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 효, 편지, 의식, 성실, 수치심 "군자는 일을 위주로 길에서 태어났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 이 네 마디 말은 한 아들이 한 말이다.
"효, 효, 충성, 편지, 의식, 의, 성실, 수치심" 은 인간의 근본이자 우리의 대성공자의 덕육 내용의 전부이다.
효도: 바로 효도입니다.
견권: 네.
충성: 충성입니다. 나라에 충성하다.
편지: 신용입니다. 친구를 믿고, 친구에게 신용을 지키며, 신용을 잃지 않는다.
박지희: 예의예요. 사람을 대할 때는 예의가 있어야 하고, 각종 규정을 준수하고, 규율과 법을 준수해야 한다 (예의 포함).
의: 충성입니다. 즉, 사람은 정의감과 의용을 보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누가 어려움이 있더라도 최선을 다해 도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리안: 이건 청렴해요. 욕심을 내지 못하다.
수치심: 수치심. 불합리한 일이나 양심에 어긋나는 일은 절대 하지 마라.
확장 데이터:
논어, 배우고 배우다
쉐어는' 논어' 제 1 편의 제목이다. 《논어》에서는 일반적으로 제 1 장의 처음 두세 글자를 문장 제목으로 사용한다. 쉐어는 16 장을 포함해 여러 가지 측면을 다루고 있다.
논어' 는 춘추전국시대에 기록되었으며 공자의 학생과 복역자 기록으로 정리되었다. 한대에는 이미' 논어' (20),' 논어' (22),' 고문논어' (2 1) 의 세 가지 버전이 있다. 동한 말년에 정현은' 루논어' 를 밑책으로' 제논어',' 고문논어' 를 참고하여 신간 한 권을 정리하고 주석을 달았다.
정현주가 전해지자' 논어' 와' 중국 고대 문학 논어' 가 점차 사라졌다. 후세의' 논어집주' 버전은 주로 삼국시대 위주의' 논어집주', 남북조 때 양황담의' 논숙주', 송대의' 논어집주',' 주의 논어집주',' 청대 유보남의 논어 정의' 등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효신례 염치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논어, 학습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