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아홉 아들을 낳았다'
용은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기괴한 짐승의 이미지를 수용해왔다. 나중에 이 이상한 짐승과 코끼리는 용의 특정 특성과 결합하여 용의 이미지를 발전시켜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다양한 속담을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용의 아홉 아들이 누구인지, 누가 첫째이고 누가 둘째인지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습니다. 국민들 사이에도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모두 다릅니다.
명나라 효종(孝宗) 주유당(朱保堂)이 예부(禮府) 박학부(文官)로 유명한 이동양(端達陽)에게 변덕스럽게 물었다고 한다. 아홉 아들의 이름은 각각 무엇입니까?" 리동양은 대답하지 못하고 법정에서 물러났다. 마침내 나는 그것을 모두 모아서 목록을 꺼냈다. Li Dongyang의 목록에 따르면 용의 아홉 아들은 Pa Pi, Chaofeng, Jiazui, Bixi, Jiaotu, Chiki, Pulao, Suanni 및 Qiuniu입니다. 그러나 민속에는 이러한 용의 아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Biuan, Pixiu, Taotie 등은 모두 용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사실, 소위 용이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다고 해서 용이 정확히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고대 중국 전통 문화에서 9는 많은 것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최고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홉 명의 아들을 뽑으려면 국민들 가운데 가장 영향력이 큰 아홉 명을 뽑아야 합니다. 이동양도 서둘러 거래를 했고, 그가 제안한 목록은 대표성이 없었다. '용에서 태어난 아홉 아들'에 대한 가장 영향력 있는 속담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큰 아들은 소를 감옥에 가두고 음악을 사랑하며 피아노 머리 위에 선다. 일부 귀중한 호친은 여전히 머리에 용의 머리 이미지가 새겨져 있는데, 이를 "선두 호친"이라고 합니다.
둘째 아들 예진은 용의 뿔을 가진 자칼처럼 뿔을 등 뒤로 끌어당긴 채 화를 내며 노려보고 있다. 그들은 살인과 싸움을 좋아하며 검 고리, 칼자루 및 기타 무기나 의식용 수호물에 새겨져 있어 억제력을 발휘합니다.
셋째 아들은 바람을 비웃으며 개처럼 보였다. 궁궐에 있는 뿔난 짐승이 그의 초상이다. 이 동물들은 수직 능선 앞에 똑바로 서서 일렬로 늘어섰는데, 동물의 우두머리는 새를 탄 '불멸자'였고 그 뒤를 용, 봉황, 사자, 페가수스, 해마, 수안니 순이었다. , 물고기, Xie Zhi, 투우 및 엔터테인먼트. 배치에는 엄격한 계층 구조가 있습니다. 오직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태화전만이 10개를 모두 가질 수 있으므로 그에 따라 보조 홀의 수도 줄여야 합니다. 조봉은 행운, 아름다움, 위엄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악마를 막고 재난을 없애는 의미도 있습니다.
용처럼 생겼지만 용보다 작은 넷째 아들 풀라오는 음악과 노래를 좋아해 종의 단추에 새겨져 있다.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살고 고래를 가장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풀라오는 고래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끊임없이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에 그의 형상을 새기고 종을 치는 긴 나무를 고래 모양으로 조각하여 종을 쳐서 소리를 점점 더 크게 만들었습니다.
다섯 번째 아들 수안니(suānni)는 진니, 링니로도 알려져 있다. 수안니는 원래 사자의 별칭이라 사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담배를 피우는 것을 좋아하고, 향로 밑에 앉는 것을 좋아하여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해졌습니다. 석가모니부처는 '용맹한 사자'라는 비유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를 부처님의 자리로 배열하거나 향로에 조각하여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수안니는 문수리보살의 산이기도 하며, 문수수리보살의 도장인 오대산에 수안니를 모시는 사찰이 있습니다. 수아니(Suananni)는 용의 다섯 번째 아들이기 때문에 절 이름은 우예사(Wuye Temple)로 불리며 지역에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명청시대 돌사자나 청동사자의 깃 중앙에 있는 용 모양의 장식도 수안니의 이미지로 문을 지키는 중국 전통 문사자를 더욱 개방적이고 웅장하게 만든다.
Baxia라고도 알려진 Liuzi Bixi bìxì는 거북이처럼 생겼으며 비석 아래의 거북이도 이와 같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짊어지고 문제를 일으키곤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하우에게 굴복되어 하우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조절에 성공한 후 하우가 그 공적을 이어가도록 하여 중국에 많은 석비를 남겼습니다. 배시아와 거북이는 매우 유사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배시아에는 이빨이 있는 반면, 거북이는 갑각의 수와 모양도 다릅니다. 돌거북으로도 알려진 박시아(Baxia)는 장수와 행운을 상징합니다. 그것은 항상 힘겹게 머리를 앞으로 내밀고 필사적으로 네 발을 붙잡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결코 물러설 수 없었습니다.
칠자(七孫)라고도 불리는 칠손(七孫)은 호랑이를 닮았고, 세력이 강하며, 감옥소송에 잘 걸리기 때문에 사람들이 감옥문에 새겨놓은 것이 있다. 타이거 헤드 교도소의 속담. 또한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가릴 수 있다고 하여 야멘 로비 양쪽과 관계자들이 출입하고 기피하는 카드 상단에도 배치하여 법정의 엄숙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여덟 명의 아들은 사타구니(xi)를 갖고 있고, 몸은 용과 같으며, 기품이 있고 기품이 있으며, 돌판의 윗부분이나 양쪽에 감겨져 있다.
부엉이 꼬리 또는 치(chī) 키스라고도 알려진 묵치(chī) 키스는 물고기 모양의 용입니다(일부는 꼬리가 잘린 도마뱀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궁전의 능선 양쪽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불경에서 치키스는 비신의 자리 아래에 있는 불을 끄는 물건이다. 따라서 지붕용마루 양끝에 배치하면 재난진화, 화재진압의 효과도 있다.
본 성명서에는 큰아들 치니우(Qi Niu)와 넷째 아들 풀라오(Pulao)가 둘 다 음악을 좋아하고, 셋째 아들 조봉(Chaofeng)과 묵치치(Mozi Chiqi)가 둘 다 옥상에, 여섯째 아들 비시(Bixi)와 여덟 번째 아들 복희가 모두 석비를 둘러싸고 있어 복제 의혹이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취하고 다른 속담을 추가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타오티에(taotiè)는 늑대처럼 보이고 탐욕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청동 그릇에 위치해 있습니다. 타오티 패턴. 물을 마실 수 있기 때문에 고대에는 홍수로 인해 다리가 침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리 바깥 중앙에도 새겨져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괴물은 탐욕이 너무 커서 먹을 수 있는 것을 다 먹어치우고 결국 자신의 몸을 먹어치우는데, 결국 머리는 하나밖에 남지 않아 몸은 하나도 남지 않았다.
지렁이로도 알려진 바샤는 물고기처럼 보이지만 물고기는 아니며, 물을 잘 다루며, 우아한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돌다리 난간 위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달팽이와 조개 모양을 한 자오투는 침묵을 좋아하고 온순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약간 자폐증이 있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은신처에 들어오는 것을 싫어해 사람들이 종종 길바닥에 그 모습을 새긴다. 문을 열거나 문 패널에 묘사하십시오.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용의 아홉째 아들로 알려진 픽시는 뿔이 하나 또는 두 개 있고 짧은 날개와 곱슬곱슬한 꼬리, 갈기를 지닌 고대의 상서로운 짐승이다. 부를 촉진하는 풍수 도구는 외환, 주식, 금융, 경마, 선물, 카지노 등과 같은 특수 산업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예로부터 Pixiu는 부를 보호하고 보물을 토해내는 신성한 물체로 사용되었습니다. Pixiu는 풍수 오행 중 불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은 돈을 끌어들이고 부의 원천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세계. 입이 너무 커서 항문이 없고 들어갈 수만 있고 나갈 수는 없다는 전설이 있어 도박꾼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마카오 카지노에는 옥족제비를 배치하는데, 이는 먹고 싶은 것은 다 먹을 수 있고, 돈을 잃지 않고 돈만 벌 수 있다는 뜻이다.
악센트 발음
용왕의 아홉 아들의 이름:
豑屃(bì xì로 발음)
Chiqi( 발음 chī wěn)
Pulao(pú láo)
狴犴(bì àn)
Taotie(tāo tiè)
苻箊(bà xià로 발음)
睚禦(yá zì로 발음)
狻猊(suān ní로 발음)
靚图(jiāo tú로 발음)
p>환생
평생 음악을 좋아했던 감옥 니우, 오늘 호친의 머리에 새겨진 짐승은 그의 초상화이고
야이즈는 평생 죽이는 것을 좋아했고, 지금은 칼자루를 삼키는 용이 있다. 입은 그의 초상화이다.
그는 바람을 비웃고, 인생의 위험을 좋아하고, 구석에 있는 짐승을 좋아한다.
Pulao는 평생 동안 노래하는 것을 좋아했고 종의 동물 단추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Suanni는 그의 모든 것을 앉아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백시아는 평생 무거운 짐을 옮기는 것을 좋아했고, 석판 위의 짐승은 그의 유물이다.
Bi Fan은 평생 소송을 좋아했으며 감옥 문에 있는 사자 머리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Ning Xi는 평생 훌륭한 작가였으며 기념비 양쪽의 용은 그의 것입니다. 초상화; 치 키스, 그의 인생 초상화 삼키기 좋은, 현재의 궁전 능선에 있는 동물 머리가 그의 초상화입니다.
총전설
큰형 빅시는 우리가 흔히 '돌판을 들고 있는 놈'이라고 부르는 존재이고, 둘째인 치키는 모든 것을 삼킬 수 있는 인물이다. 건물의 수평 능선은 지금 우리가 보는 능선을 삼키는 짐승입니다(지붕 양쪽에 있는 큰 짐승);
오래된 고추 그림 3장, 사나운 얼굴이 문을 지키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 지금 우리가 문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입에 쇠고리를 물고 있는 신화 속 짐승,
라오시 타오티에는 불을 두려워하지 않고 불을 피하는 신화 속의 짐승이며 중요한 건물 앞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무기를 삼킬 수 있는 라오오예진은 세계의 무기를 지키는 역할을 담당하는 검을 삼키는 짐승입니다.
강을 삼키고 비를 뱉을 수 있는 라오류츠수는 빗물을 배수하는 역할을 맡아 지금 우리가 보는 배수의 짐승이다.
라오치는 바람을 비웃으며 처마와 벽을 넘어 날아다녔다. , 그리고 보안 업무를 담당한 그는 지금 보이는 지붕 모퉁이의 작은 짐승입니다. 그의 큰 목소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들릴 수 있으며, 시간을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시계에 있는 동물 버튼입니다.
노주추우니우는 만물의 언어를 이해하고 소리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악기의 머리 부분에 배치되어 있는데, 이것이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것입니다. 악기 동물 머리가 보입니다.
상속
큰 아들 비시(ㄅㄧˋ ㄒㄧˋ):
거북이처럼 생겼고, 무거운 물건 옮기기를 좋아하고, 석비 비석 받침대에는 타이난 치칸루(赤官塔)의 한 남자가 비석을 짊어지고 있는 모습이 있습니다.
차남 치(ㄔ)키스:
높이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걸 좋아해서 늘 옥상에 올라 비와 방화를 기원하는 기능도 있다. .
산지 풀라오:
그는 소리 지르는 걸 좋아해서 고래를 보면 비명을 지른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룡동보안사 종탑에는 '고래털'이라는 글자를 새기고 풀라오를 놓아두는데, 풀라오가 고래처럼 큰 소리를 내길 바라며 종이 울릴 수 있다는 뜻이다. 하늘.
사자狴犴(ㄅㄧˋ ㄢˋ):
웅장한 외모에 호랑이처럼 생겼으며 말을 잘해서 주로 위에 놓는다. 감옥의 감방 문.
다섯 아들 타오티에(ㄊㄠ ㄊㄧㄝˋ):
여러 가지 별미를 맛보는 걸 좋아해서 삼각대 뚜껑 위에 올려 놓고 기름에 담그고 물.
류지 파피(ㄒㄧㄚˋ):
수영을 잘해서 다리 머리에 설 수 있게 해준다.
일곱째 아들 야기(ㄧㄞˊ ㄗˋ):
화나고 살인적인 눈빛이 칼에 씌워져 있다.
바지 수안니(ㄙㄨㄢㄋㄧˊ):
사자처럼 생겼고 불꽃놀이를 좋아해서 절의 향로 밑에 자주 놓아두곤 한다. 그에게 "향기 냄새를 맡게 해주세요".
아홉 아들과 고추
천성적으로 조용하고 가족의 평화를 돌보기 위해 문을 지키는 그들은 종종 문이나 문에 반지를 끼고 있는 짐승이 된다. 문을 막고 있는 돌통.
사실 용자(龍子)도 용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발전과 진화를 통해 점차 형성되어 간다. 그러므로 용의 아홉 아들 중 '아홉'은 허수이며 실제로 아홉 아들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단락에서 관련 암시 편집
전설에 따르면 Liu Bowen은 원래 원나라 말과 명나라 초기에 옥황상제 앞에 있던 신이었습니다. 왕조, 세계는 혼란에 빠졌고 곳곳에서 끊임없는 전쟁과 기근이 있었습니다. 옥황상제는 천하를 다스리고 백성을 이롭게 하기 위해 유보원에게 환생하여 명군을 돕도록 명하고, 그에게 불사신을 죽이는 검을 주고 사해용왕을 명하였지만 용왕은 나이가 많았다. 그는 약하고 일이 많아서 아홉 아들을 보냈습니다. 아홉 마리의 용은 모두 무한한 마력과 광대한 초자연적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Liu Bowen을 따라 수년 동안 전투를 벌였으며 Zhu Yuanzhang이 명나라를 승리하도록 도왔고 Zhu Di가 왕좌를 차지하도록 도왔습니다. 그들이 성공을 거둔 뒤 천상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었을 때, 극도로 야심찬 명나라 황제 주제(Zhu Di)는 그들을 영원히 그의 곁에 두어 나라를 안정시키고 세계를 지배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금성을 건설한다는 명목으로 유보원의 불멸의 살검을 빼앗아 아홉 아들을 명했다. 그러나 Jiuzi는 여전히 신화 속 짐승이며 갑자기 바람과 비를 제어하고 분노합니다. Zhu Di는 Jiuzi를 놀라게 할 수 없는 불멸의 검을 보고 트릭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Jiuzi의 보스인 Bixi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매우 강력하며 수만 킬로그램의 물건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 선조들의 주술적 공덕이 담긴 비석을 가져가라, 너를 보내 주리라." 비시는 그것이 작은 돌판인 것을 보고 지체하지 않고 몸에 짊어졌지만 아무리 애를 써도 움직일 수 없었다. 그의 최고. 공덕비는 '진용황제'가 생애 동안 행한 공덕(선행)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그 공덕은 헤아릴 수 없음). 여기에는 2대 황제의 옥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모든 방향에서 신과 유령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큰 형이 기념비 아래 깔려 있는 것을 본 바지는 차마 떠날 수 없어 세상에 함께 머물기로 결심했지만, 자신의 정체를 결코 밝히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Zhu Di는 아홉 명의 아들을 키웠지만 조각상 같은 신화 속의 짐승은 아홉 마리만 얻었습니다. Liu Bowen은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Zhu Di를 버리고 몸을 떠나 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주디는 이를 너무나 후회하여 미래 세대에게 다시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경고하기 위해 아홉 아들에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각자의 의무를 수행하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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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티
전설에 나오는 사납고 탐욕스러운 짐승의 머리 모양은 고대 청동에 장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Taotie 패턴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입니다. "주오좡." 『문공 18년』에 이런 구절이 있다. “진운집에 아들이 있는데 재능이 없고 먹고 마시기를 탐하며 뇌물에 위험을 무릅쓰고 사치를 원하지만 지치지 않는다. ; 그는 부를 축적하며, 고아와 과부를 구별하지 않으며, 세상 사람들은 이를 삼악에 비유하여 부르느니라.” p>
犼
犼은 흔히 "하늘을 바라보며 하늘을 향해 포효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지켜보는 버릇이 있습니다. 화표주 꼭대기에 있는 용이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모습은 하늘의 뜻과 백성의 심정을 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관음보살의 산이 "하늘을 향해 포효한다"는 문헌 기록도 있습니다.
鸱키스
전설에 따르면 鸱키스는 용의 아들이며, 鸸키스는 그 중 한 명의 아들을 낳았다고 합니다.
꼬리가 잘린 네발 달린 뱀의 모습을 한 이 용의 아들은 위험한 곳을 잘 둘러보고 불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가 백량궁을 지을 때 어떤 사람이 편지를 써서 바다에 부엉이 같은 꼬리, 즉 매와 같은 꼬리를 가진 물고기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파도를 뿌리고 비를 내리는 물의 정령으로 화재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화재를 피하기 위해 지붕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궁전의 모서리, 능선 및 지붕에 형상을 만들었습니다.