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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화 감상 방법 소개

중국화, 특히 산수화는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고정된 범위의 실제 장면으로 구성되지 않으며, 동일한 그림에서 서로 다른 장소의 실제 장면이나 다른 측면의 장면을 수집하여 배열하고 통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서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따라서 종이 배치의 '구조'에는 재료와 풍경을 혼합하는 '환경의 창조'도 포함됩니다. 소위 "스케이핑"은 "드래프트"를 의미하며 모든 이상한 봉우리를 검색하여 드래프트를 만듭니다.

그림이 만들어내는 붓과 먹의 질은 목적에 따라 결정되는 반면, 창작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생각과 감정은 마음에서 파생되어 이름을 붙이기 어렵다고 고대인들은 자주 말했다. 마술을 전하는 열쇠는 주인이 없을 때 그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것은 생각과 감정, 생각의 수양에 있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이 있다'는 말이 있다. 자신의 마음". 상황적 이해는 실제로 펜 밖에서 보고 쓰는 경험에서 나온다고 볼 수 있다. 펜과 잉크의 능력이 없으면 쓸모가 없다. 백일몽.

명청시대 사람들은 그림을 논하고 매력에 대해 이야기할 때 조맹복을 자주 칭찬했다. 그러나 그림이 의미에 관계없이 독특하고 생생하고 감동적인 특성을 갖고 있는 한.

유화를 걸 때 주의할 점이 있어요

현대 가정에서는 유화로 벽을 장식하는 것이 점점 일반화되었습니다. 유화를 눈에 즐겁게 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유화는 다른 회화에 비해 전시에 한계가 있다. 우선, 빛이 반사되기 쉽습니다. 또한, 그림의 질감을 강조하기 위해 두꺼운 코팅을 사용한 유화는 기복으로 인해 먼지가 쌓이기 쉽습니다. 더 나은 시각 효과를 얻고 그림을 보호하려면 걸 때 앞쪽과 아래쪽으로 기울어져야 합니다. 유화가 전면 조명을 향할 경우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측면 조명, 전면 조명, 상단 조명을 사용해야 하며, 그림을 그릴 때 광원은 광원과 일치해야 합니다. 그림을 그릴 때는 광원이 일정해야 합니다.

사진 걸기 높이는 방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조정되어야 합니다. 너무 낮게 걸면 그림의 보호와 감상에 도움이 되지 않고, 너무 높게 걸면 보는 사람에게 불편을 줄 뿐만 아니라 그림의 원근감도 변형됩니다. 감상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장의 유화를 걸어야 한다면 그림 사이의 거리를 고려하고 가까움보다는 희박함을 선호해야 합니다. 동시에, 멀리서 볼 때 최대의 효과를 고려해야 하며, 비슷한 톤과 비슷한 내용의 그림들을 병치하기보다는 분리하여 벽 전체에 걸린 그림들이 무게감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온도, 변동.

같은 크기의 작품일 경우에는 깔끔함과 일정한 간격에 주의하세요. 크기가 다른 작품의 경우 하단 가장자리의 깔끔함과 그림 기울기의 일관성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더 큰 그림을 걸 경우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으려면 적절한 시청 거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유리 액자에 유화를 전시하는 것은 그림 보호에 도움이 되지만 유리가 없는 것보다 효과는 더 나쁘다. 어떻게 전시하든 햇빛 반사와 강한 빛 노출은 피해야 한다. 유화가 전시된 방에서는 커튼의 세팅도 매우 중요하다.

유화를 걸려면 고정식 걸이 장비가 필요합니다. 즉, 벽에 고정된 수평 나무 와이어가 있어야 합니다. 유화는 강한 걸이용 로프와 후크를 통해 걸이용 와이어에 연결됩니다. 그림을 걸기 위한 수평 나무 줄이 없고 못으로 걸어야 하는 경우에는 못을 그림 틀 뒤에 묻어야 합니다. 습한 지역에서는 걸려 있는 그림이 녹슬거나 부패할 위험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실 류하이수의 스플래시 컬러 풍경화는 시장에서 보기 드물다. 유하이수의 이름을 딴 위조품이 끝없이 등장하고 소문이 퍼져 유하이수의 명성을 망쳤습니다. 이러한 가짜 중 일부는 제대로 실행되지 않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다른 사람을 속이기 어렵습니다. 일부는 약간 열등하여 사람들의 귀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대필이 의심되는 작품도 있는데, 그림은 가짜지만 진짜인 경우는 드물지만 주의가 필요하다.

"인서"년에 창작 된 "황산 백룡담"(사진 4, 종이, 136x67cm), 유하이수는 황산 백룡담을 주제로 한 여러 작품을 가지고 있는데, 이 작품은 꽉 차 있습니다. 의구심 : 1. 원작 특유의 색과 먹의 혼합과 충돌로 형성된 얼룩덜룩한 질감이 부족하다. 2. 산과 바위를 급하게 칠하고, 붓과 먹의 겹이 보이지 않는다. 색상은 두껍지만 그림의 레이어는 일관성이 없습니다. 셋째, 물 무늬가 지저분하고 선이 대부분 두껍고 짧으며 강인함이 없습니다. 그렇게 급하게 그릴 수는 없잖아요.

그러나 이상한 점은 이 그림(그림 5)의 서명이 유하이수의 말년 서체와 일치한다는 점이다. 이 그림은 직설적이고 차분한 방식으로 쓰여져 있는데, 위조자는 분명히 이 상태에 도달할 수 없다. 류하이수가 늘 사용했던 것과 똑같은 하늘색과 돌빛 녹색을 되돌아보자. 이것이 그와 가까운 사람이 그린 다음 작가가 직접 추가한 것이라고 유추할 수 있을까?

서화 작품의 인감 식별 방법

중국 서화와 서양화를 구별하는 특징 중 하나는 작가가 작품에 서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인장도 새겨져 있습니다. 서예와 그림은 용과 같고, 도장은 마무리입니다. 이 점은 '중국의 독특함'(루쉰의 말)이라 할 수 있다.

서화 작품의 인장은 진위 여부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것 외에도 작품 전체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화가 오창석(吳昌端)은 "가장 우아한 서화도 인장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서화에 능숙한 사람에게는 좋은 인장이 채색을 돋보이게 한다"고 믿었다. 마무리 터치처럼 서예와 회화 작품에 색상과 광채를 더합니다.

현대 중국 회화 거장 Qi Baishi의 그림 "연꽃 반사"는 매우 정교합니다. 여름에는 연못 표면에 반짝이는 잔물결이 나타나고, 반쯤 열린 연꽃이 물에 비쳐지고, 작은 올챙이들이 서로 경쟁을 벌인다. 목수)가 연꽃 줄기와 그 사이에 비친 곳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는 명인이 비문과 추록에만 신경을 쓰는 것이 아니라, 도장과 봉인에도 능숙하여 전체 그림을 보완하고 보완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명나라 당보후의 <마른 나무 위의 황새도> 잎이 휘어지고 잎이 거의 없는 죽은 나무가 있고, 그 위에 머리를 들고 노래하는 황새가 있다. 그림. 구성은 간단하고 우아하며, 오른쪽 상단과 왼쪽 하단이 모두 비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두 줄의 시가 있고 비문 뒤 한쪽에는 "당음"이라는 서명이 양각되어 있습니다. 왼쪽 하단의 빈 공간은 두 개의 각인 코너로 채워져 있습니다. , 이름표를 반영하고 대칭을 이루며 구성이 안정되지만 딱딱하지 않고 조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서예와 회화 작품의 인장은 구도의 균형과 안정을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일부 서화 작가들은 자신의 창작 환경, 생활 경험, 취향, 작품의 내용과 스타일에 따라 자신의 별명, 별명 및 기타 인장을 찍어서 사람들이 연상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송나라의 위대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미푸는 호북성 샹양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종종 "향양만시", "추국 미푸" 등의 인장이 찍혀 있다. 원나라 시대에 조맹부는 물이 있는 곳에 살았으며 그의 작품에는 종종 "수정궁 도교"라는 인장이 찍혀 있었습니다. Qi Baishi는 자신이 300 개의 돌 인장을 소유하고 자랑스러워했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종종 자신을 "삼백석 부자"라고 불렀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서화 작가는 "Jiangshan Duojiao", "Dafuzhai", "Qingyazhai", "Yougu Jushi"및 기타 인장과 같이 자신의 추구, 작품의 출처, 내용, 취향 등에 따라 인장을 선택합니다. .

수묵화 기법 : 먹은 5가지 색으로 나뉘며, 좋은 화선지가 필요합니다.

불멸의 작품은 좋은 재료를 바탕으로 예술적인 표현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제 많은 예술가들은 종이, 잉크, 펜을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종이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결과물이 자신이 상상했던 것과는 달라질 것이라는 사실을 그들은 모른다. 얼마 전 금석의 대가인 육강(陸康)과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우리는 중국의 종이, 먹, 붓, 벼루가 과거 왕조의 서화 산업을 촉진하고 지탱했다는 데 모두 동의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가장 전통적인 장인정신을 복원하고 오래된 규칙을 고수하는 기반 위에서 혁신해야 합니다.

안타까운 점은 오늘날 실제 사람들만이 재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반면, 대부분의 예술가들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실제로 예술가의 기술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 그의 작품이 25~30% 정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남당 이황후가 종이를 연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작품이 반드시 고급 예술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다.

수십년 동안 그림을 그려온 많은 화가들은 자신이 사용해 온 것이 진정한 의미의 화선지가 아니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종이 100여개 중 라이스페이퍼는 20여개 미만이고, 나머지 80여개는 서예용지와 화지용 종이다. 캘리그라피와 화지란? 종이펄프에 짚 등을 조금 더해 만든 것입니다. 1000위안 미만 가격의 대부분은 서예용지와 그림용지이다. 캘리그라피, 화지의 가장 큰 단점은 잉크가 번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잉크와 종이 사이에는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잉크는 종이에 그려진 후에도 여전히 종이에서 자랍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먹을 오색으로 나눌 수 있는 경우가 많았으나 지금은 이 상태를 이루기가 어렵다. 나는 심지어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냅킨으로 한 획을 담그는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라이스페이퍼 20장 중 적어도 10장은 진정한 의미의 라이스페이퍼가 아니며 화가의 라이스페이퍼라고 할 수 밖에 없다. 라이스페이퍼와 재질은 동일하지만 표백과 가공에 화학약품을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라이스페이퍼를 햇빛에 의해 자연표백하여 만드는데 반년이 걸렸으나, 지금은 과망간산칼륨으로 표백하여 하루 반만에 완성할 수 있다.

화가들이 종이에 관심을 두지 않는 이유는 첫째, 큰 것보다 작은 것입니다. 100위안이 넘는 작품을 사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중 하나는 결코 아닙니다. 8피트짜리 작품은 20~30위안에 팔렸지만 여전히 종이 한 장에 1위안을 사용한다. 그들은 이런 종류의 종이가 50년, 60년 동안 보관되면 부서진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도, 구매자, 수집가도 존중하지 않습니다. 사실 정말 좋은 종이는 한 장에 3,000~4,000위안밖에 안 합니다. 작품의 가치에 비하면 거의 무시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입니다.

수묵화는 좋은 종이에 표현하기에 적합하고 붓터치가 효과적이며 짙은 화장과 가벼운 화장에 항상 적합합니다. 좋은 도자기가 수백 년 동안 보관되면 점점 더 아름다워지는 것처럼, 재료는 구워진 후에도 계속 산화되고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예술에는 관심이 필요하며, 예술가는 자신의 예술만큼이나 재료에 대해서도 요구해야 합니다.

확장: 중국 전통 회화 색상

현재 우리나라 시장에서 판매되는 중국 회화 색상에는 주로 광물, 식물 물질 및 포장의 화학 합성이라는 세 가지 유형의 원료가 포함됩니다. 윗부분은 주로 액상(주석관에 포장), 분말(봉투나 병에 포장), 블록(함께 포장) 등 3가지 형태로 구성된다.

(1) 수성 물감을 채운 주석관

자유형 수묵화가 도래한 이후 중국화의 도구와 재료는 점차 단순해졌으며, 특히 색상이나 잉크 모두 편리함과 속도를 위한 것이므로 주석통에 들어있는 액체색소와 병에 들어있는 잉크가 인기가 많습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주석관색료는 주로 12색 중국화색을 포함하며, 전통광물, 식물물질, 현대화학합성색소 등 다양한 원료를 사용한다. 이런 종류의 수성 중국화 색상은 사용하기 쉽지만 색상 품질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일부 표준 이하 제품의 경우 색상과 접착제의 비율이 고르지 않고 짜낸 모든 접착제가 탁합니다. 색상이 짜지면 모두 찌꺼기이므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주석 튜브를 사용하여 색상을 저장할 때 개봉하기 전에 주석 튜브를 손가락으로 앞뒤로 짜서 접착제와 색상이 내부에 섞일 수 있도록 하여 개봉 후 압출된 색상에서 접착제 색상 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 주석통을 사용하여 색을 포장할 때에는 반드시 새것으로 사용하시고, 가능한 한 빨리 사용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건조 후 쉽게 뭉쳐져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파우더 컬러

파우더 컬러는 일반적으로 원료에서 직접 만들어지며, 화학성분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색상의 세심함을 고려합니다. 품질도 좋고 채도도 높습니다. 분체색소는 주로 각종 광석, 조개껍데기, 금속 등으로 만들어지며, 기본적으로는 광물안료이다. 또한, 목탄, 비단, 기타 재료를 연소한 후 재를 분쇄하여 다양한 회색도를 갖는 흑색 분말 안료로 가공합니다. 이 색상은 그림에 사용하면 포근한 느낌을 연출하기 쉽습니다. 벌, 나비, 새, 병아리, 고양이, 개 및 기타 작은 동물을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특별한 질감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3) 블록 컬러

블록 컬러는 실제로 파우더 컬러의 심층 가공입니다. 파우더 컬러는 글루가 들어가지 않은 반제품으로 사용 시 반드시 글루를 첨가해야 하며, 블록 컬러는 이미 글루가 첨가되어 있는 컬러로 사용 시 깨끗한 물에 담그기만 하면 됩니다. 컬러와 페인팅으로. 블록컬러는 분체색과는 달리 주로 광물성 색소와 식물성 색소를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중국화 안료의 혼합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왜냐하면 접착제는 색을 그림에 직접적으로 묶는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접착제를 너무 적게 사용하면 색이 쉽게 바래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면 색상의 명도와 채도가 감소하지만, 딱 맞아야 중국화 색상의 독특한 매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습니다. 중국 회화 안료에 사용되는 접착제에는 복숭아 접착제와 뼈 접착제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복숭아검은 복숭아나무의 상처에서 흘러나오는 액체로, 일정한 점도를 가지며 건조 후 반투명한 결정으로 응축됩니다. 봄에는 복숭아나무에서 복숭아 고무를 직접 따거나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뼈 접착제는 동물 뼈의 접착제와 지방 부분으로 만들어지며 과립 또는 띠 모양의 반투명 결정 형태입니다. 원료가 다르기 때문에 쇠고기 아교, 사슴 아교, 일반 돼지 뼈 아교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복숭아풀은 뼈접착제만큼 끈적이지 않아 광물성 색소를 결합하는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뼈접착제는 끈적임이 강해 광물성 색소와 식물성 색소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뼈 접착제는 변질되기 쉽고, 특히 더운 여름에는 신선하게 사용해야 하며, 오랜 시간이 지나면 냄새가 나고 냄새가 납니다. 중국화안료 중 접착제가 필요한 것은 주로 분말안료이다. 분말안료에 접착제를 첨가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접착제와 직접 혼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건식분말 접착법이다.

(A)·접착제 직접 혼합 방법

파우더 컬러를 컬러 팔레트에 붓고, 접착제를 토너에 직접 섞은 후, 손가락을 사용하여 뭉쳐질 때까지 반죽합니다. 일정한 일관성이 있는 색상 그룹은 나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소량 사용하는 경우 접착제에 담근 펜을 사용하여 색상 분말을 반죽하면 됩니다). 사용 시 약간의 따뜻한 물을 추가하여 색상을 혼합합니다. 필요한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준비된 색상을 한 번에 다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접착제를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색상의 밝기와 채도가 영향을 받습니다. 소위 탈검은 깨끗한 물을 사용하여 접착된 안료를 희석하고 침전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색상에 맑은 물을 부어 접착제가 쏟아지는 것입니다.

(나) 건식분말 접착방식

화면에 직접 접착제를 바르는 방식이다. 색칠할 때 그림에 채우고 싶은 곳에 풀을 고르게 바른 후, 작은 색체(한약 약국에서 찌꺼기를 걸러낼 때 사용하는 약체와 비슷함)를 이용해 그림에 색가루를 고르게 뿌리고, 그런 다음 깨끗한 것을 사용하여 토너가 사진에 단단히 부착되도록 배경 펜을 앞뒤로 몇 번 가볍게 쓸어줍니다. 이러한 접착 방식은 색상과 풀을 직접 혼합할 필요가 없으므로 색상 본래의 색상과 광택을 최대한 유지하고 색상의 표현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미네랄 컬러에 풀을 발라도 그림과의 접착력이 아직 부족하고, 덧씌우고 섞기를 반복하다 보면 배경색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색상이 그림에 단단히 붙도록 하려면 접착제 코팅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미네랄 컬러는 커버력이 강해서 사용시 연한 컬러를 여러겹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렇게 반복 염색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렇게 염색된 컬러가 짙고 차분하며 높은 느낌을 줍니다. 채도가 낮고 물얼룩이나 기타 현상이 덜 발생합니다. 명반 커버링 방법은 명반수로 미네랄 컬러를 가볍게 닦아내는 방식으로, 명반수가 건조된 후 보호막이 형성되어 컬러 커버염색을 여러 번 하여도 그림에 컬러가 견고하게 고정됩니다. 기본 색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참고: 색상을 덮는 접착제 용액은 가볍고 너무 두껍지 않아야 합니다. 농도가 너무 높으면 건조 후 색상에 흰색 서리 층이 형성되어 그림이 손상되고 색상의 밝기가 감소합니다. , 그러나 그것은 또한 돌이킬 수 없습니다. 명반액을 이용하여 색을 덮는 방법은 예로부터 알려져 왔으며, 삼명9염법이라 불린다.

수묵화 자유형이 유행하는 오늘날, 회화에서는 색의 사용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세심한 화조화나 민화에서는 색은 언제나 대체불가한 존재였다. 위치. 특히 지난 20년 동안 세심하고 현대적인 화조화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색의 중요성을 점점 더 인식하게 되었고, 모두가 색을 찾고 탐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색종의 부족과 단색의 형태에 시달리고 있는 지금, 이웃 나라 일본의 그림은 점점 더 다채로워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변함없이 일본화의 안료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회화를 감상하는 방법

화가

화가의 작품에는 작가의 업적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그림의 이미지는 화가의 특수성이므로 그림의 품질은 화가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기 때문에 주관적으로 비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예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중 하나는 서예입니다. 중국화에는 시가 곁들여지는 경우가 많으며, 시의 한 줄은 그림의 마무리와 같아서 그림에 색을 더해 주기도 하며, 그림 속 서예도 그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서예에 능숙하지 못한 대부분의 화가들은 서명만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감히 글을 쓰지 못합니다. 그의 실력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인감

화면에 보이는 일반적인 인감은 화가인장, 서인인장, 여가인장, 소장인장, 감사인장, 인증인장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 등. 각종 인장의 각인, 인장의 내용, 인장의 위치 등이 모두 리뷰에 포함됩니다. 특히 고대 그림에는 황제, 유명 예술가, 수집가, 감정가의 인장이 찍혀 있는 경우가 많아 진품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액자

중국 회화의 액자는 독특하며 종이 장착과 다마스크 장착의 두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종이 마운팅은 더 두껍고 다마스크 마운팅은 더 가늘습니다. 테두리의 색상, 폭, 안감, 연결부, 마운팅 작업 모두 매우 까다롭습니다.

내포

중국인은 서예와 그림을 감상할 때 표면적인 기술을 높이 평가할 뿐만 아니라 작품과 작가와의 관계에도 중점을 둡니다.

기술

서예와 그림에 오랫동안 종사할수록 초보자가 마스터할 수 없는 기술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특히 서예는 노손이 힘차고 씩씩하다. 중국 전통 회화의 경우 선, 디자인, 이미지에도 작가의 기술이 반영됩니다. 그러므로 인생 경험이 풍부한 예술가의 작품은 후배 화가의 작품과 표현이 다른 경우가 많다.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그림의 디자인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작가의 마음속 세계가 ​​그림의 레이아웃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중국화와 서양화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백"입니다. 전통적으로 중국화는 배경색을 추가하지 않기 때문에 공백이 적고 밀도가 높으며 흩어져 있습니다. 공백의 레이아웃이라고 합니다. 빈칸에는 서예, 시, 인장 등으로 빈칸을 채워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역시 공백으로 남겨두기 때문에 레이아웃에서 작가의 독특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지식

작가의 지식은 사진에서 엿볼 수 있듯이 그의 작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중국은 '문인화'로 알려져 있다. 유명 문인의 작품은 '북적 스타일'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화가와 화가의 차이는 지식이다.

서예와 그림 속의 시는 주인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시는 작가의 의미와 지식을 표현할 수 있고, 좋은 시는 마무리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봉인된 텍스트

캘리그라피든 그림이든 상관없이 "모퉁이에 눌린" 유휴 봉인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위 유휴장이란 그림이나 서예의 빈 구석을 말한다. 인쇄된 텍스트는 때때로 서예와 그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작가의 사고방식이나 당시의 환경은 인쇄된 텍스트에서도 엿볼 수 있다. 좋은 봉인과 좋은 조각 기술이 결합되어 서예와 그림을 덮을 수 있어 작품을 더욱 영광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외관

처음 중국화를 볼 때 감상하고 싶은 것은 그림의 단순함뿐만 아니라 여러 항목의 정교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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