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프랑스의 식민통치와 크메르루주 때문이다. 크메르루주 이전에 캄보디아는 동방 파리라고 불리며 경제문화 발전이 상당히 좋았다. 크메르 루즈 이후, 아무것도 없었다. 모든 것은 처음부터 교육을 받은 모든 사람들이 죽임을 당했다. 오늘날 캄보디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크메르 루즈의 통치하에 있는 끔찍한 일들이다. 크메르 루즈의 비극은 고립되어 발생한 것이 아니다. 폴부트 무산계급 관점의 출현은 캄보디아 문화단층과 관련이 있다. 그는 단순히 프롤레타리아트가 "도시화, 산업화, 자본화" 라는 것을 이해했고, 온 국민이 극심한 빈곤으로 전락한 것은 무산계급 사회였다. 전형적인' 문화' 소양이 없는 사람. 파동의 정책은 캄보디아에서 시행될 수 있는데, 크메르인의 역사는 식민지에 의해 단절되어' 자치통감' 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사라진 역사, 창백한 현실, 집권적인 통치에 직면하여 국가의 부강의 방향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캄보디아에 대한 프랑스의 90 여 년 식민지화는 부의 약탈과 문자 문화의 변화를 가져왔다. 프랑스의 식민지화는 캄보디아 민족을 노예성으로 만들어 더 이상 남자로 고개를 들지 않게 했다. 오늘날 캄보디아 사람들은 관료의 권력 남용과 왕실 부패에 둔감하여 그러한 탐욕을 복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캄보디아를 직접 통치하고, 프랑스식 교육을 실시하고, 프랑스식 생활방식을 주입함으로써, 통치된 국민들이 프랑스 민족에 대해 밀접한 정체성을 갖게 되었다. 현지 사회 제도와 풍습은 거의 보존할 수 없고, 교육 시스템도 현지 언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캄보디아 사람들은 방향을 잃었다. 자신의 운명이 종주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느끼고, 운명을 인정하고 주인의 좌지우지에 따르다. 나는 주견이 없고 중국이 말하는' 대사님' 정신도 없다. 프랑스 교육은 개인이 전체보다 우월하다고 주장하며 동양 문화에서' 나라를 집으로 삼는' 전통을 버리고 현지인들의 시야가 짧아지고, 현재의 이익에만 집중하고, 전반적인 이익은 고려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이 나를 총애하고 닭을 죽이고 알을 잡는 것이 바람이 되어 중국인들이 캄보디아를 통제할 수 없게 되자, 국가 자산은 거의 프랑스인, 베트남인, 태국인에게 도급되었다. 현재 캄보디아에는 담배 공장이 없다. 캄보디아는 어쩔 수 없이 농업, 수산양식업, 광업업에 의지하여 불쌍한 외환을 얻어야 했다. 주요 상업과 공업은 프랑스인과 베트남인에게 도급되었다. 이런 현상을 제때에 제지하지 않으면 앙코르 문화는 점점 망망한 인파 속으로 사라지고, 자금은 신식민주의자에 휩쓸려 갈 것이다. 한 민족이 자신의 문화를 찾지 못하면 민족 정체성이 없다. 민족 문화가 없다면 소속감이 없을 것이다. 한 나라를 단결시키는 것은 그 역사와 문화이다. 캄보디아에서는 이것을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정부를 비웃고, 부패에 대해 불평하며, 정상인 것 같고, 외국인이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기를 바란다. 앙코르는 그들의 땅이 아니며 앙코르 문명은 그와 무관하다. 식민지 개척자들은 문화뿐만 아니라 민족의 뿌리인 것 같다. 점령은 땅만이 아니라 민족의 영혼이다. 대부분의 중남부 국가에서는 지명도가 낮은' 민주주의' 가 곳곳에 꽃을 피웠고, 붉은 셔츠군과 파란 셔츠군은 의견이 맞지 않아 거리 파면, 정부 관료 부패, 군 이익 피해, 쿠데타가 끊이지 않고 있다. 캄보디아에 있는 영국의 입헌 군주제는 국민을 물불에서 구해내지 않았다. 민주주의는 하나의 과정이며, 한 민족의 민주 문화 의식의 배양은 긴 과정이다. 현대 제도를 수립하면 곧 현대화를 실현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