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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중이 어떻게 제나라를 강대하게 만들었는지,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주로 다섯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첫째, 산업 전략과 정책 "농업 중심, 말 반전"; 둘째, 재세 관리에서 농업세의 형식을 대대적으로 개혁해야 하며, 상공세에서는' 가격에 세금이 포함되어 있다' 와' 중간에서 이익을 얻는다' 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셋째, 금융 유통 방면에서 화폐의 거시적 조절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경중술로 국민 경제를 통제하고 국가 재정을 풍요롭게 한다. 넷째, 대외무역에서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응수하고 열정적으로 서비스해야 한다. 소비지출 방면에서, 우리는 특수한 상황에서의 사치, 즉 소비 자극 생산을 확대하는 것을 제창한다. 관중학파는 전국시대 제국하학궁에서 가장 유력한 학술유파로 관중의 치국 이론을 발전시키고 발양하는 것을 취지로 중국 고대 학술발전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제나라 춘추시대 이 학파의 창시자 관중과 제나라가 관중을 숭상하는 역대 학자들로 구성되어 제나라 정부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아 역사가 유구하며 라인업이 방대하다. 그것은 제나라 문화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정렬 문화의 번영과 발전은 적극적인 추진 작용을 하였다. 관' 은 관중이 쓴 것이지만 실제로는 관중학파의 학술 논문 편찬이다. 한 사람이 쓴 것도 아니고 임시 작품도 아니다. 관중의 치국 사상을 기록하고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발전하고 운용되었다. 나라를 다스리는 백과사전입니다. 관관' 은 제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고전 저작으로, 제나라 문화의 실용주의, 혁신, 개방, 호환성이 있는 특징과 정신 풍모를 구현한다. 이 책은 내용이 풍부하고, 체계가 완전하고 복잡하며, 내포가 깊고, 경제 철학, 정치, 법률, 윤리, 교육, 인재, 관리 등 모든 사회과학 이론을 포괄하며, 자연과학과 사고과학의 일부를 논술하였다. "관" 과 같은 포괄적이고 완전한 저작은 선진고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며, 특히 춘추시대 제나라의 사회, 정치, 경제, 군사, 법률, 문화 등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도법 결합, 예법 결합, 당연시, 사람 중심, 농상공업의 동시 발전 등 가장 기본적인 사상들 중 일부는 오늘날까지도 뚜렷한 참고의의가 있다. "관" 은 선진 철학자 중 경제 문제에 관한 가장 집중적인 부분이다. 현존하는 76 편의' 관' 중 1/2 이상은 경제문제를 다루고 있고, 약 1/3 은 주로 경제문제를 토론하는 것을 포함한다 관중학파의 경제 문제에 대한 논술은 봉건국가의 입장에 입각하여 시종 국가의 사회경제생활 관리를 둘러싸고 전개되었다. 그것은 봉건지주제 소농 경제 조건 하에서 형성된 특수 경제학이다. (1) 관중학파 경제사상의 기초는 1,' 경제인' 의 인간성 가설: 관중학파 경제사상의 출발점, 요컨대' 이익 중심' 이라는 단어다. "금지" 라는 글은 "인간아, 이익을 보면 피하지 않고, 해를 보면 피하지 않는다 ..." 라고 말했다. "이 말에서 관중학파는 인간성의 기초가 자연속성이고, 물질적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영원한 특징이다. 이는 아담 스미스의' 경제인' 가설과 마르크스의' 사람들이 분투하는 모든 것이 그들의 이익과 관련이 있다' 는 견해와 일치한다 ('마르크스 거스전집' 제 46 권, 제102-1 관중학파는 인류의 모든 경제활동이 이익회피를 목적으로 한 것이므로 치국, 강국, 부민의 근본 임무 또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속물에 의한 이익 지렛대, 모든 적극적 요소를 동원하는 것이라고 총결하였다. 관중학파도 시장의 역할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그들은 "시장상들이 혼란을 어떻게 통제하고, 얼마나 통제하고, 만인의 조화가 이득이 되는지 알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시장을 통해 우리는 한 나라의 경제력과 물질적 부족뿐만 아니라 사회의 혼란과 인심의 흔들림도 볼 수 있다. 그들은 농업과 공업 못지않게 시장의 지위와 역할을 강조한다. \ "타오 ruoyin, 사물 ruosheng, 함께 하지 않을 경우. 클릭합니다 시장이 있으면 만물이 연결되어 있다고 믿는다.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면 만물이 서로 운수한다. 모든 것이 행운이다. 그러면 모든 것이 싸다. 모든 것이 싸고, 무엇이든 만들 수 있고,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면, 세상은 통치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렇지 않으면' 시장도 없고 사람도 없다' 는 경제적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2) 관중학파의 경제사상은 1 이고, 그 산업전략과 정책은' 농업을 근본으로 하고, 본말이 전도된다' 는 것이다. 다종 경영 농업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공업을 적극 발전시키다. 관중학파는' 농업을 근본으로 한다' 며 농업의 기초적 지위를 매우 중시하고 농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킨다. "오보" 는 "명왕의 사업은 강하고 쓸모가 없다" 고 말했다. 여기서' 기술' 은 농업을 가리킨다. 농업 생산을 강화하기 위해 관중은 일련의 부농 정책도 실시했다. 사민이 분가하여 농업에 정착하는 것과 같다. 농업 생산 관계 개혁: 토지의 쇠퇴, 권력의 평균 분배, 상품의 분배 끝까지 금지: 사치품이나 사치품 생산을 금지하고 농민 심리를 안정시킨다. 부역을 줄이고 농시를 놓치지 마라. 농업 위주, 다각 경영; 토지 관리 및 산림 보호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부유한 전문가에게 상을 주고, 농업 과학기술을 중시하다. 관중학파는 농업을 중시하고 수공업과 상업을 중시하며 농업, 공업, 상업의 조화 발전을 강조하여, 제나라 경제가 다른 나라에서 독보적으로 차별화되어 뚜렷한 상공업 경제 특징을 드러낸다. 관중학파는 "사, 농, 상, 사민, 국가의 석민", "천하를 다스리려면 재물이 없으면 천하를 다스릴 수 없다" 고 생각한다. 부는 세상을 덮고, 일은 세상을 덮지 않으며, 세상도 될 수 없다. 일은 세계를 덮지만, 설비는 세계를 덮지 않고, 세계가 될 수 없다. " 수공업과 상업의 역할을 중시하고 수공업자와 상인의 사회적 지위를 존중하다. 상공업의 발전을 장려하기 위해 관중은 시장의 건립과 건설을 중시하고, 공상관리기관을 설치하고, 품질관리와 상업도덕건설을 강화하고, 관산해에서 염철 전매 제도를 실시하고, 경세 조치를 취하고, 상인을 장려하고, 거시적 통제 수단으로 유통분야에 개입하고, 대외무역을 강화하여, 제나라 상공업이 번영하고, 진나라 시대의 가장 부유한 국가가 되었다. 2. 재세 관리에서 농업세의 형식을 대대적으로 개혁해야 하며, 상공업 세금 규칙에서' 가격에 세금이 포함되어 있다' 와' 적절한 방법' 에 주의해야 한다. 관중옹시 대대적인 세제 개혁은' 균전제' 를 기초로 한 것이다. "균등전제" 는 토지를 공개적으로 전용한 후 농민에게 임대하여, 그들이 집집에 가서 경작하고, 농민의 생산 적극성과 노동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속지 체감징은 토양의 비옥도에 따라 현물농업세를 서로 다른 액수로 징수하여 가능한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합리적으로 세금을 징수하는 것이다. 게다가, 그 해의 풍요도를 보고' 감소 징수' 하는 정책도 규정하고 있다. "큰 광산" 은 매 2 년마다 세금을 징수하고, 풍년에는 10 분의 3 을 받고, 연중에는 10 분의 2 를 받고, 이듬해에는 10 분의 1 을 받고, 흉년은 흉년이 경감될 때까지 거두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번 세제 개혁은 시대의 발전에 순응하여 당시 생산력 발전 수준의 수요에 적응하여' 양귀비 소산' 의 효과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노예제도의 생산관계를 와해시켜 상층건물을 봉건제로 전환시켰다. 그것의 역사적 역할은 거대하고,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국세의 경우 관중학파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나는 강제성이고 다른 하나는 자발성이다. 강제세는 토지세, 부동산세, 가축세, 인두세와 과일세를 포함한다. 관중학파는 이런 강제세는 가능한 적게 징수하거나 면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강제세는 어느 정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장 좋은 과세 형태는 간접세로, "그들이 무엇을 얻었는지 볼 수 있지만, 그들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볼 수 없다" 는 것이다. 즉, 특별한 징수 방식을 통해 사람들은 국가가 그들에게 주는 혜택만 볼 수 있고 요구한 행위는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런 세금은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납부할 뿐만 아니라 납부를 요구한다. 당시 제나라의 이런 세금에는 염철세, 어업세, 산택특세가 포함되어 있었다. 3. 금융유통은 화폐의 거시적 규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경중술로 국민경제를 통제하고 국가재정을 풍요롭게 한다. 관중학파는 화폐를 유통수단으로 삼아 국가 통치에 능한 군주가 화폐에 대한 통제를 통해 국계 민생의 상품을 지배함으로써 경제를 더욱 조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선 관중학파는 국가가 화폐의 주조와 분배를 통제하고, 화폐의 징수와 발행을 통해 주요 상품의 가격을 통제함으로써 전체 시장을 통제한다고 주장한다. 둘째, 관중학파는 돈의 양은 실제 상황에 따라 미리 조사, 통계, 종합 분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 번 관중학파는 화폐와 상품의 대응 관계를 최대한 활용하고,' 화폐가 무겁고, 만물이 가볍고, 화폐가 가볍고, 만물이 무겁다' 는 상호 작용 관계를 파악하고, 계획적이고 단계적으로 경중과 귀천을 조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구체적인 조작 방법은 싱겁게 살 때 사고, 무거울 때 파는 것이다. 일단 국가가 개입하면, 식량을 거두고 곡식을 판매 (판매) 하면 가격은 반대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다. 원래는 매우 싼 식량이었는데, 국가가 대량으로 저축을 하면 가격이 오를 것이다. 즉, "숨기는 것이 무겁다" 는 것이다. 반면에, 국가는 식량이 비쌀 때 대량으로 팔고, 가격은 또 하락할 것이다. 즉,' 모담' ('익도') 이다. 이렇게 하면 국가가 카메라를 통제하고 적절한 시간, 적당한 지역에서' 톡톡 두드리기' 할 수 있다. 반대로,' 천평으로' 의 조작은 물가를 평정하고, 잔여를 조절하고, 국민소득을 늘리는 목적, 즉 이른바' 민제어 식량화폐, 황금균형, 천하가 정해질 수 있다' ('산 ~ 수') 를 달성할 수 있다. 4. 대외 무역 방면에서 우리는 반응이 예민하고 서비스 열정이 있다. 제나라는 최초의 대외 개방 국가였기 때문에 건국 초부터 상공업과' 접목' 해 경제 외향성이 뚜렷했기 때문에 관중학파는 대외무역을 매우 중시하고, 대량의 세심하고 깊은 연구와 토론을 진행했다. 그들이 보기에 대외무역을 실시하는 것은 세계 부를 끌어들이고 강병의 번영을 실현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경중갑" 이 말한 바와 같이, "나라를 위해 천하의 부를 위해, 천하의 백성을 위해, 나라가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대외 무역 업무를 잘 하려면 우선 각국의 시장 시세를 면밀히 주시하고 각국의 시장 시세를 제때에 이해해야 한다. 둘째, 가격정책을 최대한 활용해 우리나라의 필요에 따라 어떤 물질을 수입하거나 수출하도록 독려하고, 세계의 모든 자원과 상품을 내가 쓰는 것, 즉' 천하에 의해 천하를 만든다' ('경중정' 참조); 셋째, 적극적으로 투자를 유치하고 관광업을 발전시킨다. 예를 들어, 세금 감면, 완벽한 서비스 체계 수립, 외국인 우대 대우를 해준다. 5. 소비지출 방면에서 우리는 특수한 상황에서의' 사치' 즉 소비 자극 생산을 확대하는 것을 제창한다. 관중학파는 소비 문제에 대해 독특한 분석을 했는데, 이는 전통적인 관점과는 다르다. 그들은 사치와 절약을 중시하는 것이지, 절약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우리는 평소 절약이 국가 재정에 미치는 중요성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치' 의 재정지출이 특정 시기에 특별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이들은 사회생산불황, 경기 침체기에 국부가 저축을 할 때 군주소비부분의 국가재정지출을 확대함으로써 전체 통치그룹과 사부자의 사치소비를 장려하고 동원해 생산을 자극하고 실업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 즉' 부자사치, 빈자 사치' ('사치')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관중학파는 일찍이 2000 여 년 전부터 생산과 소비의 관계를 예리하게 발견하고 적시에 소비 확대에 대한 정확한 명제를 제시하는 것은 참으로 귀중하다고 말해야 한다. 38-9 전국 시대 경제지도 요컨대 관중학파의 경제사상 체계는 중국 역사상 최초로 형성된 경제사상으로 후세 경제학자들에게 중시, 귀감, 상속을 받았다. 그 독특한 사고방식과 비범한 지혜와 전략은 우리가 진지하게 연구하고, 세심하게 발굴하고, 현재의 사회주의 경제 건설을 위해 봉사할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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