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게임통화
비디오 게임에서 게임을 자주 하는 친구들은 게임화폐를 사야 각종 게임기를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곳의 게임화폐는 디지털 화폐의 일종이다. 그것은 화학 물질로 만든 동전으로 시장에서 사용할 수 없다. 비디오 게임 시장의 게임기 중에만 약간의 사용 가치가 있다. 일단 비디오 게임에서 벗어나 시장에서 사용하면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둘째,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개념은 일찍이 한 일본 학자가 제기한 것이다. 디지털 통화의 한 형태이며, 거래 방식은 점대점일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이 슈퍼마켓에서 환전하는 비트코인은 앞으로 이 슈퍼마켓에서만 먹을 수 있고, 다른 슈퍼마켓은 이 비트코인을 받아들일 수 없다. 비트코인의 장점은 방향 투자처럼 더 편리하고 빠르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도 인터넷에서 발행한 화폐로 일본 회사가 개발한 전자화폐이다.
셋째, 디지털 통화, 중국
최근 몇 년 동안 중국도 자신의 R&D 계획을 시작했고, 중국 디지털 통화의 개념을 정식으로 제시했는데, 이는 가상 통화와는 다르다. 진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는데, 그 한계는 온라인 게임에 있지 않다. 현실 세계에서 상품을 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금과 같은 통용 등가물이다. 앞으로 디지털 화폐가 실현될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위챗 알리페이를 대체할 가능성이 높으며, 세 번째로 큰 지불 방식이 될 수 있으며,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