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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5.13 내부자

이 글은 나인타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 차례 삭제되어 여기에 게시할 수 없습니다. 지우청 씨, 그렇게 예민해요? 글 하나도 읽을 용기가 나지 않네요.

팁: 이 글에서 논하는 내용은 좁은 의미의 온라인 게임(QQ쇼 등 소비자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CS 등 단기 전투 게임, 캐주얼 체스 및 카드 게임, PC 제외)에 국한됩니다. 독립형 게임 등) 이 기사는 비교적 길므로 댓글을 달기 전에 인내심을 갖고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들 감사 해요!

지난 5월 12일, 쓰촨성 지진으로 전국민이 애도하던 가운데, 국내 서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아무런 통지 없이 게임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종료되었으며 플레이어의 권리와 불평등한 조건을 무시하는 업데이트된 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결국 블리자드는 일어나 잘못된 결말을 ​​인정했다. 지난 이틀 동안 사실과 경험을 통해 배운 플레이어들은 플레이어를 대하는 태도를 포함하여 The9과 Blizzard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고 믿습니다. 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오랜 플레이어로서(논란을 피하기 위해 이름을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전후의 모든 당사자들의 태도와 관행을 비교하고, 논쟁의 일부를 다음과 같이 분석하겠습니다. 사건의 내용은 주요 언론사를 통해 샅샅이 추적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건을 일일이 나열하지는 않겠다. 이 문제에 관심이 있는 플레이어라면 다음 사항이 플레이어가 분석하고 참고해야 할 몇 가지 핵심 질문에 불과하다는 점을 알 것입니다.

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데이터는 누구에게 속합니까?

1. 모든 플레이어가 가장 우려하는 것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플레이어 데이터 소유권입니다.

온라인 게임 데이터의 소유권을 근본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법적 관점, 업계 규칙, 플레이어 인식, 상업적 가치 등을 분석해야 합니다. 1. 온라인 게임 전체는 운영자(Blizzard, Ninetowns, NetEase) 법인, 서버 호스트(네트워크 및 기타 장비 하드웨어 포함), 게임 서버 소프트웨어 플랫폼, 플레이어 하드웨어 및 데이터(게임 내 캐릭터로 구현되는 데이터)의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게임 정보 및 플레이어의 실제 신원 데이터).

그 중 운영사 자체, 서버 호스트, 서버 소프트웨어 플랫폼(데이터 제외)의 소유권은 모두 물적 재산에 속하므로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당사의 규정에 따르면 해당 국가의 법률, 소유권 및 사용권은 모두 자산 소유자에게 귀속되며, 모든 온라인 게임 역시 참여 계약서에 이 조항을 명시합니다.

주요 논란이 되는 문제는 플레이어의 모든 캐릭터 정보(게임에 반영되는 캐릭터 데이터 및 플레이어 신원 데이터)와 플레이어의 컴퓨터(컴퓨터 내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 내 데이터 포함), 네트워크 및 신원 정보.

여기서 플레이어의 역할 정보와 플레이어의 신원 데이터를 분리한 이유는 법적인 관점에서 둘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귀하의 실명은 Li Xiaoming이고, 귀하의 ID 번호는 5302331888 88888이며, 귀하의 휴대폰 번호는 1398 888888입니다. 귀하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관련 결제 은행 계좌 번호는 ICBC 7188332222452256, 귀하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로그인 이름은 NObody, 귀하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비밀번호는 123456, 귀하의 보안 코드는 654321, 귀하의 역할은 네 번째 구역의 XXXX 서버에 있습니다. 귀하의 역할 검객 학사이고 대체 캐릭터는 Dao Laoliu이므로 이전 캐릭터입니다. 마지막 몇 가지 항목은 플레이어 캐릭터 정보입니다. 물론 이러한 데이터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백엔드 서버 소프트웨어로 관리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서버에 저장되며, 여러 사람이 관리하는 대용량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며 얼마나 자주 백업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마다 서버 소프트웨어는 이 데이터를 읽어 게임 참가를 지원합니다.

귀하의 신원 정보와 하드웨어 장치는 100% 귀하의 것입니다. 신원 정보를 판매하는 것이 귀하의 개인 정보를 침해하거나 다음과 같은 임의적인 재산 침해를 초래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운영자가 귀하로부터 이러한 정보를 압수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은행 카드에서 돈을 공제합니다. (운영자도 법적으로 설립된 법인입니다. 솔직히 블리자드나 The9이 그런 어리석은 짓을 할 것이라고는 믿지 않습니다.) 가장 논란이 되는 것은 플레이어 캐릭터 정보 데이터의 소유권입니다.

계약서에는 게임 캐릭터 데이터가 운영자에 의해 소유, 관리, 폐기되며, 이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플레이어에게 있음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어 논란이 많다.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 초기 머드, 스톤툴, UO, 밀레니엄 등 초기 온라인 게임들이 완전 무료 운영 모델과 유료 게임으로 운영되기 시작한 이후 이 점에 대한 논란은 끊이지 않았다.

법률계약제도의 기준에 따르면, 게임에 들어가기 전 게임 운영자가 게임 이용약관과 클릭 버튼을 제공한 후 동의를 클릭하면 계약이 성립됩니다. . 초기 온라인 게임은 (게임 시간이나 소품 측면에서) 무료이기 때문에 무계약, 무거래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게임 운영자가 게임을 중단하거나 게임 내용이나 플레이어 정보를 변경하거나 심지어 게임 삭제 계정은 약정이 없어 보호되지 않아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유료 게임은 소품 요금과 시간 요금으로 구분됩니다. 법적 기준에 따르면 요금은 거래이며, 거래의 완료는 재산의 소유권 또는 통제권 이전을 나타냅니다.

그 중에서도 소품에 대한 혐의가 더 명확하다. 제한된 활동 범위 내에서 제품을 구매했거나 해당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가상 아이템, 의류, 무기, 장시간 착용할 수 있는 의류 등)은 물론 물리적인 활동도 포함됩니다. 게임 디스크와 같은 항목). 거래는 명확하며 제한된 소유권 또는 사용 권한은 플레이어에게 있습니다. 여기서 법적인 쟁점은 게임 캐릭터에 게임 소품이 부착되어 있는지, 게임 캐릭터를 거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러면 이 주장에서 발생하는 논리적 역설이 드러납니다. 플레이어로서 당신이 가진 것은 게임 캐릭터에 대한 소품이거나 제한된 시간 내에 소품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뿐입니다. 대체로 귀하가 구매하는 것은 이 게임 플랫폼이 존재하는 동안 귀하의 캐릭터에 대한 소품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게임 디스크든, 게임 내 아이덴티티, 역할, 장비든 가상 캐릭터 자체에 부착해야 하기 때문에 게임에서는 소품 비용을 청구합니다.

문자정보 자체의 소유권과 처리권이 운영자에게 있다는 점에는 이의가 없습니다. 물론, 게임회사가 옷을 구매한 다음 날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 방금 구매한 옷이 사라지게 만들지 않고 캐릭터를 삭제할 이유가 없습니다. 운영자가 귀하의 가상 아이템 처분 권리를 침해했음이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옷을 구매한 다음날 서버가 종료되어 캐릭터가 사라지는 등의 이유로 게임사가 부도를 낸다면, 게임운영자는 아무런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과 소품에는 충전 모델이 다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충전 기준에 따라 먼저 일련번호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 일련번호 거래의 내용은 Kingsoft Internet Security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개념과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저작권을 구매한다는 것입니다. 귀하는 이 사본을 귀하의 컴퓨터 중 하나에서 관련 업무나 오락을 위해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련번호를 구매한 후 카드를 구매하고 싶다는 것은 게임 시간을 구매한다는 의미입니다. 전항의 거래 원칙에 따라 귀하가 구매한 게임 시간에는 게임 시간 동안 설정한 모든 정보와 캐릭터 장비가 포함됩니다. 또한 계정 자체도 돈으로 구매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Ninetowns Pass와 World of Warcraft 계정이 함께 등록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 두 계정 이름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동일한 비밀번호를 가진 계정 정보는 개념입니다. 나인 시티 패스는 무료로 등록할 수 있지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은 시리얼 번호를 구매한 후에만 게임에 입장할 수 있으며, Ninetowns Pass를 사용하면 구매하지 않고도 Ninetowns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의 소유권이 플레이어에게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운영이 중단되지 않는 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서비스 플랫폼이 존재한다는 전제 하에 플레이어를 위해 구매한 재산이거나 법적 재산입니다. 동시에 워크래프트 시간의 구매는 게임 플레이어가 합법적으로 구매한 게임 시간을 통해 획득한 몬스터와의 전투, 임무 완수, 법적 거래 등의 무기 및 장비에 대한 법적 소유 및 처분 권리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종료되지 않는 이상 게임이 계속 운영되는 한(넷이즈든 나인타운스 에이전트든) 게임 플레이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 신원 데이터, 캐릭터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결론 내릴 수 있습니다. 정보 및 폐기는 권리의 유일한 법적 소유자입니다. 이는 워크래프트 계약이 변경되어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물론 계약 자체와 계약 변경이 적법한지, 양 당사자가 계약을 변경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지 여부는 나중에 논의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법적 관점에서 계정 소유권을 분석한 것입니다. 게임산업 규제의 관점에서 볼 때, 운영자는 게임의 연구개발과 운영에 투자하고, 게임 플레이어로부터 수익과 수익을 얻고, 플레이어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게임을 통해 행복을 얻는다(물론 게임을 하는 사람도 있다). 금화를 판매하고 위안화를 얻기 위해 금화를 판매하지만 이는 이 기사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이 산업 프로세스에서 운영자는 판매자(자원 독점자이기도 함)이고 플레이어는 소비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차이나모바일의 전화요금, 시노펙의 석유, 마이크로소프트의 '3'처럼 플레이어들이 완전히 불리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실제로 사업자들은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중국과 군 관계자에 따르면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한다. 지금의 경영 원칙처럼, 더나인이든 블리자드든 데이터를 통제하려는 욕구는 어디에나 있고, 계약에 있는 운영자의 생각에 따라 필연적으로 삶과 죽음의 모든 측면을 자신들의 손으로 통제하게 될 것입니다. 부모처럼 읽을 수 없는 작은 글씨 몇 페이지 선수들에게도 이렇게 해야 한다, 이거 하면 안 된다, 안 하면 그냥 하라고 하세요. 나는 플레이어로서 게임 운영자가 게임 내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관점에 따라

반면, 운영자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계정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도록 강요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큰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영자는 새 옷 열기, 네트워크 대역폭 할당, 전문 포지셔닝 조정, 새로운 종족 소개, 던전 요구 사항, 금화 순환, 보물 손실 확률, BOSS 혈액 탱크 길이 등을 통해 플레이어가 약화된 레벨 70 계정을 포기하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서버에서 다른 종족, 다른 직업의 캐릭터를 연습하고, 다시 0부터 70까지의 사이클을 반복하여 플레이어들이 계속해서 워크래프트의 대의를 위해 은행에 돈을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정한 관점에서 볼 때, 저는 위와 같은 운영자의 행위가 적어도 게임 규칙 자체의 측면에서 볼 때 플레이어의 선택권이나 처분권을 침해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볼 때 운영자가 게임 심판 역할을 하는 것은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일부 계정 도용이나 * * 행위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쩌면 더 많은 플레이어가 오퍼레이터의 플레이를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해커 자신 외에는 그 어떤 플레이어도 계정 처리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작은 문제입니다. 핵심 쟁점은 대대적인 조정을 전제로 한 선수 권리 보호에 있다. 이 아이디어로는 구현할 수 없습니다. The9과 NetEase는 단지 에이전트일 뿐입니다. Blizzard의 경우 The9의 에이전트가 반드시 NetEase일 필요는 없지만 NetEase는 Tianya를 수행하지 않으며 Tianya는 MOP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운영자의 내부 조정(서버 클러스터의 하드웨어 조정 및 플레이어 데이터 전송 포함)을 처리할 때 운영자는 플레이어의 모든 데이터 및 개인 정보를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플레이어의.

저는 ICBC에 65,438+00,000위안을 예금했습니다. 이제 중국인민은행의 다음 문서에 따르면 산업과 상업이 폐쇄되고 모든 산업 및 상업 고객과 고객 계정 데이터가 농업으로 이전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산업 및 상업 카드를 가지고 중국 농업은행에 가서 돈을 인출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농업용 계정을 설정하고 기존 비즈니스 계정 정보를 이전해 보세요. 글쎄, 당신은 농업 계정을 설정하고 농업을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새 카드를 개설하고 계좌를 이전했습니다. 확인해 보니 3,000위안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나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사람들은 중국인민은행에 규정이 있으며 이 전송으로 인해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당신의 만 달러에서 100개의 숫자를 찾아서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당신이 그것을 찾고 싶다면 제가 금고에 가서 당신을 대신해서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찾을 수 없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들어보세요,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당신은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그냥 꿈을 꾸세요. 다음 번에 해외에서 돈을 저축하고 스위스에서 저축하고 싶다면 어떨까요?

데이터 처리는 운영자가 수행합니다. 운영자의 인지도가 왕라오지만큼 높지 않더라도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인지도를 계산해보자. 앞으로도 돈을 벌려면 여전히 이 플레이어들에게 의존해야 할 것입니다. 플레이어의 신뢰와 지원이 가장 중요합니다. 중국에는 언제든지 돈을 쓸 의향이 있는 소비자와 플레이어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을 편안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누구도 돈을 쓰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법률과 규정에 관계없이 장기적인 이익을 위한 것이라 할지라도 블리자드는 데이터 수정, 계정 삭제, 파일 롤백에 있어서 더 이상 실수를 해서는 안 됩니다. 내부 갈등이 크고 나인타운의 요구가 크다고 하더라도 블리자드는 나인타운이 분노로 인해 궁극적으로 플레이어의 이익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지 않도록 플레이어를 기반으로 나인타운의 보상 문제를 최대한 고려해야 합니다. 어쩌면 Ninetowns가 그다지 인색하지 않거나 NetEase가 매우 관대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태도는 블리자드입니다. 결국 Blizzard는 업스트림 제조업체입니다. 만약 다른 에이전트가 이를 처리하지 못한다면 플레이어들은 불만이 가득 차고, 나인타운 역시 불만을 품게 되며, 결국 플레이어들은 부상을 입게 됩니다. Blizzard나 NetEase가 The9에 대해 만족스러운 설명을 제공하지 않고 항상 The9에 대한 NetEase의 반대를 지지해 왔다면 ** 바보가 아니라면 이 게임을 플레이하지 마십시오. 여기저기서 바꿔보세요.

한발 물러나 시야를 넓혀보자. 나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도 내 아이디어를 지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중국 소비자들은 안타까워하며 너무 쉽게 만족하는 것 같다. 게임라인이 살짝 끊기는 정도만 주시고, 게임에 원활하게 로그인하시고, 늦어도 1년 안에 해외서버 업데이트만 해주시고, 나머지는 다 해주세요. . . ,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국에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입니다. 블리자드는 만족해야 합니다. 며칠 전 ***님이 나인타운즈의 몇 가지 영업이익 수치에 대해 이야기하셨는데 그 논리가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네, 중국에는 선수가 너무 많아서 돈을 얼마나 버는 게 무슨 상관인가요? 하지만 중국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을 위해 충분한 일을 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Ninetowns Reputation의 최종 직업 인수에 대해 아직도 "Guo Degang에게 넘겨주세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3. 플레이어 개인 정보 보호 문제

최신 계약 업데이트에서 (유사한 내용 포함) 이전 계약에는 명확하지 않음) 운영자는 플레이어의 컴퓨터 하드웨어, 네트워크, 운영 체제, 하드 디스크 데이터 등을 모니터링할 권리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계좌도용, 장외거래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롱. 이 사람은 Blizzard(아무 이유 없이 확실히 Ninetowns의 주요 플레이어는 아님)가 이 문제에 대해 약간 극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커를 처리하는 것은 Blizzard의 권리이지만 플레이어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하드 드라이브 데이터도 개인 정보 보호입니다. 권력 사용을 둘러싸고 갈등이 발생할 경우 권력 위계, 사회보장 등의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 개인재산소유권과 생존권은 기본적 인권이고, 교육권, 표현의 자유가 그 뒤를 잇는다. 블리자드가 주장하는 게임 해커 관리 권한은 게임 환경에서의 관리 권한에만 부여된다. 소위 법적 합의라는 겉보기에 정당한 전제와 비교하면, 내 생각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고객의 하드 드라이브 데이터를 마이닝하기 위해 카트를 말 앞에 완전히 놓고 플레이어의 개인 정보를 완전히 무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러한 행위가 컴퓨터 보안 규정의 허용 범위를 넘어 심지어 형법까지 위반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전문 변호사는 아닙니다. 하지만 소비자로서 블리자드가 실제로 게임 클라이언트를 통해 내 개인정보를 훔쳤다는 사실을 전문가가 입증할 수 있다면 차라리 5년 동안 나와 함께하며 무한한 행복을 안겨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포기하고 싶다.

2. 이번 소속사 이적과 블리자드, 더나인, 넷이즈와의 관계 분석.

1. 디나인과 블리자드의 계약은 언제 만료되나요?

2009년 6월 7일자 이 질문은 매우 명확합니다. 이는 더나인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운영 종료일이기도 하다.

2. Ninetowns 또는 Blizzard를 통제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허니문 기간에는 누가 지배적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두가 돈을 벌고 있고, 나인타운도 블리자드에 제때에 돈을 지불하고, 블리자드도 정기적인 유지 관리를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는 대개 1~2명의 대형 플레이어만 있고, 일반적으로 한 지역에서만 돌아다닙니다. 다수는 소수이고, 사람은 많습니다. Ironforgrima와 Ogrima에는 팀이 너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화면을 새로 고치지 않으면 팀을 구성할 수 없고, 너무 빨리 새로 고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초의 크랙은 2007년 5월에 나타났습니다. 블리자드의 최대 경쟁사인 EA는 128억 위안에 더나인 지분 15%를 인수했다. 나인타운즈 측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전적으로 '워해머'의 협력을 위한 양보이고 강요된 것이지만, 이 문제에 대한 견해는 확실히 다른데, 블리자드 옆에서 코를 고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이러한 균열은

결국 리치 왕의 분노 출시로 나타났습니다.

'리치 왕의 분노'는 2008년 하반기 개봉 예정이었으나, 출시 1년 만에 '불타는 성전'의 신작을 출시하기엔 너무 이르다는 이유로 당초 무산됐다. 2008년 4월이 되어서야 The9은 나스닥에서 "리치 왕의 분노"에 대한 중국 에이전시 갱신을 발표하고 가능한 한 빨리 게임을 상장하기 시작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당시 유럽 복식, 미국 복식, 심지어 대만 복식까지 이미 '동풍에만 빚진' 상태에 있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국내 서버만 연기됐지만 블리자드의 비밀 계약은 2009년 3월 처음 공개됐다. 넷이즈와 블리자드의 접촉은 1년 전부터 계획을 시작한 것으로 추정된다. 블리자드와 디나인의 계약이 만료되고 나서야 이 문제가 논의됐다. 그것은 또한 충분히 고려되었습니다.

둘째, 나인타운스의 아이디어. 사실 디나인은 협력 종료 사실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어야 했지만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구하기 위해 여전히 최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물론 수익요소도 고려합니다. 일찍 신고하시면 계약 만료 후 더 이상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대표하지 않는다는 점을 잘 들어주세요! 그러면 언제?

나인타운의 매출은 초반에 크게 감소할 수밖에 없고, 많은 고객 손실을 겪게 될 것입니다. 결국, 연체 고객 무리의 손실 보상, 딜러 카드 반납, 게임 주변기기 판매 감소, 향후 수익원은 말할 것도 없고, 데이터 전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지 플레이어들은 항상 회의적일 것입니다. 결국 나인타운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수익에서 절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신중하게 준비하는 데만 3개월이 소요됩니다. 국내 선수들만 묵묵히 업무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전시 권리 포기 소식이 나온 이후에도 2009년 5월, 신규 및 기존 플레이어 다수가 새 서버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새 계정을 채웠습니다. 그들은 최고의 게임 회사인 블리자드가 플레이어에게 해를 끼치는 어떤 일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또한 NetEase는 여러 기존 포털 중 게임 분야에서 가장 성공적인 회사로서 데이터를 잘못 관리하지 않을 것이며 플레이어가 이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적으로 믿습니다. 아래에.

몇 달간의 침묵 끝에 갑자기 갈등이 터졌다. 지난 4월 초, The9 사장의 내부 이메일이 노출된 후 NetEase는 The9의 World of Warcraft 서버와 모든 데이터를 약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것을 요구했으며 추가로 6억 5,438만 달러를 지불하여 The9이 모든 World of Warcraft 서버를 전송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워크래프트 운영 관리 직원. 나인타운이 확정되었습니다.

넷이즈가 사람들에게 돈을 던지는 것 같아요. 1차 나인타운스는 2천만 달러가 넘지 않아요. 두 번째는 자신을 당황하게 할 수 없다고 느낀다는 것입니다. 동의하시면 도시 산하 동맹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나인타운스는 게임업계에서 원래의 지위를 모두 잃을 수도 있고 심지어 무능력자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버, 데이터 및 관리 인력이 하루 동안 손에 있는 한 이는 협상 칩이며 종료 단계 동안 Blizzard 또는 NetEase에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2009년 4월 16일 모든 것이 정리되고 넷이즈 블리자드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디나인 역시 인수인계를 원활하게 완료하겠다고 발표했다. Ninetowns는 즉시 비즈니스 팀을 안정화하기 위해 제도적 조정을 실시하여 급여 인상, 직무 조정, 심지어 지분 인센티브까지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는 The9가 NetEase의 작업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The9의 많은 경영진은 NetEase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운영 팀을 표적으로 삼는 것에 대해 반 공개적으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NetEase는 NetEase의 악의적인 밀렵이 비방이라고 빠르게 반박했으며 소송은 점점 더 치열해졌습니다.

2009년 5월 8일, 블리자드 부사장은 Magic * * *이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중단해야 한다고 발표했지만 이 "기간"이 얼마나 오래 될지는 명확한 시간이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블리자드가 Ninetowns의 이념적 작업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고 Ninetowns가 여전히 모든 인수 작업에 비밀리에 저항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온라인 게임은 극단적으로 시간에 민감한 소비이기 때문에 나인타운즈가 정말 3개월간 미루고, 의지하고, 고소하는 전술을 취한다면 그때쯤에는 충성스러운 플레이어가 몇 명 남을 것이고, 확고한 의지가없는 사람들은 "영원의 탑"에 끌려 갈 수 있고, 화난 사람들은 모두 CS에 분노를 표출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나는 그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Ninetowns가 이러한 접근 방식의 장단점을 고려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이점은 분명합니다. Blizzard와 NetEase를 지연시킬수록 우리는 더 불안해지며 보상 조건이나 거래 조건을 양보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둘째, 너무 지연되어 NetEase의 새로운 World of Warcraft 플레이어가 큰 손실을 입게 되면 악령이 수출될 것입니다. 셋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더 많은 고객을 잃게 만드는 것은 향후 나인 시티즈로 대표되는 신작 게임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강력한 경쟁자가 없다면 왜 안 될까요? 이 사람 Chen Tianqiao는 싸구려입니다. 떠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 중 상당수가 Shanda 장소에 거주해야합니다. 어쨌든 NetEase와 Blizzard에 대해 호의적인 인상을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나인타운즈의 주씨가 정말로 그렇게 생각한다면, 좀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는 데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재미있게 보세요!

블리자드를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5월 12일, 블리자드는 다시 한번 포식자의 본질을 폭로했습니다. 문제를 피하기 위해 우리는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고, 사용자 계약을 무단으로 변경하고, 여러 핵심 사항에서 플레이어를 더 단단한 밧줄로 묶어 플레이어의 모든 권리를 박탈했습니다. 어쨌든 나는 부모이고 모든 자원은 내 손에 있습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한다. 더 놀라운 것은 업데이트된 계약이 The9에서 인정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The9은 여전히 ​​​​합법적이며 현재 유일한 에이전트입니다. 그러나 계약서를 처음 본 플레이어는 모두 The9을 비난했습니다. 나인타운스의 이름으로. 수많은 똑똑한 네티즌들의 상세한 분석을 통해 나인타운즈는 남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이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확인했지만, 이는 합의 자체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입니다. 계약 업데이트를 위한 패치는 30분 뒤 철회됐고, 나인타운스는 패치 내용을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하지 않았다. 나인타운들은 블리자드를 보고 분노할 준비가 되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5월 13일 회의와 논의 끝에 The9은 반격에 나섰고 공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포럼에 중재자 또는 관리자 형태로 다음 두 가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1). 네, The9에서 해당 계약을 수정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전에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사랑해요.

(2) 현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운영자는 The9이며, The9과 이용자는 이용약관의 당사자입니다. 계약 당사자 쌍방의 동의 없이 제3자가 계약 조건을 변경하더라도 쌍방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 글이 나오지 않지만, 요즘 뚝배기 개미 같았던 선수분들은 이 글을 17173에도 보셨을 거라 믿습니다. Sina 게임 보드 및 기타 여러 장소. Ninetowns가 감히 이 글을 게시한다면 블리자드가 이를 승인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들은 블리자드가 이 문제에 대해 선을 넘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인타운즈는 블리자드와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같고, 개인적으로 블리자드의 방식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비즈니스 협력에 있어서 첫 번째 요소는 관심, 두 번째 요소는 힘, 세 번째 요소는 관계, 세 번째 요소는 성실입니다. 중국에서는 세 번째 요소가 관계이고, 유럽과 미국에서는 세 번째 요소가 진실성이기 때문에 두 요소가 병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는 세 번째 요소의 차이일 뿐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요소가 없으면 말도 안 되는 일입니다.

블리자드와의 협력은 이 세 가지 요소에 갇혀 있다. 우선, 이해관계 이전에 양측의 관계는 절대적이다. 어쨌든 우리는 헤어져야 해요. 당신이 더 많이 지불하면 나는 더 많이 벌고, 당신이 덜 지불하면 나는 더 적게 벌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관심 있는 첫 번째 요소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강함을 살펴보자. 비록 당신이 블리자드의 가장 큰 게임 회사이기는 하지만, 저는 Ninetowns를 꽤 잘해요. 중국에서도 발을 구르지만 세 번이나 충격을 받는 캐릭터라 함부로 행동할 수는 없다. 어쨌든, 당신은 외국 회사이고 우리는 공공 보안, 검찰 업무, 법률, 산업 및 상업, 세무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불공평한 일은 없습니다. 장난하지 마세요. 우리는 절차를 따르고 서둘렀습니다. 여기요! 첫 번째 요소와 두 번째 요소 모두 양측 간의 협력이나 타협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므로 세 번째 요소를 살펴보아야 하며 이는 다르게 취급되어야 합니다. 나인타운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점은 게이머들을 불쾌하게 하지 않으면서 블리자드와 넷이즈에 보복하고, 세계에서 힘들게 얻은 지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관계는 나인타운과 게임 플레이어 간의 관계를 의미합니다. Ninetowns는 플레이어들이 여전히 Ninetowns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싶어하므로 이번 Blizzard와의 대결에서 Ninetowns는 Blizzard에 대한 복수를 원합니다. 결국 블리자드는 여전히 업계 선두주자입니다. 이익과 힘이 모두 불리하다는 전제 하에, 블리자드가 가장 지켜야 할 것은 진실성입니다.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대신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플레이어와 소비자의 관점에서 핸드오버 문제를 생각하고 NetEase와 The9 간의 원활한 전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까? 블리자드가 조건적으로는 일부 대기업의 용기를 보여주고, 조건적으로는 나인타운에게 조기에 명쾌한 답변을 주고, 나중에는 의미 없는 작은 움직임을 그만둘 수 있다면 플레이어들은 블리자드에 그다지 실망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이틀 동안의 선물.

3. 미래를 내다보는 NetEase와 Blizzard.

다음은 Blizzard와 NetEase의 협력에 대한 몇 가지 견해입니다.

중국에서 가장 가난한 포털 웹사이트이자 가장 성공적인 온라인 게임 회사인 NetEase는 자격을 갖춘 몇 안 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블리자드와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NetEase는 확실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운영할 수 있는 능력과 팀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NetEase의 첫 번째 서버 세트가 언제 출시될 수 있는지, 그리고 리치 왕의 분노가 언제 온라인으로 출시될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두 가지 문제는 현재 Blizzard와 NetEase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작업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팀 구축, 수익 계획, 마케팅 및 기타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처음 두 가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모든 것은 말일 뿐입니다.

이제 블리자드도 자신감에 차 있을 텐데, 리치 왕이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확장팩으로 잘 팔리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국내 포럼과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통해 이번 확장팩에 대한 국내 플레이어들의 기대도 알아야 한다. 문제는 시간이다. 일반적인 계산에 따르면 이제 던지기가 시작됩니다. NetEase의 "리치 왕의 분노" 출시가 불가피하게 2009년 6월 5438+00으로 연기되어 내년이 됩니다.

넷이즈 팀은 이제 막 온라인에 진출한 상태다. 더나인은 핵심 운영 및 관리 인력을 많이 채용할 수 없는 것으로 추정되며, 소프트웨어 인력도 추산하기 어렵다. 당사 인력은 대규모 온라인 게임의 운영 및 관리 경험이 없습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모두 서유기 쪽에서 온 것 같아요. 그러면 Blizzard는 NetEase 팀이 연습할 수 있도록 이전 버전을 제공할 계획인가요, 아니면 새 버전만 제공할 계획인가요? 대답은 분명합니다. 블리자드는 1년 넘게 운영될 게임 버전을 새로운 팀에 넘겨 운영 및 관리를 맡길 엄두를 내지 못할 것이다. NetEase의 게임 관리팀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일부 크고 작은 허점이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나인타운 사건 이후 블리자드는 마음속에 그림자를 남겼어야 했고, 고객을 살리고 장기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필연적으로 새로운 게임 서비스와 관리를 요구할 것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세요. The9의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NetEase의 서버를 열 수 없습니다. 결국, 그들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되찾더라도 NetEase는 World of Warcraft 규모의 소프트웨어 디버깅, 하드웨어 조정, 고객 서비스 교육, GM 실행, 시장 계획, 광고 및 기타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감히 테스트 서버를 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이 시간이 짧더라도 7월, 즉 6월부터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Ninetowns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어떤 일이 이루어지면 연기됩니다. 8월부터 경영진 전체가 경영 내용을 숙지하게 되었습니다. 연습하는 데 3개월이 걸리고, 새 확장팩에는 업데이트할 새로운 내용이 많아야 하므로 새 확장팩을 디버깅하는 데 또 한 달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리치 왕의 분노가 출시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른 것 같습니다. 가장 이른 것은 11시였으니 새해에는 모두가 레벨 80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용도 있어요.

NetEase가 가격을 조정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분명히 8월에는 사용자 수가 크게 줄어들 것이며 NetEase의 원래 Westward Journey 고객은 대부분 아무것도 모르고 관심을 끌 의향이 없는 어린 소녀들입니다. 게다가 성인용 워크래프트 게임은 여전히 ​​그들에게 다소 복잡합니다. 그러니까

이용자 수로 보면 적어도 앞의 손님은 전성기 나인타운만큼 강력하지는 않다는 걸 알 수 있죠.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들이 따라잡을 수 있을지 말하기 어려웠습니다. 블리자드에 대한 NetEase의 입찰가가 The9보다 훨씬 높다고 들었습니다. NetEase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만들어 돈을 벌지 않나요? 사용자 수가 적고 수수료가 높으면 NetEase는 실제로 사업에서 돈을 잃을 것입니다.

요약: 저는 점쟁이도 아니고, 미래에 대한 제 생각 중 일부는 그다지 성숙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무언가를 적고, 형제들과 개인적인 생각을 나누었습니다. 순전히 내 의견입니다. 손이 닿지 않으면 손을 잡습니다.

답장 안 하면 끝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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