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은 다음과 같다.
--
왜 내가 너를 믿어야 하는가-현재의 신뢰 위기와 대책
펑사청 (베이징 대학)
최근 몇 년 동안 사기, 부정행위, 부정부패는 이미 큰 해를 끼치는 바이러스가 되어 사회에 침투했다.
개인, 가정, 기업사업 단위, 사회 전체에 큰 해를 끼칠 것이다. 이 바이러스의 전염
일은 사회를 불신으로 가득 채우고 심각한 사회병을 초래했다. 이것이 바로 신뢰위기다.
신뢰는 사회생활에 공기처럼 생명에 중요하다. 사회의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사람을 요구하는 것이 옳다.
생활 속의 모든 것은 기본적인 신뢰를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두려움과 두려움을 느낄 것이다. 상상해보세요. 만약 제가
아이가 술을 볼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달콤하고 맛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실명하게 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미소를 본다면,
첫 번째 연상은 우호적이 아니라 웃음 속에 칼을 숨기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웅장한 대교를 밟는다면, 우리의 첫 반응은 한가하지 않는 것이다.
가볍게 한 걸음 걷지만 살얼음을 밟는 긴장감 (갑작스러운 붕괴가 우려됨); 병원에 가서 맹장절제수술을 하면 항상 아프다.
배가 잘릴까 봐 두렵다. 만약 우리가 길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낯선 사람을 돕는다면,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를 가해자로 여긴다. .....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살 수 있습니까? 불행히도, 이 놀라운' 만약' 은 이미 하나이다.
잘 알려진 실화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난다.
신뢰 위기의 여섯 가지 표현
신뢰위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위조, 사기, 횡령의 범람, 즉 우리나라에 있다.
우리 삶에서 많은 일과 사람들은 신뢰도가 낮고 믿을 수 없다. 둘째, 불신 심리의 보편성,
사람들이 신뢰해야 할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일과 개인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이런 불신은
마음가짐은 사기, 사기, 횡령의 심리적 결과이며, 사회생활에 대한 피해는 이것보다 더 클 수 있다.
이런 현상들은 그 자체로 더욱 심각해졌다. 여기에서는 주로 불신 심리의 각종 표현을 분석한다.
1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불신
현재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구매하는 첫 반응은 종종' 이게 가짜야, 길거리 가게든 아니든?' 이다.
사람들은 국유 상점을 걱정한다. 사회에서는 가짜 판매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 사람도 적지 않다.
기술이 갈수록 정교해지면서, 일부 가짜들은 심지어 가짜로 진짜를 어지럽히는 정도에 이르렀다. 위조의 수단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다
가짜 상품의 유통이 막힘 없이 잘 통하고, 심지어 정품보다 더 원활하다. 일부 지방 관원들은 지방이익을 위해 위조를 용인한다.
그래서 일부 법 집행관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위조자들을 보호한다. 1992 년 3 월 광명일보의 문장. 1992.
미친 흑조' 는 전국 각지의 사기 행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가는 끊임없이' 가짜' 를 증가시켰지만
"10 만점에 가짜가 없다" 는 등의 활동을 열심히 벌였지만, 이런 흑조는 근본적으로 억제되지 않았다.
경영주가 갈수록 번창하고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가짜의 범위는 이미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일상적인 소비품에서 비롯된다.
가짜 담배, 가짜 술, 가짜 명품 의류, 가짜 화장품, 가전제품 등. ), 생산 수단 (가짜 씨앗, 가짜 비료, 가짜 농약,
가짜 강철 등. ); 작은 상품부터 대형 공사까지 (예: 얼마 전 전국의 충칭 교량 붕괴 사고, 항저우 저질 제방,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는 두부 찌꺼기 공사는 아직 많다. 물질 제품에서 정신 제품 (예: 해적판 및 일부 정품)
그러나 잘못된 책); 일반인을 속이는 것부터 국가와 사회를 속이는 것까지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가짜 증서, 가짜 증서로 취업을 속이고, 어떤 기업은 가짜 신고서로 외환을 속이고, 가짜 합자증서로 우대 정책을 편취한다.
가짜 송장으로 탈세, 탈세 등. 게다가 위폐 문제는 이미 상당히 심각해졌다.
위조품도 서비스 분야에 존재한다. 중국 곳곳에서 무증' 돌팔이 의사' 광고를 볼 수 있다.
베이징에서는 주거용 건물에 각종' 작은 광고' 를 배포해 국유가스 가스회사의 이름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고퀄리티 저가의 서비스를 팔다. 정규공장이나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라도 요금이 불합리하고 품질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최근 몇 년 동안 명품제품과 양질의 서비스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 갈수록 적어지는 것이 아니라 거짓으로 인한 것이다
가짜의 전파면이 매우 넓으며, 진위를 분간할 수 없고, 좋은 것을 분간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꽉 잡아야 한다.
불신하는 태도.
2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에 대한 불신은 모든 외부인에 대한 불신으로 더욱 확대된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 제조업체 및 영업 서비스 직원과 같은 제품 및 서비스 공급자에 대한 불신이 발생합니다.
불신. 일부 불법분자와 불량업체의 사기 행위는 소비자의 시장 인식을 어느 정도 손상시켰다.
자신감은 많은 업계의 명성을 망쳤고, 생산 경영을 규제하는 많은 기업과 개인들도 영향을 받았다.
더구나 이런 상황은 많은 사람들이' 인심이 고상하지 않다' 고 느끼게 하고, 현재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익만을 꾀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한다.
그림, 낯선 사람에 대한 보편적인 불신감. 이런 마음가짐을 전형적으로 반영한 말이 있다.
\ "50 년대, 사람들은 사람들을 돕는다; 60 년대에는 사람들이 이주하고 있었습니다. 70 년대에 사람들은 인방을 위해 싸웠다. 80 년대에는 사람들이 서로 관심을 가졌습니다. 90 년대에는 사람들이 이주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을 학살하다. "
3 지인이나 친지들에 대한 불신
이런 불신은 지인과 친지들이 점점 더 경제 교류에 개입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은
"집에서는 부모에게 의지하고, 외출은 친구에게 의지한다" 고 믿으며, 친지들을 믿을 만한 힘으로 여긴다. 사람도 지인을 좋아한다.
토끼가 보금자리를 먹지 않는다' 는 것을 믿고 지인들 사이에는 속임수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갑자기
지인을 찾는 것은 친척과 친구들조차도 그렇게 믿을 수 없다. 지인을 죽이다' 현상은 흔히 볼 수 있는데, 합작경영회사가 좋은 친구이다.
친구가 반목하는 이야기도 가끔 듣는다. 지인과 친지 간의 단순한 신뢰 파괴가 가장 심각한 것은 아마도 전기일 것이다.
마케팅 캠페인. MLM 은 원래 좋은 마케팅 방식이었지만 중국에 입사한 후 효과적인 규제가 부족해
기형적인 발전으로 악랄한 사회적 영향을 초래하였다. MLM 의 관계망은 왕왕 지인과 친척친구에게 의지하여 세워진 것이 병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전매에 속고, 직접적인 사기꾼, 즉 인터넷 전매자는 흔히 지인이나 친척과 친구들이다.
4 관리자와 법 집행자에 대한 불신
위조와 사기 행위의 범람은 일부 관리자와 법 집행자의 부패와 상호 보완적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가짜' 가' 가짜' 로 바뀌었고, 일부 부패한 분자들은 가짜 판매자와 결탁하여 사회를 강탈했다.
일부 관원들은 직무를 소홀히 하고, 권세로 사리사욕을 도모하며, 사람을 내버려 두었다. 예전에는 사회에' 10 종 사람' 이라는 말이 전해졌다.
여러 분야의 부패한 분자를 묘사하다. "첫 번째 사람은 도급을 하고, 먹고 마시고, 노름하는 것은 모두 상환하고, 두 번째 사람은 밥을 막는다."
원고가 피고를 잡아먹었다 ... "이 말은 다소 과장되었지만, 그것은 어떤 사람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반영한다
관리자와 법 집행자의 불신.
5 법률 및 규정에 대한 불신
지난 20 년 동안 중국의 입법 업무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각종 지방성과 산업적 법규가 점차 확립되었다.
기업 사업 단위와 비슷한 내부 제도가 갈수록 완벽해지고 있다. 그러나 법률 및 규정 자체의 불완전성과 법률 및 규정의 집행으로 인해
시행 과정에서 법불통, 권대법 등의 문제가 있다. 이로 인해 많은 경우 법률 및 규정을 시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지방과 법체계는 단지 공문일 뿐이다. 법률과 규정은 많지만 법치는 아직 우리에게서 멀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시스템이 죽었다고 생각합니다.
예, 사람은 살아 있습니다. 법률의 권위는 아직 확립되지 않았다. 그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법률과 규정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신뢰하는 태도.
6 기본적인 가치관에 대한 불신
이것은 가장 깊은 불신이다. 사람들이 사람이 옛것이 아니라고 느낄 때 인간성에 대해서도 의심을 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부 과거
당연한 가치관도 흔들릴 것이다. 예로부터 중국의 문화는 성실, 선량, 공조, 대동이 될 것이다.
감정, 법 준수 등은 개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본 도덕으로 여겨지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도덕관념은 일부 문학 작품의 조롱이 되었다.
일부 학자들은 사회에' 타락을 갈망하는' 마음가짐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어떤 사람들은 "남자는 나쁘지 않고 여자는 사랑하지 않는다" 는 구호를 제시했다. 어떤 사람들은 원래의 가치관에서 벗어난 가치관을 발전시키려고 시도한다
생활 방식.
선량한 사회는 불신을 피할 수 없지만, 그 불신은 종종 청백함을 겨냥한 것이다
객체는 특정 범위로 제한되며 확장되지 않습니다. 위의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현재 중국에서는
신뢰는 얕은 불신에서 깊은 불신, 국부적으로 개인까지 사회생활의 모든 차원으로 확산되었다
다른 불신은 이성적이고 근거 있는 불신에서 감성적이고 무의식적인 불신에 이르기까지 보편적인 불신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무조건적인 불신. 바로 이런 불신의 심화와 확대로 중국 사회가 신뢰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한다.
야오, 왜 불신이 심화되고 확대될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신뢰가 어떤 것인지 봅시다.
생성 및 유지 관리 방법
둘째, 신뢰의 생성과 유지
신뢰 문제는 예로부터 사상가들의 중시를 받았다. 그러나, 오랫동안 신뢰는 공기로 여겨졌다.
물론 사회과학에서는 항상 침묵의 얼굴로 등장해 학자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지 않았다.
1960 년대와 1950 년대에 심리학자들은 인간관계에 대한 신뢰를 실험하기 시작했고, 최근 수십 년 동안 신뢰는 서구 사회과학이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학자들은 중국인의 신임 행위에 대해 이론과 실증 연구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연구에 따르면 신뢰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인간관계 신임이고, 다른 하나는 사회적 신임이다.
요인과 개인적 관계를 바탕으로 타인의 신뢰도에 대한 이성적 고찰과 타인과의 정서적 연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학생의 신뢰. 그 영향 요인으로는 상대방의 성격과 능력에 대한 이해, 친숙도, 개인적 배경 등이 있다.
사회적 신뢰는 사회 제도와 문화 규범의 산물이며 법리학 (법률) 을 기초로 한다
규칙 체계) 또는 윤리 (사회 문화 규범) 를 기반으로 한 사회 현상. 사회적 신뢰에 대한 두 가지 다른 이해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법률 법규의 산물로 여기고, 사람들이 신용을 지키는 것은 법률 법규의 제한을 받아 감히 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배신행위를 하고, 다른 사람을 신뢰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이러한 사회적 메커니즘의 효과를 믿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사회적 신뢰는 문화적 가치의 산물이다. 사람들은 약속을 지키거나 다른 사람을 신뢰한다. 문화에는 성실을 숭상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신앙의 도덕규범과 가치는 사람들이 인정하고 내부화한다. 이 두 가지 이해는 사실 두 가지 다른 범주에 해당한다.
유형의 사회적 신뢰, 전자는 법률사회의 신임이고, 후자는 도덕사회의 신임이다.
전통 사회에서 신뢰 행동의 주요 형태는 대인 신뢰와 도덕 사회 신뢰이다. 분명히, 인간관계의 신뢰는
임재는 지인들 사이에서만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범위는 비교적 작으며, 왕왕 작은 집단에 국한되어 있다. 전통적인 농업 사회에서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지인의 서클에서 생활하며, 사회의 선운은 인간관계 신뢰와 간단한 도덕규범에 의해서만 유지될 수 있다.
좋습니다. 전통 사회의 상품과 서비스는 종종 수공방에서 제공되며, 그들에 대한 신뢰도 인간관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다. 사람
우리는 생산경영자의 신용도를 중시하며, 종종 개인적 특색이 있는' 노호' 와' 스승' 에 관심을 갖는다.
사회 현대화 과정에서 법률제도에 의해 생긴 신뢰 메커니즘이 점점 더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사람들이 비인격에 기반을 둘 수 있게 되었다.
직업 자격, 관료 조직, 중개 기관 및 각종 법률 법규와 같은 사회 규칙 제도.
현대사회에서는 상품 생산과 서비스가 제공하는 사회화 수준이 높고, 개인화된 색채가 옅고, 그들에 대한 신뢰도 높다
인간관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규범적인 관리와 엄격한 감독에 의지해야 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또한 그것을 주시하고 있다.
경영자의 신용도를 재생산하고 기업도 명품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신용도를 쌓는 방식은 전통사회와 다르다
주로 제도 요소, 예를 들면 업계 표준보다 더 높고 엄격한 관리와 감독이다. 그래서 현대 사회에서는, 사람들에게
신임이나 사물에 대한 신뢰는 반드시 법적 수단에 의지해야 한다. 물론 인간관계의 신뢰는 현대 사회에서 사라지지 않았다.
개인 간의 신뢰, 특히 친밀한 관계에서의 신뢰는 상호 이해와 감정적 연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지만,
어느 정도까지, 법적 요인은 결혼과 가족 관계, 전통과 같은 현대 대인 관계 신뢰에 침투했습니다.
사회는 주로 풍습의 제약을 받는 반면, 현대 사회는 일련의 법률을 규범화한다. 어떤 현대 커플들은 산뿐만 아니라 동맹도 있고 바다도 있다.
맹세, 결혼 계약.
셋째, 신뢰 위기의 근본 원인
위의 논의에 따르면 신뢰 구축과 유지에는 세 가지 주요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하나는 개인적 요인과 개인적 관계이고, 다른 하나는
법률 법규와 도덕 규범. 현대 사회에서는 이 세 가지 메커니즘이 각각 쓸모가 있어 많은 경우에 필요하다.
아이들의 상호 협력. 이 세 가지 메커니즘이 건전하고 효과적인지 여부는 사회의 신뢰 정도를 결정한다. 중국 협회에 가 보세요.
회의에서 이러한 신뢰 구축 매커니즘을 보면 현재의 신뢰 위기의 주요 원인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먼저 중국의 전기를 살펴 보겠습니다
사회의 신뢰 모델을 통일하다.
중국 1 전통적인 신뢰 모델의 특징과 문제점
중국 전통사회에서 신뢰는 주로 개인관계를 통해 이뤄지고, 인간관계 신뢰를 핵심으로 하는 도덕사회다.
사회적 신뢰는 종종 인간관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반면, 합법적인 사회적 신뢰는 매우 적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믿음명언)
중국 전통의 인간관계 신뢰는 매우 특색이 있다. 쌍방 관계의 의무연결에 의지하여 인간관계의 신뢰를 보장해야 하고, 개인에 의지해야 한다.
의무를 이행하고, 의무를 확대하고, 신뢰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다. 전통적인 인간관계에서 쌍방의 지위는 왕왕 그렇지 않다
반면에,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성심성의로 헌신하고, 요구하기를 부끄러워하다" 고 가르친다.
자신의 소망과 자신의 권리에 대한 요구. 이런 도덕 기준은 개인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실생활에서, 그렇지 않다면,
다른 조치와 협력하면 두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성실한 헌신자의 권리가 효과적으로 보장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호, 규범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성공을 누릴 수 있다. 즉, 이른바 좋은 사람이 손해를 보고, 소인이 이익을 얻는다는 것이다. 그 실제 효과는 왕왕
규범 위반을 장려하다. 둘째, 개인이 이 규범을 준수할 수 있도록 큰 사회적 압력이 있다면, 일부 도덕기준은 이를 달성할 수 없다.
수준이 높은 사람은 입이 옳고, 겉모습이 다르고, 이른바 위선자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겉모습으로는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사람을 해치는 것은 필수이고, 사람을 예방하는 것도 필수다' 를 대책으로 삼았다. 이런 예방은 인간관계의 신뢰를 상회하게 한다
작성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며 작은 범위로 제한됩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신뢰 행동에서 보편적인 사회적 신뢰는 법률과 법규에 의해 확립된 것이 아니라 도를 통해 건립하려는 시도로 이루어진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군자',' 성인',' 영웅',' 모범' 등 도덕모범의 시범을 형성해야 한다. 이 메커니즘은 효과가 있어야 한다.
성공적으로 운영하려면 많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앞장서는 모범은 반드시 사심 없는 성실한 헌신자여야 하며, 군중을 이길 수 있어야 한다.
인정; 모범적인 행동은 반드시 가장 영향력이 있는 것이다. 즉, 다른 반대 세력은 모범과 맞서지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할, 역할, 역할, 역할) 대중은 반드시
진심으로 영웅으로부터 배우고 행동을 보다. 이 메커니즘은 당연히 그것의 장점이 있다. 효과가 있다면, 사회적 동원력이 크다.
하지만 이 메커니즘은 개인 도덕 엘리트의 자기희생에 지나치게 의존해 고도의 도덕성과 순결성으로 운영된다.
신뢰의 중요한 토대로서, 종종 지나치게 이상화된다. 실생활에서 이런 메커니즘은 상당히 취약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도덕적 엘리트에 대한 요구가 너무 높아서 엄청난 도덕적 압력을 받게 되면 사회에서 출세할 수 있다.
분자가 최악의 대우를 받아 극도로 터무니없는 불공정을 초래하여 대다수의 사람들이 진정한 도덕가가 될 엄두를 내지 못했다.
영국은 전체 사회 도덕 수준의 향상을 방해했다. 반면에, 사회에서 도덕적 엘리트 역할을 하는 사람들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전체 신뢰 체계는 붕괴될 수 있고, 개인 도덕 문제는 사회 전체의 도덕적 위기와 신뢰 위기를 야기할 수 있다.
중국 전통사회에도 많은 법률과 규정이 있지만, 인치만 있고 법치가 없기 때문에 법제가 부족하다.
사회적 신뢰. 인간 통치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규칙과 제도가 인심을 깊이 파고들 수 있는지 여부는 왕왕 법규에 의거하여 제정하고 집행하는 것이다.
개인 행동의 도덕성. 법률 및 규정 자체의 권위는 아직 독립적으로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옳습니다.
기본 가치관과 법규에 대한 신뢰는 법률 제정자와 집행자에 대한 개인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중국 전통의' 내성외왕' 의 정치적 이상에 따르면 이들은 어느 정도 도덕적 엘리트여야 한다. 하지만,
현실과 이상은 왕왕 매우 다르다.
2 현재의 신뢰 위기의 주요 원인
간단히 말해서, 현재의 신뢰 위기의 주요 원인은 개인 관계와 전통 도덕에 기반한 인간관계 신뢰이다.
중국에서는 성사회 신뢰가 더 이상 사회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고, 법률 사회 신뢰는 아직 효과적으로 확립되지 않았다.
일어나세요.
첫째, 전통적인 인간관계 신뢰는 주로 장기적이고 안정적이며 이익이 불완전한 지인 관계에 존재한다.
중국이 전통에서 현대로 바뀌는 과정에서 인간관계에 큰 변화가 일어나 낯선 사람과 친구가 되었다.
미래의 기회는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이런 교류는 왕왕 일시적이고 변화무쌍하며, 쌍방의 이익관계는 경쟁할 수 있다.
지인 관계에서 교제의 동기와 방식도 예전과 다르다. 따라서 전통 사회에서는 개인의 의무에 대한 강조가 갑작스럽다.
개인의 권리를 바탕으로 한 신뢰 발전 모델은 이미 오늘날의 인간관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새로운 인간관계에서,
인간관계의 신뢰를 쌓는 방법, 사람들은 아직 준비가 부족하고 여론도 실제적인 지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실수를 범하기 마련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다. 어떤 사람들은 자기 보호의 본능에서 사람에 대한 방비를 강화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 중심" 이기 때문에 항상 먹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손해를 보면 아예' 선인 후 자신' 이 되어 더욱 이기적이다. 다른 사람들은' 후흑학' 을 믿었는데, 이것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쳤다.
마음.
둘째, 시장경제의 오늘, 솔선수범하여 도덕사회의 신뢰를 쌓는 방식이 이미 만족되었다.
준엄한 도전. 시장경제의 전제는 사회 구성원의 개인이익의 분화와 평등교환의 정당성을 인정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장 경제는 사심없는 헌신의 도덕적 행동에 반대하지 않지만 사회적 공정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권리와 정의를 강조합니다.
이 논리에 따르면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은 더 많은 보상과 상품을 받아야 한다.
자기 희생이 아니라 보상. 개혁개방 이후 우리 정부는 뛰어난 기술이나 경영을 가진 일부 사람들을' 선제' 하는 정책을 시행했다
"부유 한" 정책은이 논리의 구체화입니다. 불행히도, 중국의 도덕 건설은 경제 건설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사회 발전의 현실은 아직 사회주의 시장 경제에 적합한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새로운 도덕 기준을 형성하지 못했다.
셋째, 법치에 기반한 사회적 신뢰는 여전히 매우 부족하다. 현대 사회에서는 도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법률체계를 개선하고 법치를 실행해야만 사회가 건강하게 운영될 수 있고, 사회적 신뢰가 근본적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넓은 의미로 말하면,
법치는 사회를 관리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어떤 사람들은 현재의 신뢰 위기를 소위 도덕적 쇠퇴 탓으로 돌리고 있다. 이 견해는 틀렸다.
이치에 맞지만, 만약 우리가 완벽한 법치를 가지고 있다면, 도덕적 쇠퇴는 그렇게 심하지 않을 것이다. 만 걸음 물러서면,
도덕 수준을 최저점으로 낮추면, 사람들의 행동은 법치의 제약으로 인해 하락하지 않을 것이다. 법과 규정이 완벽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법치의 불집행은 위조, 사기, 횡령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다. 예를 들면, 위조된 곳이다.
누차 금지는 우리나라의 많은 산업 표준화 수준이 낮고 규제 메커니즘이 미비한 것만은 아니다. 선진국에서는
표준화를 추진하는 것은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만약 생산과 서비스의 모든 측면이 공식화된다면,
구체적이고 엄격하며 통일된 국가 표준이나 업계 표준, 품질 기술 감독 부서는 전 과정에서 엄격한 검사를 실시합니다.
규제와 함께 위조하면 효과적으로 억제될 수 있다.
4. 신뢰 재건 대책
위의 분석에 따르면 신뢰의 재건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첫째, 각 분야의 제도화 건설을 강화하고 법률과 법규의 독립 권위를 세우다. 제품과 서비스의 경우, 우리는
표준화 관리를 전면적으로 실시하다. 제품 및 서비스 제공자의 경우 산업 사양을 개발해야 합니다. 관리자와 법 집행자에게는 할 필요가 있다
상세한 업무 규정을 제정하다. 그리고 이러한 표준, 규범, 규정은 사회 전체에 공개되어 사람들에게 알려져야 한다. 단지
그래야만 과거에 주로 인간의 도덕적 자율에 의존했던 것에서 주로 객관에 의존하는 제한적인 조치로 바뀔 수 있다.
중국이 이 문제에 대해 이미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를 들어,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시행되고 있습니다.
정부 조달' 은 공개적이고 투명한 입찰 방식을 통해 정부 부처가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여 제도적으로 이 분야를 없앴다.
이 중학교의 부패 행위는 대중의 환영을 받았다.
둘째, 감독 메커니즘을 개선하다. 감독에는 내부 감독과 외부 감독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내부 감독에는 건강과 같은 자기 감독이 포함됩니다.
제조업체 자체의 품질 모니터링과 시스템 내 상급자의 하급 검사. 외부 감독은 신용과
현재 특히 외부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 효과적인 외부 감독이 없으면 내부 감독이 없다.
감독은 형식으로 흐를 수 있다. 예를 들어, 과거 우리나라의 의료 사고 감정은 주로 병원 자신이나 위생 경비사가 진행했다.
일부 병원과 그 주관 부서는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병원에서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보건 주관부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지역에서는 이 방면에서 개혁을 하여, 결과는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법의학, 인대대표, 정협위원 등' 외부인' 이 의료진과 함께 감정팀을 구성해 평가의 공정성을 크게 높였다.
또 지난해 중국에서 발동한 특별감독 업무는 감독관의 체제상의 독립성을 보증했다. 예를 들면 직속.
국무원 지도자, 시찰 기간의 숙식 교통은 모두 스스로 해결되어 기업의 어떤' 이익' 도 받아들일 수 없다.
그것은 좋은 효과를 거두어 효과적인 외부 감독 메커니즘이 되었다. 외부 감독은 다단계 감독이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 감독자도 감독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여론감독을 강화하고 국민의 참정 의정의 폭을 넓혀야 한다.
그리고 깊이.
셋째, 현실을 바탕으로 도덕을 수립한다. 사회생활에서 도덕규범이 너무 이상적이라면, 그것은 요구이다.
만약 사람이 높이 오를 수 없는 경지에 도달한다면, 이런 도덕은 매우 취약하고 심지어 거짓일 것이다. 만약 도덕이
이상을 바탕으로, 가장 가능성있는 상황은 소수의 엘리트들이 고귀한 도덕을 추구하려고 애쓰는 것이지만, 그들은 크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대다수의 사람들은 겉모습이 다르고, 실제 행동 도덕 수준은 매우 낮다. 실행 가능한 도덕규범을 세워야 장족의 발전을 이룰 수 있다.
대부분의 사회 구성원들은 정상적인 도덕 수준에 도달했다. 시장경제에 적합한 현실 도덕의 기초는 평등호혜이지, 그렇지 않다
사심없는 헌신입니다. 사심없는 헌신은 고귀한 성격이며, 개인은 자신을 요구할 수 있지만 사회는 그렇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모두에게 물어보세요.
넷째, 인간관계의 규칙을 조정하고 시대의 요구에 맞는 인간관계의 신뢰를 쌓는다. 새로운 조건 하에서, 인간관계의 신뢰는
한쪽이 솔선수범하기 어렵고, 많은 경우에도 전통적인 인간자원에 의지할 수 없다. 우리는
평등과 호혜의식을 확립하고, 권리와 의무의 대등함을 강조하며, 새로운 기초 위에서 인간관계의 신뢰도를 높이다.
어떻게 신뢰 위기를 해결하고 중국 사회의 신뢰를 재건하는 것은 매우 복잡한 문제이다. 불신 심리의 변화가 더 필요하다
이것은 우리의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사회 환경과 사회 분위기가 근본적으로 개선되어야만 사회 전체의 신뢰 수준이 회복될 수 있다.
정상으로 돌아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