 반짝이는 눈물 속에서 나는 그 뚱뚱하고 파란 면포, 검은 마복의 뒷모습을 보았다. 아아! 언제 다시 그를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연못 달빛 주자청
요 며칠 마음이 매우 초조하다. 오늘 밤 뜰에 앉아 바람을 쐬다가 갑자기 매일 지나가는 연못이 생각났다. 여기 있다.
보름달의 빛 아래 또 다른 것이 있을 것이다. 달이 점점 떠오르고, 담장 밖의 길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
나는 더 이상 너를 들을 수 없다. 나의 아내는 방에서 깡충깡충 뛰면서 어렴풋이 잠자는 노래 한 곡을 흥얼거리고 있다. 나는 살금살금 큰 셔츠를 입고 몸에 가져왔다.
외출하다.
연못을 따라 구불구불한 작은 석탄 찌꺼기 길이다. 이것은 한적한 길이다. 낮에, 특히 밤에 걷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독을 더하다. 연못 주변에는 나무가 많고 울창하다. 길가에는 버드나무와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이름 나무. 달이 없는 밤에는 길이 어두컴컴하고 좀 무섭다. 오늘 밤은 좋다, 비록 달빛도
아직도 현기증.
길에 나 혼자만 뒷짐을 지고 왔다갔다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다.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는 것 같아
그 자신은 다른 세상에 있다. 나는 떠들썩하고, 평온함을 좋아한다. 사교를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밤, 하나
이 끝없는 달 아래에서 사람들은 아무것도 생각할 수 있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로워집니다. 낮의 이치
네가 무엇을 하든, 무슨 말을 하든, 지금은 무시할 수 있다. 이것은 고독의 아름다움입니다. 나도 이 끝없는 연꽃의 혜택을 받았다.
달빛이 좋다.
꼬불꼬불한 연못 위에 나는 밭의 달콤한 잎을 기대하고 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겹겹의 나뭇잎 사이에는 하얀 꽃들이 산발적으로 장식되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어하고 봉오리가 맺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마찬가지로
한 알 또 한 알 진주, 푸른 하늘 위의 별 하나,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미풍이 불자 맑은 향기가 한 줄기 들려왔다.
먼 높은 위층에서 은은한 노랫소리처럼. 이때 잎과 꽃도 약간 떨렸다. 번개처럼 순식간에.
그것은 연못을 통과했다. 나뭇잎이 나란히 가까이 붙어 있어 뚜렷한 파흔이 있다.
잎 아래에는 흐르는 물이 있어 가려져 어떤 색깔도 보이지 않는다. 나뭇잎이 바람에 더 많이 노출되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떨어진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나뭇잎
아이와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새장 속의 꿈과 같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는 빛이 있다.
구름, 그래서 빛을 낼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수면이 없어서는 안 되고, 낮잠은 별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네. 달빛이 수풀을 통해 비치자, 높은 곳의 관목 수풀은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웠지만, 또 그림과도 같았다.
연잎에 있다. 연못의 달빛은 들쭉날쭉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바티칸에서 연주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연못은 사방, 원근의 나무, 높고 낮으며 버드나무가 가장 많다. 이 나무들의 무게는 연못과 맞먹는다.
다시 둘러쌉니다. 오솔길 한쪽에만 틈이 좀 있는데, 특별히 달빛을 위한 것 같다. 나무 색깔의 한 가지 예는 구름이 많이 끼는 것이다.
언뜻 보면 연기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연기 속에서 버드나무의 풍부함을 식별할 수 있다. 나뭇가지 끝에서 어렴풋이 거리가 보인다.
산, 단지 약간의 부주의일 뿐이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램프가 나무 틈에서 새어 나왔다. 풀이 죽어 있는 것은 잠을 갈망하는 사람들의 눈이다. 이것은
가장 시끌벅적할 때는 나무의 매미 소리와 물 속의 개구리 소리였다. 하지만 시끌벅적한 것은 그들의 것이고, 나는 아무것도 없다.
문득 채련 일이 생각났다. 채련은 강남의 오래된 풍습으로, 유래가 오래되어 보이지만 육조에서 흥성하였다.
너는 이 시에서 대략적인 생각을 얻을 수 있다. 채련자는 10 대 소녀로, 그들은 작은 배를 타고 밝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고르다
연꽃인은 말할 것도 없고 연꽃을 보고 따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것은 시끌벅적한 계절이자 낭만적인 계절이다. 빛
황제 의 \ "채련 푸 \" 는 잘 말했다:
그래서 악마 소년 계획, 말했다: [익조] 첫 번째 반환, 깃털 전달.
컵; 나는 움직일 것이고, 해조류는 매달릴 것이고, 배는 움직이고, 운전할 것이다. 이칠섬유 허리띠소, 심쿵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다 입하 후 봄말, 잎연화는 일찍, 옷에 닿을까 봐 미소를 머금고, 배를 붓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리고 그것을 수집 합니다.
당시 방랑하는 장면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재미있지만, 아쉽게도 우리는 지금 행복하지 않다.
그 다음 나는 "서주 노래" 에 나오는 그 말을 기억했다.
남당 가을 채련, 머리 위로 연꽃;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만약 오늘 밤 채련인이 있다면, 이곳의 연꽃은 "머리를 넘어뜨린다" 고 여겨질 것이다. 흐르는 물의 그림자만 보입니다. 그렇습니다.
할 수 없어요. 이것은 나로 하여금 강남을 정말 그리워하게 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갑자기 고개를 들고, 자신의 문인 것 같다.
살살 문을 밀고 들어가니 소리가 나지 않아 아내는 이미 오랫동안 잠을 잤다.
녹색 주자청
두 번째로 선암에 가서 매우담의 녹색에 경탄하다.
장마담은 폭포수담이다. 선암에는 세 개의 폭포가 있는데, 장마폭포가 가장 낮다. 산가로 가서 꽃이 피고 지는 소리를 들었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하얗게 반짝이는 물 한 조각이 축축한 검은 가장자리 두 개에 박혀 내 앞에 나타났다. 우리 먼저 장마정에 갑시다. 정자 아래 깊은 곳은 장마지이다. 정자는 바위가 튀어나온 구석에 서서 위아래가 모두 비어 있다. 독수리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하늘을 날고 있는 것 같다. 삼면에는 산이 있는데, 마치 반지와 같다. 사람은 우물 바닥에 있다. 가을 흐린 날씨입니다.
가벼운 구름이 우리 머리 위로 흐릅니다. 암석 표면과 풀밭은 모두 기름이 좀 있고 습기 때문에 녹색을 띠고 있다. 그리고 폭포는 특히 울리는 것 같다. 폭포가 위에서 뛰어내리는 것은 마치 몇 가닥으로 찢어진 것처럼 더 이상 가지런하고 매끄러운 천이 아니다. 바위에는 많은 모서리가 있습니다. 폭포가 시대에 뒤떨어져서 갑작스럽고 격렬한 충격이 생기고, 튀는 물보라가 플라잉 플라워 옥처럼 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튀는 물보라가 반짝반짝 빛나고, 망망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멀리서, 한 송이의 작은 백매처럼, 가랑비가 내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장마못의 이름을 딴 이유라고 한다. 그러나 나는 꽃을 기르는 것처럼 더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미풍이 불기 시작하면, 조금씩 바람에 흩날리며, 더욱 아름답다. 이 때, 몇 가지 부주의로 우리의 따뜻한 품에 안겼고, 우리는 단번에 파고들어 다시는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장마못의 반짝이는 녹색이 우리를 매료시켰고, 우리는 그녀의 손전광을 포착하기 시작했다. 풀을 잡고, 바위를 기어오르고, 조심스럽게 몸을 숙이고, 석두 돔의 문에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우리는 수영장의 가장자리에 도착했다. 소매 사이의 폭포; 하지만 내 마음속에는 폭포가 없다. 내 마음은 연못의 녹색에 따라 흔들린다. 그 취한 녹색! 그것은 기이한 녹색으로 덮인 거대한 연잎과도 같다. 나는 두 팔을 벌려 그녀를 안아주고 싶다. 그러나 이것은 얼마나 큰 착각인가. 물가에 서서, 저 쪽을 바라보니, 사실 좀 멀어요! 이 깔린 두툼한 녹색은 정말 귀엽다. 그녀는 젊은 여자가 끄는 치마처럼 옷깃을 느슨하게 구겼다. 그녀는 가볍게 그것을 만지작거렸는데, 마치 뛰는 처녀의 첫사랑의 마음과도 같았다. 그녀는 매끄럽고 윤기가 나고,' 밝은 기름' 처럼 달걀 흰자위처럼 부드럽고, 자신이 접촉한 가장 부드러운 피부를 연상시킨다. 그녀는 나와 먼지를 섞지 않는다. 마치 따뜻한 벽옥처럼 맑은 빛깔밖에 없다. 하지만 너는 그녀를 꿰뚫어 볼 수 없다! 나는 북경의 시찰해의 청양을 본 적이 있지만, 노란 바탕색도 벗어날 수 없다. 너무 약한 것 같아요. 항저우 타이거 달리기 사원 근처에서 높고 빽빽한' 녹색 벽' 을 보았는데, 끝없이 펼쳐진 푸른 풀과 나뭇잎이 너무 두꺼워 보였다. 다른 것에 관해서는 서호의 파도가 너무 밝고 진회하의 파도가 너무 어둡다. 귀엽다, 내가 너와 비교할 수 있을까? 어떻게 비교할까요? 아마 이 연못은 매우 깊어서 이런 이상한 녹색을 수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마치 푸른 하늘이 안에서 하나가 된 것 같아, 그렇게 신선하고 촉촉하다. 그 취한 녹색! 나
네가 리본을 자를 수 있다면, 나는 가벼운 무용수에게 줄 것이다. 그녀는 바람에 떠다닐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내가 너의 눈을 부채질할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을 노래를 잘하는 맹녀에게 줄 것이다. 그녀는 내일 무지해질 것이다. 나는 너를 참을 수 없다. 내가 어떻게 너를 포기할 수 있니? 나는 너의 손을 잡고 12 살짜리 소녀처럼 너를 쓰다듬는다. 나는 다시 너의 입구를 꺼내서 그녀에게 키스했다. 내가 너에게 이름을 지어 줄게, 이제부터 내가 너를' 녹색 딸' 이라고 부를게, 알았지?
두 번째로 선암에 갔을 때, 장마지의 녹색에 경탄을 금치 못했다.
마오 돈 포플러의 칭찬
백양나무는 정말 평범하지 않다, 나는 백양나무를 칭찬한다!
자동차가 끝없이 펼쳐진 고원을 달리고 있을 때, 당신의 시야에 뛰어드는 것은 황록색 카펫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동차명언) 노란색, 그것은 토양, 처녀지, 수백만 년 전 위대한 자연력이 성공적으로 쌓인 황토 고원의 껍데기입니다. 녹색은 인간 노동이 자연을 이긴 결과이다. 그것은 밀밭이었고, 바람이 불자 녹색 파도가 일었다. 그때서야 너는 고대인들이 창조한' 맥랑' 이라는 단어에 진정으로 감탄할 것이다. 묘수가 아니라면, 확실히 언어 단련의 정수이다. 황록이 주재하고 창망하여 당당하다. 이때, 먼 산의 산봉우리가 (육안으로 판단하면, 이 산봉우리들은 너의 발밑에 있다) 차가 고원에서 달리고 있다는 것을 잊게 될 것이다. 이때 당신의 느낌은' 파란만장하다' 나' 대단하다' 와 같은 형용사일 수도 있지만, 동시에 당신의 눈은 조금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네, 좀 단조롭죠?
하지만 한순간, 갑자기 고개를 들고 앞에 줄이 있는 것을 보면, 아니, 단지 서너 그루, 한 그루, 한 그루, 두 그루, 보초병처럼 거만하게 서 있다면, 졸음이 어떻게 느껴질까? 나는 그때 놀란 울음소리를 냈다!
바로 백양나무입니다. 서북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지만, 정말 평범한 나무는 아닙니다!
상류를 위해 노력하는 나무로, 줄기가 곧게 뻗어 있다. 그것의 줄기는 보통 10 피트 높이이며, 마치 인공인 것처럼, 10 피트 안에는 옆가지가 없다. 그것의 모든 가지들은 위로 올라가고, 인조처럼 가까이 기대어, 한 다발을 형성하고, 옆으로 도망칠 가능성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것의 넓은 잎도 위로 올라가고, 비스듬한 잎은 거의 없고, 거꾸로 매달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의 피부는 매끄럽고 은기가 있어 약간 연한 파란색이다. 이것은 북방의 큰 눈을 돌보지 않는 억압이 완강히 서 있는 나무이다! 사발만 그렇게 굵어도 20 피트 높이에 달하는 높이, 우뚝 솟은 굴하지 않고 서북풍을 맞으며 발전하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이 바로 백양나무인데, 서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이지만, 결코 평범한 나무는 아니다!
흔들리는 자세도, 구부러진 가지도 없다. 어쩌면 너는 그것이 예쁘지 않다고 말해야 할지도 모른다. 만약 아름다움이 특별히' 흔들리는 자세' 나' 옆으로 도망가는 것' 을 가리킨다면, 백양나무는 나무의 좋은 여자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위풍당당하고, 정직하고, 소박하고, 진지하며, 부드러움이 부족하지 않고, 강인하고, 강직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것은 나무의 대장부이다! 눈이 녹고 있는 고원을 걸을 때, 이런 나무나 백양나무 한 줄이 평평한 땅 위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나무가 단지 나무일 뿐이라고 생각하니? 너는 그것이 소박하고 엄숙하고, 강하고, 불굴하며, 적어도 북방의 농민을 상징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적후의 광활한 땅에는 강인하고 불굴의 보초병이 이 백양나무처럼 자랑스럽게 서서 자신의 고향을 지키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너는 이 가지와 잎이 촘촘하고 분발하는 백양나무가 지금 화북 평원에서 선혈로 신중국 역사를 쓰는 정신과 의지를 상징하고 있다고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느냐?
백양나무는 보통 나무가 아니다. 북서쪽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무시당하고, 북방의 농민처럼,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서 깨뜨릴 수 없고 억압할 수 없다. 북방의 농민과 비슷하다. 나는 백양나무를 찬양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북방의 농민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민족 해방 투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순박하고 강인하며 분발하는 정신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인민을 업신여기고, 국민을 업신여기고, 완고하게 퇴보하는 사람들이 귀족의 난목 (이것도 직설적) 을 찬양하고, 이런 매우 평범하고 자라기 쉬운 버드나무를 경멸하게 하라. 그러나 나는 큰 소리로 버드나무를 찬양할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사상성이 강하고 예술성이 높은 산문이며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