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인 작문 수업에서 부적절하고 풍부한 소재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을 자주 만나는데, 정말 교묘한 여자들이 쌀이 없는 밥을 짓는 느낌이 든다. 다음은 제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현대인물에 대한 작문 소재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대인물 작문 소재 1 < P > 사람의 정신 < P > 에는 이가성 주머니 속의 동전 하나가 한 구석에 굴러 떨어졌는데, 그는 허리를 굽혀 주웠지만 줍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옆에 있는 로비 보이가 그를 위해 주워 공손하게 그의 손에 넣었다. 이가성은 1 홍콩달러의 팁을 사례로 주었다. 다른 사람들이 물었다, 리 jiacheng 는 말했다:? 동전을 줍지 않으면 쓸모가 없다. 주워라, 나는 아직도 쓸모가 있다. 1 위안도 그에게 유용하다. 돈의 역할은 수렴이 아니라 사용에 있다. -응?
이는 이가성의 관리 방식에도 반영될 수 있다. -응? 큰 회사를 관리하는데, 너는 모든 일을 직접 해서는 안 된다. 먼저 직원들에게 소속감을 부여하고, 그들에게 잘해 주고, 그들이 너를 좋아하게 해야 한다. -응? 오늘날 사회환경은 이미 여러 해 전 이가성이 창업했을 때와는 많이 다르다. 성공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리 지아 쳉 말했다,? 성공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것에 절대 동의하지 않는다. 요행으로 약간의 소득이 있어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응? 현대인물 작문 소재 2 < P > 가 항상 호기심이 가득한 피카소가 죽었을 때 91 세였다. 9 대 고령에 그가 색과 붓을 들고 새로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을 때, 세상 사물에 대해 처음 본 것 같았다. < P > 일반적으로 젊은이들은 항상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새로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 그들은 실험에 열중해서 새로운 것을 환영한다. 그들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생기발랄하며,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노인들은 항상 변화를 두려워하며,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실패의 위험을 감수하기보다는 과거의 성공의 길을 포제하는 것이 낫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피카소는 9 살 때 여전히 젊은이들처럼 살고 있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찾고, 새로운 표현 수법으로 그의 예술 소재를 운용하여 그의 예술 풍격을 과시하다. < P > 대부분의 화가들은 자신에게 맞는 그림 스타일을 만든 후 더 이상 변하지 않는다. 특히 그들의 작품이 사람들의 감상을 받을 때 더욱 그렇다. 예술가의 나이가 들면서 그들의 그림도 변하고 있지만, 변화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피카소는 평생 그의 특별한 예술 스타일을 찾지 못한 화가처럼, 그의 불공평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 P > 피카소는 눈뿐만 아니라 사상으로도 그림을 그린다. 피카소의 그림은 색채가 풍부하고 부드럽고 아름다우며, 어떤 그림은 검은색으로 선명한 윤곽을 그려서 보기 흉하고 사납고 괴상해 보이지만, 이 그림들은 우리의 상상력을 고무시켜 세계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더욱 깊어지게 한다. 이 그림들에 직면하여, 우리는 피카소가 무엇을 보고 이런 그림을 그렸는지 묻지 않을 수 없었다. 우리는 이 그림 뒤에 무엇이 숨겨져 있는지 관찰하기 시작했다. < P > 피카소는 평생 수천 가지의 다른 풍격의 그림을 창작했고, 때로는 사물의 본모습을 그렸고, 때로는 마주한 사물을 한 조각으로 쪼개서 얼굴에 조각을 던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눈이 볼 수 있는 것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생각이 느끼는 것도 보여주는 권력을 추구하고 있다. 그는 젊은 시절처럼 평생 세상에 대해 궁금했던 마음을 품고 있었다. 현대인물 작문 소재 3 < P > 왼발로 쓴 인생 < P > 그는 아일랜드의 더블린에서 자랐고, 갓 태어났을 때 사지가 건전했지만 심하게 마비되어 움직일 수 없었다. 그는 매우 심각한 뇌성마비로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온몸이 왼발만 움직일 수 있다. 7 살 때 그는 휠체어를 타고 가족과 함께 공원에 놀러 갔다. 몇 명의 어린이들이 경기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 그는 부러운 눈으로 그들을 주시하고 있다. 아? 소리를 지르며 떠나려 하지 않는다. 한 꼬마가 그의 뜻을 알아본 듯 큰 소리로 웃었다:? 너는 말도 똑똑히 할 수 없으니, 너도 좋은 것을 그릴 수 없을 것 같아! 우리를 시끄럽게 하지 마라! -응? < P > 그는 슬프게 떠나 집으로 돌아왔고, 언니가 자신의 뜻을 알 수 있도록 왼발로 그녀에게서 분필 한 자루를 잡고 그림을 그리려고 했지만, 그림을 잘 그리지 못했다. 언니는 그와 함께 있으면서 그에게 격려했다. 나는 네가 잘 그릴 수 있다고 믿는다. 신은 단지 잠시 너의 무장을 해제했을 뿐, 네가 다른 아이들처럼 그림을 그릴 수는 없지만, 시간을 들여 연습하기만 하면 반드시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감히 꿈만 꾸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응? < P > 그는 점점 자라서 줄곧 부지런히 왼발로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쓰는 것을 배웠다. 그의 가족은 그의 지능이 장애가 없다고 굳게 믿었지만, 단지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없었다. 가족들은 그가 가능한 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짐했다. 그래서 그를 카트에 싣고 그를 끌고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바깥 세상을 더 많이 알게 했다. 그의 왼발은 점점 더 유연하게 연습했는데, 그는 뜻밖에도 수영을 배웠다. 집에 있을 때, 그는 늘 온 정신을 집중하여 그림 연습을 하고, 글쓰기도 배우기 시작했다. 그의 발가락은 늘 닳았지만, 그는 아픔을 참으며 계속 연습했다. 그가 쓴 원고는 탈고가 많지만, 그는 낙심하지 않았다. 그는 한 실패에서 다른 실패로 전진했지만, 그의 열정은 줄어들지 않았다. 그는 자신에게 하루, 일주일, 한 달, 한 달 더 버티라고 말했다. 천천히 그는 또 큰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그림이 도시에서 상을 받았을 때, 처녀작' 나의 왼발' 이 여러 차례 수정되었을 때, 그는 시야가 열렸다는 것을 느꼈고, 원래 인생은 가능성으로 가득 찼고, 그는 전방에 반드시 더 좋은 날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 P > 그는 글쓰기와 그림의 즐거움을 맛보았고, 이때부터 한 발짝도 받을 수 없었다. 그림을 그릴 때마다, 문장 한 편을 쓸 때마다, 그는 매우 힘들고, 발이 닳아서 피가 나고, 말하지 않고, 그는 늘 퇴고를 받지만,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고, 그는 모든 기회를 껴안아야 한다. < P > 그의 어머니는 한 의사의 협조를 통해 그를 존 홉킨스 병원으로 데려갔고, 그는 좋은 치료를 받았다. 그는 이 대단한 의사를 특별히 존경했는데, 이 의사는 나중에 그와 다른 뇌성마비인들을 위해 병원을 설립했을 뿐만 아니라 그를 문단으로 끌어들였다. 아일랜드 유명 작가 몇 명이 그에게 창작을 독려했고, 그는 큰 격려를 받았다. 스물일곱 살 때, 그는 많은 심혈을 기울여 소설' 그 저조한 날들' 을 썼다. 흥미롭게도, 소설이 발표되자마자 베스트셀러 소설 1 위에 올랐고, 영화로 각색되어 다니엘이?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다이? 루이스 주연, 다이? 루이스도 이 영화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는 나중에 또 여섯 권의 책을 출판했고, 게다가 그는 적극적으로 창작한 화가이기도 하다.
그의 이름은 크리스티인가? 브라운, 왼발만 움직일 수 있고 몇 가지 소리만 낼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유명 작가, 시인, 화가가 된 그는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크리스티는 일기에 이렇게 썼습니다. 언니가 가르쳐 준 것처럼, 쿵푸만 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비바람 속에서도 용감하고 굳건해야 한다. 어둠 속에서 이를 악물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사막을 마주하면 마음속에 오아시스가 가득해야 한다. 매미처럼 고통을 겪고 포기하지 않는 한, 반드시 하늘을 날 수 있을 거야! 휠체어에 있는 아이들은 모든 것을 시도해야 한다! -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