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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온라인뱅킹, Web2.0 기반의 2세대 온라인뱅킹

1. 가상, 온라인 뱅킹은 사용자 단말기와 은행 네트워크 서비스로 구성된 가상화된 플랫폼으로, 물리적 건물, 장식, 지점 관리자가 필요하지 않으며 웹사이트 주소만 있으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은행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nytime, Anywhere, Anyhow, 즉 "AAA" 서비스를 구현합니다.

2. 확장성, 서비스 제공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광범위한 서비스 접근성을 달성합니다. 모든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은행 서비스에 액세스하기 위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컴퓨터(향후 휴대폰)만 있으면 됩니다. 전통적인 은행 지점 채널과 비교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3. 혁신. 인터넷 기반 온라인 뱅킹은 지점에 비해 몇 가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대중화로 인해 온라인 뱅킹의 한계통신비용은 0에 가까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뱅킹 채널의 확장과 비교하여 온라인 뱅킹은 크고 작은 은행 모두에게 동등한 혁신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은행은 규모에 관계없이 금융 서비스 혁신과 새롭고 개인화되고 다양한 상품 출시를 통해 시장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금융 상품과 서비스는 소수 지점의 제약을 뛰어넘어 세계 어느 곳으로나 서비스를 확장하고 은행의 브랜드와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저렴한 비용. 은행 지점에 비해 비용은 수입의 약 15~20%에 불과한 반면, 온라인 뱅킹 계좌의 비용은 매우 낮습니다. 소득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온라인뱅킹은 독특한 특성과 장점으로 인해 은행의 중요한 전략 채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온라인 뱅킹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 주요 발현은 현재 1세대 온라인뱅킹이 은행 중심의 온라인 거래채널이라는 점이다. 은행의 주된 목표는 온라인 거래 제공(시발점은 장외거래 셀프서비스)이다. 이는 인터넷을 너무 많이 반영하지 않으며 특히 Web2.0은 새로운 개발 동향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사용자가 온라인 뱅킹에 로그인하면 동일한 서비스, 동일한 상품 추천 및 동일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날의 은행 온라인 뱅킹 채널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플랫폼이 아닌 은행 중심의 거래 플랫폼이다. 인터넷의 발전(특히 Web 2.0의 급속한 발전), 시장 변화, 경쟁업체의 압력, 점점 더 개인화되는 고객의 요구로 인해. 기존의 거래 중심 온라인 뱅킹 채널은 더 이상 뱅킹 비즈니스 개발 요구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1. 시장의 압력

현재 국내 은행들은 은행의 상업 운영 과정을 비교적 늦게 시작하고 있으며 중개 사업도 상대적으로 단일화되어 있습니다. 해외 선진국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다음은 국내 은행과 서구 상업은행의 수입원에 대한 차트입니다.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서구 상업은행의 수입 비중은 대부분 금융 부가가치 서비스에서 비롯됩니다. 국내 시중은행의 수익은 대부분 중개업에서 나오는 반면, 국내 시중은행의 수익은 대부분 이자차액에서 나온다. 현 상황을 역전시키기 위해서는 국내 시중은행들이 변화를 거쳐 중개사업 수익을 적극적으로 육성·증대해야 한다. 고객이 은행에 연락하는 접점인 은행 채널은 채널 시스템에서 고객을 세분화하고 다양한 유형의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궁극적으로 은행 채널을 거래 중심 채널에서 고객 중심 채널로 전환해야 합니다. 센터는 은행이 채널을 변화시키는 원동력 중 하나이며, 온라인 뱅킹은 가장 중요한 채널 중 하나입니다.

2. 경쟁사의 압박

요즘 은행 간 금융상품의 동질성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즉, 한 은행이 혁신적인 금융상품을 출시하면, 다른 은행들도 한 달 안에 유사한 금융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는 점에서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풀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 대형 은행의 경우 경쟁이 특히 치열합니다. 처음으로 새로운 사업과 제품을 운영하기 시작하면 경쟁자들의 치열한 압박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원래의 전통적으로 유리했던 사업도 새로운 경쟁자의 영향을 받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전통적인 사업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유지하면서 상대방의 유리한 영역에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가가 현재 크고 작은 은행들의 화두가 되었습니다. 은행이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핵심은 상품 자체에서 서비스, 브랜드, 고객 충성도 등 '소프트 지표'로 옮겨갈 것입니다. 우리는 업계 전반의 은행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속 가능한 이익 성장의 길을 찾기 위해서는 고객 이전 가치에 주목하고 경쟁사보다 더 높은 고객 이전 가치를 제공하는 관점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3. 고객의 압력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Web2.0의 개념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Next Generation' 그룹(Internet Next Generation은 30세 미만, 인터넷과 함께 성장하며 개인화된 삶, 자유, 즐거움을 옹호하고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등을 의미함)을 말하며, 인터넷의 새로운 세대는 급속히 중도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회에서의 힘. 통계에 따르면 2010년까지 사회 노동력의 40%가 "인터넷 차세대"로 구성될 것입니다.

차세대 인터넷은 '사회 분열'의 심화를 가져올 것이다. 20세기에는 출시된 제품이 80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1세기 소위 '소비자 주권 시대'의 도래는 동일한 요구를 가진 고객이 점점 줄어들고 고객의 요구가 더욱 다양해지고 개인화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은행은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좋은 고객 경험과 고객 충성도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 사항과 구매 행동을 더 깊이 연구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맞춤형" 서비스가 필연적으로 비용의 급격한 증가(프라이빗 뱅킹 서비스 등)를 가져오므로 비용 제약으로 인해 기존 매장이 개인화 서비스를 대규모로 홍보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의 지속적인 발전(특히 Web 2.0의 탄생)으로 인해 인터넷의 고유한 특성을 활용한 "대량 맞춤화"(개인화된 서비스 요구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저비용 요구 사항도 충족함) 대량 생산)은 은행 전자 채널을 통해 가능합니다.

소비자 품질의 지속적인 개선과 은행 상품 및 서비스의 동질성으로 인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가장 큰 혜택을 줄 수 있는 은행을 선택하는 데 점점 더 합리적이 될 것입니다. 편익극대화는 소비자에 대한 상대적 개념으로, 기본적으로 총고객가치와 총고객비용의 차이에 반영되는데, 이러한 차이를 마케팅에서는 고객이전가치라고 한다. 그 중 총고객가치는 제품가치, 서비스가치, 인적가치, 이미지가치 등 고객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얻는 일련의 이익을 말하며, 총고객비용은 평가, 또는 금전적 비용, 시간적 비용, 물리적 비용, 에너지 비용 등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고객이 부담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용. 공식은 고객 이전 가치 = 총 고객 가치 – 총 고객 비용으로 표현됩니다.

이에 따라 은행의 핵심경쟁력은 상품 및 리스크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점차 전환될 것입니다. 은행이 시장에서 더 높은 경쟁적 위치를 갖기를 원한다면, 고객에게 경쟁사보다 더 높은 고객 이전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즉, 고객 이전 가치에서 우위를 점해야 합니다. 이는 은행이 비즈니스 서비스에서 자사 상품의 가치를 어떻게 종합적으로 설계하고 평가하여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은행의 전반적인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매우 중요합니다.

요구는 변화를 주도합니다. 현재의 온라인 뱅킹 개념, 기술, 기능 및 경험은 더 이상 현재 상업 은행의 비즈니스 개발 요구를 충족할 수 없으며 차세대 온라인 은행이 필요합니다. Web2.0은 은행의 비즈니스 발전과 함께하는 개념, 기술 및 경험입니다. Web 2.0에 관해 기술자는 기술이라고 말하고, 마케팅 담당자는 마케팅이라고 말하고, 디자이너는 고객 경험이라고 말하고, 기업가는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말합니다. Web 2.0은 이 모든 것 이상일 수 있고 Web 2.0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서로 다른 의미를 갖기 때문에 이러한 진술은 사실이기도 하고 거짓이기도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모델과 기술 수준이라는 두 가지 수준에서 Web 2.0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웹 2.0 비즈니스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

C2C 전자상거래, 비디오 기반 마케팅, 롱테일 이론 등 웹 2.0에서 파생된 많은 비즈니스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등, 그래서 셀 수 없이 많은 예가 있습니다.

핵심 아이디어는 전통적인 기업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웹 2.0 시대에 최종 사용자는 커뮤니티의 인기, 블로그/위키의 인기, 비디오/플래시의 인기, 태그의 광범위한 적용, 제품 및 서비스 경험 피드백에 대한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 네트워크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최종 사용자 등. 최종 사용자는 더 이상 기업 정보 및 서비스의 단순한 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정보 및 서비스 제공자이기도 합니다. 웹 2.0 시대는 사용자가 주인공인 시대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요구와 사용자 경험에 더욱 주목하게 될 것입니다.

2. 웹 2.0 기술

웹 2.0은 네트워크가 풍부한 클라이언트 기술로 웹 2.0 기술의 인기로 인해 Dojo와 같은 뛰어난 AJAX 프레임워크가 탄생했습니다. jQuery, 프로토타입, Ext 등 이러한 Ajax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Web 2.0 애플리케이션은 매우 풍부한 프레젠테이션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Web2.0에는 또 다른 중요한 기술이 있는데 바로 매쉬업(Mashup) 기술이다. Mashup 기술과 표준의 출현과 발전은 Web2.0의 개발을 크게 촉진시켰으며, Web2.0 애플리케이션은 MashupWidgets 형태로 서비스를 게시하고, Mashup 기술을 통해 다양한 위젯을 쉽게 결합하여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Atom, Restful, JSON 등 Web 2.0 기술이 시리즈로 존재합니다.

웹 2.0 개념과 기술은 많은 산업, 특히 소셜 네트워크와 소매 산업에 적용되었습니다. 비록 은행권에서 뒤늦게 시작됐지만 그 영향력은 점차 커지고 있다. IBM은 Web 2.0 기술 측면뿐만 아니라 Web 2.0 기반 산업 솔루션 측면에서도 전체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른 산업에서는 검색 산업에서는 Google, Baidu, 전자상거래에서는 Ebay, TaoBao 등, 커뮤니티에서는 Facebook, Youtube 등 Web 2.0의 개념과 적용이 매우 널리 퍼져 있습니다. 보다 보수적인 은행 업계에 비해 Web2.0 애플리케이션은 늦게 시작되었으며 일부 단순한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일 뿐입니다. 그러나 Web2.0은 은행 네트워크에 점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국 ING 그룹의 한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제 Web 2.0을 채택하지 않는 것은 Web 2.0을 채택하는 것보다 은행에 훨씬 더 큰 위험을 초래합니다.

1.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Web2.0이 가져오는 개념적 영향은 Taobao, Ebay 및 기타 Web2.0 전자 제품과 같은 기술적 영향보다 훨씬 큽니다. 커머스는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개념을 전복시켰습니다. 은행 업계에서도 웹 2.0의 발전으로 혁신적인 금융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가 등장할 것입니다. 사용자 중심의 Web 2.0 사고에 초점을 맞추면 은행은 시장 요구를 충족하는 더 많은 서비스를 혁신하고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Web 2.0 기반의 혁신적인 소액대출 사례입니다.

C2C 소액대출 사례: 전통적인 시중은행은 고객에게 서비스나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은행은 유일한 서비스 제공자입니다. 이는 전형적인 B2C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Zopa라는 웹사이트(아래 사진 참조)가 수행하는 사업은 전통적인 은행업에 속하지 않으며,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이 매우 편리하게 소액 대출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본 C2C 뱅킹 비즈니스 모델은 Web2.0 개념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입니다. 이는 또한 은행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큰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으며 은행은 웹 2.0의 개념과 기술을 채택하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많고 더 나은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출현이 일어날 것입니다. 곧 은행의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운영과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 고객과 자금의 분리

Web2.0은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미치므로 은행 산업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대표적인 예가 타오바오, 이베이 등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다수의 은행 고객을 빼앗아갔고, 알리페이 등 온라인 결제 기관도 막대한 은행 자금과 사업을 빼앗아간 것이다. 혼합 금융 운영이 완전히 발전함에 따라 은행은 다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고 동일한 다른 기관도 금융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은행산업은 기회에 직면하는 동시에 치열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온라인 뱅킹은 상대적으로 공정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은행이 시장 수요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혁신하고 지속적으로 출시할 수 있다면 온라인 뱅킹을 통해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전 세계에 홍보하고 경쟁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소규모 은행에는 시장을 재분할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의 경우 온라인 뱅킹 채널을 변화시키지 않으면 점점 더 많은 고객을 잃게 되고 다른 산업이나 회사에서 고품질 자원을 빼앗게 됩니다.

3. 커뮤니티 기반 재무 관리

전통적인 재무 관리에서는 은행 금융 전문가나 계좌 관리자가 은행 고객에게 금융 컨설팅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Web2.0의 발전으로 인해 사용자는 정보와 서비스를 받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험과 경험이 정보와 서비스의 제공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고객이 더 쉽게 신뢰하고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eb 2.0 소셜 네트워크와 뱅킹 비즈니스의 결합을 기반으로 커뮤니티 기반의 재무관리 방법을 도출할 수 있다.

4. 풍부한 사용자 경험

현재 대부분의 은행의 온라인 뱅킹 사용자 경험은 열악합니다. Web 2.0 클라이언트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은행은 대량의 텍스트와 같은 온라인 서비스를 표시하기 위해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Flash 비디오나 풍부한 차트를 사용하면 사용자 경험이 훨씬 좋아질 것입니다.

· 글로벌 새로 고침. Web 2.0 기술을 사용하면 부분 새로 고침이 가능하며 고객 경험과 사용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더 많은 사용자 부가 가치 서비스를 통합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 지도 또는 BaiDu 지도를 온라인 뱅킹 서비스에 통합하고 은행 지점과 결합하여 풍부한 지점 주소, 지점 서비스 상태 및 기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은행 서비스와 재무 관리 경험을 실시간으로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환경을 제공합니다.

· 온라인 매뉴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eb 2.0 기술과 은행 비즈니스 개발 요구를 결합하여 Web 2.0 기반의 차세대 온라인 뱅킹이 탄생했습니다. 기존 은행 중심의 온라인 뱅킹과 비교했을 때 Web 2.0 기반의 차세대 온라인 뱅킹은 온라인 금융 슈퍼마켓이자 최종 사용자에게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1 온라인 금융 슈퍼마켓: 혼합 운영이 점차 발전하고 심화됨에 따라 전통적인 은행업, 보험, 펀드, 선물, 금, 외환 등 온라인 뱅킹 상품이 점점 더 다양해질 것입니다. 온라인뱅킹은 단순한 온라인 거래 플랫폼이 아닌 고객이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금융슈퍼마켓입니다.

2. 고객 중심의 마케팅 플랫폼: 한편으로는 사회가 세분화되면서 인터넷 2세대가 사회의 주요 노동력으로 자리잡았고, 고객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으며, 반면에 온라인 은행은 점점 더 많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적합한 고객이 매우 편리하게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적합한 채널을 통해 온라인 은행에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순과 도전. 고객 중심 마케팅 플랫폼은 무엇보다도 개인화된 온라인 채널입니다. 고객마다 로그인 후 다양한 서비스를 볼 수 있으며, 심지어 다양한 배경, 스타일, 색상, 추천 서비스, 긴급 알림 등도 다릅니다. 개인화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은행은 고객의 채널 행동 습관, 거래 내역, 위험 선호도 및 기타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3. 고객 경험: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접점으로서 서비스 프로세스 중 고객 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Maslow의 욕구 계층 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욕구에는 여러 수준이 있습니다.

기능적 만족은 고객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일 뿐인 반면, 고객 경험은 기능을 기반으로 한 더 높은 수준의 고객 요구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온라인 은행은 기능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지만 대부분의 은행의 고객 경험은 개선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 경험에는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익숙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는지(많은 온라인 은행에서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찾으려면 5번을 클릭해야 함), 구매 과정에서 다양한 관련 정보를 통한 지원 여부 등이 포함됩니다. 맞춤형 서비스 목록 지원 여부는 고객의 기본 요구 사항이 됩니다.

Web2.0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온라인 뱅킹은 우선 더 이상 단순한 '거래처 플랫폼'이 아닌, 고객에게 Web2.0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종합적인 '마케팅 체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그들의 전체 소비 과정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온라인 뱅킹은 거래를 기반으로 합니다. 온라인 뱅킹에서 각 고객의 거래는 "거래 지점"입니다. 이러한 거래 지점은 서비스를 위한 사용자와 은행 간의 유일한 상호 작용입니다. Web2.0 온라인 뱅킹을 기반으로 이 "거래 지점"은 다음 그림과 같이 확장되어 "마케팅 체인"으로 전환되어 고객의 소비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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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온라인 뱅킹에서는 동영상, 차트 등 풍부한 표현 방식을 결합하거나 게임 형태로 재무관리 정보 및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소비욕구를 자극합니다.

2. 사전 판매 조사

금융 상품은 '고관여' 상품이므로 충분한 정보를 상담하고 분석과 조사를 거쳐 소비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Web 2.0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온라인 뱅킹은 상품과 서비스의 포괄적인 정보 통합을 제공할 수 있으며, 정보의 푸시는 상품의 '컨텍스트' 및 '개인 선호도'와 결합되어 정보의 가치를 실현합니다.

정보 출처는 은행 분석 보고서, 유사 상품 비교, 제3자 뉴스 등이 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사전 판매 조사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기술적으로는 Web 2.0 Mashup 기술을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보 통합 및 연관을 수행합니다).

3. 판매 중

사용자의 소비 작업 과정 중, 한편으로는 사용자가 소비 작업 과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도움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기술적으로는 ClicktoCall). 및 C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징 기술은 온라인 은행과 CallCenter 간의 다채널 협업 지원을 실현합니다. 반면 은행은 사용자의 "이벤트"를 기반으로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마케팅 기반 은행 시스템 아키텍처" 기사를 참조하세요.

4.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관심

애프터서비스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객이 애프터서비스에 불만족하면 고객 감소로 직결됩니다. 충성도는 은행 수익 감소로 직접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은 펀드 상품을 구매한 후 "지각된 불안"을 느끼기 쉽고 수익 감소를 두려워합니다. 심지어 정상적인 변동에도 고객은 "혐오감"을 느끼게 되어 은행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차세대 온라인 은행에서는 고객의 인지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고객에게 자금 변동 분석 및 동료 성과 비교까지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차세대 온라인뱅킹의 애프터서비스에는 상품 관련 정보의 지속적인 푸시, 이벤트 기반 고객 충성도 추적 및 서비스, 고객이 관심을 갖는 사은품 푸시 등도 포함된다.

5. 반복 구매

고객의 애프터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수록 고객은 반복 구매 가능성이 높아지며 점차 은행 고객과 마찬가지로 충성 고객이 됩니다. 은행상품 구매 고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의 은행에 대한 충성도와 의존도도 높아질 것입니다. 직불카드만 해당)

6. 고객 평생 가치

개인의 수명 주기 동안 요구 사항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 단계, 졸업 단계, 부모 단계, 은퇴 단계 등 각 단계에서 금융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수요가 다릅니다. 은행은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고객을 자산으로 여기고,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고객 중심의 종합 관계 마케팅을 실현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차세대 온라인 뱅킹 채널을 통해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IBM의 WM-BTT(WebSphere Multichannel Bank Transformation Toolkit) 제품은 은행이 차세대 온라인 뱅킹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은 Web 2.0 기반 IBM WM-BTT 제품의 차세대 온라인 뱅킹 아키텍처 다이어그램입니다.

IBM이 제공하는 Web 2.0 기반 차세대 온라인 뱅킹 솔루션은 풍부한 고객 경험과 개인화 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맞춤형 온라인 뱅킹 데스크톱, 이벤트 기반 마케팅, 서비스와 정보의 상황별 연결 및 기타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 사진은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데모 스크린샷입니다.

다음은 은행의 부동산 중개 서비스의 예입니다. 온라인 뱅킹에서 해당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아래 사진에서 왼쪽은 매매 가능한 부동산 정보, 오른쪽은 구글 지도 서비스와 구글 스트리트 뷰 서비스, 오른쪽 하단은 대출 계산기 서비스입니다. . 이러한 서비스와 정보가 통합되어 중개 부동산 판매 서비스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의심할 여지 없이 기존의 텍스트 및 그림 설명보다 사용자에게 더 매력적이며 사용자에게 더 많은 부가 가치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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