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외환 플랫폼 - 애니메이션 디자인 전공 취업 방향 분석

애니메이션 디자인 전공 취업 방향 분석

애니메이션 디자인 전공 취업 방향 분석

1990 년대부터 일본 만화가 중국에서 점차 확산되고 있다. 각 연령대마다 고유한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화풍이 정교하고, 이야기가 참신하며, 표적성이 강하며, 젊은이들의 심리적 요구와 심미 심리상태에 가깝다. 애니메이션 산업이 전면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일본도 많은 학생들이 애니메이션 디자인을 배우는 동경지가 되었다.

현상 분석

일본은' 애니메이션 왕국' 이라고 불리며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생산과 수출국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방송되고 있는 모든 애니메이션 작품 중 절반 이상이 일본에서 왔으며 유럽의 비율이 더 높다. 일본의 각종 문화산업에서는 만화 애니메이션 책 시청각 제품 프랜차이즈 주변 제품이 일본에서' 산업 체인' 을 형성하여 일본 경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국내와 국제에서의 일본 애니메이션의 영향력은 만만치 않다. 우선, 애니메이션 문화는 일본에 풍성한 외환수입을 가져다 주며 이미 일본의 세 번째 지주산업이 되었다. 할리우드 영화가 전 세계를 휩쓸면서 일본은 국제문화에서 자신의 지위를 추구하기 시작했고, 일본 정부는 애니메이션 산업을 일본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국책으로 삼고 있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거대한 시장은 외국 애니메이션 제품에 의해 점령되었다. 현재 상황으로 볼 때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인재의 양성은 아직 충분치 않아 현 단계에서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디자인 전문가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애니메이션 산업이 전면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기술과 애니메이션 예술 창작 능력을 모두 갖추고 컴퓨터 미술 교육, 영화 애니메이션 창의력과 광고 제작, 애니메이션 스턴트 제작에 종사할 수 있는 응용형 복합형 인재들이 강한 수요가 되고 있다.

취업 방향 분석

전문가들은 올해 말까지 전국 50 개 성시가 어린이 채널과 만화 TV 채널만 방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 때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며, 현재 우리나라 국산 애니메이션의 생산량은 3 만여 분에 불과하다. 애니메이션 산업은 이 분야에서 밝은 전망을 가지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영화 애니메이션은 한 단계 더 나아갈 것이다. 그래서 영화애니메이션제작사나 TV 미디어기관을 선택하는 것도 이상적인 직업계획입니다.

광고 전파 등 상업 제작사. 2005 년 말까지 광고업은 외자에 완전히 개방되었다. 외국 거물들이 진입함에 따라 광고업계의 경쟁은 마침내 자원에 대한 쟁탈에서 창작능력과 제작 수준으로 올라갔다. 이 가운데 애니메이션 디자인도 향후 TV 광고, 건축 비디오 광고, 온라인 광고, 무선 광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광고 업계의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인재에 대한 수요와 급여 수준이 다년간 안정되었다. 업계는 올해 말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국내 광고 미디어 업계에 수만 개의 일자리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게임, 온라인 애니메이션 등 인터넷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 2003 년부터 인터넷 제 2 의 봄까지 온라인 게임은 번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 인터넷, 성대, 금산, 텐센트 등 선두 기업들이 모두 온라인 게임 분야의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수백 개의 크고 작은 온라인 게임 회사가 있다. 이 업종은 애니메이션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며, 급여 대우도 비교적 이상적이다.

모바일 게임, 모바일 애니메이션 및 기타 무선 엔터테인먼트 분야. 장기적인 추세로 볼 때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무선 엔터테인먼트는 4G 시대의 헤비급 앱이 될 것이다. 현재 이 분야의 애니메이션 인재에 대한 수요는 온라인 게임보다 적다. 하지만 모바일 단말기의 휴대성, 휴대전화의 보급, 다가올 4G 시대를 감안하면 앞으로 몇 년 동안 무선 엔터테인먼트의 발전이 빨라지고 인재에 대한 수요도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