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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서 변론 대회 브리핑

주요 변론점

1 모든 사람은 자유의식을 가지고 있다

2 모든 사람은 같은 시간 지배권, 병, 죽음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그가 법을 어기는 처벌일 뿐이다.

3 가족 출신은 어떤 사람이 사람됨의 본질이 아니라 외적인 요소일 뿐이다. 우리는 내인만을 토론한다. 내인이 외인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4 환경은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이 자신의 힘으로 환경이나 자연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환경은 외적인 유리하거나 불리한 요소일 뿐이다.

1, 이 문장의 초기 의미.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할 때, 우선 이것이 18 세기 계몽운동의 한 마디라는 것을 떠올린다. 이 말을 실천에 실제로 사용하게 하는 것은 미국 헌법의 첫 번째 문장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나고, 모두 생명과 자유와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

평등은' 재산권' 의 평등이 아니라 인격의 평등, 정치적, 법적 평등이다. 평등은 빈부 균형이 아니라 발전 기회의 평등, 즉 행복을 추구하는 기회의 평등이다.

2, 내가 여기서 사용하는 이 말의 의미.

내가 여기서 이 말을 쓰는 것은 심리와 인격의 관점에서 볼 때, 개인이 타인에 대한 관점에서 볼 때, 심리적인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평등, 인격적인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평등이다. 물론 이런 심리적, 인격적 평등은 정치적, 법적 평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심리적, 인격적 불평등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정치적, 법적 불평등이다. 아마도 정치적, 법적 불평등에는 더 근본적인 이유가 있을 것이다. .....

3, 기존 문제는 무엇입니까?

현존하는 문제는 우리 서민들이 지도자의 얼굴을 만나자마자 부자연스럽게 윙크하는 것이다. 우리 직원들은 사장을 만나기만 하면 조금 겁이 난다. 우리 학생 중 많은 학생들이 선생님을 만나자마자 마음이 좀 부자연스럽고, 우리 인민은 경찰과 이야기하면 조금 긴장한다.

4, 기존 문제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방금 말했듯이, 정치적, 법적 불평등은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근본적인 요소는 아닐 것이다. 초등학생들에게는 정치적, 법적 불평등이 없는 것이 분명하지만, 왜 우리 아이들은 선생님을 만나자마자 조금 겁이 날까요? 선진국의 아이들은 이런 상황이 없을까요?

내 자신의 어린시절, 소년시절, 그리고 중국 가정의 일반적인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런 심리적 불평등은 두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첫째, 부모와 자녀 사이의 불평등: 부모와 자녀는 친구 관계가 아니라 관리인과 관리인의 관계이며, 부모는 아이를 꾸짖을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식사할 수 있는지의 여부도 결정할 수 있다. 유럽과 미국의 선진국에서는 학부모가 자녀에 대해 기본적으로 의무만 있고, 유일한 권리도 의무를 충분히 이행한 기초 위에서 소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보호권과 같다. 미국, 캐나다에서는 12 세 이하의 어린이는 혼자 있을 수 없고, 집에서도 안 되고, 반드시 성인 동반이 있어야 한다고 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학부모가 12 세 이하의 어린이를 혼자 두게 하면' 후견인 이탈' 이라고 불린다. 아이가 후견인 상태에 있을 때 이웃이나 다른 사람에게 들키면 경찰에 신고하면 부모의 형사책임을 추궁해야 한다. 미국에 사는 네티즌들은 홀어버이 가정의 중국 어머니가 출근하기 때문에 8 살짜리 아이를 집에 가두고 이웃들에게 경찰에 신고했고, 어머니는 법원에 자신의 부득이한 점을 설명하고 애원했지만 법정은 결국 그녀의 양육권을 박탈하고 8 년 만에 다시 결혼해서 결국 법정에 아이의 양육권을 되찾았다는 예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가족명언) 어떤 체벌이 일어난다면, 양육권의 손실은 거의 필연적이다. 프로이드는 "아이의 초기 권력 개념과 권력에 대한 두려움과 욕망은' 가부장제' 에서 비롯된다" 고 말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가족 관계 모델은 사회적 관계에 대한 아이들의 인식에 매우 중요하다.

둘째, 교사와 학생 간의 불평등입니다. 이 점과 첫 번째 점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군더더기는 없습니다. 중국의 교사, 특히 우리 당시의 교사들이 맡은 역할은 바로 아이가 학교에 있을 때의 학부모이며, 역시 해서는 안 되는 권력이 많다. 그래서 첫 번째 요점은 어느 정도 두 번째 현상의 원인이다. 앞서 언급한 미국의 예는 중국 법률상의 불완전성과 가정 내 불평등이 상호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가정이 이런 인민을 낳고, 이런 인민이 또 이런 법률을 선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법률은 또 이런 가정의 불평등현상에 작용하지 않는다. 물론, 상술한 견해는 정확하지 않다. 왜냐하면 중국은 엄격한 의미의 법률이 없기 때문이다.

5, 기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이 문장 을 쓴 것 은 상술한' 현존 문제' 의' 우리' 도' 나' 를 포함해 많은 사람 보다 더 많기 때문 이다. 현실적으로, 나는 우리의 교육, 우리의 법률, 내가 어릴 때부터 자란 가정 환경을 바꿀 수 없다. 나도 그들을 원망하고 비난할 생각은 없다. 하지만 이런' 불평등한 느낌' 이 나를 불편하게 하는데, 내가 다른 방식으로 바꿀 수 있을까?

방법을 생각하기 전에 먼저 내 자신의 상황을 상세히 분석하다. 심리적으로' 불평등' 이 나타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상황이 있다.

A, 회사의 상급자를 대면할 때.

B, 정부 인원을 대할 때. 예를 들어, 현장, 의장, 경찰, 세무서, 상공업 등이 있습니다.

C, 선생님을 대면할 때 (이전의 학교 교사, 지금 가끔 훈련 교사)

어느 날 밤 생각해 보니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단어가 있다:' 거래' 와' 주는 것'. 세 가지 상황을 분석하다.

A, 회사 상사: 이것은 비교적 쉽다. 지금의 시장경제 상황에서는 내가 이직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회사와의 관계는 일종의' 거래' 관계이다. 나는 나의 지식을 배반하고, 나의 체력을 배반하고, 너는 나에게 월급을 지급한다. 나는 사장이 그가 나에게서 얻은 것을 느끼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가 나에게 준 것보다 크면 나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이런 상업 관계는 일종의 거래 관계, 협력 관계이다. 내가 배신한 것은 나의 지식과 체력이지, 몸을 팔고 존엄성을 팔고 인격을 파는 것이 아니다. 나는 나에 대한 어떤 인신공격성에 대한 그 말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다.

성은 위험한 심연으로 가득 차 있다. 프로이드, 정 등 심리학자들의 노력으로 인류의 암매, 복잡성, 심광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들의 분석은 경험과 현상에 대한 고려에 실질적으로 기초를 두고 있기 때문에' 과학' 이다.

인간은 평등하게 태어났다' 는 미국의' 독립선언' 의 평등에 대한 표현이다. 정치적 차원에서 보면, 사회학적 관점에서 보면, 사람과 사람이 더 많이 태어나고 불평등한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니체는 인생이 평등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우량한 사람은 열등한 사람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니체는 극도로 잔혹한 인종차별 제도를 지지한다. 반면 니체는 기독교에 대해 깊은 적의를 품고 있는데, 기독교인들이 아리안 종성 제도에 반대하기 때문이다. 니체는 "기독교는 탁월한 반아리안 종교다. 모든 아리안 가치의 재평가, 천민 가치의 승리, 가난한 자와 비천한 자의 복음, 모든 짓밟힌 자, 불행한 자, 실패자, 탈락자,' 인종' 에 대한 총 폭동-사랑의 종교로서의 불후의 천민의 복수 ...

그렇다면, 오늘날 대중이 보기에 사람이나 인간성에 대한 측정과 포지셔닝은 어떤 상황이 될 것인가?

2 2 정측은 평등하게 태어났다

정방을 지지하다

4 4 반대 측은 평등하지 않게 태어났다

B. 정부인원: 뉴스연합방송에서 그 국민들이 국가지도자를 볼 때의 모습을 보고, 도시와 경찰동지가 길을 물었을 때의 표정을 보고, 5. 12 지진 때 그 면양시 시장 웃음을 보고, 세무국에 처음 가서 일을 하고 이 세무원들을 생각해 보세요

함께 지낼 때의 심리적 느낌은 매우 혐오스럽고 슬프다. 중국은 위에서 아래로 뺨을 때리고 아래에서 위로 절을 하는 사회라는 말이 있다. 이 사회에서는 평등이 없어 계급을 소멸했다고 하지만 수많은 등급이 삼엄하고 귀천이 뚜렷한 계층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한다. 내가' 거래' 이론으로 정부 인원을 만날 때 심리적인' 불평등' 을 해결할 수 있는지 시험해 보자. 본질적으로, 정부 인원은 모두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부양한다. 나와 나의 상사와의 관계처럼, 나는 사장이고, 정부 인원은 아르바이트자이며, 나는 그들에게 월급을 주고, 그들은 나에게 아르바이트를 한다. (그건 그렇고, 개념을 명확히: 어떤 사람들은 내가 평생 세금을 내지 않았다고 말한다. 사실, 일반적으로 당신이 구매한 대부분의 물건에는 최소한 17% 의 부가가치세, 소득세, 기타 각종 작은 세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돈은 사실 모두 당신의 주머니에서 꺼낸 것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당신이 구입한 음식, 용품, 서비스에서 나오는 돈은 평균적으로 적어도 30% 가 정부에 주어졌다. 죽음과 세금만 피할 수 없다.) 그래서, 나와 정부 직원들 사이에서도 일종의 거래 관계이다. 이론적으로는 많은 아르바이트생들이 나에게 이 사장에게 월급을 지급하라고 강요하고 있으며, 게다가 서비스가 좋지 않다. 사람들이 gun 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생활할 때 나는 아직 이런 상황에 부딪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래서 내가 정부 관리들과 교제할 때, 나는 여전히 마음속으로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나는 너를 부양한다. 너는 열심히 일해야 한다! 너는 봉건시대의 관원이 아니고, 계획경제시대의 지도자가 아니라, 너는 나의 감시견이다! 이렇게 기분이 좀 좋아요 (RTMD). 또 한 가지 더 말할 필요가 있다. 우리 첫째는 매일 세무서 인원의 품에 신문을 보내는데, 늘 사람들이 한밤중에 그에게 "우리가 어디에서 놀고, 놀러 와" 라고 전화를 걸어, 가 보고, 사람들이 흩어져서, 그는 계산을 하러 갔다. 나는 그의 감정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한 번은 그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이 일에 대해 말했다. 1, 정부인들도 존엄성, 아첨, 위선, 돈만 주는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도 사람이기 때문이다. 2. 신문을 많이 보냈는데, 그들은 나를 매우 존중해야 한다. 왜냐하면 내 손에는 땋은 머리가 있기 때문이다. 나는 여전히 그들의 의식주 부모님이다. 모두 * * * 저장 * * * *. 3. 나는 약간의 존엄성을 잃고, 돈을 얻었고, 사회취업도 촉진시켰고, 심리는 기본적으로 균형을 잡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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