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이 떨어져 은행 자금이 순조롭게 돌아가기가 어려워서 주로 태평천국 봉기와 관련이 있다. 동시에 은행은 거액의 청정부 군비를 대리하고 지불했고, 애신각로씨는 우리에게 산서인에게 대량의 진금과 은을 빚지고, 돌려주지 않았다. 20 세기 초가 되자 은행은 완전히 사라지고 돌려주지 않았다!
3 청나라 각 시기의 강역:
청나라 후기는 지금보다 654.38+0 만 6 천여원 (몽골과 당누오량해 포함) 이 컸다.
강희의 초년은 지금보다 400 만 ~ 600 만 원 더 컸다
건륭 시대는 지금보다 300 여만 원이 컸다.
A: 강희 초년, 영토가 잘못되었습니다. 당시 신강, 티베트, 청해는 아직 청나라에 의해 통치되지 않았으며, 외몽골은 여전히 외래의 속속이었다.
1759 년 (건륭 24 년), 청나라가 통일된 후 영토는 북쪽에는 몽골과 시베리아, 남쪽에는 남해, 남서쪽에는 티베트와 운남, 북서쪽에는 신장과 중앙아시아, 북동쪽에는 흥안령과 사할린 섬, 남동쪽에는 대만성이 있다. 총 면적은 약 13 만 제곱 킬로미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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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국제적 지위는 확실히 높아지고 있다. 중국 정부와 전국민의 지진 재해 구제에서의 뛰어난 성과는 중화민족의 응집력을 충분히 반영하고 국제사회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올림픽은 중국이 전 세계에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중국도 금융위기의 영향을 받았지만 서방 국가보다 훨씬 좋아졌다. 또 정부는 국내 소비를 자극하고 내수를 확대하며 금융위기의 영향을 더욱 낮추기 위해 4 조 원을 발행했다. 또 금융위기는 국제경제체계를 바꿀 수밖에 없다. 중국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경제 세계화에서의 지위가 높아지는 것은 중국에 좋은 일이다. 중일 관계는 내가 더 말할 필요가 있을까? 사르코지의 행동은 완전히 자초지종이다. 중국이 빠르게 발전할수록 서방 국가들이 더 업신여기는 것은 정상이다. 요컨대 중국의 국제 정세는 여전히 좋으니, 자신의 조국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이 글은 중서 지정학과 정치문화의 관점에서 15 세기 이후 중국이 점차 쇠퇴하고 서방이 점차 강해지는 과정을 대략적으로 분석해 정치문화의 차이가 중국의 쇠퇴로 이어진다는 결론을 내렸다. 마지막으로 정치문화의 자유는 한 나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기초라고 결론지었다.
개혁 개방은 중국의 종합 국력을 현저히 높였다. 종합 국력은 한 나라의 국제적 지위에 결정적인 요인이다.
개혁개방 이후 종합 국력이 성장함에 따라 중국의 국제적 지위가 크게 높아져 중국의 국제적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소련이 해체된 후 양극 구조가 끝나고 세계 구도가 다극화 방향으로 발전하면 중국은 일극이 될 수밖에 없다.
중국의 국제적 지위 향상은 분명히 외교에 반영된다. 현재 중국은 이미 세계 대다수 국가와 외교관계를 맺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은 국제정치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며 대국의 풍채를 과시했다.
책임있는 대국으로서 중국은 지역사무를 처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간 북한 핵 문제와 같이 중국은 이를 중재하고' 6 자 회담' 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경제적으로 말하자면, 개혁 개방은 중국 경제에 천지개벽의 변화를 가져왔다. 중국 경제가 세계에 기여한 바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중국 외환보유액 세계 1 위, 중국 경제 규모는 미국 다음으로 2 위다. 세계 경제의 발전은 중국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현재의 금융 위기는 중국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책임있는 국가로서, 중국은 줄곧 세계 경제를 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 경제에는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지만, 나는 우리가 점점 좋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문화적으로 볼 때, 중국 문화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중국어 학습 열풍이 일고 있다. 세계 각지의 공자학원 개설이 좋은 예이다. 중국과 일부 국가들이 서로' 문화의 해' 행사를 개최하는 것도 중국 문화의 영향력의 한 예이다. 중국에서 올림픽과 엑스포를 개최하는 것은 한 나라 문화에 대한 인정이자 세계에 자국 문화를 더 잘 보급하는 것이다.
외신 종합보도에 따르면 최근' 몽골이 몽골을 중국에 합병할 것을 제의할 것' 이라는 소식이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몽골 국가 호랄 회의는 현재 몽골과 중국 사이에 연방국가 계획을 세우는 제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고비성 회원은 전국 사회경제 발전 세미나에서 처음으로 상술한 계획을 제기했다.
2004 년 2 월 30 일, 몽골 국가 호랄 회의는 몽중연맹 설립, 몽골국 합병에 대한 특집 토론을 진행했다. 고비성 위원은 토론에서 몽골을 중국에 합병해 홍콩 마카오와 같은 중국 특별행정구를 건설하여 몽골이 결국 조국으로 돌아가 중국의 일부가 될 것을 제안했다.
일찍이 1995, 2000, 2002 년 몽골 국가 호랄의 일부 멤버들은 몽골이 중국에 가입하자는 주장을 끊임없이 제기했다. 그러나 저항 때문에 그 제안은 논의되지 않았다. 최근 몇 년 동안 몽골 정부는 경제난으로 직면한 압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중국 2 련 등 몽골족의 부유한 생활은 목축민을 끌어들였다. 많은 엘리트들을 포함해서 중국의 경제 발전, 특히 내몽골 (WHO) 의 상대적 번영과 풍요에 점점 더 끌리고 있다.
한편, 중국이 정치판에서 외몽골을' 회복' 하려면, 아주 멀고, 심지어 거의 불가능할 것이다. 한편 몽골 내에서는 중국의' 귀환' 에 큰 저항이 남아 있으며, 심지어' 회귀자' 구상의 합병 형식도 중국의 의지와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둘째, 미국과 일본, 특히 러시아를 포함한 국제적 저항은 치열할 것이다. 결국 우리는 국제 전략과 국방 발전에서 여전히 러시아를 원한다. 세 가지 중 중국에 있는 몽골인들의 이 일에 대한 반응은 무시할 수 있다. 중국에 있는 몽골인들의 국가에 대한 충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티베트와 위구르족에서' 티베트독' 과' 강독' 이 어느 정도 사회적 기반을 가지고 있다면, 이른바' 몽독' 은 순전히 소수의 몽골 지식인과 해외 반중국 세력의 환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몽골 내의 많은 몽골 사람들은 독립된 몽골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나는 이런 감정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황급히 외몽골을 수복하면 내몽골 국민의 반발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배경 자료
몽골 호랄 43 회 귀국 제안.
192 1 년, 몽골 인민혁명 성공, 7 월 독립' 입헌군주제' 설립을 발표했다. 철부존담바 사망 후 1924 년 5 월 같은 해 165438+ 10 월, 제 1 대 인민호랄이 쿠론에서 회의를 열어 입헌군주제 폐지를 선언하고 몽골 인민공화국을 설립했다 1945 2 월 1 1 미국, 수, 영국 3 국 정상은 외몽골 주권에 관한 얄타 협정을 체결했다. 1946 중국 국민정부는 외몽골 독립을 인정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은 1949 년 6 월+16 년 10 월에 중국과 외교관계를 맺었다.
몽골은 내륙국으로 중국과 러시아와만 접해 있다. 이는 세 가지 건국 전략, 친러, 친중, 각 방면의 세력을 결정한다. 현재 몽골의 건국 전략은 각 방면의 세력을 균형잡히고 본국을 위해 최대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다. 소련이 해체되기 전에 몽골에는 군대가 없었고 방무는 소련이 제공했다. 소련이 해체된 후 몽골은 초보적으로 의무병 제도를 세우고 변방군을 모집했다. 몽골은 중국과 러시아와 접해 있을 뿐, 국민은 국가 100% 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그래서 군사력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소련에서는 몽골이 미국에 가입하여 영구적인 방어를 제공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했지만 몽골의 강한 반대 때문에 포기했다.
극동에 대한 러시아의 통제력은 국내 피로로 크게 약화되었다. 소련의 해체는 중국에 거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치고 전 세계에 큰 공헌을 했다. 중화민족은 많은 이익을 얻었고, 육군 군비는 공군 해군으로 옮겨져 점점 강해지는 공군과 남해함대를 만들었다. 수십 년 동안 비교적 안전하고 평화로운 건설을 해야 대만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행동에 진정으로 접근할 수 있고, 군사과학은 장족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 소련 해체가 남긴 이데올로기 진공 (이란, 이집트, 시리아, 라틴 아메리카, 쿠바, 베네수엘라, 볼리비아 등 소련의 전통세력 범위) 을 신속히 실현한 것은 소련이 해체되기 전에는 불가능하다. 동시에 몽골의 귀환에도 천년만남의 기회를 가져왔다. 몽골 호랄 43 회 귀국을 제안했지만 중국은 지금까지 어떤 긍정적인 평가나 반응도 하지 않았다.
목소리: 지금은 몽골이 돌아올 때가 아닙니다.
첫째, 몽골의 지리적 위치는 매우 중요하며, 주로 중국과 러시아 사이에 있다. 몽골이 귀국한다면, 틀림없이 중러 관계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중러 협력의 전략적 대국을 파괴할 것이다. 몽골의 전략적 지위는 경주만큼 중요하다. 중국과 러시아는 모두 몽골과 우호 관계를 발전시켜 중러 국경과 몽골의 국내 정세를 안정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몽골이 돌아오면 러시아를 적으로 만들어 러시아의 발흥에 불리하다. 러시아의 연약함이 미국을 집중시켜 중국을 위협하는 것은 우리의 거대한 전략적 이익에 해를 끼쳤다.
둘째, 우리는 아직 충분히 강하지 않다. 조국을 통일하는 많은 문제에서 몽골은 뒤처져 대만성, 댜오위다오, 남해보다 훨씬 중요하다. 우리는 몽골의 자발적인 귀환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될 때까지 몽골이 돌아올 시기는 성숙하지 않을 것이다. 간단한 이치는 한 나라가 강하지 않으면 통일을 위해 통일하기 위해 실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잃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셋째, 몽골의 귀환 동기는 강하지 않고 의지가 확고하지 않아 과대 광고 혐의가 있다. 몽골은 현재 미국과 일본과 우호 관계를 발전시키고 있으며 미국과 합동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은 몽골에 수비대가 있다. 몽골의 귀환은 중국과 러시아가 몽골 문제에 대해 서로 의심하고 서로 싸우게 하여 협력과 신뢰를 잃게 하는 거대한 음모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설명한다.
노예 사회
원시 사회가 해체된 후 사람이 사람을 착취하는 사회. 주로 노예주가 노예의 몸을 소유하고 초경제 노예화를 실시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노예 사회에서는 노예주가 경제와 상층 건물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노예주의 생산 방식은 사회 전체의 기본 발전 방향을 결정한다. 노예 사회는 이집트, 서아시아, 중국, 인도, 그리고 그리스와 이탈리아에서 처음 나타났다. 원시 사회의 말기에는 사회생산성과 분업의 발전으로 노동생산성이 높아져 노동자들이 남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어 다른 사람을 노예로 삼는 것이 이득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인류 역사상 인류를 착취하는 첫 번째 형태, 즉 노예가 점유하고 있다. 최초의 노예주는 원시 사회에서 분화된 씨족 귀족이었다. 최초의 노예는 씨족과 부족전쟁에서 잡은 외국인이었다. 원시 사회가 해체되면서 씨족과 부족 내부의 빈부분화가 심해지면서 부유한 씨족과 귀족들이 가난한 씨족 구성원에 대한 노예화가 심화되고 있다. 주요 형식은 채무노예, 빚을 갚을 수 없는 빈곤족 구성원들이 채권자에 의해 다른 씨족과 부족에 노예로 팔리는 경우가 많다. 또한 범죄자, 해적, 인신매매, 노예 거래, 자제 노예를 처벌하는 것도 노예의 중요한 원천이다. 노예와 노예주 간의 갈등과 투쟁이 치열해지면서 노예국가는 노예와 다른 착취자를 진압하는 수단으로 등장했다. 인류 역사상 최초로 아시아-아프리카 유럽에 나타난 나라는 모두 노예 국가였다. 계급 구조와 계급 투쟁은 노예 사회에서 주민들이 자유인과 노예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자유민 내에서는 일반적으로 노예를 소유한 노예주와 노예를 소유하지 않은 맨손으로 시작한 노동자로 나눌 수 있다. 노예는 여러 그룹으로 나뉜다. 자유인과 노예 사이에는 아직 많은 과도계급이 있다. 자유민 내부에는 노예의 위험이 된 민간인과 노예주와 귀족 사이의 투쟁이 있다. 자유인과 노예 사이에는 노예국과 노예가 된 외국인이나 신민 사이에 뚜렷한 대립이 있다. 노예는 노예주의 투쟁을 반대하고, 노예화된 씨족과 부족은 정복자의 투쟁을 반대하며, 왕왕 대규모 봉기로 나타난다. 그러나 노예가 노예주에 반항하는 방식은 종종 소극적 태업, 탈출, 생산도구 파괴, 개별 악독한 노예주를 살해하는 경우가 많다. 노예주의 착취와 노예에 대항하는 투쟁에서 노예는 때때로 자유민 중의 민간인과 연합하여 행동한다. 해체는 노동수단의 개선, 생산기술의 축적, 분업의 발전으로 노예소유제의 생산관계가 사회생산성의 진일보한 발전과 점점 모순되고 있다. 노예 사회 말기에 노예주 계급에 큰 지주들이 생겨났고, 광대한 자유민은 점차 노예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착취당하고 억압받는 계급이 되었으며, 사회적 갈등이 날로 격화되었다. 오랜 기간 다른 형태의 혁명 변혁을 거쳐 노예주 국가는 점차 봉건주의의 길을 걷고, 대지 주연은 봉건 영주가 되고, 노예와 자유민은 농노로 바뀌었다. 농노 착취 위주의 봉건 생산 방식이 점차 노예 소유제 위주의 생산 방식을 대체하였다. 원시 사회에 비해 노예 소유제 사회는 큰 진보이다. 원시 사회의 씨족, 부족 관계의 편협성을 깨고 사회 생산 규모 확대, 육체노동과 정신노동 분업의 발전을 도우며 전 인류의 물질문명과 정신문화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배경 2000 여 년 전 로마는 노예 사회였다. 로마인들이 다른 나라를 정복했을 때, 그들은 현지 주민들을 노예로 만들었다. 노예는 "말을 할 수 있는 도구" 라고 불린다. 그들은 주인의 재산과 물건이다, 그들은 어떠한 권리도 없다. 그들의 아이들조차도 그들의 주인에게 속한다. 노예는 법률의 보호를 받지 않으며, 노예주는 마음대로 자신의 노예를 도살할 수 있다.
노예주들은 노예들에게 족쇄를 차고 각종 노동을 하게 하고, 가장 강하고 용감한 글래디에이터를 골라 콜로세움에 넣고, 싸우거나 서로를 죽이도록 강요하여 스스로 즐기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전투는 매우 야만적이고 잔인하며, 전투의 결과는 글래디에이터가 모두 죽거나 마지막 사람을 남기는 것이다. 이 기사에서 언급한 스바닥과 다른 10 명의 노예들은 모두 글래디에이터이다.
기원전 70 년대 말에 로마에서 스파르타크 봉기가 일어났다. 기원전 73 년에 카푸아의 검투사 200 명은 어두운 생활을 참을 수 없어 베수비오 화산으로 도피하여 스바닥의 지도 아래 봉기를 벌였다. 많은 노예들이 사방팔방에서 스바닥으로 모였다. 봉기의 세력이 급속히 발전하여 7 만 명의 봉기군이 형성되었다. 기원전 7 1 년, 봉기군은 로마군과 결전을 벌였다. 반군 장비는 허름하고 지쳐서 로마군의 미친 공격을 막을 수 없어 실패했다. 스파르타크는 용감하게 싸워 죽을 때까지 싸웠다.
스바닥이 이끄는 노예 봉기는 고대 역사상 억압받는 계급의 가장 영광스러운 투쟁으로 노예주의 통치를 심각하게 타격했다. 스파르타크의 영웅적인 사적은 영원히 사람들에게 칭송된다. 혁명 멘토 마르크스는 스바닥을 "고대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젊은이" 라고 칭찬했다. 레닌은 스바닥을' 가장 큰 노예 봉기 중 가장 걸출한 영웅 중 하나' 라고 칭찬했다.
노예 사회 생산성의 진일보한 발전을 논하다.
(1) 이유:
노예 사회가 원시 사회를 대신하여 생산력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조건을 만들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량의 노동력의 보존.
노예제 하에서 전쟁 포로는 더 이상 죽임을 당하지 않고 노예가 되어 대량의 노동력을 절약했다. 근로자는 생산성 중의 사람의 요인이다. 대량의 노동력을 보유하면 사회에 더 많은 부를 창출할 수 있고, 전체 사회경제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② 대규모 생산 및 노동 협력
노예주들은 대량의 생산 수단과 대량의 노예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신의 장원과 작업장에 집중함으로써 대규모 생산을 조직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방대한 공사를 완성할 수 있다.
③ 분업 협력의 발전.
대량의 노예가 대규모 생산노동에서 간단한 분업과 협력을 하여, 서로 다른 부문과 같은 부서 내부의 분업이 점점 더 가늘어지고, 근로자의 노동기술과 숙련도가 끊임없이 높아지고, 노동생산성도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이것은 사회 생산성 수준의 진일보한 향상을 촉진시켰다.
(2) 성능:
(1) 금속 도구 (로고) 의 광범위한 사용
인류가 노예 사회에 진출한 후, 사회 생산의 각 분야는 모두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특히 야금 기술, 금속 도구가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생산에 금속 공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은 노예 사회의 생산력 발전의 주요 상징이다.
② 수공예 개발
금속 제련은 수공업의 중요한 부문이다. 노예 사회에서는 금속 도구도 주로 수공업에 쓰인다. 노예 사회의 수공업은 당시 생산 발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창구였다. 주로 산업 완전성, 규모가 방대하고, 기술 정교함 등에 나타난다.
(3) 상업 발전과 도시 번영.
수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상품 교환이 갈수록 빈번해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노예 사회에서는 상품 거래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상인들이 생겨났고, 그들의 출현은 생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상업의 발전은 도시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3) 결론 (사회 시스템의 진보를 측정하는 주요 기준):
노예 제도의 설립은 기본적으로 당시 생산력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여 생산력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기 때문에, 노예 사회가 원시 사회를 대체하는 것은 인류 역사 발전의 큰 발전이었다. 한 사회제도가 다른 사회제도로 바뀌는 것이 역사적 진보인지 퇴보인지에 따라, 신사회의 생산관계가 당시의 생산력 발전에 적합한지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예 사회가 원시 사회를 대신하여 생산력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기 때문에 인류 사회 발전의 큰 발전이다.
4. 문자의 모양에 대하여.
(1) 과정:
인물의 출현은 긴 과정을 거쳤다. 교재 P2 1 이탤릭체로 몇 가지를 소개했다. 일반적으로이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습니다.
문자 없음-실물 노트 (매듭, 구슬, 조각 등). )-그림 문자-상형 문자
상형문자와 사물의 모양은 매우 유사하며, 공인된 고정 모양과 독음이 있어 실제 문자이다. 국가를 관리하고, 상업을 경영하고, 노동을 관리하고, 과학 문화를 발전시킬 필요가 있기 때문에, 상형문자는 노예 사회에서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세계 대부분의 고대 문명은 모두 자신의 상형문자를 창조했다.
(2) 의미:
노예 사회부터 인류는 문자 기록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자의 출현은 인류의 생산 경험과 자연에 대한 인식을 전승, 축적, 전파시켜 과학 문화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조건을 마련했다.
문자의 출현은 인류가 문명시대에 들어선 상징이다. 노예 사회부터 인류는 문자 기록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의 분업과 대립을 논하다.
(1)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의 분업.
분업의 가능성: 사회 생산력의 향상과 계급 압박의 출현으로, 광대한 노예 노동은 더 많은 잉여 상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사회의 일부 사람들이 육체노동에서 벗어나 정신노동에 전문적으로 종사할 수 있게 한다. 다른 사람들은 주로 노예이며 육체노동에만 종사할 수 있기 때문에 노예사회는 육체노동과 정신노동의 분업이 있다.
분업의 필연성: 노예 사회에서는 육체노동자들이 교육받을 권리를 박탈당했다. 생산력 수준이 낮은 노예 사회는 문명시대에 들어가기 전에 이런 분업을 거쳐야 한다. 이런 분업은 사회생산력 발전의 객관적인 요구일 뿐만 아니라 과학문화 발전을 위한 전제조건을 만들었다.
③ 분업의 진보성: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의 분업은 당시 사회분업의 중요한 측면이었다. 그것은 사회 생산력 발전의 객관적인 요구에 적응하고 과학 문화의 발전을 위한 전제조건을 만들었다. 노예 사회에서는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의 분업이 없으면 현대 과학문화의 위대한 성과가 없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노예 사회에서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의 분업은 일종의 역사적 진보이다.
(2)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의 대립.
우리는 또한 노예 사회에서 정신노동자의 과학문화 방면의 성과가 육체노동자의 활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것을 보아야 한다. 육체노동자가 각종 생활자료를 생산하지 않는 근면한 노동, 정신노동자는 생존할 수 없고, 발명창조는 말할 것도 없다. 노예와 장인의 육체노동은 없고, 정신노동자의 디자인만으로는 어떠한 문명적인 성과도 창출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예와 다른 노동자들의 생산 관행이 없다면, 정신노동자는 풍부한 과학문화 창조의 원천을 잃게 될 것이다. 따라서 정신노동자의 모든 성과는 결국 육체노동자의 노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이 분리되면 정신노동에 종사하여 노예주가 되는 특권이 되고, 노예는 과학문화교육을 받을 권리를 박탈당한다. 노예주는 육체노동을 벗어나 육체노동을 비열한 일로 여겼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과학 문화 지식을 이용하여 노예에 대한 통치를 강화했다. 이렇게 하면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의 대립이 형성된다. 계급 사회에서 이런 대립은 착취 계급과 착취 계급의 계급 대립을 반영한다.
가장 야만적인 착취와 억압 제도
② 주요 문제 분석
노예주 계급에 의한 노예계급의 잔혹한 착취를 논하다.
노예 사회는 인류를 문명시대로 끌어들여 사회 생산력의 대발전을 촉진하는데, 이것은 역사의 대진보이다. 그러나 동시에 노예제도는 가장 야만적인 제도이며, 노예 생산관계의 특징과 광대한 노예의 경험은 이 점을 분명하게 설명할 수 있다.
(1) 생산관계에서 노예주 계급과 노예계급의 다양한 지위.
생산수단 점유: 노예주 계급은 모든 생산수단과 노예 자체를 소유하고 있다. 노예는 개인의 자유가 없고, 노예주의 사유재산이다.
지위와 관계: 노예주와 노예계급의 관계는 적나라한 착취와 착취이다. 노예는 모든 권리를 박탈당하고, 폭력으로 가장 격렬하고 힘든 노동에 종사한다.
제품 분배: 노예주 계급이 노예의 모든 노동 성과를 점유하고 지배하며 사치스럽고 호화로운 기생생활을 하고 있다. 노예는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아주 적은 생활 자료만 얻을 수 있다.
(2) 노예 제도 생산 관계의 특성
위에서 알 수 있듯이, 노예제도 생산 관계의 특징은 노예주가 생산 수단을 소유하고 노예를 완전히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노예주와 노예의 관계는 적나라한 착취와 착취이다. 노예는 인신의 자유가 없어 노예주의 협박으로 일한다. 노예노동이 창조한 모든 제품은 노예주가 소유하고 지배하며, 노예주는 노예에게 최소한의 생활자료만 준다.
노예주 계급의 노예 계급에 대한 잔혹한 억압을 논하다.
(1) 정치 통치:
① 노예 제도 국가 기관.
노예주들은 노예제도를 지키기 위해 군대, 교도소, 법원 등 국가기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노예를 통치하며 그들의 반항을 진압했다.
(2) 노예제도는 가장 비인간적인 억압제도로 노예를 인제나 인제로 표현한 것이다.
(3) 노예주들도 종종 노예의 생명을 파괴하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2) 사상 통치:
노예주는 자신의 통치를 지키기 위해 사상적으로 자신의 노예를 속이고 마비시켰다. 그들은 온갖 비리사설을 꾸며 노예제도를 영구적이라고 말하며, 노예를 현 상태에 안정시키고, 하늘의 운명을 듣고 반항하지 않는다.
요컨대, 많은 노예들은 유형무형의 족쇄에 묶여 잔혹한 착취와 억압을 받으며 가장 어둡고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
13. 노예제 생산 관계가 노예제 사회의 후기 생산성 발전에 방해가 되는 것을 논하다.
(1) 노예제도 생산관계의 고유 한계
표현: 노예 노동에서 일부러 선진 공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노예 생산관계의 고유 한계이다.
원인: 노예 소유주는 생산 기술 향상에 관심이 없다. 강제 노동에 대한 노예의 불매 운동. 이로 인해 노예주들은 노예를 위해 서투르고 파괴할 수 없는 생산 도구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예: 금속 공구 사용
청동기의 종류로 볼 때, 전기에는 생산 도구가 많았고, 후기에는 예기와 병기가 많았다.
도구는 종류상 수공업 생산에 편향되어 있다. 농업 생산은 여전히 주로 석기를 사용하는데, 중국과 유럽 모두 마찬가지다.
금속 제품의 발전에서 생산 도구의 생산은 간과되었다. 금속 공구의 생산은 주로 생산을 발전시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노예주의 소비 필요와 통치 요구에 복종한다.
노예제 생산관계의 한계는 노예 사회에서 시종 존재하지만, 노예 사회의 대부분 조기 중기에는 주도적인 생산관계가 되지 않았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노예제 생산 관계는 노예사회 말기의 조건 하에서만 생산력 발전의 장애물이 된다. 따라서 노예제 생산 관계의 한계가 날로 드러나는 과정은 노예제 생산 관계가 생산력 촉진에서 생산력 발전을 방해하는 과정으로 이어지고 있다.
(2) 노예사회 후기 생산력의 발전과 생산관계의 상대적 낙후.
새로운 생산 수단이 나타난 후에야 노예제 생산 관계의 한계가 충분히 드러났다. 새로운 생산 도구의 출현은 생산력이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한다는 표시이지만, 더 진보된 생산 도구는 노예 노동에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없어 노예 생산 관계가 이미 생산 발전의 질곡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런 의미에서, 새로운 생산 도구의 출현은 노예제도 생산 관계가 쇠퇴할 때이다.
생산노동은 사회의 존재와 발전의 기초이다. 노예 사회 후기에 노예들은 노동을 극도로 싫어했고, 노예주들은 육체노동을 극도로 경멸했다. 많은 논밭이 황무하고, 수공업이 쇠퇴하고, 상업이 침체되고, 인구가 줄고, 경제가 불황하여 심각한 쇠퇴를 보이고 있다.
생산력과 생산관계가 상호 작용하는 원리에 근거하여 생산관계는 반드시 생산력 발전의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 생산성이 어느 정도 발전함에 따라, 낡은 생산관계는 더 이상 생산력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지 않고 오히려 생산력 발전의 장애물이 되었다. 노예 사회 말기의 쇠퇴는 노예 생산 관계가 점차 생산력 발전과 맞지 않는 중요한 표현이다.
이런 상황에서 생산력 발전 요구에 적응하는 새로운 생산관계는 이미 눈에 띄었고, 노예사회는 이미 끝났고, 봉건제도는 대체될 준비가 되어 있다.
세계에서 노예 사회를 경험한 국가는 소수에 불과하다. 중국에 노예 사회의 발전 단계가 있습니까? 1980 년대 이후 이 이론은 노예제 학파 대표 인물인 황선범, 장광지, 차오플린 등 학자들의 강력한 의문을 받았다. 지지자가 갈수록 많아지고,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넷째, 중러로서 몽골과의 관계를 공동으로 발전시켜 미일의 세력을 몽골에서 쫓아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해야 할 일입니다. 몽골의 불확실한 귀환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이는 대신. 주동적으로 러시아를 연합하여 양해를 얻어 몽골과의 관계를 발전시키다. 이것이 우리의 최고의 대책이다.
그러므로 애국을 해야 하고, 맹목적으로 하지 말고, 전략적 머리를 가져야 하며, 국가의 장구안과 국제 정세를 고려해야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8 정치학자들은 무지할 뿐만 아니라
나는 네가 말한 진정한 민주주의와는 아직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데, 네가 말한 것에 도달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 (존 F. 케네디, 민주주의명언)
중국의 많은 일들이 불투명하고 각종 제도가 완벽하지 않다. 오랜 발전이 필요하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민을 하는 것은 중국 경제가 낙후된 것이 아니라 중국의 제도 때문이다.
뉴스 연합방송이' 중국 국제적 지위가 크게 높아졌다' 와 같이 매우 일반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얼마나 향상되었습니까? 사실 중국인들은 세계 각지에 가면 어느 정도 차별을 받는다.
중국 언론은 더욱 불투명하고, 중국 언론은 모두 긍정적인 뉴스를 보도하고 있으며, 부정적인 뉴스는 거의 없다. 일본에는 전문 칼럼이 있어 정치인에 대해 함부로 논평할 수 있어 일본 공무원들의 태도가 좋다. 중국에서는 그 공무원들이 상대방을 더욱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가 너를 욕하지 않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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