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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콘 기업 문화 기업 문화 건설 계획의 해석

요약: "만약 당신이 관리 모델을 바꾸지 않는다면, 아마도 이전 시대는 조수이고, 다음 시대는 실패자일 것이다." 세계 최대 대공업 폭스콘 회사는 반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9 건의 직원 점프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이 세계 5 대 기업은 일련의 추궁을 당했다. < P > 청화대 사회과 교수 나가덕, 대만에서 대륙으로 가서 가르치고, 폭스콘 같은 첨단 기술 대공업을 오랫동안 조사해 왔다. < P > 로자드는 폭스콘 문제가 사건이 아니라고 강조하며 기업이 생산 모델과 관리 모델을 바꿔야 하는 긴박성을 보여준다. "이런 군문화는 공장 관리에도 적합할 수 있지만, 이미 8, 9 이후에는 적합하지 않다." < P > 한때 성공한 군문화는 현재의 문제를 야기했다. < P > 나자드는 폭스콘 기업문화에 대해 먼저 좋고 나쁜 가치 판단을 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 P > 로자드는 8 년 넘게 첨단 기술 대행업체 내에서 미국 상인, 대만 상인을 포함한 조사를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폭스콘 문화는 그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형상적으로 말하면, 그것은 일종의 남성 문화, 강성 문화로, 비교적 사려 깊고 부드러운 느낌은 없다. 또는 일종의 군대 문화일 수도 있습니다. < P > 군대 안에서 규정이 많고 매우 엄격하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군 문화에서는 조금 잘못하면 엄중한 처벌과 책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로자드는 그가 접촉한 폭스콘 직원들이 매우 실용적이고 실용적이며 눈앞의 업무 효율성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 P > 사실, 폭스콘 문화는 한 시대를 대표하고, 공장 문화가 주도하는 시대이며, 그 시대에는 매우 성공적이고 중요하다. < P > 공장은 대부분 군대화 관리에 적합하다. 이런 모델은 오랫동안 시내에 들어가는 농민공에게 매우 적합하다. 이 농민공들은 어떻게 자제할 줄 모르기 때문에, 군화관리는 그들로 하여금 신속하게 규율을 이해하게 할 수 있다. 아마도 이것은 어느 정도 폭스콘 문화의 성공 지점일 것이다. < P > 현재 폭스콘 직원 중 8, 9% 가 이미 85% 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군 문화는 공장 관리에도 적합할 수 있지만, 이미 8, 9 이후에는 적합하지 않다. < P > 나가덕은 1 년 전부터 대륙에 와서 가르쳤는데, 그때는 7 대 이후 학생을 가르쳤고, 1 년 후 8 대 후의 학생을 가르쳤다. 8 년대 이후의 학생들은 비교적 창의적이고 생각이 있으며, 물론 개성이 있다. 8 이후에는 더욱 시민정신이 있다. 그들은 자원봉사를 즐기고, 동아리를 결성하고, 자기관리를 즐긴다. 그들은 자주력이 강하다. 그렇다면 기업으로서 이런 직원들이 스스로 혁신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 P > 이 집단에 직면했을 때, 과거에 잘 어울렸던 군 문화는 이제 곧 곤경에 처할 것 같다. 폭스콘 (WHO) 가 직면한 문제가 바로 이 점을 설명하고 있다. < P > 꿈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 P > 로가드는 직원 자살에 관한 문제에서 물질적인 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적 버팀목에서 비롯된다. 감정적 지원망이 풍부하고 지역사회 생활에 내장되어 있는 사람은 자살하기 쉽지 않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인력 관리에 있어서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은 원자화된 개인입니다. 그리고 폭스콘 정확히 그런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것은 폭스콘 초과 근무 시스템과 매우 관련이 있습니다. 폭스콘 군대 문화는 형제의 감정을 강조하는데, 초과근무 제도는 마침 이 물건을 망가뜨렸다. 폭스콘 급여 구조는 초과 근무를 장려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직원들은 야근 외에 지역사회 생활도 없고, 서로 감정적인 교류도 없었다.

이것은 또한 폭스콘 단독 현상이 아닙니다. 나는 시내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직원들이 야근을 매우 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들은 젊음을 틈타 더 많은 돈을 벌고 싶어합니다. 이러한 경향의 문제는 인적 자원이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다. 직원들은 실제로 자신의 미래를 대월하고 있다. 영국은 그해 산업혁명 이후에도 폭력, 범죄 등 많은 문제가 발생했고, 결국 정부는 일요일 법안을 내놓아 문제를 해결했다. 이는 국가가 이런 법안을 통과시켜 인적자원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앞서 말씀드린 문화개조는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지만, 폭스콘 들이 지금 해야 할 일은 야근시간을 줄이고 직원들의 여가 시간을 늘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자화된 개인이 서로 연결된 공동체를 형성하도록 장려하다. < P > 차세대 농민공은 이미 현재 공장 노동자들의 주력이다. 구세대 농민공은 농촌에 자체 농토가 있는데, 결국 다시 농촌으로 돌아가고 싶다. 따라서 그들은 실제로 도시 생활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들의 가장 큰 소원은 집에 가서 집을 지을 수 있고, 아이들은 학교에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P > 하지만 신세대 농민공은 다르다. 그들은 도시에서 자랐거나 시골에서 자랐더라도 더 이상 주요 농사 노동력이 아니다. 그들은 꿈을 안고 도시로 왔지만, 수십만 명과 함께 큰 공장에 몰려 매달 월급이 많지 않은 반면, 도시 생활은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임금과 수요 사이의 엄청난 격차에 직면하여, 그들의 당초의 꿈도 얼마 남지 않았다. 그들은 이런 일을 얼마나 해야 할지 몰라서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이미 폭스콘 자체의 일을 초월한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문제이다. 신세대 농민공은 도시 생활에 참여하려는 열망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들이 어떻게 만족할 수 있겠는가. 이러한 문제들은 누적되고 있다. 만약 이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자살만의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 < P > 자살사건은 폭스콘 변화를 강요한다. < P > 외부적으로 정부는 폭스콘 같은 기업에 대해 어떤 조치도 취할 수 없고, 한 기업의 문화에 대해 어떤 일도 할 수 없다. 그 정부는 오프사이드다. 그리고 만약 기업이 하는 일이 모두 합법적이라면, 우리는 실패하거나 확실히 개입할 수 없다. 그래서 더 많은 것은 기업 스스로 자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은 지도이다. 정책을 바꿔 이런 외환대공업산업 창출에 대한 격려를 줄임으로써 기업이 자신의 관리 모델을 바꾸도록 유도한다.

2 여 년 전의 상황을 되돌아보다. 지난 세기 8 년대 초반 이후 대만 지역 방직품은 중가로 최저가 아니면 일본에서 생산한 것이다. 그러나 대만에 비해 일본의 인건비는 훨씬 높다. 새로운 생산 모델과 관리 모델에 의존하고 있다. 대만도 당시 이런 설비를 도입했지만 처음에는 사용하지 않고 여전히 노무에 의존하고 있다. 아주 간단합니다. 인건비는 여전히 매우 낮습니다. 나중에 하이테크 인건비가 낮아짐에 따라 대만은 점차 생산 방식을 바꾸기 시작했다. 9 년대에는 생산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 P > 기술 노동력과 자본 비용이 모두 높고 인건비가 낮을 때 상인들은 반드시 군대 문화를 선택하여 관리한다. 그러나 기술 노동력과 자본이 충분히 싸면 기업이 관리 모델을 바꾸도록 강요하고 산업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나는 이 도로 대륙도 꼭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럼 이제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폭스콘 사례가 때마침 나타났다. 그것은 이런 변화를 설명한다. 만약 당신이 관리 방식을 바꾸지 않는다면, 아마도 이전 시대에는 당신이 조수였을 것이고, 다음 시대는 실패자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책편 곽샤오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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