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외환 플랫폼 - 여행 방면의 논문 한 편을 급히 구하다!

여행 방면의 논문 한 편을 급히 구하다!

관광 문화 산업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다

첫째, 중국 관광 개발의 기본 상황

최근 30 년간의 개혁 개방을 거쳐 중국 관광업은 이미 관광자원 대국에서 세계 관광대국으로 바뀌었다. 2006 년 중국의 입국관광객 수는 6543.8+0 억 2500 만 명, 그 중 밤을 지낸 관광객은 499654.38+0 만 명, 관광외환수입은 339 억 달러로 입국관광접대 세계 4 위에 올랐다. 국내 관광 654.38+0 억 3900 만 명, 시장 규모가 세계 최전방에 있다. 출국객 3452 만 명, 아시아 1 위. 관광총수입은 8935 억원에 달하며 전년 대비 16.3% 증가했다. 전국 직접종사자 10 여만 명, 간접종사자 4900 만 명. 세계관광기구는 20 15 년까지 중국이 세계 1 위 입국관광접대국과 4 위 출국관광객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때가 되면 입국관광객 수가 2 억을 넘어설 것이다. 국가통계국과 국가관광국이 편성한 관광위성 계좌에 따르면 2004 년 관광업 증가액은 전국 GDP 의 4.05% 를 차지했다. 관광업은 종합성과 연관성이 큰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서비스업 발전 전략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당 중앙 국무부는 관광업의 발전을 매우 중시하여 국민 경제의 중요한 산업으로 등재하여 육성한다.

둘째, 관광업과 문화산업은 서로 촉진하고 함께 번영한다.

여행은 사람들이 집을 떠나 참신함, 지식, 즐거움을 찾는 사회활동이고, 문화는 여행의 전 과정을 동반한다. 여행은 사람들의 정신과 물질적 향유 수요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발전 수요도 만족시킬 수 있다. 인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관광은 현대 사회 사람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고 있다. 관광업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산업 중 하나로 거대한 시장 수요와 좋은 발전 전망으로' 조양산업' 으로 불리며 세계 각국과 지역의 높은 중시를 받고 있다.

관광산업과 문화산업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관광활동이 생긴 이후로 관광과 문화는 결코 분리되지 않았다. 문화는 관광의 영혼이고, 관광은 문화의 중요한 운반자이다. 문화가 없는 관광은 매력이 없고, 관광이 없는 문화는 활력이 부족하다. 관광의 우세는 시장에 반영되고, 문화의 우세는 내포에 나타난다. 관광의 관점에서 문화를 파악하면 핵심 가치를 파악할 수 있다.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관광을 잡는 것은 거대한 시장을 잡았다. 관광산업과 문화산업이 서로 융합되어 서로 보완하고 함께 번영하다.

관광과 문화의 유기적 결합과 지속적인 발전으로 새로운 관광 문화 공연 형식이 생겨났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관광문화 공연 시장이 왕성하게 발전하고, 공연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공연 수준이 부단히 높아지고, 자본과 우수한 인재가 끊임없이 모이면서 백화제방하는 참신한 국면을 형성하여 매우 좋은 발전 전망을 보이고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06 년 전국 중점 관광도시와 관광지 관광문화 공연 153 회, 백만 원 이상 투자, 654.38+0 억 7900 만 원 투자, 전문직 및 아마추어 출연자10.76 만명 장대한 장면, 정교한 제작, 뛰어난 공연, 격조 고아한 우수한 작품들이 쏟아져 국내외 관광객들을 끌어들여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셋째, 관광문화 공연의 성공 경험은 우리에게 계시를 주었다.

관광문화공연의 성공은 관광산업과 문화산업 융합의 결정체로, 관광과 문화의 번영과 발전을 더욱 촉진할 수 있는 많은 계시를 제공한다.

첫째, 시장은 성공적인 관광 문화 상품을 만드는 열쇠입니다. 지리적 분포를 보면 관광경제가 발달할수록 관광과 문화가 긴밀하게 결합될수록 관광문화 공연 시장은 베이징, 상하이, 항주, 광저우, 선전, 정주, Xi 안, 청두, 쿤밍, 계림 등의 도시와 같이 번영한다. 제품 특성상 문화예술 내포에 대한 해석이 선명하고 통속적일수록 관객이 커질수록 성공하기 쉽다. 도시 주민에 비해 한 국가 또는 지역 문화 제품에 대한 대부분의 관광객의 수요가 민족성, 다양성, 특색성, 대중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잠재 관중의 유량을 잡아서 큰 시장을 잡았다.

두 번째는 성공적인 관광문화 상품을 만들고 우수한 상품을 육성하는 방향이다. 소위 부티크란 우수하고 우수한 작품을 가리킨다. 우수한 관광문화상품은 제작이 정교하고 연기예술이 뛰어난 우수한 문화상품으로 현지 문화예술 수준을 대표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우수한 관광 문화는 관광 도시와 기업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새로운 관광 흡인력을 구성할 수 있다. 하남성에서 내놓은' 선종소림음악대전' 은 기획 초기부터 이 프로그램을 하남의 예술 부티크와 유명 문화 브랜드로 만드는 데 주력했다. 2 년간의 세심한 디자인, 생산, 마케팅을 거쳐 시장을 열어 성공을 거두었다. 상해의' 시공여행' 은 세 투자자의 우세한 자원을 집중해 세심하게 안배를 계획했고, 지금까지 700 여 차례 연속 공연을 하였으며, 어떤 관중들은 심지어 특별히 이 공연을 보러 왔다. 운남의' 여수 김사', 광시의' 인상 유삼언니', 항저우의' 송전설' 등을 포함한 이 시리즈의 명품. , 현지 관객들의 사랑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국내 관광객들은 손을 놓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도 짱 입을 다물고 있다. 그래서 좋은 사회적 반향과 경제적 이익을 얻었다.

셋째, 성공적인 관광문화 상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독창성이 관건이다. 관광객들은' 엽기, 지식, 즐거움' 에 대한 욕망과 수요가 있기 때문에 특색이 없으면 그들을 끌어들이고 시장 경쟁력을 형성하기가 어렵다. 이번 회의에서 6 개 단위의 전형적인 경험은 각각 특색이 있다. 또 산시 () 시 () 의' 대당악무', 선전 () 화교성 () 의' 중국 용봉무', 산둥 곡부의' 살구단 성몽', 산시 태원 () 의' 진상가요', 내몽골' 오르도스 결혼식', 허베이 () 이 있다. "민족은 세계의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 작품들은 세계로 나아가면 반드시 뚜렷한 특색으로 시장을 점령할 것이다.

넷째, 성공적인 관광 문화 상품을 만드는 체제 메커니즘은 보증이다. 관광 문화 상품이 시장에 진입하려면 시장 경제의 특징에 맞는 관리 체제와 시장 운영 메커니즘이 있어야 한다. 시장에 맞는 체제와 매커니즘을 통해 각 방면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문화공연자원, 자금, 인적자원의 최적 배치를 실현하고, 관광문화상품의 시장경쟁력을 높이고, 자원우세를 산업적 우세와 경제적 우세로 전환시켜 좋은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부 드라마는 초기에 최대 1 억 위안을 투자하고, 어떤 연극은 하루에 400 ~ 500 명의 배우를 사용하며, 어떤 연극은 그 해에 수천만 위안을 회수할 수 있고, 어떤 연극은 10 여 년 연속 공연을 하며 시장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다.

다섯째, 성공적인 관광 문화 상품을 만드는 것은 개혁 혁신이 원동력이다. 예술의 생명력은 혁신에 있다. 관광업의 관점에서 볼 때 관광상품의 생명력도 혁신에 있다. 중국의 유구한 역사 문화와 민족 문화 자원은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다. 음악, 춤, 연극, 곡예, 곡예, 서커스, 무술 등 전통문화예술. , 디자인 이념, 편성 조합의 혁신, 하이테크 연예 수단의 채택, 관리 체제와 메커니즘의 개혁을 통해 생기발랄하고 시장의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숲 암호" 는 광둥 판유에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3 억을 종합적으로 투자하여 불빛만 2000 여만 원을 투입했다. 스테이지 너비100m, 세트 수평 1 1. 공연에 참가한 중외 출연자 300 여 명, 동물 400 여 마리. 공연의 내용도 흔히 볼 수 있는 가무, 서커스, 서커스 등이지만. , 많은 혁신적인 수단 때문에 상쾌합니다. 2006 년 6 월 5438+ 10 월 공연 이후 평균 관중이 3000 명을 넘어 최대 8000 명에 이른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