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 날리기를 묘사한 시
연 날리기를 묘사한 시는 당나라 때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Yuan Zhen은 그의 시 "새 20장"에서 썼습니다. > "바람 때문에 소년이 붙잡고 있는 새와 종이 연 떼가 있습니다. 땅은 점점 더 높아져 사람들의 눈은 현혹됩니다. 다들 당신이 깃털을 다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람이 밧줄을 날려 소년의 길을 부러뜨린다. , 남은 힘은 아직 하늘에 있다. 일단 땅으로 돌아가면 깊은 진흙 속에 빠지면 누가 또 불쌍히 여기겠는가?"
사람들을 풍자하기 위해 물건을 사용하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북송의 유명한 총리 Kou Zhun은 한때 "종이 연"이라는시를 썼습니다.
"푸른 가을은 고요하고 비행의 힘은 여전히 있습니다. 약하다
바람은 믿을만한 것 같고 마침내 *** Bai Yunfei."
남송 왕조 시인 Lu You는 종이 연을 매우 생생하고 흥미롭게 묘사했습니다. 방법:
"죽마는 강을 향해 비틀거리고, 종이 연은 바람을 날랐다. "
명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화가인 쉬웨이(Xu Wei)는 25"를 썼다. 바람연시',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장강 북쪽과 장강 남쪽의 종이 연이 긴 선과 짧은 선으로 모두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높고 낮은 곳으로 돌아갑니다.
고대부터 봄바람이 불고, 한 무리의 기수들이 피리를 불며 연 날리기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당시 강남 지역에서.
또 다른 노래
"저도 예전에는 종이장난을 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거든요."
봄말을 어떻게 가만히 지켜볼 수 있겠는가. ? 아이들이 연결이 끊어졌을 때”
읽고 나면 생각이 많아집니다.
청나라 시인 Gao Ding의시 "Village Residence":
"2 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버드 나무는 제방을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합니다. .
아이들의 포즈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서 동풍을 타고 연을 날렸습니다."
연 날리기에 대한 유명한 설명이기도 합니다.
Kong Shangren은 또한 연을 날리는 아이들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빨간 주름을 입은 아이들은 신을 저주하는 단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가 당신을 칭찬합니다. 봄이 일찍 왔으니, 연에 5피트의 바람이 불어와야 합니다." 순진하고 활기찬 아이의 이미지가 페이지에 생생하게 나타납니다.
"양저우 팔기" 중 한 명인 Zheng Banqiao는 한때 웨이현 현 현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화위 현"이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종이" 꽃이 눈처럼 하늘을 날고 은은하게 여자의 그네가 사방에 흩날린다.
나비가 봄에 돌아올 것이라고 썼다. p>
"114일의 가벼운 찬 음식, 예유는 백랑강을 오르기 위해 애쓴다.
그네를 타는 새봄 제비보다 종이오리, 아들, 딸이 더 많다. ."
이 두 시는 청나라 웨이팡에서 연 날리기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자세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청대에는 부러진 연을 소재로 한 시를 쓴 여시인이 두 명 있었는데, 독특한 취향과 예술적인 발상을 갖고 있다. 하나는 Chen Changsheng의 "봄 편지"입니다.
"수많은 부드러운 빨간색이 진흙으로 바뀌고 봄 녹색이 법원 앞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앵무새가 갑자기 말합니다. 창 밖에는 연이 날리고 있다. "처마 서쪽에."
또 다른 노래는 Luo Qilan의 "Spring Boudoir"입니다.
"날씨가 좋을 때." 봄에는 춥고 날씨는 맑아지는데, 내가 잠을 자면 태양의 그림자가 스크린 뒤로 움직인다.
연은 어디에서 줄을 끊어 살구가지에 떨어지나?” 생각을 자극하는 시.
"붉은 저택의 꿈"에서 조설친은 부러진 연을 답으로 사용하여 등불 수수께끼도 만들었습니다.
"계단 아래에 있는 아이들이 위를 올려다보며 청명절은 가장 적합한 장식입니다.
헤어 스프링이 부러지면 힘이 없어집니다. “이것은 놀라운 수수께끼입니다.
동시대 Zhou Zuoren은 "Children's Miscellaneous Poems"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메기는 대낮에 떠 있고 나비는 푸른 하늘 위로 날아갑니다.
>
해리어 날리기 날씨 변화에 대비해야 하고, 바람에 휘말리지 말아야 한다." 경험상 연을 날릴 때 가장 두려운 것은 불확실한 바람의 방향이라고 합니다.
현대가요 '3월 3일':
"다시 3월 3일, 연이 하늘을 날아 내 생각과 꿈을 싣고 어린시절로 돌아가 기억난다. 그해 3월 3일, 구석구석에 그려진 연을 바라보며 밤새도록 눈을 감을 수 없었다가 새벽이 오기 전에 마을 친구들을 깨워 함께 마을 변두리로 갔다. 새가 그려진 연을 안고 모두가 웃었습니다. 흙 한 줌을 쥐고 바람을 시험해 보세요. 그러면 연이 순진한 웃음과 함께 흰 구름을 따라갈 것입니다.
”
현대시도 있습니다.
3월의 봄바람은 / 날개를 펴고 / 푸른 하늘은 / 꿈을 이루어줍니다 /
자유로운 새/너는 더 이상 부러워하지 않는다/너만의 추구와 그리움이 있다/
푸른 하늘로 날아라/바람과 구름과 싸워라/붉은 꽃과 푸른 풀을 바라보라/매력적인 봄에 애착을 가지라 풍경/
당신의 운명/남의 손에 달려 있지만/당신은 여전히 열심히 싸우고 있습니다/절대 굴복하지 않습니다/
빛나는 눈빛 속에는/삶에 대한 그리움과 열망만이 있을 뿐입니다 /우울함이나 슬픔의 흔적이 없습니다/
맑은 하늘은/당신의 은혜를 보여줍니다/폭풍우가 치는 날/당신의 몽상을 수용합니다/
당신은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절대 걱정하지 않습니다 목적지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
당신은 사람들의 소원을 실현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자신을 날려 보내는 것/ 그들의 희망을 날려 보내는 것/
인생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는 한 행복하다/너는 언제나 푸른 하늘 위로 솟아오를 것이다/
얇은 뼈를 공격하는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실이 부러지고 방향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미소 up to the sky/flying their dream 2. 유방 연에 관한 산문,
죄송합니다. 연에 관한 에세이가 너무 많아서 더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1984년 4월 2일, 제1회 웨이팡 국제 연축제가 산동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지구 반대편과 북극과 남극 근처에서 사람들이 모여들었습니다.
아름다움과 우정의 성대한 행사. 많은 백발의 노인들도 어린 시절의 순수함에 젖어 그들의 창조물과 그리움, 사랑을 하늘로 던지고 있습니다. 가장 멋진 것은 개장 후 오후입니다. 웨이팡시에서 50마일 떨어진 곳에는 반대편 마른 강바닥을 가로질러 800m나 뻗어 있는 검은색 '인간산'이 보입니다. , 약 10 만 명이 넘는 또 다른 '사람의 바다'입니다.
그들은 수십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일찍 이곳에 와서 앉았습니다. 카펫처럼 깔린 검은색과 파란색 옷을 입은 남자들 사이에 있는 점들. 꽃은 물론 의상을 입은 시골 여성들과 아이들이다.
경기장에는 티켓도 없고 인파도 없다. 진행자 연단도 없고 확성기도 없고, 소리 지르는 사람도 없고, 이건 허용되지 않는데 10만명의 광장이 정돈되어 있다... 푸른 하늘에는 국내외에서 날아온 형형색색의 연들이 조용히 경쟁을 벌이고 있다. >
이미 2000년 전 전국시대에 '목연'(목연)이 등장한 이후에는 '종이연'이라 불리는 종이연이 등장했고, 오대시대에는 연이 등장했습니다.
"Xuncu Lu"에 따르면: "연은 바람 연이라고도 알려진 종이 연입니다. 오대(五代) 이예(伯伯)는 궁궐에서 종이 연을 만들고, 줄로 바람을 타고 희곡을 펼쳤다.
이후에는 연 머리에 대나무를 피리로 사용했는데, 바람이 대나무에 불어서 연처럼 소리가 나기 때문에 연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연이라는 이름이 붙은 음향 장치 때문에 연처럼 소리가 나고 귀가 기분 좋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장인의 솜씨도 알 수 있어요. ..
고대에는 연날리기가 단순한 놀이가 아니라 '불운을 날린다'는 의미도 있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대관 정원의 Zhongfang과 Bao Erye가 갑자기 창밖의 고양이에 시를 썼다고 묘사합니다. Daiyu가 소녀에게 그것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을 때 대나무 꼭대기에 큰 나비 연이 걸려 있었습니다. , 그녀는 "하지만 누가 불운을 겪고 있는지 안다면 그냥 놔두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것을 꺼내면 우리는 운을 잃게 될 것입니다. "경대위가 이 말을 하자마자 소녀들은 연을 꺼내서 날렸다.
이것은 물론 일종의 미신이지만, 사람들이 불운을 원하지 않고 행운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한다. . 당나라 시인 고변의 시 '연'은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온 시로, 고요한 밤 푸른 하늘에 현악기 소리가 울려 퍼지고, 궁궐 상인들은 지나가는 바람을 믿는다. p>
막연하게 들리는 곡조 같고, 바람이 불면 다른 곡조로 불린다. Zheng Banqiao도 연에 대한 시를 썼다: 종이꽃은 눈처럼 하늘에 날아다니고, 매력적인 소녀는
오색 치마가 바람에 휘날리며, 명나라 서위(徐魏)가 '연화시'를 썼다.
아이들을 하늘로 들어올리려면 얼마나 많은 힘이 필요할까요?
Deng Tuo는 한때 "연"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연은 날고 나비는 우아하게 춤을 추며 거리는 실로 조절됩니다.
그런 때와 장소에는 봄바람이 당신을 하늘로 날려줄 것입니다. 60여년 전, 루쉰(Lu Xun) 선생은 유명한 산문 "연(Kite)"을 썼습니다.
루쉰의 글에서 연은 봄의 전령사이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다. 그럴 여유가 없고, 날리는 것도 허락하지 않는다. 그는 입을 벌리고 멍하니 하늘을 쳐다볼 수밖에 없다. 때로는 멀리서 게 연이 갑자기 떨어지기도 하고, 그는 소리친다. , 두 개의 타일이 풀렸고 그는 기뻐서 뛰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날아 다니는 연이 "유망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실제로 나비 연을 부러 뜨리고 납작하게 말려 놓았습니다. 내 동생이 묶인 것은 "정신적 고문"이라는 어리석은 일이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국가의 연은 유체 역학에 대한 지식과 신소재 및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심포지엄에서 소개한 뉴질랜드 친구들처럼 카테고리 8 없이도 집만큼 큰 연을 하늘로 날릴 수 있는 연을 만들 때 가볍고 강한 튼튼한 플라스틱 튜브와 종이를 개발했습니다. 바람. 미국에서 소개하는 영상도 봤는데 연줄을 따라 '음식 배달'을 하려 했으나 창어의 그림이 아니라 살아있는 운동선수였다.
웨이팡 국제 연 축제가 해마다 개최되면서 이곳의 연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1988년 국제 연 축제에서 웨이팡은 전 세계 연 업계의 유명 인사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미국, 일본, 네덜란드, 이탈리아 등에서 국제연수도로 선정되었으며, 국제연연맹 설립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중국에서 창설, 조직,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 스포츠 조직이다.
연이 나온 것은 지난 봄 어느 날 오후였다. 1년째 휴면상태에 있는 연의 마음은 가볍고 설렌다.
연은 마지막으로 나왔을 때 자신을 지나쳤던 아름다운 깃털을 가진 새를 기억했습니다. 왜 아직도 그 사람 생각이 나나요? 정말 이상해요.
카이트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돌풍이 나를 향해 왔고, 끈이 내 몸을 조여왔고, 연은 자신 있게 떠다녔다.
네, 시안은 서투른 나를 쉽게 하늘로 끌어당길 수 있는 것이 연이 최고라고 늘 말했어요. 푸른 하늘은 사람들을 쉽게 꿈꾸게 만들고, 흰 구름은 느릿느릿 굴러갑니다.
주인공은 연이다. 연은 또 자신을 지나간 작은 새를 생각하며 “그녀는 너무 자유롭고 너무 아름다워요”라고 생각했다. 스스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연은 이름도 모른 채 봄날 오후의 아름다운 만남을 그리며 눈처럼 하얀 깃털을 가진 작은 새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자유롭게 날 수 있다면 꼭 그 작은 새를 찾아 함께 있을 텐데. 새는 아름다운 공주처럼 우아하게 먼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연은 새가 볼 수 있도록 멍하니 쳐다보며 가까이 다가가려고 했지만, 연이 너무 높이 날아가서 끈을 움직이기도 어려워 결국 새는 멀리 날아갔습니다. 연은 매우 화를 냈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자신에게 붙어 있던 실을 보더니 그 실이 너무 낡고 천박해 보였습니다. "당신은 정말 짜증나네요. 당신이 없었다면 나는 매우 자유로울 것이고 나는 나를 쫓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새."
대사는 조용하다. 연의 어깨에 불어오는 봄바람이 날이 갈수록 따뜻해지고 마음이 간지러워진다.
연은 실타래도 쳐다보지도 않고 푸른 잔디와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흠잡을 데 없이 바라보았다. 그저 텅 빈 하늘을 바라보며 새의 접근을 기대하고 있을 뿐입니다.
새. 3. 웨이팡의 연에 대한 에세이
고대에는 '종이 연'이라고도 알려진 연은 산동 전역, 특히 웨이팡에서 인기 있는 장난감입니다. 웨이팡 연의 기원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Da Si가 Lu 주에서 Mo Zhai를 상상했을 때 Mo Zhai가 최초의 "나무 연"을 만들었던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사람들.
청나라 중기부터 웨이팡에는 연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민속 예술가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陳)이라는 벙어리 예술가가 있었는데, 그 사람은 기발하고 아름다운 연을 만들어 높이 꾸준히 날렸기 때문에 그를 널리 유명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현재 청명절 주변에서 연 날리기 경쟁을 벌이는 것이 현지 봄 소풍 풍습이 되었습니다.
"Weixian Chronicles"에 따르면: "이 마을, 동문 밖, 해변에서 차가운 식사가 있을 때마다... 반차오가 있고, 강이 먼저 플러싱되고, 복숭아와 자두가 뱉어지고, 버드나무가 돋아납니다. 연기가 가득하고 종이 연이 구름 위로 높이 날아갑니다."
"청명절에 아이들은 종이 연과 그네를 가지고 놀았는데, 연도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학, 제비, 나비, 매미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로 사용되었습니다. 7년 전 위현 현의 위대한 시인이자 서예가인 정 반차오(Zheng Banqiao)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웨이현현: "종이꽃이 눈처럼 하늘을 날고, 매력적인 소녀들이 휘날리고, 오색치마가 바람에 휘날리며, 나비들이 봄이 되어 돌아오리라."는 연과 연의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Weixian County의 연 날리기 풍습. "소한시 백나흘 동안 나는 백랑강을 걸었고, 아들과 딸이 종이 연을 흔들고 있었고, 새로 도착한 풀밭에 많은 봄 제비가 있었다. 이것이 시인 궈린의 진솔한 묘사이다." Weixian County의 그의 고향 청명절 기간 동안 연 날리기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현대에 와서 웨이현현은 국내외에서 유명한 연 생산지이자 시장이 되었습니다. 당시 연 시장의 웅장한 풍경을 묘사한 시 "Zhuzhi Ci"가 있습니다. 연 시장은 동쪽 성벽에 있고 관광객들이 사러 오고 다니며 바쁘지만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개조했으며 연은 바다를 건너 미국과 일본으로 옮겨져 예술 보물로 수집되었습니다. .
신중국이 건국된 이후 웨이팡 연은 웨이팡시의 상징으로 지역 주민들의 소중함과 가치를 더욱 높여왔습니다. 1984년 이래로 웨이팡시는 계속해서 국제 연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으며 1988년에는 국내외 연계에서 "세계 연의 수도"로 선정되었습니다.
웨이팡 연은 전 세계로 진출하여 진정한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개성은 예술적 성공의 특징입니다.
웨이팡 연의 독특한 개성은 '묶기, 칠하기, 붙이기, 날기'라는 네 가지 기술을 통해 구현됩니다. 웨이팡 연의 틀은 일반적으로 대나무로 만들어집니다. 틀을 묶는 절차에는 대나무 선택, 대나무 부수기, 대나무 조각 자르기("그리기 및 자르기" 및 "밀기" 방법이 있음), 대나무 조각 수리, 구부리기 등이 포함됩니다. 대나무 스트립 및 매듭 대나무 스트립 등.
연 스탠드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드 윙 연, 소프트 윙 연, 라켓 연 스탠드를 묶는 기본 방법을 익힌 후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을 자유롭게 변경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선배 아티스트들은 연 만들기 경험을 요약하고 일부는 노래를 편집하기도했습니다.
예를 들어, 단단한 날개에 뚱뚱한 모래제비를 묶는 공식은 뚱뚱한 제비의 최신 44 방법으로 머리 하나, 배 하나, 꼬리 뿌리 하나입니다. - 밑부분의 띠는 곧고 단단해야 하며, 밑의 띠는 편평하고 부드러워 모양에 적합해야 합니다.
틀은 7등분으로 나누고, 두 팔은 반원형으로 묶고, 가운데 복부는 두 갈래로 나누고, 꼬리대나무 상단의 중간선은 찾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길이는 어떻게 결정하나요? 시작과 끝 부분에 수평 선반을 1000개 설치합니다. 지지지 중앙에 정사각형 조각이 4개 있고 양쪽에 있는 4개의 팔이 서로 포장되어야 합니다.
머리는 바람을 향하고 배는 메인이 되어야 하며, 면주는 부드럽고 바람을 완화하기 쉬워야 합니다. 가랑이 지방종이는 넓고 한쪽이 부드러워 바람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풀 : 연을 붙이는 데 사용하는 종이, 명반, 얇은 명주 등은 연의 모양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단은 종이보다 투명하고 살아있는 잠자리의 날개와 비슷하기 때문에 잠자리 연을 붙이는 데 사용되며, 비단은 바람에 흔들리는 용청어의 꼬리를 붙이는 데 사용됩니다. 비단은 바람에 흔들리면 독수리가 하늘을 나는 것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독수리를 붙일 수 없습니다.
연을 붙일 때 먼저 종이를 프레임보다 크게 자릅니다. 가장자리에 접착제를 바른 후 잘라낸 가장자리를 종이 스트립에 붙입니다. 차례로. 붙이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대나무 띠의 네 면에 종이 패키지를 붙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비안빙거(bianbinger)"라고 하며, 다른 하나는 대나무 띠의 양면에 종이 패키지를 붙이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칼을 사용하여 여분의 종이를 잘라냅니다. 이 방법을 "엣징"이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깎은 대나무 조각의 일부를 노출시켜 작가의 제작 기술을 보여줍니다. 연을 먼저 붙인 다음 칠하거나 먼저 칠한 다음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연의 그려진 패턴은 대부분 대칭이기 때문에 패턴을 대칭적이고 일관되게 만들기 위해 예술가는 일반적으로 먼저 페인트를 칠한 다음 붙여 넣습니다. 먼저 종이의 각 부분을 잘라서 칠하고, 그늘에서 말리고 다림질한 후 선반에 붙여주세요.
칠할 때 각 부분의 연결 부분에 패턴을 금색으로 칠하지 말고 약간의 여백을 남겨두고 붙여 넣은 후 연결 부분의 패턴을 깔끔하게 채워주세요. 다양한 연을 붙이는 구체적인 방법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Shayan 연의 경우 팔을 먼저 붙인 다음 다리를 붙입니다.
머리와 복부를 마지막에 붙입니다. 쌀 모양 연의 경우 팔을 먼저 붙입니다. 비트 연의 경우 종이를 붙이는 방법 등을 사용합니다. 색칠된 연의 구성과 색상은 지역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웨이팡의 연은 웨이시안(Weixian)의 목판화 설날 그림의 기법을 흡수한 것은 물론 베이징과 텐진에서 그린 연도 선이 거칠고 색상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을 기반으로 하며 굵은 획과 획이 있습니다. 두꺼운 획은 밝고 단순하며 대칭은 강하고 아름다운 원근감을 줍니다. 예를 들어, 웨이팡(Weifang)의 용머리 지네 연은 주로 군청색을 사용하므로 강렬한 색상을 사용하여 시각적 대비가 강합니다. 동시에 빨간색이나 주황색의 따뜻한 색상을 사용하여 전체 그림을 생생하게 만듭니다. 연이 날아간 후에는 푸른 하늘과 조화롭고 뚜렷한 원근 효과를 만듭니다.
서양 미술의 대가는 "최소한의 색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일곱 가지 색을 사용하고 이를 두 가지 색으로 표현하면 능력이 더 커진다"고 말했다. 웨이팡(Weifang)의 연 예술가 이것이 바로 연의 구성과 그림으로 이루어진 작업입니다.
가능한 적은 색상을 사용하고 주로 블록 색상을 사용하여 민속 예술의 단순하고 풍부한 특성을 매우 분명하게 강조합니다. 연 날리기 도구에는 끈, 감기 도구 및 다양한 게임 추가 기능이 포함됩니다.
연을 날릴 때 사용하는 실로는 '재봉실'(작은 연을 날릴 때 사용하는 실), '작은 실'(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면사인 세 가닥의 실), ''등이 있다. 옷실"(진짜 명주실, 얇은 실("비단실", 두꺼운 실을 "비단줄"이라고 함), "대마실"(과거에는 사람들이 연을 확대하기 위해 이 실을 사용함) 등 가장 일반적인 권선입니다. 도구는 샤프트에 나사산이 있는 "실 끈"입니다. 스풀의 육각형 스풀은 라인을 풀기 위해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실을 잡을 때 한 손으로 실을 당기고 다른 손으로 바퀴를 돌릴 수 있어 매우 편리하고 정교하고 귀엽게 보입니다. 또한 "간단한 막대기"도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샤프트 핸들의 플랫 프레임.
연을 크게 만들고 싶다면 '실 버팀목'을 사용해 날려야 한다. 4. 연 날리기에 관한 시
연 날리기에 관한 시:
1. "연" 당나라 - Gao Pian
푸른 현악기 소리가 울린다 밤하늘, 그리고 궁궐 사업가들은 소통의 바람을 믿습니다. 그것은 들을 만한 가치가 있는 음악과 막연하게 비슷하지만, 바람이 불면 다른 곡조로 변합니다.
연이 내는 소리는 마치 귓가에 울리는 흐르는 듯한 음표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습니다. 귓가에 맴도는 비단과 대나무의 소리는 사람들에게 연음악의 무한한 우아함을 깨닫게 해줍니다.
2. "시냇물에서 노는 마을 아이들 구경하기" 송나라 루유
비가 내린 뒤 시냇물이 제방을 휩쓸고 마을 아이들 시에완칭을 한가로이 지켜보고 있었다 . 대나무 말은 물속을 달리고, 종이 연은 바람을 따라 움직인다.
세 번째 겨울에는 일시적으로 유교를 공부했고, Qianqiu는 여전히 아버지를 위해 농부로 일했습니다. 세금과 노예 생활을 할 만큼 문맹이라면, 고위 관료들을 존경하기 위해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의 처음 두 쌍은 두 가지 게임을 묘사합니다. 하나는 대나무 말을 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연을 날리는 것입니다. 죽마는 땅을 달리며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말'은 진흙탕으로 돌진하는데, 매우 실망스러웠다. '종이연이 바람을 지배하고 포효한다'는 종이연의 자세와 어린아이의 순수함과 귀여움이 즐겁고 편안한 상태. 5. 웨이팡 연의 기원
중국 연의 간략한 역사: 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민속 예술이자 여가 활동입니다.
연을 날리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신나고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연을 날리는 재미는 정말 일반인들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전임 진성탄은 “누군가의 연이 부러지는 모습을 보는 것은 기쁨”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연의 유래에 대해서는 더 이상 확인할 수 없다.
일부 민속학자들은 고대인들이 주로 세상의 친척이나 친구를 기리기 위해 연을 발명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명절 기간에 귀신의 문이 잠시 열리면 애도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연에 애도를 표합니다. 죽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실제로 우리나라에 등장한 최초의 연은 나무로 만든 것이었습니다. 문헌에 "한비자"는 "철학자 모자이가 나무 연을 가지고 하늘을 나는 데 3년이 걸렸습니다.
"(대략 기원전 300년경) 동한시대 채륜이 종이를 발명하기 전까지는 종이연이 등장하지 않았다. 따라서 중국 연의 역사는 2천년이 넘었다고 유추할 수 있다.
오대(五代) 이전의 공식적인 역사에도 연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남조(南朝)의 양무제가 후경(後景)에게 포위되어 도움을 청하기 위해 연을 날렸다는 것이다. 남사(南史) 80권에 나오는 『후경(後景)』은 청(淸) 3년(549년)에 양(梁)무제(梁帝), 소연(孝燕), 후경(後景)이 반란을 일으키고, 그 반군이 건예(지금의 난징)에서 우제를 포위했다. 당시 태극전 밖에 있던 건문(建文)이 서북풍을 이용하여 도움을 청했으나 불행하게도 순태성(順泰成)에게 발각되어 포로가 되었다. 또한 거절하고 멸망했습니다.
도움을 구하기 위해 연을 날리지 못한 Jian Wen의 불행한 이야기입니다. 연과 종이 연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소위 '연'은 공중에서 줄처럼 소리를 낼 수 있다는 뜻이고, '종이 연'은 날기만 하고 노래는 하지 않는 멍청한 새라는 뜻이다. 연은 종이 연 뒤에 활줄을 매거나 연 머리에 백파이프를 눌러 만들어집니다. 종이를 공중으로 들어올리면 플루트에 강한 바람이 통과하거나 활시위가 진동하여 연이 만들어집니다. 지저귀는 소리.
일반 종이 연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오대(五代) 북조 제나라 선제(宣帝)도 연을 이용해 사람을 태우고 5리 이상 떨어진 곳을 날아간 적이 있다.
'북방사'에는 제현제(秦帝)가 하늘 감옥에 있는 사형수들에게 연을 이용해 태워 황제의 환대를 위해 '돗자리를 날개 삼아 단상에서 내려오도록' 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Qi의 Xuan. 사형수들이 황제의 뜻을 이행한다면 그들의 범죄는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청나라 이환은 아름답고 추한 자매 잔옌, 잔강과 연의 이야기를 담은 명곡 '연 이야기'를 편찬한 적이 있다. 두 자매는 연에 시를 쓴 뒤 연을 날려 보냈습니다.
이후 부서진 해리어를 주운 두 남자가 찾아와 결혼을 제안했고, 마침내 두 커플은 행복하게 결혼했다. 이것은 연에 관한 좋은 이야기입니다.
다른 증거에 따르면 10세기경 한국을 거쳐 일본으로 전파됐고, 13~14세기에는 유럽으로 전파됐다. 아시아인들은 유럽인보다 연을 만드는 데 훨씬 더 능숙합니다.
말레이시아 연은 이끼와 마른 갈대로 만들어져 한국이나 인도의 연과 유사하며 조종이 매우 유연합니다. 그들은 연을 지정된 장소에 정확하게 착륙시킬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연이 땅에 닿지 않고 땅 위로 15센티미터밖에 떨어지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날 대만의 연은 더욱 발전했습니다. 중화 민국 61주년을 맞아 하와이에서 세계 연 대회가 열렸습니다. 참가국의 연 제작 기술은 확실히 좋지 않았습니다. 우리처럼. 이 사실은 많은 국내 연 전문가들을 감동시켰습니다.
민국 64년까지 대만의 연은 미국, 호주, 일본 등으로 수출되어 연간 3만 달러의 외화를 벌었습니다. 대만은 산업 시대에 접어들었고 모든 것은 속도와 효율성에 달려 있습니다. 연을 시장에 팔든 수출하든 상관없이 값싼 종이 제품은 더 이상 볼 수 없으며, 더 비싼 종이 제품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집니다. 나일론 천. 종이가 더 편리하고 저렴하기 때문에 여전히 초등학생과 중등학생의 공예 수업만 진행됩니다.
그러나 홍콩에서는 여전히 종이 연을 생산하지만 연 표면은 더 이상 개별적으로 그려지지 않고 대신 인쇄되어 있습니다. 비록 더 산업화되었지만 여전히 전통적인 특성과 지역적 풍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외국의 연: 바람에 실을 당겨 연을 날리는 것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연은 중국에서 2천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주로 평면형과 입체형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전 세계로 퍼지면서 그 형태는 더욱 다양해지고 풍부해졌다. 연 박물관에는 지역적 색채가 강한 19개국의 연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연 이야기 연은 전국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공슈반(Gongshu Pan)은 후세대가 칠기술 장인 루반(Lu Ban) 또는 "마스터 루반(Master Lu Ban)"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가 만든 '까치'나 '연'의 원료는 극도로 얇은 나무조각이나 대나무 조각이었다. 한나라 이후 종이의 발명과 응용으로 인해 연을 만들 때 점차 나무 대신 종이가 사용되었습니다.
"종이 연"이라고 불립니다. 오대(五代)에는 대나무 휘파람을 종이 연에 묶어서 바람이 불면 그 소리가 연처럼 들려서 후에 당송(唐宋) 때에는 "연"이라고 불렀다. ,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웨이팡의 연이 날리는 것이 매우 흔했습니다.
매년 바람이 아름답고 날씨가 좋았을 때 웨이팡의 연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아름다웠기 때문에 모든 가족은 아이들을 손에 들고 좋아하는 작품을 푸른 하늘로 보냈습니다. Zheng Banqiao는 그의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오색치마가 바람에 흔들리며 봄이 오면 나비들을 집으로 데려온다.
"청명절에 웨이팡에서 연 날리기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봄이 가득한 이 민속 활동은 서로를 관찰하고 비교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이른 봄 공기를 호흡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자연의 선물을 즐기고 운동하십시오. 웨이팡 연은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그림이 독특하고 모양이 참신하며 구성이 합리적입니다.
또한 목판화의 일부 특성을 흡수합니다. , 아름다운 선과 밝은 색상으로 베이징과 텐진의 그림 기술을 그려내고, 과장된 표현을 사용하여 주제를 강조하는 스타일이 독특하고 생생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대형 용입니다. 머리가 있는 지네 연은 날아갈 때 수십 개의 "신장"에서 발생하는 양력에 의존하여 머리를 하늘로 높이 들어 올립니다. > 신장의 매듭은 역학의 원리에 따라 묶여 있고, 끈은 엄격한 각도와 거리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푸른 하늘을 휘두르는 그 기세는 수천 마일에 달하며 장관입니다.
1984년 제1회 웨이팡 국제 연축제 이후 국내외에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매년 4월 중순에 웨이팡에서는 1988년 제5회 국제 연축제를 개최해야 합니다. 국제 연 축제는 웨이팡을 "세계 연의 수도"로 지정했습니다. 19개의 연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매년 전 세계 수십 개의 국가와 지역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또한 웨이팡의 경제 발전에도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연의 역사 중국 연은 한나라의 장군 한신(Han Xin)이 한때 연을 사용하여 날았다고 합니다. 6. 연 날리기를 묘사한 고대 시
마을 ⑴
청고정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닌다
둑에 날리는 버드나무가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오고,
동풍을 이용해 종이오리를 날리느라 분주하다.
설명
"Village Residence"의 저자는 청나라 시인 Gao Ding입니다. 이 시는 시인이 시골에 살 때 보았던 봄의 풍경과 방과 후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2월 초봄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들이 날고, 제방에는 버드나무가 날고, 아이들은 의기양양하게 연을 날립니다. 삶의 흥미로 가득 찬 장면, 사람, 사물이 있으며 생생한 "행복한 봄 그림"의 윤곽을 그립니다. 봄이 오는 것을 맞이하는 시인의 기쁨과 찬미가 시 전체의 행간 사이에 드러난다.
번역
음력 2월이 되면 마을 주변의 풀들이 점차 싹이 트고 자라며 꾀꼬리가 여기저기 날아다닌다. 버드나무는 기다란 녹색 가지로 덮여 있어 마치 제방을 부드럽게 쓰다듬는 듯 바람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증발된 수증기는 물과 식물 사이에서 연기처럼 응결됩니다. 윌로우는 이 풍부한 풍경에 매료된 것 같았습니다. 방과후 마을 아이들은 지체하지 않고 일찍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들은 강한 동풍을 이용하여 서둘러 연을 날려 푸른 하늘을 향해 날아갔습니다.
감상
'마을레지던스'는 봄날 마을 옆 풀밭에서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모습을 그린다. 자연풍경과 감동적인 캐릭터가 어우러져 생기와 봄이 가득한 시골생활을 그린 그림이다. 이 시를 읽고 나면 우리는 시인과 함께 시골의 아름다운 봄 풍경을 감상하고, 연을 날리는 아이들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시간과 자연풍경에 대해 쓴다. 이른 봄, 2월에는 풀에 푸른 새싹이 돋아나고, 꾀꼬리가 즐겁게 노래하며 하늘을 날아다녔습니다. 제방 옆의 긴 버드나무 가지가 봄 연기에 취한 듯 살랑살랑 땅을 스쳤다.
두 번째 문장은 등장인물들의 활동을 설명한다. 아이들은 일찍 학교에서 돌아와 동풍을 이용해 연을 날렸습니다. 아이들, 동풍, 종이연, 시인이 선택한 사람과 사물들이 아름다운 봄에 작은 활력과 희망을 더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