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외환 플랫폼 - 일본 애니메이션 개발 현황

일본 애니메이션 개발 현황

일본은' 애니메이션 왕국' 이라고 불리며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생산국이자 수출국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작품 중 60% 이상이 일본에서 왔으며 유럽의 비율은 80% 이상으로 높다. 일본의 각종 문화산업 중에서도 영화관과 방송국에서 방영되는 각종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각종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거리로 가득 차서 이미 잡지 텔레비전의 범주를 넘어 일본 사회의 구석구석으로 스며들었다.

국내와 국제에서의 일본 애니메이션의 영향력은 만만치 않다. 우선, 애니메이션 문화는 일본에 두터운 외환수입을 가져다 주었고, 이미 일본의 세 번째 지주산업이 되었다. 둘째, 일본 애니메이션은 어느 정도' 문화 침략' 의 역할을 했다. 제작진이 일본 만화를 만들 때 항상 의도적으로 일본의 가치관과 정치문화적 사고를 혼동한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에 따라 다른 나라의 소비자들은 일본 만화를 소비할 때' 일본 의지' 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은 일본 이미지에 가산점을 줄 수 있다. 일본 만화계의 인물은 성별, 나이, 충절, 간사함, 미추를 불문하고 모두 이미지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가 일본인의 생활방식과 국가 이미지에 대해 좋은 인식을 갖게 하는 것이다.

현재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연간 매출액은 230 조 엔에 달하며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산업이 되고 있다. 넓은 의미에서 애니메이션 산업은 이미 일본 GDP 의 10% 를 차지하고 있다. 일본 무역진흥기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05 년 일본 애니메이션 및 관련 제품이 미국에 판매된 총수입은 43 억 5900 만 달러로 일본 철강 수출 미국 총수익의 4 배에 달했다. 만화, 애니메이션, 서적, 시청각 제품, 프랜차이즈 주변 제품이 일본에서 일련의' 산업 체인' 을 형성하여 일본 경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할리우드 영화가 미국산 제품보다 세계적으로 점점 더 널리 침투할 수 있는 것을 보고 일본도 국제문화에서 자신의 지위를 추구하기 시작했고, 애니메이션은 일본 정부의 주목을 받아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일본 경제를 국책으로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