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나는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었다.
I. 원문
고북산 기슭에 정박한 곳.
당나라: 왕완
푸른 산 아래에서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했다. "청산밖: 청산하"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마침내 나는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었다.
둘째, 번역
여정은 청산외, 푸른 강 앞에서 항해한다.
만조가 되어 양안 사이에 수면이 넓어서 순풍항이 마침 돛을 높이 걸었다.
밤이 아직 바래지 않았는데, 떠오르는 태양은 이미 천천히 떠오르는 강 위에서 솟아오르고, 구년의 강남은 이미 봄의 기운이 있다.
나는 가서가 언제 도착하는지 모르겠다. 북방에서 돌아온 기러기가 그것을 낙양으로 가져가길 바란다.
셋. 주석 및 번역
시간: 여행 중에 잠시 멈추는 것은 주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북고산: 오늘 장쑤 진강북부, 삼면장강.
G: 여행.
썰물 때까지 양안이 넓어졌다: 만조 때 양안의 물이 매우 넓다.
풍정: 순풍.
끊다: 끊다.
해상 태양: 바다에서 떠오르는 태양.
잔야: 밤이 끝나갈 무렵.
강춘: 강남의 봄.
귀기러기: 북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기러기는 매년 가을에는 남쪽으로, 봄에는 북쪽으로 날아간다. 고대에는 거위가 편지를 배달하는 데 사용되었다.
청산은 북고산을 가리킨다.
가신: 가신.
넷째, 창조적 배경
오율' 은 당대리 편집장의' 국수집' 에서 최초로' 북보산 하박'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시인이 겨울말 춘초에 초로부터 오로 들어와 장강 동행 도중에 배를 정박한 장쑤 진강구 북산 기슭에 있을 때의 느낌이다.
개원 초년의 북방 시인으로서 왕완은 사이를 여행하며 강남의 수려한 산수에 심취해 당시 오중 시인의 섬세한 시풍의 영향을 받아 강남산수를 찬양하는 작품을 썼다. 첫 번째'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가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이다. 특히 그 두 마디' ...' 오늘 밤 태양해, 구년은 청천으로 변했다' 는 당시 재상 장의 극찬을 받아 재상전에 직접 매달아 문인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따라서 이 두 시가 표현한 아름다운 이미지는 성당시단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말년까지 시인 정곡이 말했다. "어느 바다가 영원할 수 있습니까?" , 매우 존경합니다.
이 시는 시인이 추 () 에서 오 () 에 들어온 것으로, 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는 도중에 배를 장쑤 진강 () 구 북산 기슭에 정박할 때 만든 것이다. 그때는 겨울과 봄이 끝나고 해가 뜨고 있었다. 강남의 풍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혼자 수로에서 시간의 흐름을 느끼며 향수병을 느꼈다. 그러나 시인의 감정 내용은 특정 시공간의 생동감 있고 감각적인 자연환경에 완전히 흡수되기 때문에 시의 감정 기조는 약간 슬프고, 주야교에서 독특한 강남 풍경과 왕성한 자연의 생기를 발견하는 기쁨을 보여 아름답고 아름다운 심미경지를 형성했다. 특히 대련의' ... 오늘 밤 태양의 바다를 양보하고, 구년은 청천에 녹는다' 는 후인들이 성당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썰물 때까지 양안이 넓어지고 바람이 없어 외로운 돛을 휘젓는다' 는 광활한 경지도' 별이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명월이 강에서 올라온다' 는 심미 패러다임으로 볼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감상
시는 대구로 시작하는데, 아름답고 초탈적이다. "객도" 는 작가가 갈 길을 가리킨다. 청산은' 북고산' 을 가리킨다. 배를 타고 작가는 눈앞의' 녹수' 로,' 청산' 으로,' 청산' 밖으로 먼' 객로' 로 향하고 있다. 이 대련은 먼저' 객로' 를 쓴 다음' 래프팅' 을 썼는데, 그가 강남, 신지 고리의 작은 장면을 두루 돌아다니는 것은 정말 보기 드문 일이다. 삼협을 항해하면,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해도 여전히 세차게 출렁이며, 모처럼 잔잔한 장면이 나오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묘미는' 바람이 불지 않고 외로운 돛을 휘젓는다' 는 작은 장면을 통해 엽평초 개방, 직류, 평온 등 큰 장면도 보여줬다는 점이다.
3 부를 보면 작가가 연말에 출항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결은 평평하고 파도는 없고, 순순해도 맹렬하지 않다. 가까이서 보면 강물은 녹색이고, 멀리서 보면 양안이 넓다. 이것은 분명히 수수께끼 같은 밤이며, 곳곳에서 봄의 숨결을 드러내고 있다. 혼자서 돛을 올리고 천천히 걸었더니, 이미 밤의 끝에 이르렀다고 느꼈다. 이 삼중은 강에서 노를 젓는 표현이다. 곧 동이 트려고 한다.
이 대련은 줄곧 유행해 왔다.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라고 시인들 사이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장 () 은' 정무청' 이라는 제목을 썼고, 매번 자신의 능력을 보여 모범이 되었다. ("하릉집") 명대 호응린은 "내편" 시에서 "해일" 대련이 "풍경을 묘사하고 천고의 기이한" 이라고 말했다. 밤이 아직 가라앉지 않았을 때, 붉은 해가 바다에서 솟아올랐다. 옛해가 채 지나지 않아 강물이 이미 봄을 보였다. 매일매일' 과' 춘입구년' 은 모두 시계열의 교대를 나타내며 이렇게 서두르고 있다. 이것은 어떻게' 객로' 에 있는 시인들이 집을 그리워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이 두 문장도 매우 쿵푸가 있다. 저자는 제련의 관점에서' 태양' 과' 봄' 을 새로운 아름다운 것들의 상징으로 주체의 위치를 언급하여 강조하고' 생',' 예' 등의 단어로 의인화하여 사람들에게 의지와 감정을 부여한다. 묘묘함은 저자가 이치에 맞지 않지만, 풍경과 명절을 묘사할 때 자연적인 이치적 흥미가 있다. 바다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태어나서 어둠을 쫓아낼 것이다. 강춘, 강 풍경의' 봄' 이 옛 해에 침입하여 한겨울을 쫓아낼 것이다. 그것은 장면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생활의 보편적인 진리를 보여 주며, 낙관적이고 적극적이며 상향적인 예술적 영감을 준다. 이 말은'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병나무 앞의 만목춘' 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바닷물이 오르고 봄이 싹트고 시인은 작은 배를 푸른 물 위에 올려놓고 청산밖 객길로 계속 향했다. 이때 북쪽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떼가 맑은 하늘을 가로질러 가고 있다. 기러기가 곧 낙양을 통과할 것이다! 시인은 기러기 발 전서' 의 이야기를 떠올렸는데, 기러기에 메시지를 보내겠습니다. 기러기, 낙양으로 날아갈 때 가족들에게 안부를 전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두 문장은 고리가 맞물려 문장 전체가 은은한 향수로 뒤덮여 있다.
시인은 배를 타고 구북산 기슭에 도착했는데, 청산녹수의 웅장한 경치를 보았다. 밤이 지나고, 떠오르는 태양이 물에서 떠오른다. 계절은 비록 구년에 있지만, 봄기운이 이미 강남을 끊었다. 대련'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구년은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는 시계열이 번갈아 가는 풍경을 묘사하며, 시간의 흐름을 암시하며 자연의 재미를 담고 있다.
이 시는 작가가 겨울 말 봄 초에 배를 타고 북산 기슭을 돌 때 양안의 춘경을 쓴 것이다. 먼저 겹친 청산, 구불한 오솔길, 출렁이는 푸른 파도, 가벼운 배를 써라. 썰물의 제방이 넓어질 때까지,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휘젓지 않았다' 는 장강 하류 시인의 장려함과 영웅적 기개를 묘사했다. "..." 오늘 밤 태양의 바다를 보자, 구년은 청천에 녹는다 "는 유명한 문장으로, 겨울과 봄의 낮과 밤이 바뀌는 과정의 정경과 기쁨을 묘사하며, 마지막 한 마디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기러기의 고향에 대한 작가의 동경, 봄빛과 향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요컨대, 이 시는 시인 범주 동행을 묘사하고, 고북산 기슭에 멈추고, 조수평안이 넓고, 밤이 기러기로 돌아가는 향수의 정을 묘사하며, 융경, 서정, 도리를 하나로 통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전체가 조화롭고 아름답고, 묘미가 운치가 넘친다. 천고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북보산 하박' 은 당대리 편집장의' 국수집' 에서 처음 발견됐다. 당인 윤곤이 하능영화집에 뽑혔을 때,' 강남이' 라는 제목으로 여러 가지 잡문이 있었다.' 남만 참신함, 동등 초일' 이라는 다양한 잡문이 있었다. 갯벌 양쪽에는 바람이 돛을 달고 있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나는 날씨를 관찰한 적이 없지만, 나는 이것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다. " 이 글은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에서 취재하여 오랫동안 읽었다.
왕만, 낙양인, 평생 동안' 사이를 뛰어다녔다'. 북고산' 은 장쑤 () 성 진강시 북부, 삼면강 () 에 있다. 위에서 인용한' 강남이' 의 처음 두 문장은' 남만 참신함, 동등 초반' 이다 그것의' 동행' 은 진강을 거쳐 장강 남쪽으로 가야 한다. 시인은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에서 돛을 올릴 때, 조수평안이 넓고, 밤귀기러기가 되어 그의 마음속의 감개감을 불러일으켜 천고의 명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는 대구로 시작하는데, 아름답고 초탈적이다. "객도" 는 작가가 갈 길을 가리킨다. 청산은' 북고산' 을 가리킨다. 배를 타고 작가는 눈앞의' 녹수' 로,' 청산' 으로,' 청산' 밖으로 먼' 객로' 로 향하고 있다. 이 대련은 먼저 "방문도" 를 쓴 후 "행선" 을 썼다. 강남과 신지 고리에서 그의 떠돌아다니는 정서는 글자 사이에 이미 드러나 대련의 끝에 있는' 향서' 와' 귀기러기' 를 생각하고 있다.
상위 5 개 법칙은 당시 3 위로 널리 알려져 후세에 전해졌지만, 아름다운 문장 두 마디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반적으로 상당히 조화롭고 아름답다.
여섯째, 글쓰기의 특징
상황은 경지에 있고, 도리는 경지에 있다.
이것은 한 수의 오운시로, 명대 호응린은 "경물 묘사, 천고의 기절" 이라고 칭찬했다. 시간순서가 총총히 바뀌다. 어떻게' 객로' 에 있는 시인들이 집을 그리워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시는 의인화로' 라이브' 와' 입' 을 한다. 이치에 맞는 것은 인물이다. 그러나 여기에는 경물을 묘사하는 이성적인 재미가 담겨 있다. 바다는 밤이 깊을 때 탄생해 어둠을 몰아내고, 강 위의 경치는' 봄' 이 낡은 나이에 한겨울을 몰아내고, 타이밍 변화와 신구교체의 자연법칙을 담고, 보편적인 인생철학을 보여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힘을 준다.
일곱. 주제 귀납
시에서 시인은 서정을 빌려 장강 하류의 아름다운 이른 봄 경치를 상세히 묘사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하고, 진지한 향수의 정을 드러내며, 고향의 친족을 그리워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여행에 관한 시입니다.
여덟. 저자 소개
개원 초년의 북방 시인으로서 왕완은 사이를 여행하며 강남의 수려한 산수에 심취해 당시 오중 시인이 담백한 시풍의 영향을 받아 강남산수를 찬양하는 작품들을 썼는데, 그중' 북보산 아래 일박' 이 가장 유명하다. 특히 그 두 마디' ...' 오늘 밤 태양해, 구년은 청천으로 변했다' 는 당시 재상 장의 극찬을 받아 재상전에 직접 매달아 문인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따라서 이 두 시가 표현한 아름다운 이미지는 성당시단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말년까지 시인 정곡이 말했다. "어느 바다가 영원할 수 있습니까?" , 매우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