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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과 외국 관계의 문화적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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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치에 대한 생각

가치: 대부분 경제, 정치, 문화, 습관, 심리, 객관적인 존재의 희소성 등 모든 관계의 합계입니다.

세계의 어떤 사건도 결국 가치에 반영될 것이다. 가치도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관계의 합이다. 가치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일 요소는 없습니다. 가치는 다양한 요소 (주관과 객관적) 가 상호 작용하는 시스템의 균형에 의해서만 결정될 수 있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사각 지대: 구조적 합리성.

이 세상에서 모든 사물의 본질은 구조비율의 문제이다. 싱글과 순결에 대한 모든 추구는 편견이다. 사람들이 선택에 직면했을 때 종종 자신이 딜레마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은 구조적 이성이 결여된 표현이다.

이성에는 가치 이성, 도구 이성, 구조이성의 세 가지가 있다.

중서문화에서는 처음 두 가지 이성만 있고, 제 3 의 이성은 부족하다.

가치 이성은 사람들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데 사용하는 가치 체계이다.

도구 합리성은 전략, 정책, 절차, 조직, 제도 및 과학 기술 수단과 같은 가치 목표를 달성하는 수단 체계입니다.

구조적 이성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상황에서 가치 구조를 구축하는 이성이다. 예를 들어, 의의 가치와 이익의 가치는 어떤 상황에도 적용될 수 없다. 사람은 때때로 이기적이고, 때로는 이인적이며, 두 가지 가치관이 동시에 존재한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 좋은 점이나 강의로 누구를 대할 것인지는 구조적 이성으로 판단해야 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너는 같은 가치관을 가질 수 없다. 즉, 둘 이상의 모순과 가치는 구조적 이성의 지배 아래 통일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구조적 이성에 의미를 부여한다.

왜 동서양 문화에는 구조적 이성의 맹점이 있는가? 인간의 편집증 때문입니다. 가치이성이 형성되면 사람들은 그것을 고정시켜 모든 상황에 적용한다.

구조적 합리성은 가치가 아닙니다.

구조적 이성은 일종의 방법 이성이지 가치 이성이 아니다. 물론 가치 상대성과 도덕적 상대성과 무관하다. 구조적 이성은 가치 판단의 중립성에 대한 방법론적 이성이기 때문이다.

구조적 이성은 가치관이 아니라 가치 구조를 구축하는 방법론이다. 잘못인지 나쁜지를 분석하고 측정하는 콘텐츠 표준이 필요 없거나 있을 수 없다. 구조적 합리성의 방법에 따르면 진리와 가치는 유일하고 절대적이지 않다. 진리와 가치의 의미는 시공간과 상황에 달려 있다.

5. 신앙 편집증과 인간 비극

인간은 이성 구조에 맹점이 있기 때문에 신앙에 대한 추구를 극단과 편협한 수준으로 밀어 넣는 경우가 많다. 이런 신앙에 대한 편협함은 신앙에 대한 추구를 절망하게 하여 수많은 인간 비극을 초래했다.

인간은 신앙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과도한 신앙과 편협은 더 위험하다. 신앙 편집증은 인간 비극의 가장 중요한 근원이 될 수 있다. 세상에는 절대적으로 정확한 신앙도 없고 절대적으로 잘못된 신앙도 있을 수 없다. 사람들은 모든 모순된 신념을 구조적으로, 조건적으로, 적당히 받아들이고, 비율, 수량, 조건이 각기 다른 신념 구조를 형성해야 한다. "전부 믿지 말고, 전부 믿지 마라."

6. 하나님의 공의

가난? 신이 너를 만족시켜 주신다. 돈 있어요? 신은 너를 탐욕스럽게 만든다. 일? 신은 너에게 입맛을 주어 너를 건강하게 한다. 마음에 들어요? 신은 너를 지루하게 하고, 너를 살찌게 한다.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당신에게 인생이 짧다고 느끼게 하셨습니다.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당신의 삶이 길다고 느끼게 해 주십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세상에는 각양각색의 공평이 있지만, 하느님처럼 공평한 것은 없다. 예를 들어, 기회 균등화, 결과 균등화, 출발점 균등화, 기여도 균등화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평등은 극복할 수 없는 불공정과 부정적인 영향을 가지고 있다. 기회가 균등하면 결과도 균등하지 않을 것이다. 복권을 살 때, 모든 사람은 동등한 기회를 가지고 돈을 따지만, 소수의 사람들만이 거액의 상금을 받는다. (조지 버나드 쇼, 복권명언) 시장경제의 경쟁은 기회 균등이지만, 결과는 소수의 부자만을 창조했다. 결과가 같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공평한 것입니까? 안 돼! 결과의 평등은 공헌의 불평등을 감추고, 소득의 평등은 비용의 불평등을 가린다.

7. 관점

전환의 관점으로 문제를 보는 것은 사물을 인식하는 방법론이자 인간 행동의 도덕적 요구이다. 자신을 처신하여 남을 배려하다. 이것으로 사람을 대할 뿐만 아니라 자연, 우주, 만물을 대하기도 한다.

같은 일은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이미지를 보여 다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사람 사이에 개인의 관점에서 다른 사람을 관찰하면 감정, 이익, 이성의 편향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우리도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다른 사람과 자신을 바라볼 필요가 있다. 처신하면, 왕왕 사람 사이의 편견을 극복할 수 있다.

우선 타인의 관심, 감정, 경험, 지식의 관점에서 사람 사이의 관계를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자신의 취미, 감정, 지식, 경험으로만 남을 보지 말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보아야 한다.

둘째, 인간은 자연과 다른 동물 생물의 관점에서 세상을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 사람과 자연, 사람과 다른 동물과 생물이 훨씬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그러나, 자연종에 대한 우리의 분류는 인류의 이익에 기반을 두고 있다.

셋째, 일반적으로 사물에 대한 우리의 판단과 결론은 모두 어떤 각도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시각이 변하면 이러한 판단과 결론의 정확성이 흔들릴 것이다.

8, 동기 부여, 수단 및 효과

한 사회의 모델, 혹은 나라와 나라 사이의 사회적 차이는 대체로 그 사회와 국가대표팀의 동기, 수단, 효과의 도덕과 법률의 구속기준, 방법, 중점에 의해 결정된다.

동기, 수단, 효과 사이에는 상호 의존적인 논리적 관계가 있다. 동력을 실현하려면 수단이 있어야 하고, 수단의 집행이 있으면 반드시 일정한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그러나 사회는 세 사람의 좋고 나쁨, 허가와 불허가, 즉 세 사람 사이의 관계는 도덕과 법률의 구속을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 사회는 정글 세계가 될 것이다.

우리가 도덕과 법의 관계를 분석할 때 도덕은 이 세 가지를 구속하는 데 사용될 수 있고 법은 수단으로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동기는 사실로 증명할 수 없기 때문에, 효과를 통제할 수 없는 많은 요소가 있다. 즉, 법치는 동기와 효과에 관계없이 수단이 합법적인 한 처벌할 수 없다. 도덕적인 비난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이는 법치의 단판이다.

도덕의 구속은 법률의 구속만큼 딱딱하지는 않지만, 법률의 구속보다 훨씬 넓다. 도덕은 수단을 구속할 뿐만 아니라 동기와 효과도 구속한다.

세 가지를 통일하는 기준을 찾을 수 있습니까?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따라서 어떤 사회, 어떤 나라, 어떤 기준을 강조하든, 언제나 어느 정도의 결함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위의 분석은 어떤 기준도 절대적이고 다른 기준을 완전히 무시한다면 반드시 나쁠 것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세 사람 사이에 균형 잡힌 중용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으니 사회는 법치, 덕치, 정치의 유기적 결합이어야 한다.

9. 대체적인 번거로움

모든 사람은 거의 매일 비슷한 비경제적인 대체 결정을 내린다. 당신이 이러한 선택 결정을 내릴 때, 당신은 이전에 당신을 괴롭혔던 측정 선택으로 거슬러 올라간 적이 있습니까? 그것은 너의 가장 깊은 가치관이다.

예를 들어, 다른 대상에 대한 사랑을 대체하는 방법. 생명, 자유, 사랑 사이의 대체도 마찬가지다.

10, 명성과 재산 모두

명리를 추구하는 것은 인간 행동의 근본 동력이다. 천하가 떠들썩하고, 모두 명리이고, 천하가 떠들썩하며, 모두 명리이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명리를 쫓는 동물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인간 사회를' 명리장' 이라고 부른다.

"사람은 재물로 죽고, 새는 식량으로 죽는다." 사람이 이익을 추구한다고 말하는 것은 새와 다름없다. "기러기는 소리를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 사람들이 공명을 다투는 것은 거위와 같다고 한다.

현대경제학은 이기심과 이성으로 사람의 행동을 설명한다. 즉 인간은 이윤을 추구하는 이성자이자 경제인이라고 한다.

경제학의 아버지 아담에 따르면? 스미스는 사유재산을 기반으로 한 자유시장제도가 마련한 중개인 가운데 보이지 않는 손이 있어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사회에 이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장제도, 자유시장제도, 자유시장제도, 자유시장제도, 자유시장제도, 자유시장제도, 자유시장제도, 자유시장제도, 자유시장제도)

현대경제학, 특히 주류 경제학은 사람들이 명리를 다투는 사회적 효과를 거의 연구하지 않는다. 사람의 명리를 다투면 사회 전체에 이득이 되고, 이익도 얻을 수 있을까?

인류가 명리를 다투는 것은 기본적으로 서로 상쇄하는 낭비행위이다.

사람이 명리를 다투는 근본 원인은 사람의 질투심에서 비롯된다. 사회 전체의 이익을 위해,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이름을 다투는 것보다 낫기 때문에, 경제활동 중 이름을 다투는 바람은 오래갈 수 없다.

1 1, 수치심의 기준과 역할

어떤 영욕 기준이 있으면 어떤 사회가 있을 것인가.

동양인은 좋고 나쁨을 기준으로 하고 서양인은 옳고 그름을 기준으로 한다.

12, 명예는 값진 것이다

한 사람, 한 회사도 신용을 잃을 수 없는데, 하물며 한 나라야?

"계란 하나가 배불리 먹지 않으면 평판이 늙는다."

군자는 정당한 방식으로 돈을 번다.

여기서 얻은 것은 다른 곳에서도 잃어버리고 영원히 잃는다.

13, 믿음과 가치

중국의 자존심과 자신감이 높아질 수 있다면, 같은 수출상품은 반드시 더 많은 외환을 교환할 수 있을 것이다. 믿음은 있지만 믿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 이 편지가 자신감과 자신감을 가리킨다면 더욱 철학적이다.

자신감은 가치를 낳는다.

현재 중국은 많은 상품을 외국에 수출하고 있는데, 이들 중 일부는 일본 제품보다 품질이 높지만 가격은 훨씬 낮다. 나는 이것이 우리 중국인의 겸손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서양인들은 매사에 자아를 우선으로 한다. 각종 양보 보상 등. , 먼저 다른 사람들이 얻은 다음 외부인을 고려하십시오.

14, 자주 지는 것은 게임 규칙 때문이다.

한 사람이 경쟁에서 이기려면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강점과 단점에 의지하고,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요소에 의지해야 한다. 더 많은 것은 게임의 규칙을 보고 도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첫째, 사람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자신의 장점을 높이고 자신의 단점을 줄일 수 있다. 이것은 그가 통제할 수 있는 요인이다. 물론 승리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그가 정말로 이길 수 있는지 여부는 외부 기회가 있는지, 기회가 균등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기회가 충분히 작고 위협이 충분히 크면 노력해도 승자가 되기 어렵다. 속담에 모사는 사람이 있고, 성사는 하늘에 있다는 말이 있다.

둘째, 만약 한 사람이 경기에서 항상 지고 이길 기회가 없다면, 그것은 결코 이 사람이 이기고 싶지 않거나 다른 사람보다 열등하고 어리석은 것이 아니라, 시합의 규칙이 그에게 불리하다. 이 게임의 규칙 하에서 그의 장점은 평가할 수 없지만, 그의 약점은 평가되어 게임 규칙이 상대에게 유리하다. 예를 들어 시장경제의 게임 규칙은' 가격이 높은 자는 얻고, 가격이 낮은 자는 얻는다' 이다. 상업적 안목이 있는 사람은 항상 이기고, 자본이 있는 사람은 항상 이긴다. 어떤 사람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결국 가난해진다. 게임의 규칙은 그들에게 불리하기 때문이다.

셋째, 만약 한 사람이 이긴다면, 우리는 그에게 어떤 수단을 통과했는지 물어봐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이 진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에게 어떻게 이겼는지 물어봐야 한다.

넷째, 누구나 항상 그가 넘을 수 없는 제약이 있다.

마지막으로 승리의 목적이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셋째, 중국과 서양 문화에 대한 반성

문화 교잡에는 두 가지 결과가 있는데, 하나는 잡종이다. 두 번째는 저질 교배이다. 따라서, 두 문화가 만날 때, 반드시 지도가 있어야 하며, 열세의 교배를 방지하고, 교차처의 우수한 문화를 보장해야 한다.

1, 인간의 1000 년 공적

인류의 총총한 발걸음은 곧 또 36 만 5 천 일을 지나갔고, 2 1 세기의 발걸음은 이미 인류의 생활에 들어섰다. 천년을 돌이켜 보면, 인류는 총명하고 어리석고, 공적도 있고, 더욱 나쁜 행적을 가지고 있다. 인류의 지혜는 과학을 번영시켰지만 환경을 악화시켰다. 물질적 인 삶을 개선하지만 영적 삶을 공허하게 만듭니다. 거의 모든 제도가 번영과 재앙을 만들어 내는 제도 실험을 거듭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인류는 평화를 추구하지만 전쟁이 가장 좋다. 남자는 아직 미성숙하다. 그녀는 아직 레미 마틴의 단계에 있다: 반나절, 반야수.

2. 집사가 나라를 다스리다

서구의 법치 중국은 법치국가이며, 자신의 우세도 있고, 자신의 열세도 있다.

중서 문화는 일반적으로 상호 보완적인 것, 즉 서방과 중국의 관계, 중서 관계는 거시적인 서구화와 미시적인 동양화가 될 수 있다.

서구의 법치는 유효하고 중법의 가업치도 유효하다. 법치와 시장지배국가, 도덕질서로 가정과 기업을 다스리는 것이다.

동서양의 문화 비교에 대한 생각

동서양 문화가 문화적으로 서로 공격하는 이유는 각자 자신의 문화적 가치로 상대방의 문화를 판단하기 때문이다.

동양 문화의 주류는 유석도, 특히 유가 문화이다.

문화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보이는 행동이다. 하나는 무형의 가치관, 도덕규범, 신앙이다. 인류 문화의 두 부분으로, 일부 동서양 문화는 서로 통한다. 예를 들어, 둘 다 평화와 신뢰가 좋다고 생각한다.

(1) 동서양 문화의 첫 번째이자 가장 본질적인 차이는 책임, 의무, 권리의 차이다. 유교 문화는 사회와 타인에 대한 개인의 책임과 의무를 강조하고, 개인의 권리에 대한 사회의 정의와 보호, 사람과 사람 사이의 권리에 대한 명확한 구분과 권리에 대한 상호 존중을 강조하지 않는다. 반면 서구 문화는 개인의 인권과 재산권에 대한 사회의 정의와 보호를 강조하고 사회와 타인에 대한 개인의 책임과 의무를 강조하지 않는다.

(2) 동서양 문화의 두 번째 차이는 가치 판단 방식의 차이다. 서양인은 효과 판단을 중시하고, 동양인, 특히 중국인들은 동기 판단을 중시한다. 서양인에게 동기와 출발점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효과가 좋은지 아닌지가 중요하다. 중국인에게 먼저 사람의 출발점과 동기를 판단한 다음, 효과를 보면, 이 두 가지 다른 방법으로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방법은 서양인들이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 체계에 특히 집중하여 목적을 달성하는 효율성과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동양인들은 특히 자신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자 동력이지, 효과를 찾고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을 찾는 것이 아니다. 그 결과 서구 문화는 절조가 없는 발달된 수단 체계로 이어졌고, 동양인들은 도덕을 강조하지만 절개는 하지 않았다.

(3) 동서양 문화의 세 번째 차이는 인간성에 대한 다른 가정이다. 서양 문화는 인간 본성이 악하다고 가정합니다. 유교 문화는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서양 문화는 법치를 숭상하고, 유교 문화는 덕치를 숭상한다.

(4) 동서양 문화의 네 번째 차이는 사고 방식이다. 서양인은 연역과 분석을 강조하고, 중국인은 귀납과 비유를 강조한다. 서양인들은 전체를 부분으로 나누어 각 부분을 전문화와 특수화로 바꾸는 데 능하다. 서양인들도 순수한 가설에서 이론을 추론하여 더 깊은 것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동양인들은 귀납과 비유에 능하여, 그중에서 일반 규칙과 새로운 것을 발견한다. 서양인의 사고방식은 일반에서 특수까지, 동양인의 사고방식은 특수에서 일반까지.

(5) 동서양 문화의 다섯 번째 차이점은 세계관상의 일원세계와 이원세계의 차이다. 유교 문화는 이 세계를 중시하고, 서양 문화는 제국과 왕국이 있다고 생각한다.

(6) 동서양 문화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유교 문화는 치국의 법을 숭상하고, 서구 문화는 치국의 법을 숭상한다. 동양인은 내용을 중시하고 서양인은 형식을 중시한다. 동양인들은 내투 경쟁을 좋아하고, 서양인들은 내투 경쟁을 좋아한다. 동양인은 도리를 말하고, 서양인은 표현감을 말한다. 동양인은 겸손을 강조하고 서양인은 자신감을 강조한다. 잠깐, 잠깐.

4, 동서양의 가치 판단 기준

이상적인 사회적 가치 판단 기준은 한 나라의 실제 상황에 따라 효과 판단과 동기 판단의 이중 기준의 비율을 결정하고 완벽한 법치에 협조해야 한다.

좋은 가치 판단 기준은 효과 판단과 동기 판단의 결합이어야 하며, 적절한 비율을 취하여 좋든 나쁘든 판단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만약 사회가 효과 판단을 위주로 하고, 동기 판단이 보조적이고, 엄격한 법치가 있다면, 그 사회적 효과는 더 좋을 것이다. 법치의 제약 하에 사람들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추구할 수 없기 때문이다.

5. 중국 문화 사론.

중국의 낙후된 원인, 변화의 경로, 미래의 발전을 토론하려면 반드시 중국의 문화 문제를 토론해야 한다.

중국의 오늘 낙후는 체제 문제이자 문화 문제이다. 중국의 제도는 중국인의 선택, 문화적 영향 선택의 가치 기준이다.

(1) 유교 문화와 시장경제체제

유가 치국 문화는 시장 체제의 출현을 방해하거나 방해하는 데 불리하지만, 시장 경제 체제를 감안하면 유가 문화는 시장 경제의 발전에 더욱 유리하고 경제도 더욱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유가의 치국 문화는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는데, 이를 슬림양성이라고 하며, 제나라 치국이 천하를 평평하게 하거나, 아니면 집안으로 천하를 평평하게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치가의 길은 주로 도덕규범, 즉 인치, 차별치, 부모치, 가족치이다.

가족을 관리하는 방법은 회사 관리 등 미시조직에 적용할 때 효과적이며 심지어 우월하다. 유교 문화의 중국 가정은 이익의 상호 계산과 분쟁이 없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들이 가정에 기여하는 노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런 문화와 도덕기준을 회사 등 미시경제조직에 들여와 직원과 근로자들이 회사가 집이라고 느끼게 하면 회사의 관리비용이 크게 절감되고 근로자의 적극성과 협력 수준도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2) 도구 윤리 및 목표 윤리

중국은 도덕적인 나라입니다. 수천 년 전부터 덕치국을 제창했지만, 왜 중국인들은 공덕이 부족합니까?

중국인들은 도덕을 하나의 수단, 심지어 치국의 수단으로 여기기 때문에 도덕은 매우 강한 공리적 목적을 가지고 있다. 사람이 다스리는 중국에서 사람들은 도덕, 예의, 노인에 대한 존중을 강조한다. 그것은 효용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효용을 잃게 될 것이다. 공공장소에서 도덕을 말하는 것은 효용을 증가시키지 않고, 공덕을 따지지 않아도 효용을 잃지 않는다. 중국은 도구 도덕을 말하는 나라이다. 사람의 예의, 미소, 절임, 위선, 항상 어떤 목적이 있다.

법치국가에서 도덕은 목적 자체, 즉 목적도덕으로 간주된다. 법을 지키지 않으면 효용을 잃을 수 있지만, 도덕을 따지지 않으면 효용을 잃지 않고, 도덕을 말하는 것도 효용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사람들은 여전히 점잖고 예의 바르다. 이는 사람들이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뒤에는 공리적인 목적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즉, 사람들이 도덕을 즐기는 것이 그 자체로 목적이라는 것이다.

국민이 공덕을 존중하게 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교육이 아니라 법치이다.

(3) 가치의 합리성과 도구의 비합리성

중국인들은 가치 이성이나 정서적 가치 이성에만 관심을 갖고 있어 중국인들이 도구 이성에 대한 탐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도구 이성 (제도, 법률, 정책 절차) 이 발달하지 못하고 낙후된 과학과 도구는 발전이 낙후되었다.

(4) 인권의 자유와 평등

중국의 유교 문화는 인권, 평등, 자유의 정신이 부족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신앙등급 특권의 문화이기 때문이다.

자신을 동등하게 대하는 효과

당신이 자신의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자신의 사람에게 좋지 않다면, 다른 사람도 당신을 존중하지 않을 것이며, 자신의 사람을 잘 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너는 가족을 존중하지 않고, 다른 사람도 너와 너의 가족을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고, 너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자신의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는 효과이다.

나는 언젠가 중국인이 중국인을 외국인으로 동등하게 대할 수 있다는 것을 꿈꿔왔고, 나도 언젠가는 정부가 자신을 외국인으로 동등하게 대할 수 있다는 것을 꿈꿔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등명언) 그렇지 않으면 중국인이 되는 것은 너무 슬프다. 네가 출국할 때, 너는 외국인의 차별을 받게 될 것이고, 네가 중국인의 동그라미로 돌아갈 때, 너는 중국인의 차별을 받게 될 것이다. 도처에 사람이 없다.

이 세상에는 한 나라도 없고, 이렇게 낮은 자존심을 가진 민족도 없고, 자신의 국민을 이렇게 나쁘게 대하고, 그렇게 자신만만하고, 이렇게 외양지랑을 숭상하는 나라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너무 아깝다!

7. 규모와 정의

세계의 정의는 적절하거나 최적의 잣대 구조로 정의되어야 한다. 인류가 하나의 잣대로 정의를 정의하는 것은 인간의 이성의 맹점으로 인한 것이다.

어떤 단일 규모 앞의 평등도 진정한 정의가 아니다. 정의를 정의하는 가장 좋은 척도는 다음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첫째, 사회의 모든 사람, 적어도 각 이익집단의 서로 다른 능력, 우세, 사회에 대한 공헌은 그들이 이 사회에서 얻은 보답에 부합해야 한다.

둘째, 최적의 규모 구조는 각 이익집단이 비생산적 활동으로 규모 자체를 파괴하는 동기를 없애야 한다.

8. 영웅과 스타

현대 언론은 인간을 저속하고 이상이 부족한 세계로 밀고 있다. 이상, 깊은 사상, 정신적인 완벽함 때문에 충분한 시장 가치가 없다. 이것은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빈곤을 병행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는 것이다.

20 세기 초, 20 세기 말, 심지어 2 1 세기 초와 19 세기 말과 비교하면 전자는 영웅이 배출되는 시대이고, 후자는 별들이 배출되는 시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왜요 전파 및 운송 매체의 발전은 상업적 가치와의 충돌로 인한 것이다.

9. 공덕과 사덕

공덕과 사덕의 균형 관계를 실현하려면 법치와 인치의 최상의 구조를 찾아야 하며 의무와 책임을 중시하는 동시에 인권의 정의를 중시해야 한다.

10, 부정적인 참뜻

부정적인 존재가 있고, 긍정적인 것을 추구해야 의미가 있다. 소극성이 완전히 제거되면, 생활은 무미건조하고 무의미하게 될 것이다. 모든 사물의 진귀함은 그것의 희소성에 있다. 희소성은 일종의 부정적인 것이다.

1 1. 생각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관념이란 사물과 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 좋고 나쁨에 대한 인지기준, 행동과 사회 규범에 대한 관념이다. 두 관념이 서로 맞지 않는 사람이 협력하면 관념 갈등을 극복하는 협력 비용이 높아질 수 있다.

시장경제의 존재와 발전은 그에 상응하는 이념을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계약을 지키는 관념, 공정한 경쟁의 관념, 무역 호혜의 관념 교환, 성실하고 사기가 없는 관념, 다른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은 질투하지 않는 관념 때문이다.

종교의 경제적 영향

모든 종교는 일종의 도덕규범과 행동규범으로 신도들에게 강한 구속력을 가지고 있다. 바로 종교의 이런 악양선 억제 기능이 사회에 긍정적인 경제 효과를 가져왔다.

13, 리더십 스타일

현대 경영 이론의 리더십에 대한 일반적인 결론은 효과적인 지도자가 효과적인 리더십 스타일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리더십 스타일이 가장 효과적이며, 다양한 이론이 있다.

리더십과 관리는 다르다. 관리는 관리다. 리더는 격려와 인센티브다. 따라서 좋은 관리자가 반드시 좋은 지도자는 아니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리더십에는 두 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첫째, 팀을 유지하고 단결시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팀을 이끌고 모든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다. 그에 따라 두 가지 리더십 스타일도 있다. 하나는 사람을 배려하고 사람 중심의 리더십 스타일이다. 첫 번째는 임무, 임무 위주의 리더십 스타일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스타일의 다양한 정도의 결합도 다양한 중간 스타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스타일에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임무보다 사람을 더 중시하는 것입니다. 둘째, 사람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보다 임무를 중요시합니다. 셋째, 사람들을 돌보고 임무에 관심을 가져라. 넷째, 사람과 임무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어떤 리더십 스타일이 더 효과적입니까? 현재 유행하는 상황 리더십 이론에 따르면, 지도자의 가치, 배경, 능력의 세 가지 시나리오의 조합에 따라 어떤 스타일도 유효할 수도 있고 유효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지도자의 가치, 배경 및 능력입니다. 셋째, 리더와 리더가 있는 환경과 단계는 이런 변화에 따라 리더쉽을 끊임없이 조절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도자와 피지도자 간의 관계 발전은 4 단계를 거쳤으며, 각 단계마다 서로 다른 리더십 스타일이 필요하다. 초기 단계에서는 임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사람 간의 관계를 무시해야 한다. 지도자는 반드시 규칙과 제도를 통해 부하 직원을 엄격하게 관리하여 임무의 완성을 확보해야 한다. 부하 직원이 상황에 익숙하지 않아 자율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2 단계, 부하직원에 대한 리더십의 신뢰와 지원이 늘어남에 따라 지도자는 임무와 인간관계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3 단계에서는 부하 직원의 능력, 성취감, 책임감이 더 강하고 지도자의 직접적인 지도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여전히 지도자의 지지와 신중함이 필요하다. 4 단계에서 부하 직원들은 더 많은 자신감, 자기지도,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지도자의 지지와 격려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 지도자는 부하들을 자율적으로 하고, 사람에 대한 관심이 낮고, 임무에 대한 관심이 낮은 태도를 취해야 한다.

14, 이성법과 법적 상황

철이 들고 철이 든 중국에서는 인정이 매우 중요하여, 모든 일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신뢰하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다. 이것은 사람이 어려운 환경에서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천연 보험 제도이다. 그래서 인사관계는 중국에서 매우 중요하다.

법적 정서가 있는 서방 국가에서는 인정이 종이와 같다. "닭견의 소리가 서로 듣고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 모순이 있다면, 먼저 이치를 따져 보고, 다시 소송을 하면, 간단명료하다. 서양은 인정은 냉막 있지만 공평하고 평등하다. 중국은 인간이지만 불공정을 일으키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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