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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조산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없애다

조산에 대한 선입견과 선입견을 타파

궈샤오동 작품 '청동그릇-화교갱국의 낭만'의 실천적 의의

산터우시 외곽 도로에는 민가를 닮은 4층 건물이 있는데, 집 중앙에는 세로로 5개의 큰 글자인 '차오피 문화유적 박물관'이 적혀 있습니다. '비'는 조산 방언으로 '편지'를 의미하고, '차오피'는 화교가 개인 경로나 금융 및 우편 기관을 통해 집에서 보낸 편지나 간단한 첨부 파일을 첨부하여 중국으로 보내는 특별 송금 증서를 의미합니다. 이런 편지와 송금권 등을 문화재로 지정하고 이를 보관할 박물관을 건립하는 것은 이들 물품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중국학의 국제 대가인 자오충이 교수는 조산화교평론이 국내외 조주족의 경제, 정치사를 연구하는 데 있어서 세계적인 주제라고 믿습니다. 나는 산터우에 여러 번 가봤지만 산터우에서 열린 궈샤오동의 작품 "동그릇 - 차오비 국 이야기" 초연 행사가 있은 후에야 "차오피 문화 유물 박물관"을 방문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작업은 Qiao Pi Bureau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조산에 대한 나의 이해가 바뀌었고 이 지역에 대한 나의 인문학적 관점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조산 지역에는 밀수, 탈세, 위조 등이 만연하던 시절이 있었고, 그로 인해 지역 사회·경제 질서가 혼란에 빠졌고, 그 직접적인 결과는 신용 실추, 이미지 훼손 등이었다. 경제는 어려움을 겪었고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외부인의 눈에는 조산 상품이 '가짜, 조산'의 대명사가 되었고, 조산인은 '사기, 납치'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신용이 부족한 조산 지역은 점차 예전의 영광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언론인으로서 저는 현지 위조품 생산 및 판매에 대한 단속을 보도하기 위해 여러 차례 조산 지역을 방문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의 편견처럼 저도 조산 지역에는 진실성이 결여되어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조산지역의 단점이 무한히 증폭되면서 생긴 편견일 뿐이다. 그 이유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조산지역은 전통문화가 풍부한 곳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사람들은 "동양 유대인"이라고 불립니다. 이곳에 포함된 문화 집단은 부 창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리카싱(Li Ka-shing)에서 마화텡(Ma Huateng)에 이르기까지 이들은 모두 조산 지역에서 태어난 중국 부의 재벌입니다. 아마도 일종의 과장으로 인해 조산 지역과 조산 사람들에 대한 일종의 편견과 편견을 없애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어떻게 해소하고, 조산 지역을 진정으로 분석하고, 역사와 인간성을 회복할 것인지는 조산의 관공서와 민간 부문을 어리둥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궈샤오동의 작품 '동그릇'의 출현은 어느 정도 조산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불식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효과는 무엇보다도 조산에 대한 궈샤오동 선생의 감정과 진정한 이해입니다. 왜냐하면 조산을 마주하면서 궈샤오동 선생은 이렇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조산의 광활하고 비옥한 자연, 수천년의 경작으로 형성된 도시 국가 조산 , 그리고 인간 문화 조산은 모국어이고, 고전 조산은 뗄래야 뗄 수 없이 연결되어 있으며, 조산은 '여유롭고' 우아한 여성입니다..." 그러한 조산 앞에서 궈샤오동 선생은 “모든 문학은 필연적으로 그 작고 창백한 면을 드러내게 마련인데, 소설 『동그릇』도 마찬가지”라고 믿는다. 조산에 대한 편견은 너무나 사소하고 심지어 완전히 해소될 만큼 사소한 것입니다.

사회가 조산 지역을 냉정하게 바라볼 때, 화교 비판과 조산 지역 화교 비판의 역사가 이런 편견에 맞서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편견. 『동그릇』은 화교 비평을 바탕으로 한 문학 작품으로서 문학적, 역사적 관점에서 이러한 편견과 선입견을 더욱 반박하고 불식시킨다.

'청동 그릇'은 차오피를 단서로 한 문학 작품이고 산터우시에 있는 차오피 문화 유물 박물관은 전시된 차오피 문화 유물을 모두 전시하는 박물관이다. 오직 가족 이야기와 성실성에 대한 물리적 증거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산지역 화교 승인의 역사에서 우리는 조산지역의 온전함과 부의 창출을 완전히 발견할 수 있으며 조산족의 특정 유전자는 실제로 가장 부유한 중국인을 생산할 수 있는 유전자입니다. 사회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이러한 계약정신을 구현한 소재 장르는 바로 차오피(Qiao Pi)이다.

? 조산족의 부 창출 과정은 차오피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차오피는 부를 이전하는 중요한 대상입니다. 작품 "Bronze Bowl"은 수상 손님과 전문가의 삶을 묘사합니다. 슈이커는 중국과 해외를 자주 오가며 화교 물품이나 화교 물품을 배달하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으로, 주로 돈을 모아서 지출하는 일을 주로 하는 특별한 직업이다. Shui Ke는 바다를 건너 멀리 여행하고 전 세계에 집을 짓고 물에서 살았으므로 "Shui Ke"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일괄 발은 해외 일괄 배송 담당자의 역할에 해당합니다. 금융 우편 기관 설립 이전에는 화교와 고향 친척 간의 통신 및 송금 (qiao 일괄)이 이러한 일괄 우편에 의존했습니다. 화교 승인서는 외국인으로부터 감독관에게 전달되어야 하며, 감독관은 이를 관련 당사자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이민자와 이민자들은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운 삶을 살았습니다. 때로는 화교들에게 수백 통의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매일 수백 마일을 이동해야 했지만 보수는 매우 적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오피와 차오피의 역사에 관한 수많은 자료와 문헌 기록 중, 우리는 아직까지 차오피의 횡령이나 허위 신원 확인을 본 적이 없습니다. 차오피를 전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높은 경건함과 청렴함은 차오피 역사상 가장 생생하고 엄숙한 성격이 되었습니다. Qiao Biao는 일종의 교환 증서, 일종의 계약 정신이며 또 다른 종류의 구두 약속이 있습니다. 즉, 아무런 증거도 없이 순전히 말로만 약속하고 약속과 위탁에 의지하여 세계를 여행하는 것입니다. . 이는 탄생부터 소멸까지 수백 년 동안 차오피가 구현한 유·무형의 계약정신이다.

작품 '동그릇'에서 궈샤오동은 중하층의 생명체를 중심으로 글을 쓰며, 수이커와 피자오의 계약 준수 정신을 칭찬하고, 그들을 비판했다. 주소가 없이 봉인된 은편지도 평생 '신념을 지키고 구하는' 정신으로 칭찬받았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계약 정신을 장려하고 찬양하는 것은 실제로 오늘날 사회의 청렴성 부족에 대한 강력한 공격입니다.

'동보사발'은 궈샤오동의 12번째 소설이기도 하며, 조산 지역의 한 마을 이름을 딴 소설이다. "동그릇" 이전에 궈샤오동이 쓴 소설은 항상 하이난도에 대해 썼는데, 그는 15세에 그곳에서 교육받은 청년이 되었습니다. 그의 11번째 소설 "해가 강이 될 때"는 여전히 하이난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 "The Bronze Bowl"은 여전히 ​​​​하이난 섬과 관련이 있습니다. "Alms Bowl"은 그의 고향과 가족에게 관점을 돌려줍니다.

궈샤오동의 작품 주제는 하이난도의 태양강부터 조산평야의 청동그릇까지 다양하다. 이는 작가의 고향정신이 하이난의 청춘기억의 귀환이라고 할 수 있다. 청동 그릇”은 그의 작품임에 틀림없다. 그의 고향 정신의 귀환은 그의 창작에서 교육받은 청년과 도시의 주제를 주제로 한 화려한 전환이 아니라, 작가의 깊은 영혼을 창작으로 승화시킨 것이다.

? Guo Xiaodong은 도시가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전하기 위해 박물관을 설립해야 하는 것처럼 조산 지역의 원주민 정신을 전달하기 위해 "Bronze Bowl"이라는 작품을 사용했습니다. 깊이와 깊이가 있는 문학 작품은 역사와 문화를 깊이있게 전달하고 전하는 데 있어 박물관과는 다른 효과를 갖습니다. 산터우시 차오피 문화유적박물관이 조산 지역의 청렴과 계약 정신을 보여주는 물질적이고 확고한 기록이라면, '청동 그릇'은 말로 표현된 또 하나의 생생한 기록이며, 이 기록의 전파 효과는 더욱 넓습니다.

『동그릇』은 조산문명은 물론 중국문명까지 기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류 문명사에 대한 심층적인 해석은 다른 문학작품이나 예술작품에 없는 효과를 지닌다.

2016년 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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