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색 주전자의 좋고 나쁨을 판별하려면 그것의 진흙, 작업, 스타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현재 시중에서 볼 수 있는 보라색 주전자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소장가치가 없는 저질 주전자이고, 하나는 소장가치가 있는 보라색 주전자이다. 저질 주전자의 원료는 왕왕 도기, 꽃병 등 저급 진흙이다. 그 색깔은 광택이 있고 광택이 없어 깨지면 안팎의 두 가지 색이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런 주전자의 가격은 왕왕 몇 원에서 수십 원 사이이며, 기본적으로 소장가치가 없다. 진자사주전자용 진흙은 풍화된 자사토로, 산산조각 나고 섞여서 색채가 화려하지 않고 질도 질기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등급이 다른 보라색 모래로 만든 주전자는 시장 가격의 차이가 매우 크다.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보라색 주전자로서 일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주전자의 각 부분의 비율이 조정되어 점선면 전환이 명확하고 매끄럽다. 주둥이와 주둥이의 높이는 일반적으로 같은 수평선에 있어야 합니다. 물을 부을 때, 물줄기는 물줄기로 되어 발산되지 않는다. 주둥이와 덮개 사이의 연결은 단단하고 자연스럽다. 뚜껑의 통풍구를 누르면 물을 부을 때 물이 흘러나오지 않는다. 두 가지 측면으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밝은 색을 보세요. 진짜 모래주전자, 무게와 색깔은 모두 보라색이다. 사람들의 오랜 터치를 거쳐 반짝이는 빛을 띠기 때문이다. 새로 만든 모래주전자는 일반적으로 질감이 푸석푸석하고, 색깔이 노랗고, 빛이 적고, 비교적 어둡다. 빛이 있어도 백랍으로 갈아요.
글로 볼 때, 오래된 주전자는 모두 양웬의 것이고, 글씨체는 매우 깔끔하다. 만약 새 주전자가 양웬이 쓴 것이라면, 서체가 모방하거나 밋밋하거나, 획의 길이가 다르다. 만약 낡은 주전자로 새 주전자를 새긴다면, 새긴 문자는 운문이다.
명가의 손에서 나온 것인지, 보라색 주전자의 소장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라색 주전자의 스타일도 보라색 주전자의 가치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된다. 보라색 주전자의 봉은 일반적으로 주전자 바닥, 뚜껑, 손잡이에 놓는다. 좋은 보라색 주전자 제작자는 도장의 배치를 매우 중시하는데, 보통 크기가 합리적이고 깊이가 적당하며 애매하거나 너무 깊지 않아 주전자 내벽에 자국을 만질 수 있다. 위의 특징을 가진 것만이 소장가치가 있는 보라색 주전자라고 부를 수 있다.
1. 보라색 모래 진흙 색상 식별
자사는 자연이 도두라는 강남 문화가 발달한 지역의 은혜이다. 바로 대자연의 은혜로 역대 유명한 자사 장인, 대사, 예술의 대가가 수태되었다. 역대 자사도예의 이족 가문은 * * * * 총명한 지식과 손재주로 후세를 위해 웅장한 주전자 예술 세계를 창조했다.
보라색 점토: "점토-타이밍-운모" 입니다. 하나는 * * * 에서 태어나1100 ~1/kloc/에서 태어났습니다 특히 소결은 희귀한 단일 광산 소결 쌍공상 구조의 세라믹 원료를 형성한 것이다. 그것은 보라색 진흙을 "신기한 오색토, 자연스럽게 중국 다도다기 시리즈를 만들어 차 문화의 성질에 적응시켰다" 고 한다. 명대 이욱은 "차의 주화는 모래주전자에 있지 않고, 정황은 부러워할 뿐이다" 고 말했다. 찻주전자에 모래가 덮여 있어서 못생기지도, 국을 삶는 맛도 없다. 따라서 차를 우려내도 본래의 색깔, 향, 맛을 잃지 않는 것이 의미가 있다. "좋은 말" "색향이 다 갖추어져 있다!" 차 시음사가 이상적인 방식으로 미각, 후각, 시각을 즐기게 하다.
고대인들은 보라색 진흙을 오색토, 암중진흙, 천청, 암간, 해당화, 주홍보라색, 바다사파이어, 해바라기황배피, 먹녹색, 먹블랙, 밤색, 동녹색, 석류껍질로 묘사했다. 그중 주홍, 보라색, 베이지는 자토의 원색으로 붉은 점토 (주홍), 보라색 점토 (밑거름), 점토 (즉 본산녹색 점토는 베이지색) 로 나눌 수 있다. 지질 형성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광층 분포가 다르고,' 진흙' 중 광층 깊이도 다르다. 만약 굽는 과정에서 온도가 약간 변하면, 색깔의 변화는 무궁무진하고 기묘하기 그지없다.
자사토의 색깔은 끊임없이 변하고, 자사토의 원료 처리도 흥미를 자아낸다. 제작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자연 풍화-진흙 조각-선별 염색-등급-정제-진부함 등의 원료 가공 공정을 거쳐야 한다. 제작 방법에서: 수공 진흙과 현대 메커니즘 진흙으로 나뉜다. 원료의 배합으로 볼 때 원색 진흙이 있는 원래의 배합과 상호 배합이다. 그러나 어쨌든 원료가 완제품으로 가공되면' 숙토' 라고 부르며 진부한 후에 성형에 사용할 수 있다. 역사에는 좋은 혼사 진흙이 많이 있는데, 시기와 역사연대에 따라 서로 다른 대표 진흙색과 혼사 특징이 있어 수집가와 자사 감상가들에게 역사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내포 증거를 제공한다. 좋은 보라색 모래 도자기, 특히 주전자의 실제 사용에서, 주전자의 표면 텍스처는 마호가니, 팥모래와 같은 편안하고 얇고 느끼하지 않은 느낌을 준다.
2. 모델링 설계 평가
자사도기는 중국에서 가장 정교한 공예품 중 하나로, 조형이 가장 풍부하고, 풍격이 가장 광범위하며, 예술적 품위가 가장 높다. 항상 "정사각형이 다르고 원이 다르다" 는 호칭이 있다. 어떻게 조형의 아름다움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도 일종의 예술적 취미이고, 공예품의 감상과 수집은 그 자체로' 현자가 늘 스스로 즐겁게 한다',' 애인을 보물처럼 사랑한다' 는 일이다. 관대한 사랑은 관대하고 직설적이다. 수려한 사랑은 정교하고 우아하며, 고졸한 순박한 사랑은 번쩍인다. 기교가 있는 사람은 재미를 찾는 것에 더 관심이 있다. 보라색 모래 조형 디자인은 조형 형태와 미감 포장 용량이 큰 기술 과제로, 지금까지 이 풍부한 과제에 대해 상세한 전문 연구를 한 사람은 없다. 우리는 추상적인 조형 개념으로부터' 보라색 모래 조형 설계 평곡' 을 간단하게 평가할 수 있을 뿐이다. 유명한 자사예술의 대가인 고경주는' 호예설' 기사에서 "아름다운 작품의 내포에는 아름다운 이미지, 정교한 제작 기예, 우수한 실용 기능 등 세 가지 주요 요소가 있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걸작 자체는 단정하고 심플하며 윤곽이 뚜렷하며 짜임이 능숙하고 선이 선명하며 비율이 적당하며 금이 제자리로 나뉘어 있는 걸작을 주어야 한다. 상형 문자는 생활보다 높은 생활, 삶, 변화무쌍함, 사상에서 비롯된 것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주전자의 각 부분은 점, 선, 면에서 3D 공간 시각으로 "보행시선" 됩니다. 모든 기능점에는 매끄러운 곡선과 곧은 윤곽이 있어 작품에 깊은 기질과 풍격이 있다. 나는 도시에서' 모양, 신, 기, 운' 의 개념을 설명했다. 이것은 자주사 도기 작품, 특히 주예의 조형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평가이다.
3, 생산 기술 평가.
형은 사고에서 비롯되고, 기술은 정에서 비롯되며, 정교한 보라색 모래 제품은 반드시 기예가 뛰어난 도예가의 손에서 나온 것이어야 하며, 풍부한 문화 수양, 예술적 내포, 예술적 영성, 탄탄한 기본기, 교묘한 기교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역사상의 헌춘일로부터 사대빈, 이중방, 서우천, 진명원, 봉시, 진만생, 양펑년, 소대장, 황옥림, 정수정, 여국량, 주코심, 왕보춘, 구경주 등 유명한 제주전자
웰메이드, 기예가 뛰어난 보라색 주전자는 반드시 오래된 손가락이 있어야 한다: 입자루는 자연스럽고, 만약 생성된다면; 표지는 사람의 왕관처럼 독특하고, 뚜껑을 펴서 곧고 빡빡하다.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지만 모자를 떨어뜨리는 걱정은 없고, 눈은 작고 뾰족하며, 사레가 들린 결점은 없다. "크게이" 는 주전자에서 조화롭고 자연스럽고 활발한 리듬을 가져야 한다. "뚜껑" 은 주전자 윗부분을 한 토막 자르는 것을 의미하며, 뚜껑은 주전자 몸체와 연결되어 울퉁불퉁하지 않습니다. "덮개" 는 주전자 안에 내장되어 있어 촘촘한 바느질을 통해 틈새를 "맨 위" 로 만들 수 없습니다. 이들은 모두 변주 등 제작 기술의 섬세한 난이도를 반영하고, 도자기 부티크의 감상과 수집 기준에 대해서도 논평했다.
4, 장식 평가.
주전자의 장식은 바로 주전자의 금석학 문화이다.
찻주전자의 장식은 중국 전통문화예술의 일부이며, 수천 년 동안 도기문화 발전의 역사적 결정체이다. 문학, 서예, 그림, 금석을 일체화한 종합적인 문화예술이다. 만생호 문화 현상' 의 출현은 보라색 주전자 예술의 고도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역사적 동력을 열었다.
자사그릇의 장식은 조형 디자인의 장식 (속칭 화품) 이 아니다. (1) 선, 덩어리, 패턴, 얕은 엠보스 장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진흙으로 장식을 비비다. (c) 금과은 보석, 다이아 및 비 세라믹 재료 상감 장식. (4) 유약 장식. (5) 더 중요한 것은 자사도기에 조각한' 주전자 상석문화' 의 장식이다. 만년의 정판교, 진만생, 엽자 등의 학자들은 청대 건륭, 가경년 사이의 자사 예술 구슬과 연관이 있다. 고아한 중국 전통 서예 예술, 국화 예술, 금석학 예술과 정교한 주전자 예술을 결합해 주전자 예술은 고아한 예술의 전당에 들어가 장인이 장식한 촌스러운 주전자 예술을 벗어났다. 주전자의 금석학 문화는 주전자 예술 창작의 번영을 촉진하여 역사상 "주전자는 글자에 따라 비싸고, 글자는 주전자에 따라 전해진다" 는 중점이 되었다.
자주사 도자기 조각 예술:' 만성주전자 문화',' 차, 주전자, 모양, 신' 의 도자기 조각 스타일을 연구해야 한다. 그래야만 완벽한 매력을 지닌 이런 예술이 하나로 융합될 수 있다. 하나는' 금석학 문화예술' 으로 가득 차 있다.
5. 주전자의 진위를 감정하다.
진위를 감별하는 가이드로서 먼저 인쇄해야 합니다. 정교한 보라색 주전자 작품은 창작자의 예술적 가치와 사회적 지위의 상징이자 작품의 경제적 가치를 대표한다. 주전자사와 명가가 현대공예미술가의 인심지식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는 것을 항상 알고 있었고, 심벌즈로 인쇄하는 것도 프로듀서의 예술적 수양을 포함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전자 밖 쿵푸에서 알 수 있다. 대부분의 작업복 예술가와 그들의 조상들이 사용하는 인감은 금석학 대가가 만든 것이다. 도장 자체는 바로 예술품이다. 일반 위조자와 의사 작가는 작품의 진실성을 실현하기 어렵고, 금석학 방면에 어느 정도의 예술적 수양이 있는 수집가도 진위를 분별하기 어렵지 않다. 동시에 두 개의 정교한 석인을 새겼는데, 조각한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돌칼 흔적을 완전히 흉내낼 수 없을 정도로 자제할 수 없다. 그러나 자사 프린트의 오목판 효과는 대부분 주전자 바닥, 뚜껑, 등반에서 재현되고, 돌칼 흔적이 드러나고 있다. 감상자와 수집가는 자세히 생각해 봐야 도장 스타일의 진실성을 발견할 수 있다. 어떤 위선들은 인쇄형의 연소로부터 탁판의 진위를 더 쉽게 추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모든 프로듀서는 자신의 취향과 습관을 가지고 있어 이해할 수 있을 뿐 해석하기 어렵다. 하지만 모든 감상가와 수집가가 모든 거장, 예술가, 기타 작가의 작품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면 * * * 경험을 찾을 수 있다. 정말 정교한 작품으로, 각 저자마다 발견하기 어려운 독특한 표시를 해 주는데, 이 표시는 원래 제작자만이 구별할 수 있다. 최근 보라색 주전자 예술에 새로운 추세가 나타났다. 프로듀서가 직접 혈명을 조각해 주전자 이름의 연도와 번호를 만들었다. 이 주전자들은 최고의 석각전각품은 아니지만 수집가와 감상자가 진위를 감별할 수 있는 더욱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근거를 제공한다.
전각의 감상 방법과 소장품 감별능력은 주예 애호가들에게 종합적이고 강력한 예술 학과이다. 단순히 인감각의 진위를 근거로 한 작품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은 감상 방법의 중요한 일환일 뿐이다. 명품 보라색 모래 예술품을 진정으로 수집하려면 애호가와 수집가들이 수집 채널과 대리점을 신중하게 선택하거나 프로듀서로부터 직접' 방원 카드' 를 구입하고 사용자 정의하는 수준 높은 특수예술작품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이것은 모든 현대도예술수집가와 감상가, 예술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보장하는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