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민간 문학의 한 장르로, 일반적으로 전설이나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제재로 한 고대 장편 민간 서사시를 가리킨다. 서사시는 각 민족이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연재해를 이겨내고 외래침략을 막기 위한 투쟁과 영웅적 업적을 주로 칭송한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외국의 유명한 서사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머 서사시, 즉 일리아트와 오디세우스기, 인도의' 마호보로도' 와' 로모나', 고대 게르만인의' 힐데블란트의 노래' 와' 고대 게르만인의 안각' 이다.
서사시는 씨족 사회가 해체되는 시기에 생겨났고, 내용상 신화 ()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신화 는 고대인들이 상상력을 이용하여 자연을 해석하고 지배하는 형식이다. 생산력 의 발전 과 인류 인식 의 향상 에 따라 신화 이 점차 현실 생활 과 실물 에 접근하여 각종 영웅 전설 의 반신 반인 이 나타났다. 고대 서사시는 이러한 신화 전설, 민족의 초기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의 각종 투쟁, 그리고 이러한 투쟁에서 큰 성과를 거둔 영웅과 전설이 서로 영향을 미치고 결합한 산물이다. 서사시는 인류의 사건을 묘사하지만, 인간 세계와 신의 세계는 종종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시 속의 주인공은 일반 전사의 특징뿐만 아니라 슈퍼맨의 능력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종종 자신의 힘과 지혜에 의지하고, 동시에 신력을 이용하여 각종 장애물과 어려움을 극복한다. 북유럽과 중앙아시아의 일부 서사시는 짙은 신화 색채를 띠고 있다. "칼레발라" 는 처음부터 서술이 있었다. "베오무부" 는 베오무프와 악마의 투쟁을 묘사한다. 그는 먼저 덴마크인을 해치는 거대한 요괴를 죽였고, 이후 자신을 해치는 용을 죽이고 장렬하게 희생했다. 서사시의 일부 흉악하고 잔인한 괴물은 고대에 인류의 생존을 위협했던 각종 자연력의 화신이다. 호머 서사시에도 많은 신화 원소가 포함되어 있다. 시에서 직접 묘사한 영웅은 모두 필사자이지만 가족 계보에 따르면 하느님의 후손인 경우가 많다. 신과 사람은 서로 분리되어 있지만, 신은 인간의 일에 직접 개입한다. 많은 전투 장면은 종종 신과 신, 사람과 사람 사이의 혼전으로 변하며, 심지어 사람이 신을 죽이거나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을 보면 고대 그리스인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대 인류 생활을 묘사 대상으로 한 서사시는 모두 짙은 신화 색채를 띠고 있다. 씨족 제도의 와해와 국가의 점진적인 형성으로 신화 기초가 충격을 받아 서사시에 대한 신화 영향이 점차 약화되고 있다. 서사시는 점차 역사적 전설을 주요 선율로 삼고 있으며, 신화 () 는 왕왕 원고시대의 기억이나 연상이 된다.
서사시는 일반적으로 실제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국가에 보편적인 의의를 지닌 사건을 묘사한다. 이 사건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서사시는 깊은 민족 연원을 가지고 있다. 서사시마다 역사 화면이 다르다. 일부 서사시 서사 면적이 넓고 사건 기간이 길다. 예를 들어,' 마호보로도' 는 인도 북부의 바보로도 왕국 두 민족의 투쟁을 주요 단서로 인도 전역을 거의 휩쓸고 있는 전쟁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어떤 서사시들은' 일리앙기' 와 같은 큰 사건의 단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규모의 지속적인 전쟁이 관련되어 있지만, 시의 중점은 10 년 전쟁이 끝나기 전 5 1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서사시들은 시대 전체의 면모와 투쟁 장면을 반영하며, 시가에는 종종 당시의 생활과 풍습에 대한 광범위한 묘사가 담겨 있다. 신화 전설의 비율이 큰 서사시조차도 짙은 판타지 안개 속에 휩싸여 있지만 위멍룽 사회 발전 초기 이 민족의 삶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신화 에서 세계 는 신 이 창조 했 고, 서사시 에서 하늘, 땅, 심지어 인간 이 생존 하는 모든 것 은 왕왕 전체 부족 이나 민족 을 상징하는 영웅들 이 두려움 없는 영웅적 기개 와 근면 한 두 손 으로 창조된 것 으로 인류 가 자연 과의 투쟁 에서 얻은 초보적 승리 를 반영한 것 이다. 수천 년의 역사 변천은 한때 번영했던 많은 도시와 왕국을 면목 없는 폐허로 만들고, 각종 자연과 사회 변천은 수많은 귀중한 사료를 침수해 인류의 초기 역사관을 여러 방면에서 모호하게 만들었다. 사료가 부족한 상황에서, 많은 서사시들은 역사의 진실성과 신뢰성을 반영했기 때문에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근거가 되어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호머 서사시에 묘사된 사건의 역사적 진실성을 의심했지만, 나중에 고고학적 발견은 그러한 의심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시에 묘사된 세부 사항의 정확성과 진실성에 경탄하게 하였다. 지금까지 역사가들은 기원전 12 년부터 기원전 9, 8 세기까지의 고대 그리스 역사를' 호머 시대' 라고 불렀다.
서사시는 초기에는 일반적으로 구두창작의 형태로 민간에서 전해지고 읊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성분을 흡수하고,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줄거리를 추가한 다음 전문가가 정리하고, 가공하고, 글로 기록하며, 통일작품이 되었다. 많은 서사시에는 여전히 민간 즉흥 창작의 흔적이 있다. 서사시는 일반적으로 보편적으로 존중과 사랑을 받는 중대한 역사적 사건과 영웅인물을 묘사하는데, 그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엄숙하고 숭고하다. 서사시는 많은 인민 군중의 집단적 지혜의 산물이며 민간 창작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시에서는 늘 과장과 비유를 사용하여 이미지가 풍부하고 생동감이 있다. 진부의 이야기는 보간, 거꾸로 서술 등의 수법을 운용하여 배치가 정교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예술적 공력이 놀랍다. 고대 로마 시인 버질은' 호머 서사시' 를 모방하고 고대 로마 전설을 바탕으로 초기 제국의 정치적 필요와 결합하여 서사시' 에네아스' 를 창작했다. 이탈리아 시인 타소는 호머의' 일리온' 과 버질의' 에네아스' 를 모방하여 제 1 차 십자군 동정을 주제로 한 서사장시' 해방된 예루살렘' 을 썼다. 그러나 이 문인들의 창작은 풍격상 고대 서사시와 현저히 다르다. 서사시 생산의 장기적 과정과 각 민족 발전의 특수성으로 인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서사시는 사상적 성향, 이야기 줄거리 등에 여러 가지 복잡한 요소를 포함해야 한다. 서사시는 고대에만 존재했을 뿐만 아니라 씨족 사회와 노예제 사회가 해체된 시기에도 생겨났다. 프랑스의' 롤랜드의 노래', 독일의' 니버론겐의 노래', 러시아의' 이고르 원정' 과 같이 봉건 사회에 진출한 일부 민족들 사이에서 계속 생겨났다. 이 서사시들도 민간 전설과 역사 전설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이들 민족이 고도로 봉건화된 후에 생겨났으며, 이들 민족이 봉건국가가 건립된 후의 사회적 관계와 정치적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기사 소설과 영웅 전설은 서사시에서 당대 소설로의 과도기 형식이다. 자본주의 시대에 서사시는 헤겔이' 자본주의 서사시' 라고 부르는 소설로 대체되었다.
서사시 서사성의 광범위성과 그 안에 포함된 깊은 사회적 의의로 인해, 사람들은 종종 우수한 소설과 같은 우수한 장편 서사작품을 역사 시대의 사회 면모와 인민 생활, 구조가 복잡하고, 화면이 넓고, 내용이 풍부하고, 의미가 깊으며, 서사시나 서사시 작품이라고 부른다.
서양어에서 epic 라는 단어는 고대 그리스어의' π' s 에서 유래한 것으로, 문자, 서사, 이야기를 의미한다. 르네상스 이후 서구 문학 이론가들은 고대 서사시를 연구하는 기초 위에서 고대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의 문학 유형 이론을 물려받았다. 이 단어의 본의에 따르면, 서구 언어의 서사시라는 단어는 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즉, 글쓰기의 작품을 분류하는 데 쓰이며,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이야기, 소설, 서사시 등 시, 산문 형식의 서사 작품을 포함하여 서정시, 연극과 병행한다. 이런 문학 분류는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