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스러운 고비에서 부자들은 갑자기 예술시장이 곤혹을 해결하는 좋은 영역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은 부동산 시장이 식으면 대량의 자금이 이 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중국이 투자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현명한 선택이다. 동시에, 예술품에 투자하는 것은 재산을 숨기는 한 가지 방법으로, 중국 티베트인의 돈 소지 원칙에 부합하며, 비교적 조용하다. 예술은 여전히 희소자원이며, 재생할 수 없다.
예술품 투자의 많은 이점
지난 수십 년 동안 중국에서 출현한 부자들은 대부분 맨손으로 시작했고, 그들도 창업의 어려움과 어려움을 겪었다. 그들은 기존의 부를 소중히 여기고, 투자의 안전계수에 특히 신경을 쓴다. 대부분의 부자들은 자신의 상업 실체를 가지고 있다. 일부 기업은 대규모로 예술품 업무에 관여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며, 소규모 시험수를 통해 예술품 투자의 많은 이점을 점차 이해하고 있습니다.
첫째, 광고의 역할. 어떤 기업이든 자신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서로 다른 액수의 광고비를 투입해야 한다. 일부 똑똑한 부자들도 예술품 수집을 통해 광고 효과를 얻었다.
둘째, 투자. 2003 년 사스 이후 중국의 예술품 시장은 전례 없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주로 투자의 자금 개입 때문이다. 필자는 지난 20 여 년 동안 20 여개 기관의 예술품 투자 컨설턴트로 근무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기업이 투자를 목표로 하는 성공 사례가 많다.
셋째, 시대의 필요성. 국내외 경제 환경의 변화로 국내 주식시장이 불안정하고, 부동산 제한 구매, 위안화 평가절하로 인해 원래 제한된 투자 채널이 더욱 좁아지고, 한정된 자금은 같은 바구니에 담을 수 없고, 반드시 자산 배치를 해야 한다. 예술품 투자는 이 특징에 부합하며 부가 가치, 자산 담보, 금융수단 등의 기능을 겸비하여 피난처가 되었다.
넷째, 기업 문화. 많은 기업들이 기업 문화의 건설을 매우 중시하고, 예술품 수집을 통해 기업의 등급과 품질을 높이고 기업 문화를 강화한다. 통상적인 방법은 미술관과 박물관을 건립하여 대중과 각 업종에 개방하는 것이다. 직원들을 조직하여 참관하고, 유명 예술가를 초청하여 직원들에게 강의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