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만두의 중심은 두바 광장이고, 도시 북부의 타밀 지역은 자조 여행자의 본거지이다. 대부분의 경제형 호텔은 태국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오래되고 깊고 불규칙한 골목길이 향수를 만족시킬 수 있다.
두바 광장에는 네팔이 16 세기부터 19 세기까지의 역사 건축물이 포함되어 있다. 광장에는 항상 50 여 개의 절과 궁전이 있어 중세 이래 원래의 건축 양식과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두바 광장의 절과 고적은 비슷해 보인다. 구분하기 쉽도록 광장을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살아 있는 여신 신전, 나라얀 신전, 시바 신전, 시바 바디 신전 등이다. 광장의 두 번째 부분은 플라타부마라 왕의 조각상, 하노만원숭이 신전, 쿠리수나 신전 (드구타주레 신전, 가자나 신전, 고비나 신전 등) 이다. 두바 광장 입구 왼쪽에 있는 것은 살아있는 여신인 바할입니다. 이 건물에는 흰 담장 목창이 하나 있는데, 문단에는 색색의 돌사자 두 마리가 있고, 창문에는 많은 조각상과 공작새 무늬가 새겨져 있다. 이 절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아트리움이 18 세기 중반의 건물로, 살아있는 불산의 여신이 그 안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두바 광장 제 1 부 끝에는 모퉁이에 위치한 시바와디 신전이 있습니다. 주로 붉은 벽돌로 지은 이 절은 광장 맞은편에 있는 살아있는 여신사 맞은편에 있다. 이 절에는 힌두교 대사에게 파괴된 시바 신과 그의 아내 바와디가 모셔져 있다. 조각상은 모두 간단한 목각으로 조각한 것이다.
두바 광장의 두 번째 부분은 기둥 위에 우뚝 솟은 플라타부마라 왕의 조각상부터 시작한다. 이 지역의 역사 건축물 대부분이 마라 국왕이 지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이 조각상을 기념으로 세웠다. 아트리움으로 들어가기 전의 길 왼쪽에는 팔각형의 규사나 신전이 있는데, 시바 신의 여덟 번째 화신이다. 세계에서 그의 업적은 네팔인들의 큰 숭배를 받았으며, 카트만두에는 이 신을 모시는 절이 곳곳에 있었다.
마라 왕의 조각상 왼쪽에 있는 것은 드구타레주 신전이다. 이 절 위에는 전 왕의 개인 기도실이 있다. 국왕을 마주한 조각상 기둥은 가카나 신전으로 17 세기에 지어졌으며 지붕은 이중 경사 기둥으로 지탱되었다. 이 절 건축의 가장 특별한 점은 모든 와사찰의 기둥에 매우 정교하게 조각한 남녀 성교 패턴이 있다는 것이다.
드구타레주사의 측벽 뒷면에는 칼 바라프의 돋을새김들이 건물 한 구석에 박혀 있었다. 이 험상궂은 흑바라프 조각상은 보석과 두개골로 구성된 왕관으로 만들어졌고, 하얀 눈과 송곳니가 폭발하고, 몇 손은 각각 검, 도끼, 방패, 두개골을 쥐고, 한 구의 시신은 발바닥에 서 있었다. 이 조각상은 시바의 가장 무서운 화신이며, 대부분의 네팔 사람들은 당신이 흑바라프의 조각상 앞에 누워 있다면 앞으로 천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라 왕의 조각상이 있는 역사 유적을 가로질러 앞에는 일련의 건물이 있다. 그중 한 신의 조각상이 하누만 도카 (Hanuman Dhoka) 의 입구에 서 있는데, 그것은 빨간 망토를 쓴 우산 아래에 서 있다. 원숭이 신 하노만은 로모 왕자의 승산이다. 로모옌나의 서사시' 로모옌나' 에서 비슈노의 화신으로 네팔 사람들은 이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황실 사당
Thamel (타밀 지구) 은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이 모이는 곳이다. 여행사, 호텔, 국제 풍미가 있는 식당, 수공예품 상점, 서점, 외환상점 등 많은 관광시설이 있습니다. "캐나다의 작은 홍콩" 이라고 불립니다. 이곳에서는 네팔 민족의 특색을 지닌 수공예품, 쿠르카 군도, 스카프, 금은액세서리, 시계, 자조 여행을 갖춘 등산 하이킹 장비를 살 수 있습니다. 각종 풍미의 식당도 일본, 한국, 이탈리아, 멕시코, 태국 음식점에서 중국 음식점에 이르기까지 깨끗하고 좁은 골목길에 흩어져 있다. 밤이 되면 작은 술집에 와서 음악이 은은한 맥주 한 잔을 마시면 완전히 긴장을 풀 수 있다.
스와얀브라트
Swayambhu Nath 는 5 세기에 지어졌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성지 중 하나이다. 부처는 앞에 독실한 신도들이 걸어온 돌계단을 응시하며 불교도의 진실한 경배를 기다리고 있다. 금빛 첨탑은 5 세기에 세워진 불탑에 많은 신비한 색채를 부여했다. 스와얀브라트는 네팔의 상징 중 하나로 이미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파스파티나
Paspa 의 Pashupati Nath 는 기원 5 세기에 세워진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이며 힌두교의 성지 중 하나로 멸망의 신 시바를 모시는 데 쓰인다. 중국인 관광객도' 분시신묘' 라고 부른다. 파스파의 티나 신전 밖에 있는 바그마티 강에는 6 개의 석두 화장대가 있어 네팔 힌두교도들이 노천 화장을 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힌트: 비힌두교도들은 파사의 티나 신전의 본당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부드나트
부다나트 (Boudha Nath) 는 세계에서 가장 큰 불탑으로, 카도시 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라고 한다. 대신의 눈은 카트만두 계곡을 내려다보고 있다. 3 층 팔각형 플랫폼이 웅장한 기세를 돋보이게 한다. 순례자들은 대부분 네팔, 중국, 티베트, 부탄에서 온 티베트 불교 신자들이다. 근처에 티베트족 정착지가 있다.
불탑의 외권은 티베트 종교용품과 수공예품을 전문으로 하는 많은 상점들로 둘러싸여 있다. 당카, 장담요, 마스크, 장칼, 액세서리 등을 팔아요. 관광객들이 식사를 하고 차를 마시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옥상식당도 있다. 보다하버드타는 중국, 티베트, 네팔의 무역 요로에 위치하여 네팔 티베트 불교의 중요한 성지가 되었다. 환벽 외벽에는 147 오목한 벽단이 있고, 경륜과 108 선불상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신자들은 기도할 때 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구슬을 뽑거나 경을 읽으면서 회전통을 돌려야 한다.
버드강 궁전
바크타푸르 두바 광장 (Bhaktapur Durbar Square), 일명 바크타푸르는 카트만두의 세 도시 중 하나로 카트만두에서 동쪽으로 약13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13 세기부터 18 세기까지 이곳은 독립된 마라 왕국의 수도이다. 이 도시는' 노천 박물관' 이라고 불린다. 마라 왕조에는 많은 궁전, 정원, 절, 조각상 등을 포함한 500 년 된 왕실 궁전이 있다. 중세 네팔 예술의 정화와 보고로 불린다. 이 가운데 금문과 55 창궁은 빼놓을 수 없는 예술 보물로 정교한 청동 주조와 목각으로 유명하다. 궁전 광장에서 멀지 않은 Gnata Pyrah 사, 유명한 5 층탑은 네팔에서 가장 높은 절 건물입니다.
푸투타
Boudhanath 는 카트만두 루프의 동쪽 1 킬로미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Futunat 는 "땅을 느끼다" 를 의미합니다. 푸투나타는 네팔에서 가장 큰 불탑으로 높이 38 미터, 둘레 100 미터입니다. 보탑에는 구버가예버의 유물이 있다고 하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12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고 한다. 이 탑에는' 이슬탑' 이라는 네와드 이름도 있다. 그 해에 탑을 건설했을 때 네팔은 가뭄으로 물을 얻지 못했고, 탑을 짓는 사람들은 이슬과 깁스를 수집했다. 16 세기에 마닝교의 라마가 이 보탑을 보수했다. 19 세기 중엽부터 20 세기 중엽까지 이 탑은 중국 라마가 주관했다. 탑의 규모는 스와양부사보다 더 크다. 이 탑은 탑 기초, 탑 바닥, 탑 원뿔, 탑 크라운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키는 바닥에 떨어졌고, 거대한 돔 모양의 지붕이었고, 타키는 지붕의 중심 위에 놓여 있었다. 탑은 정사각형으로 양쪽에 큰 눈을 그려 의식을 상징한다. 여기 위에 있는 피라미드 * * * 에는 13 계단이 있어 부처님이 되는 단계를 나타냅니다. 탑관은 부처를 상징한다. 동그란 탑은 몇 미터 떨어진 외부 고리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반지벽의 외벽에는 147 오목한 벽단이 있고, 경륜이 안쪽으로 걸려 있고, 경륜 안쪽에는 108 선불상이 있다.
이곳은 한때 한 마을일 뿐이다. 1950 년대 이래로 이곳은 줄곧 티베트민이 집중된 지역이었다.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주변에는 많은 종교용품점이 있다. 부근에는 티베트 불교 니마파, 가거거파, 그루파, 사가파 등 30 여 개의 절이 있다.
스와얀부 사원
스와양부사 (Swayambu Temple) 는 카트만두 서쪽 순환로 언덕에 위치해 기원 3 세기에 세워진 네팔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이자 유명한 불교 성지이다. Swayambu 는 "자체 조명" 을 의미합니다. 원래 칠불 중의 피파 시체 부처가 여기에 연근을 던졌다고 전해진다. 앞으로 이곳에서 연꽃이 자라나고 호수가 풍요로운 땅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와양부사의 소재지는 비루의 시신 부처가 연꽃을 심는 곳이다. 석가모니버의 발자취도 이곳에 왔었다. 산비탈 동쪽 계단 옆에는 여전히 문수보살의 발자국이 있다. 연꽃땅콩 스님과 티베트 밀종의 아디협은 여러 차례 이곳에 머물렀다. 1234 년 불교센터가 되다. 입장료는 50 루피입니다.
사탑 꼭대기에 우뚝 솟은 거대한 불탑은 모양이 특이하고, 건축 스타일은 대략 포투나타와 비슷하며, 원형기 직경 20 미터, 탑고 10 미터입니다. 타키 주위에 큰 눈을 그려라. 타키 위의 피라미드도 13 계단, 꼭대기는 뾰족한 탑관이다. 피라미드의 표면에는 구리나 금박이 박혀 있다. 순백색의 탑, 금빛 탑, 높이 솟은 천막, 보위가 햇빛에 번쩍이며 눈부시게 빛난다. 절을 내려다보다. 카트만두의 파노라마가 눈에 선하다.
Pashupatinat
Pashupatinath 는 5 세기에 건설되어 남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힌두교 사원이다. 그것은 세인트강 바그와티 강가에 위치해 있으며, 부지면적은 260 헥타르이다. 절 주체는 타워 건물로 주변에 많은 작은 절이 있어 주체 건물과 함께 달을 치켜세우는 기세를 형성하고 있다. 이 절은 힌두교에 바치는 시바 신이고,' 파슈우파티' 는 시바 신의 또 다른 이름이다. "파슈" 는 중생의 뜻이고, "패티" 는 주님의 뜻이며, 합치면 중생의 주이다. 바그마티 강변에 멀지 않은 곳에 플랫폼이 세워졌다. 힌두교도들은 죽은 후에 무대에서 화장을 했다. 화장 후 유골이 강으로 쓸려 강을 따라 내려가 하늘을 나타낸다. 입장권 250 루피, 팸플릿이 있습니다.
나구나라양사
창구나라양사 (Changgu Narayan Temple) 는 카트만두 밸리에서 북동쪽으로 약 2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기원 4 세기 리처드 왕조의 왕만데브 (King Mandev) 에 의해 처음 건설되어 5 세기에 정식으로 완공되었다. 네팔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교 보탑 사원입니다. 카트만두 계곡보다 153 미터 높고 계곡이 내려다보인다. 묘문 금과은 장식이 매우 휘황찬란하다. 입구의 오른쪽에는 만데프 왕의 공적을 기념하는 돌기둥이 서 있다. 절은 주로 비슈누 (비슈누) 와 그 10 개의 화신을 모시고 있다.
동명 계곡
전하는 바에 따르면 카트만두는 한때 큰 호수였다고 한다. 불교도들은 만주가 마검으로 주변 산봉우리를 쪼개고 호수의 물을 말려 오늘날의 카트만두 계곡을 형성했다고 생각한다. 힌두교도들은 힌두교 신 크리히나가 번개로 산봉우리를 쪼개 코바 협곡을 형성했다고 주장한다. 과학자들은 카트만두 계곡이 고대에는 확실히 물에 잠겼고, 계곡의 강은 남쪽으로 코바 협곡을 흐르고 있다고 확신한다.
Pasupatinas: 유네스코 세계유산은 네팔의 힌두교 성지로 절, 신단, 시바신 및 기타 신의 조각품이 있습니다. 시바 신을 모시는 신전 중 하나는 기원 879 년에 지어졌으며, 현재 후파 왕 티드라가 기원 1697 년에 보존한 금도금된 지붕, 은색의 문과 창문, 그리고 정교하게 조각한 목조각으로 장식된 타워 건축물이 있다. 절에 시바 조각품과 남아시아 각지에서 온 힌두교 순례자들이 줄지어 서 있다. 바이고마티강은 옆에서 흐르고 아리안 화장장은 근처에 있다.
Bu Dahners: 유네스코 세계유산, 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불탑 중 하나이며 네팔 티베트 불교의 중점이기도 합니다.
이 36 미터 높이의 백탑은 고대에는 티베트로 가는 무역 노선이었다. 수세기 동안 이곳은 티베트 상인들이 쉬고 기도하는 곳이다. 1950 년대에 많은 티베트 난민들이 네팔로 몰려들어 머물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여기에 대량의 절을 건설하여 네팔의 작은 티베트를 형성하여 티베트족 풍속을 이해하는 이상적인 장소이다. 많은 사람들은 부다나스가 15 세기에 지어졌다고 생각하는데, 이곳의 노점에는 티베트 장신구, 수공 카펫, 가면, 장칼 등이 곳곳에 판매되고 있다.
히아임 하나스 (Hanas, Shyam): 유네스코 세계유산은 이 협곡이 히아임의 Shimhanas (생명의 신) 와 하나스 여단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도중에 아름다운 호수를 지나니 한 송이 이상의 연꽃이 호수에서 반짝 빛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남부 산에 협곡을 파서 호수의 물을 배출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호수 침대에 정착했고, 그때부터 사람들은 카트만두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남쪽 산꼭대기의 절이 성지가 되었다. 히암하가 협곡에서 가장 중요한 땅이다. 나가준 산기슭의 훈제 소시지처럼 생긴 것은 협곡을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카트만두에는 신화 세계로 들어갈 수 있는 유명한 절이 많이 있습니다.
테멜
Thamel 은 양삭의 서쪽 거리, 베이징의 남징고골목, 방콕의 고산길처럼 관광업에 종사하는 캐나다 상인들이 관광객의 수요에 따라 모이는 관광기지다. 이곳에서는 여행자들이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관광자원을 찾을 수 있다. 각종 유스호스텔, 크고 작은 환전소, 각양각색의 기념품 가게, 심지어 세탁실, 피시방 등이다. 오는 관광객들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필요하다면, 우리는 있습니다.
타밀에 모인 거의 모든 배낭객이 세계 각지에서 왔다. 그들은 젊고 활력이 넘친다. 매일 아침 네팔에 대한 그들의 열정이 타밀을 깨웠다. 89 시, 식당의 판매성, 호텔의 인사 소리, 상점과 환전점의 흥정 소리가 모두 여기에 무한한 청춘의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었다. 아마도 그들의 도착과 모임 때문인지 이 오래된 도시는 청춘의 활력을 발산하고 있다.
태국 메이어 지역은 보통 자유여행객이 배에서 내린 후 첫 정거장으로 택시를 타면 약 250 루피가 든다. 친절한 운전자는 귀찮지 않고 짐을 들어줄 수 있어서 열정적이지 않다. 하지만 여행 성수기에는 테멜의 방이 긴장돼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림가든
이 정원은 1920 년 재상의 아들이 지은 것으로, 자신의 거처를 건설하려는 의도였다. 이 정원의 디자인은 건설자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 준다: 서유럽 건축 스타일과 네팔 지방 특색의 독특한 결합. 정원의 주색은 흰색이고, 주체건물, 파빌리온 누각, 연못, 조각상은 모두 백석으로 만들어져 꿈의 순수함과 신성함을 돋보이게 한다. 동시에 건축가는 재배를 위해 많은 외래 식물을 도입했고, 식물의 다채로운 색채와 흠잡을 데 없는 건물은 완벽한 환상적인 화면을 형성했다. 카두에서는 시내에서는 공공 녹화 조치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꿈의 정원은 번화한 도시의 저택을 천국으로 만들었다. 이곳의 환경은 조용하고 평화로웠고, 많은 커플들도 그것을 데이트의 첫 번째 선택으로 꼽았다.
몽환화원은 한때 황폐했지만 네팔 정부는 나중에 다시 포장하고 관광시설을 많이 늘렸으며 관광객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식당과 커피 바를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