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노한 청년의 유래
분노청' 이라는 단어는 문혁 후기에 태어나 역사의 유류 문제에 속한다. 문혁 시대의 산에 올라가 농촌으로 내려가는 운동으로 많은 지청 (이른바 지청은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수준이라고 함) 이 농촌으로 보내져 체험생활을 하게 되었다. 1980 년대에는 더 이상' 풋풋한' 청년 지식인들이 역사적인 이유로 도시로 돌아갈 수 없었고, 상당수의 사람들이' 염세' 를 일으켰다. 사회 전체가 자신을 해치거나 사회에 버림받는 등등을 의미한다. 이것은 전형적인 견유주의 사상이다.
인터넷에서 냉소적 인 사람들의 중요성.
이것은 중국 네트워크의 발전부터 시작해야 한다. 일찍이 1994 년에 인터넷이 막 발전했을 때, 중국의 인터넷은 아직 외국과 연락이 되지 않았다. 이때 인터넷도 순수한 하늘이 될 수 있다. 당시 일부 대학과 학원 학생들은 인터넷에 접속할 자격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오래된 BBS 에서 왔다. 이 시점에서 가장 많이 논의되는 문제는 중국의 발전과 정치다. 당시 거의 모든 대학 BBS (캠퍼스 인트라넷) 에는 정치적 화제가 있었다. 하지만 이때 견유파의 칭호는 아직 없다.
1998 년 인터넷이 보급된 해가 되어서야 중국의 인터넷은 점차 외국과 상당한 접촉을 하게 되었다. 중국 네티즌이 외국 반중국 정치단체와 접촉한 것은 처음이다. 이때 분청이라는 칭호가 국내 일부 네티즌의 머리에 붙었다. 이들 반화단체의 눈에는 중국을 지키는 사람은 모두 분청 (1989 년 출국한 사람이 먼저 이 이름을 인용했기 때문에) 중국의 좋은 말을 하는 사람은 모두 분청이다. 이때 견유파의 이름은 기본적으로 애국자를 겨냥한 것이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것은, 여러분이 상상하는 것과는 달리 반중국 인사들은 과격하고 저주받은 애국자들에게 분노한 청춘의 이름일 뿐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누구든, 누구나 하나 있다.) 그 이유도 간단하다. 반화한 사람을 욕하면 많은 단어, 한간, 앞잡이, 매국노, 재수없는 돼지 등을 쓸 수 있다. 욕을 받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분청/똥청' 으로만 반격하는 것도 단어를 다 써버리는 정상적인 반응이다.
3. 견유파의 인터넷상의 발전.
2002 년에는 중국 부자들의 증가와 무역의 발전에 따라. 중국은 점점 더 일본 제품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점에서 국내 일부 누리꾼들은 일본 상품을 의식적으로 보이콧하고 인터넷에서 보편적 홍보를 시작했다. 대부분 중일 무역적자가 해마다 확대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발전하면 우리는 외국 상품을 외환으로 살 수 없다.
이때, 분청이라는 이름이 불행하게도 일본 상품에 반대하는 사람들에게 떨어졌다. 네가 일품에 반대하는 한, 너는 세상 물정을 모르는 것이다. 너의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지금 냉소적인 뜻은 처음과 완전히 다르다. 마치 농부들이 스스로 고상한 사람들에 의해 비하된 것 같다. 분청은 이제 일품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손에 무기가 되었다. 누가 감히 거역하면, 너는 견유이다.
원래 사회 격동으로 생긴 특수한 집단인 분청은 반화악운과 사랑일 매국노의 세례를 거쳐 인터넷의 또 다른 경이로움이 되었다.
그러면 분노한 청년은 어떻게 될까? 지켜봅시다.
요약
미국, 일본, 대만에 대한 냉소자들의 부정적인 태도는 정부와 군대뿐만 아니라 그들의 경제, 인종, 문화에 대한 것이다. 일미대 (때로는 한국) 민족에 대한 문화와 인종차별 정서가 있어 경제 분야에서 일품 보이콧 (때로는 미국품과 대만품 포함) 을 전면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국내 동포를 대하는 태도에서 그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외국 상품을 사지 말라고 말했다. 주로 일본 상품을 겨냥하고, 드문 경우에도 미국 상품을 포함한다. 그들은 친일파를 매우 싫어하고, 때로는 카자흐인들도 싫어한다. 급진주의자들은' 한간',' 스파이'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서양을 사랑하는 중국인을 묘사하고, 중국이 미국에 대해, 그리고 주목할 만한 것은 일본 상품에 저항하는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의 우익 세력에 대해 정말로 불만을 품고 있다는 데 동의한다.
분청은 시대의 산물이며 매우 복잡한 사회 현상이다. "견유주의자" 라고 불리는 사람은 때때로 자신이 견유주의자라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과는 달리 견유주의자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사상에 문제가 있고, 겁쟁이이며, 기득권자이거나, 민족의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분청 현상의 내포와 방향은 장기적인 연구와 관찰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