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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도 생활에 대한 이해

다도 인생, 물 한 잔! 어떤 사람이 나에게 인생이 무엇이냐고 묻자, 나는 탁자 위의 차 한 잔을 가리키며 담담하게 말했다. 아마도 이것이 인생인가? 。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성껏 정리한 다도 생활의 깨달음이다. 한번 봅시다.

다도 생활에 대한 이해

차는 4 기가 있다.

-응? 가스? 차를 마시는 사람이 차를 마신 후 오장과 혀 사이에 남아 있는 냄새를 말한다. 이런 냄새는 평온하고, 오래가고, 달콤하며, 인체의 진기를 보충하고, 정기를 키울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이유 없이 다구를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 양기를 통해 자양한다.

첫째, 화가:

차를 다 마셨을 때, 차인의 가슴과 복부 사이에는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다기 채우기가 있었다. 이것은 자연의 분노일 뿐만 아니라 생활의 분노이기도 하지만, 다인의 마음속에서 자생하는 분노이기도 하다. 화가 났을 때만 세상이 맑을 수 있고, 생활이 감동될 수 있고, 마음이 고요할 수 있고, 화가 났을 때만 큰 의미가 있다.

둘째, 기운:

차는 생동감 있고, 활발하고, 유동성이 있어야 하는데, 이를 가스전이라고 한다.

삼의:

차는 편파적이지 않고, 평화롭고 온화하며, 밥은 의연하다. 맹자의 날; 나는 나의 호연한 기운을 선하고, 내가 지지하는 사람은 정직하다.

넷째, 정신:

차는 평화로울 뿐만 아니라, 아낌없이 격앙된 정신도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차에 대한 요구일 뿐만 아니라 다인에 대한 요구이기도 하다. 분노는 보통 차를 마시는 사람이 얻을 수 있는 것이고, 기운은 차를 아는 사람이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정기는 수양적인 사람이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열정과 사고의 냉정이 아니라, 이 세상은 얻을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차에는 다섯 가지 속성이 있다.

청: 형신이 모두 밝다.

제이: 고퀄리티요.

조화: 온화한 비장 위, 윤택한 오장.

용: 장기 양신, 익기 생진.

흥: 정신을 차리고 정신을 차리고, 몸을 강하게 하고 익지를 익힌다.

차는 여섯 가지 맛이 있다.

빛: 입구가 가볍고 혀가 비어 있습니다.

Gan: 뒷맛이 달콤합니다.

슬라이딩: 부드러운 맛;

부드러움: 거친 느낌이 없습니다.

부드러움: 경직감이 없습니다.

두께: 약점이 없다.

육미 요구 사항: 입이 가볍고, 혀가 부드럽고, 목이 부드럽고, 입이 미끄럽고, 혀가 두껍고, 맛이 달다.

차에는 칠정이 있다.

안녕: 기분 좋게 해.

사랑: 채드인, 하지만? 슬프지만 다치지 않았나요? 。

당신: 친근감을 느끼게 합니다.

침묵: 삶을 공허하게 만드는 느낌.

빛: 공원에 머무르려는 야망을 갖게 한다.

진실: 실감나게 한다.

차는 여덟 가지 어려움이 있다.

하나, 둘, 셋, 네 불; 다섯 잔, 여섯 잔, 일곱 잔, 여덟 잔.

따기 베이킹은 정교하지 않고, 하지 않고, 다르다.

금조각옥은 장치가 아니다. 어둠과 무지는 불이 아니다.

두껍고 오래 된, 탁하고 무거운, 비 물; 나는 언제 차를 마실지 모르지만, 나는 투표하지 않는다.

이성에 대한 무지는 무지가 아니다. 향을 맡으면 냄새를 풍기지만 마실 필요는 없다.

차는 9 가지 맛이 있다.

맑은, 두 정적, 세 달콤한; 4 소프트 5 강 6 강; 칠탈출 팔한구진.

마른 차 향, 차 향, 냄비 뚜껑 달콤한; 차 향 부드러운, 램프 바닥 향, 냄비 향; 차향, 추위, 향, 차탕이 정말 향기롭다.

차는 10 덕이 있다.

만당 리우 다도 정신을 차덕이라고 부르며, \ "차를 마시는 10 덕 \" 을 썼다.

차로 답답하게 죽다. 차로 비린내를 쫓다. 차로 생명을 키우다.

차로 노루를 없애다. 리 르네 차; 차로 경의를 표하다.

차로 맛보다 차로 몸을 자양하다. 카야지와 차.

다도의 기본 요소

중국 다도는 그 구성 요소에 대해 환경, 예절, 다예, 수행의 네 가지 요소가 있다.

(1) 환경

다도는 일정한 환경에서 차를 맛보는 활동이다. 다도는 환경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도야시키고 정화하기 위해 환경 선택과 조성에 특히 신경을 썼기 때문에 다도 활동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환경이 필요하다. 다도 활동의 환경은 임의적이거나 임의적인 것이 아니라 세심하게 선택하거나 창조한 것이다. 다도 환경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소나무 아래, 샘물 옆, 숲 속의 바위와 같은 자연 환경이다. 둘째, 사원, 파빌리온 누각, 파빌리온, 서재, 거실 등과 같은 인공 환경입니다. 셋째는 특수한 환경, 즉 다도 활동을 전문으로 하는 찻집이다. 다실은 실외 환경과 실내 환경을 포함한다. 실외 환경은 다실 정원을 가리키며 소나무 대나무 대나무 등 상록식물과 꽃을 자주 재배한다. 실내 환경에는 늘 유화, 꽃꽂이, 분재, 골동품이 걸려 있고 서재를 명확하게 공급한다. 특히 그림을 걸고 꽃꽂이를 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요컨대 다도의 환경은 우아하고 조용해야 하며, 사람들이 이 환경에 들어가게 하고, 세속을 잊고, 먼지를 씻어내고, 도덕을 길러야 한다.

(2) 예절

다도 활동은 일정한 예의에 따라 진행되어야 하고, 예의는 예의이고, 예의는 예의이며, 법은 규범과 규칙이다. -응? 남편의 싱싱한 향, 세 그릇, 두 번째 다섯 그릇. 손님의 수량이 다섯 개라면 세 그릇을 제공할 것이다. 일곱, 다섯 그릇. 6 명 미만이면 그릇도 없고, 한 명도 없고, 부족한 사람만 보충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 -응? 육우' 다경'? 다섯 요리? 이것은 당대의 차 만드는 규칙이다. 다도

-응? 소년이 앞에 들어서자 주님은 게스트의 날: 당신을 위해 마음을 가다듬기 시작하셨다. 손님이 데리러 손을 들어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외로움을 깨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냥 한 번 더 앉아. 술을 마신 후 남자는 유럽을 끌고 물러났다. 긴 이야기를 짧게 하고, 재삼 예우를 하다. -응? (주권' 다보' 순서) 이것은 송명 시기 다도 주객 간의 끝, 접대, 음주, 서설 등 예의로 상당히 신중하다. 예의는 행동, 행동, 언어, 행동의 정해진 규범으로 우정과 존중을 보여준다. 다도의 의식은 주인과 손님 사이, 손님과 손님 사이의 예절, 예절, 예의를 포함한다.

다도법은 다도의 전 과정에 대한 일련의 규범과 규정으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물건, 사물 사이의 일부 규정 (예: 위치, 순서, 동작, 언어, 자세, 의용계 등) 을 포함한다.

다도 예절은 시대의 변천에 따라 득실이 있다. 다도 유파마다 예의는 다르지만, 몇 가지 기본적인 예절 내용은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다.

(3) 다예

다예는 차를 마시는 예술이다. 다예는 장비, 물 선택, 불, 국물 대기, 차 학습의 다섯 가지 고리가 있다. 첫째, 차학법으로 나뉜다. 고대와 현대 차 예술은 차 볶음, 차 주문, 차 제작으로 나눌 수 있다. 둘째, 주요 다기에 따르면 차를 만드는 것은 주전자 차, 공부차, 차 한 잔, 공부차로 나눌 수 있다. 아니면 그 말, 사용한 차에 따라 나눠요. 쿵푸차예는 발원지에 따라 우이쿵푸차예, 우이변형 쿵푸차예, 대만성 쿵푸차예, 대만성 변형 쿵푸차예로도 나눌 수 있다.

다예는 다도의 기초이자 전달체이며 다도의 필수 조건이다. 다도는 다도를 떠날 수 없고, 다도는 다도에 의존하고, 다도가 없으면 다도가 없다. 다예의 내포는 다도보다 작지만 다예의 외연은 다도보다 크다. 다예는 다도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고, 예술로서 무대에서 공연할 수도 있다. 그래서 다도나 다도공연을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다도공연이나 다도공연은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다도는 수행용이지,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차로 차를 대신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4) 실천

수행은 다도의 기초이자 목적이다. 다인은 다사 활동을 통해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고, 정서를 도야시키고, 마음을 도야시키고, 깨달음을 얻었다. 중국 다도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인생 쌍수? 성품을 고치는 것은 심성을 고치는 것이고, 인생을 고치는 것은 도덕을 고치는 것이고, 인생을 고치는 것은 몸과 마음을 고치는 것이다. 수양성, 일명 양생이라고도 하는 것은 병을 없애고 장수하는 데 있다. 자기 재배는 지, 덕, 악, 깨달음을 바탕으로 한다. 인생의 이중 수련은 결국 끝까지 이루어진다.

중국 다도의 이상은 건강, 즐거움, 수양, 계몽이다. 그것은 수도의 결과, 다도의 이상, 다인의 궁극적인 추구,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다도의 목적은 수행, 환경, 예절, 다예도 모두 하나의 목적, 즉 수행, 서비스 수행을 위한 것이다. 수행은 각 참가자 자신의 자질과 경지를 제고하고 완벽한 인격을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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